토론토, WS MVP 스프링어·세이브왕 예이츠 영입…류현진 웃는다

0
FA 조지 스프링어
FA 조지 스프링어

스토브리그에서 헛물만 켜던 류현진(34)의 소속팀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 토론토 블루제이스가 자유계약선수(FA) 최대어 중 한 명인 외야수 조지 스프링어(32)를 마침내 잡았다.

MLB닷컴 등 현지 매체들은 20일(한국시간) "토론토는 스프링어와 계약기간 6년, 총액 1억5천만달러(약 1천649억원)에 입단 계약을 했다"고 전했다.

MLB닷컴은 소식통을 인용해 해당 계약 내용을 전하면서 "아직 구단이 공식 발표하진 않았지만, 총액 1억5천만 달러는 토론토 구단 역사상 FA 계약 최고액"이라고 보도했다.

이전까지 토론토 구단 역사에서 가장 많은 금액을 받은 선수는 베론 웰스로 2006년 7년간 1억2천600만 달러에 계약했다.

포수 러셀 마틴(5년, 8천200만 달러)과 류현진(4년 8천만 달러)이 뒤를 잇는다.

스프링어는 2017년 월드시리즈(WS) 최우수선수(MVP), 올스타 3차례 선정, 아메리칸리그 실버슬러거 2차례 수상 등 화려한 커리어를 쌓은 스타 플레이어다.

특히 2014년부터 지난 시즌까지 휴스턴 애스트로스에서 매년 두 자릿수 홈런을 터뜨리는 등 장타력을 과시했다.

60경기 단축 시즌으로 열린 지난 시즌에도 타율 0.265, 14홈런을 기록했다. 2019년엔 타율 0.292, 39홈런, 96타점으로 최고의 시즌을 보냈다.

토론토는 스프링어를 영입하기에 앞서 검증된 마무리 투수 커비 예이츠(34)와 계약에도 합의한 것으로 알려졌다.

예이츠는 2019년 내셔널리그 최다인 41세이브를 수확했다.

지난해엔 오른쪽 팔꿈치 문제로 제기량을 보여주지 못했지만, 부상 여파를 이겨낸다면 토론토 불펜에 큰 힘을 보탤 것으로 보인다.

토론토의 에이스 류현진은 든든한 원군을 얻었다. 2019년까지 내셔널리그 명문 팀 로스앤젤레스 다저스에서 뛰던 류현진은 토론토로 이적한 뒤 상대적으로 빈약한 팀 전력으로 고생했다.

스프링어와 예이츠의 합류는 류현진의 새 시즌 성적에도 상당한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인다.

토론토는 이번 스토브리그에서 아메리칸리그 타격왕 DJ 러메이휴(뉴욕 양키스), 불펜 최대어 리암 헨드릭스(시카고 화이트삭스) 영입에 나섰지만, 번번이 경쟁에서 밀려 아쉬움을 남겼다.

그러나 토론토는 뉴욕 메츠와 스프링어 영입전에서 승리하며 굵직한 결과물을 도출했다.

토론토의 선수 영입 행보는 계속될 전망이다.

현지 매체들은 토론토가 이번 FA시장 최대어로 꼽히는 선발 투수 트레버 바워, 내야수 저스틴 터너 영입도 추진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류현진에겐 호재다.

 

 코로나 19  예방 생활수칙 (CDC제공)

  

- 외출할 때는 마스크를 꼭 착용하십시오. 마스크를 착용할 때는 코와 입을 반드시 가려야 하며 밸브가 부착된 마스크나 숨 쉬기 어려운 천 재질의 마스크는 사용을 삼가하십시오.

 

- 손 씻기: 비누와 물로 20초 이상 손을 깨끗이 씻으십시오. 특별히 화장실 사용 후, 식사 전후, 코를 풀거나 기침, 재채기를 하고 난 후, 공공 장소 방문 후, 마스크를 만진 후 손을 깨끗이 씻으십시오. 비누와 물이 없을 경우 알콜이 주성분(60-95%)으로 된 손 세정제를 사용하십시오.

 

- 씻지 않은 손으로 눈이나 코, 입 등 얼굴 부위를 만지지 마십시오.

 

- 에티켓 지키기: 기침이나 재채기를 할 경우 화장지로 코와 입을 가리십시오. 화장지가 없으면 옷소매로 가리십시오. 화장지는 사용 후 바로 휴지통에 버리고, 즉시 손을 씻으십시오.

 

- 소독 및 청결 유지 : 손이 자주 닿는 부분이나 테이블, 문 손잡이, 핸들, 전화기, 키보드, 화장실 등 사물을 비누를 사용해 정기적으로 닦아 주십시오. 특히 주유할 때, 마트에서 카트 손잡이를 잡을 때 주의 하십시오. 

