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라워마운드교회, 청소년 온라인 겨울수련회 열어

0
플라워마운드교회는 줌을 통해 2박 3일 동안 실시간으로 청소년 온라인 겨울수련회를 열었다.
플라워마운드교회는 줌을 통해 2박 3일 동안 실시간으로 청소년 온라인 겨울수련회를 열었다.

 

굳건한 반석 예수 그리스도의 말씀을 따라 자신의 삶을 디자인하는 기회 되길

플라워마운드교회(담임목사 김경도)는 지난 28일(월)부터 30일(수)까지 2박 3일 동안 “Back to Basics”(마7:24)라는 주제로 청소년 온라인 겨울수련회를 진행했다.

19일(주일)까지 사전 신청을 받았고, 1차 기간 내 신청 시 30달러, 2차는 40달러의 등록비가 있었다. Journey of Faith Church 담임이었던 박레위(Ray Park)목사가 주강사로 초청받아 말씀을 증거했고, 모든 순서는 온라인 ‘줌’을 통해 실시간으로 진행됐다.

오리엔테이션과 함께 수련회가 시작됐다. 청소년부를 담당하는 김영원 전도사는 환영 인사와 더불어 앞으로 일정, 온라인 겨울 수련회 규칙, 온라인 예배 시 지켜야 할 것 등을 당부하고, 이번 수련회의 목적을 설명했다.

온라인으로 진행하다 보니 서로를 존중하고 신뢰할 수 있는 태도가 더욱 요구됐다. 김 전도사는 “별도의 고지 없이 줌 미팅을 이탈하지 말 것, 정시에 들어올 것, 카메라를 반드시 켜둘 것” 등의 원칙을 제시했다.

온라인 예배는 보다 구체적인 가이드를 정해두었다. 김 전도사는 “주일처럼 예배에 적합한 옷을 갖춰 입을 것, 성경책을 준비할 것, 예배 전에 미리 물을 마시고 오고, 화장실을 다녀올 것, 예배시간 동안 자세가 흐트러지지 않도록 할 것, 예배 순서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것, 예배시간 동안 음식을 먹지 않고, 다른 전자기기를 꺼둘 것, 무엇보다 기도하는 마음으로 예배를 준비할 것”을 요청했다.

무엇보다 김 전도사는 “이번 수련회를 통해 청소년부 학생들이 믿음의 기초를 재확인하고, 성경적 기반 위에서 삶을 견고히 세워가기를 바란다”고 그 목적을 밝혔다. 그는 “크리스찬이면서도 자아에 사로잡혀 살아간다면, 마치 모래 위에 지은 집같이 쉽게 무너질 수 있다”며, “굳건한 반석이신 예수 그리스도, 그분의 가르침과 그분이 사셨던 삶의 방식을 따라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이번 수련회가 학생들에게 예수님의 핵심적인 가르침을 상기시키고 그 말씀 위에 자신의 삶을 디자인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다음으로 김 전도사는 소그룹을 구성원과 리더를 발표했고, 참가한 학생들은 소그룹 모임방으로 흩어져 모임을 가졌다.

강사 박레위 목사는 마태복음 28장 16절에서 20절 본문을 가지고 4번의 예배를 통해 “예배, 기도, 선교, 말씀으로 돌아가자”는 말씀을 증거했다.

첫째날 설교에서 박 목사는 “하나님 말씀에서 가장 근본적인 것 두 가지가 있다"며, "모든 민족을 제자로 삼으라는 대위임령(the great commission)과 하나님을 사랑하고 이웃을 네 몸과 사랑하는 계명(the great commandment)이 바로 그것"이라고 했다. 이어 그는 "성경이 복잡해 보일 수 있지만 사실 이 두 가지에 모든 성경의 핵심이 담겨 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예배를 주제로 말씀을 증거하며, "예배는 예수님이 부르신 곳으로 가는 것, 자기가 누구를 섬길지 선택하는 것, 제자를 삶는 삶에 영감을 주는 것이 세가지 요소"라고 말했다. 그는 "하나님의 부르심을 받아 의사가 되고 북한 땅에서 장애를 가진(special needs)를 가진 아이들을 돌본 친구의 이야기"를 들려주며, "하나님의 마음을 나누는 삶을 살아가도록" 도전하기도 했다.

