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피아 씽의 단지탐방] 프리스코 Philips Creek Ranch

0


수많은 사람들이 가장 살고 싶은 곳으로 꼽는 바로 그 지역이다. 프리스코 중에서도 달라스 노스 톨웨이 서쪽과 121번 고속도로 북쪽에 위치해 교통도 편리하고 학군도 우수하며 각종 소매점도 많아서 살기 좋은 동네로 소문난 이곳에 ‘필립스 크릭 랜치(Philips Creek Ranch)’가 자리하고 있다.

Philips Creek Ranch는 958에이커 크기에 다양한 편의시설을 자랑하는 대규모 주택단지다. 2012년 Republic Property Group이 개발을 시작한 Philips Creek Ranch에는 약 2,300여채의 단독주택이 있으며, 단지 내에 공립학교들도 들어서 있다.

Philips Creek Ranch의 상징은 대지를 힘있게 박차고 달리는 말이다. 단지의 입구가 위치한 Stonebrook Parkway에는 실제크기의 말 동상들이 마치 살아있는 듯 생동감 있게 단지를 향해 달리는 형상을 하고 있다.

이 동상들은 Philips Creek Ranch의 역사를 말해주는데, 원래 이곳은 말농장이었다. 1936년 B. F. Philips, Sr.가 처음 이 지역에 640에이커의 땅을 사들여 ‘Philips Ranch’를 세웠고, 이후 농장은 점차 규모를 늘려 이 일대 1,800에이커의 땅이 모두 ‘Philips Ranch’의 소유가 됐다.

이곳에서 성장한 말들은 각종 전국 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기록하며 ‘Philips Ranch’는 더욱 유명해졌고, 농장의 메인 랜치 하우스인 ‘The Big House’는 정치인들을 비롯해 할리우드 배우들과 유명한 운동선수들이 두루 찾는 명소로 자리매김했다.

그후 1990년대에 들어서면서 필립스 가족은 이 유서깊은 땅을 매각했고, 부동산 개발회사인 Republic Property Group은 Philips Ranch의 역사와 전통을 그대로 간직한 Philips Creek Ranch를 건설하게 된 것이다.

현재 Philips Creek Ranch의 ‘Vista Park Welcome Center’는 바로 말농장의 유명한 랜치 하우스 ‘The Big House’가 있던 자리로, 해마다 여러 차례의 자선행사를 개최하고 있다. 이제 대규모 주택단지로 자리잡은 Philips Creek Ranch의 가장 큰 자랑이 있다면 바로 그 위치다. 우선 프리스코 남서쪽에 위치해 있어 Dallas North Tollway와도 가깝고, 121번 고속도로와도 아주 가깝다. 

또 이 지역에는 수많은 소매점들과 음식점들이 들어서 있는데, 대표적으로 가까운 곳에 대형 쇼핑몰인 Stonebriar Center가 있으며, 이곳에는 Dillard’s를 비롯해 Macy’s와 JCPenny, Nordstrom 백화점이 입점해 있다.

그 외에도 이곳에는 어린이들이 여러 가지 직업을 생생하게 경험할 수 있는 체험관 ‘KidZania’와 대규모 영화관, 실내에서 스카이다이빙을 즐기는 ‘iFly’ 등 다양한 여가시설들이 밀집해 있다.

학군 역시 국내 최고를 자랑한다. Philips Creek Ranch는 텍사스에서 나아가 전국적으로도 최우수 학군으로 꼽히는 프리스코 학군에 속해 있다. 초등학교 네 곳과 중학교 두 곳, 그리고 고등학교 두 곳이 단지 내에 위치하고 있거나 단지 인근에 위치해 있다.

초등학교는 우선 Bledso Elementary School을 비롯해 Nicholas, Sparks, Hosp Elementary School이 있으며, 중학교는 Pioneer Heritage Middle School과 Pearson Middle School이 있고, 고등학교는 Reedy High School과 Frisco Highschool이 있다.

어느 학교에 진학해도 프리스코 학군만의 우수한 교육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자녀들의 교육을 위해서라도 프리스코로 이사하려는 학부모들이 늘고 있는 추세다.


한편, Philips Creek Ranch 단지 내의 편의시설도 다양하다. 리조트 스타일의 수영장도 있고 주니어 올림픽 수영장도 있으며, 어린이들을 위한 수영장 등 여러 개의 수영장이 단지 내에 마련돼 있다.

또 건강관리에 관심이 있다면 더더욱 Philips Creek Ranch를 눈여겨볼 필요가 있다. 이곳에는 11마일이 넘는 조깅 트레일이 있어서 가볍게 달리기를 하거나 자전거를 탈 수도 있고, 최신시설을 갖춘 대형 피트니스 센터에서 근육운동으로 몸을 단련할 수도 있다.