 

- 사회적 거리 두기 : 사람과 대면 시 서로 6피트, 약 2미터의 거리를 두고, 특히 아픈 사람과의 접촉은 피하십시오.

 

- 지속적인 자가 체크: 열, 기침, 호흡곤란 등 코로나 19 증상이 나타나는지 항상 체크하십시오. 만약 증상이 나타난다면 지속적으로 열 체크를 하고, 호전되지 않는다면 CDC 지침을 따라 의료 전문가의 도움을 받으십시오.

 

- 자가격리: 호흡기 질환 증상이 있을 경우 자택에 머무르십시오.   

 

  

Copyright ⓒ 달라스 코리안 라디오 www.dalkor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밴드로 보내기
  • 네이버로 보내기
  • 텀블러로 보내기
  • 핀터레스트로 보내기

Comments

기계 아닌 사람의 문제…ABS 공정성 훼손한 KBO 심판들

한국야구위원회(KBO)가 세계 최초로 ABS(자동 투구 판정시스템)를 도입하기로 결정했을 때, 심판위원들은 "불필요한 오해에서 벗어날 수 있다"고 반겼다.하지만, ABS 도입 후 … 더보기

신진서, 맥심커피배 2연패 달성…통산 37번째 타이틀 획득

한국 바둑의 절대 강자 신진서(24) 9단이 맥심커피배에서 2연패를 달성했다.신진서는 15일 경기도 광주 곤지암리조트에서 열린 제25기 맥심커피배 입신최강전 결승 3번기 제2국에서… 더보기

대표팀 복귀한 쇼트트랙 최민정 "믿어주신 분들께 감사"

1년의 휴식기를 마치고 태극마크를 다시 단 쇼트트랙 간판 최민정(성남시청)은 "믿어주신 분들께 감사하다"며 애틋한 소감을 밝혔다.최민정은 12일 서울 양천구 목동아이스링크에서 열린… 더보기

美검찰 "오타니 前통역사 219억원 빼돌려…오타니는 몰랐다"

불법 도박 채무를 갚으려고 미국프로야구(MLB) 슈퍼스타 오타니 쇼헤이(로스앤젤레스 다저스)의 돈에 손을 댔다가 해고된 통역사 미즈하라 잇페이가 미국 연방 검찰에 의해 은행 사기 … 더보기

'류현진 4수 끝에 KBO 99승' 한화, 5연패 탈출

돌아온 '코리안 몬스터' 류현진(한화 이글스)이 한국 무대 복귀 후 네 번째 도전 만에 선발승을 챙겼다.류현진의 KBO리그 통산 승리는 자신의 등번호와 같은 '99승'으로 늘었다.… 더보기

쇼트트랙 박지원, 1,500m 1위로 태극마크…황대헌은 또 반칙

쇼트트랙 에이스 박지원(서울시청)이 차기 시즌 대표팀 승선과 2025 하얼빈 동계아시안게임 개인전 출전을 확정했다.반면 올 시즌 잇따른 반칙으로 구설에 오른 황대헌(강원도청)은 또… 더보기

박혜정, 모친상 슬픔에도 한국신기록 세우며 2위…올림픽행 확정

'포스트 장미란' 박혜정(21·고양시청)이 여자 87㎏ 이상급 합계 한국 신기록을 세우며 국제역도연맹(IWF) 월드컵 2위에 올랐다.동시에 파리 올림픽 진출권도 획득했다.박혜정은 … 더보기

이정후 두 경기 연속 멀티 히트…타율 0.255로 상승(종합)

이정후(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가 두 경기 내리 멀티 히트(한 경기 안타 2개 이상)를 치고 타율을 끌어올렸다.이정후는 10일(한국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샌프란시스코 오라클 파크에… 더보기

미국여자대학농구 결승, 1천870만명 시청…역대 최다 시청 기록

미국대학스포츠협회(NCAA) 여자 농구 결승전이 미국 내에서 엄청난 화제를 모은 것으로 집계됐다.미국 스포츠 전문 매체 ESPN은 "8일(한국시간) 열린 아이오와대와 사우스캐롤라이… 더보기

조코비치, 역대 최고령 남자 테니스 단식 세계 랭킹 1위

노바크 조코비치(세르비아)가 남자프로테니스(ATP) 단식 역대 최고령 세계 랭킹 1위 기록을 세웠다.조코비치는 8일(한국시간) 발표된 ATP 단식 세계 랭킹에서 여전히 1위를 유지… 더보기


 

FreeCurrencyRat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