그 외에도 단지 곳곳에 크고 작은 호수와 공원이 있어서 언제든 문 밖을 나서면 탁 트인 자연의 상쾌함을 만끽할 수 있다. 단지의 트레이드 마크인 말 동상을 감상하는 재미는 덤.

Philips Creek Ranch는 2017년 무렵 대부분의 주택 시공사들이 분양을 마쳤지만, 지역적인 장점과 우수한 학군 때문에 기존주택 매매도 프리스코에서 가장 활발한 곳 중 하나다. 크기와 가격대도 아주 다양하므로 텍사스 공인 부동산 에이전트의 안내를 받는다면 예산에 맞는 좋은 집을 찾을 수 있다.

 

Philips Creek Ranch

6515 Lone Star Ranch Parkway

Frisco, TX 75034

214-469-1375

www.phillipscreekranchtx.com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밴드로 보내기
  • 네이버로 보내기
  • 텀블러로 보내기
  • 핀터레스트로 보내기

Comments

[부동산 전망] 북텍사스 주택 가격, 올해 다시 상승할까?

DFW지역의 주택 가격이 지난해 4분기에 거의 상승하지 않은 반면, 전국 가격은 전년 대비 3.5%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전미 부동산 협회(National Association … 더보기

[텍사스 주택 부동산 시장] “집 팔아 부자되기?” DFW 주택 판매자 여전히 큰 수익 얻어…

북텍사스 주택 소유자들이 집을 매매할 때 여전히 큰 수익을 얻는 것으로 나타났다.지난해 DFW지역 주택 소유자는 일반적인 주택 매각으로 평균 11만 2,527달러의 이익을 얻은 것… 더보기

[텍사스 상업용 부동산 시장] 부진했던 오피스 빌딩 부문, 최악의 상황 끝났나?

미국내 최대 상업용 부동산 회사인 CBRE 그룹이 타격을 입은 오피스 부동산 사업에서 올해 반등을 노리고 있다.CBRE 그룹의 에마 지아마르티노(Emma Giamartino) 최고… 더보기

[Issue] 마이 스위트 홈! 생애 첫 주택 구매 주의해야할 15가지

생애 첫 집을 사는 것은 정말 흥분되고 기쁜 일이다. 하지만 경험이 부족해 자칫 실수를 할 수도 있다. 이사철인 봄을 맞아 생애 첫집을 구하고 있다면 이것만은 피하도록 하자.1. … 더보기

[Interior] 삶의 질 높이는 주방 조명 인테리어의 모든 것~

주부들이 많은 시간을 보내는 주방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는 바로 조명이다.주방의 조명이 어둡다면 칼과 같은 날카로운 도구를 사용할 때 위험할 수도 있다. 또 온가족이 모이는… 더보기

[소피아 씽의 단지탐방] 자녀 출가 후 작은 집 찾는 부부라면 ‘오브리’로 오세요!

요즘 새 집을 찾는 사람들 중에는 자녀들이 모두 집을 떠난 ‘Empty Nesters’ 즉, 빈 둥지 부부가 꽤 있다. 아이들과 함께 살 때는 방도 여러 개 필요했고, 학군 때문에… 더보기

[부동산 전망] 부동산시장 새해엔 해뜨나…?

주택 시장은 청명연방준비제도가 금리 인상 중단을 시사하면서 주택 부동산업계가 올해 낙관론에 희망을 걸고 있다.새해 들어 작년보다 모기지 금리가 조금 낮아지면서 이미 모기지(주택담보… 더보기

[텍사스 주택 부동산 시장] 2024년 DFW 주거 부동산 전망은?

낮은 모기지 금리는 2024년도 주택 부문 희망 목록 1위를 차지했다. 지난 20년 만에 가장 큰 금리 인상으로 인해 지난해 전국적으로 주택 판매가 위축됐고, 수년간 엄청난 상승세… 더보기

[텍사스 상업용 부동산 시장] 2024년 DFW상업용 부동산 전망은?

지난해 타격을 받은 상업용 부동산 투자자와 개발자들은 올해 금리 인하를 기대하고 있다.2023년은 대불황(Great Recession) 이후 상업용 부동산 업계에 최악의 해였다.부… 더보기

[Issue] “위법이면 어때?” ‘말리는 사람도 없는데…’

위법 행위가 명백하고 법원의 유죄 판결과 정부 관련기관의 제제가 가해졌으며 동포사회에 알려졌는데도, 이를 무시하며 지키지 않는 행태가 한인 이민자 사회에서 종종 발생한다. 이는 동…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