예배가 마치면 학생들은 미리 나눠준 수련회 책자에 나온 ‘소그룹 모임을 위한 질문’을 가지고 그룹별로 시간을 가졌다. 식사 때마다 말씀 암송도 있었고, 각 팀은 다양한 게임과 미션을 통해 점수를 획득했고, 마지막 날 시상식을 했다.

첫날은 오후 3시30분에 시작해 저녁 10시까지, 둘째날은 오전 8시 반에 시작해 저녁 10시, 마지막 날은 오전 8시반부터 정오까지 일정이 이어졌다.

김지혜 기자

 

 

 

코로나 19  예방 생활수칙 (CDC제공)

 

 

 

- 외출할 때는 마스크를 꼭 착용하십시오. 마스크를 착용할 때는 코와 입을 반드시 가려야 하며 밸브가 부착된 마스크나 숨 쉬기 어려운 천 재질의 마스크는 사용을 삼가하십시오.

 

- 손 씻기: 비누와 물로 20초 이상 손을 깨끗이 씻으십시오. 특별히 화장실 사용 후, 식사 전후, 코를 풀거나 기침, 재채기를 하고 난 후, 공공 장소 방문 후, 마스크를 만진 후 손을 깨끗이 씻으십시오. 비누와 물이 없을 경우 알콜이 주성분(60-95%)으로 된 손 세정제를 사용하십시오.

 

- 씻지 않은 손으로 눈이나 코, 입 등 얼굴 부위를 만지지 마십시오.

 

- 에티켓 지키기: 기침이나 재채기를 할 경우 화장지로 코와 입을 가리십시오. 화장지가 없으면 옷소매로 가리십시오. 화장지는 사용 후 바로 휴지통에 버리고, 즉시 손을 씻으십시오.

 

- 소독 및 청결 유지 : 손이 자주 닿는 부분이나 테이블, 문 손잡이, 핸들, 전화기, 키보드, 화장실 등 사물을 비누를 사용해 정기적으로 닦아 주십시오. 특히 주유할 때, 마트에서 카트 손잡이를 잡을 때 주의 하십시오. 

 

- 사회적 거리 두기 : 사람과 대면 시 서로 6피트, 약 2미터의 거리를 두고, 특히 아픈 사람과의 접촉은 피하십시오.

 

- 지속적인 자가 체크: 열, 기침, 호흡곤란 등 코로나 19 증상이 나타나는지 항상 체크하십시오. 만약 증상이 나타난다면 지속적으로 열 체크를 하고, 호전되지 않는다면 CDC 지침을 따라 의료 전문가의 도움을 받으십시오.

 

- 자가격리: 호흡기 질환 증상이 있을 경우 자택에 머무르십시오.   

 

 

   

Copyright ⓒ 달라스 코리안 라디오 www.dalkor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 , , , , , , , ,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밴드로 보내기
  • 네이버로 보내기
  • 텀블러로 보내기
  • 핀터레스트로 보내기

Comments

컴패션 한국 대표 서정인 목사, 빛내리교회 부흥회·컴패션 선데이서 설교

국제어린이양육기구 컴패션 한국 대표 서정인 목사가 빛내리교회(담임목사 정찬수)에서 지난달 30일 ‘이열치열 부흥회’와 31일 ‘컴패션 선데이’ 주일예배에서 설교를 전했습니다.또한 … 더보기

안디옥교회 '성령의 권능으로 소망이' 주제 부흥성회 개최

캐롤튼에 위치한 안디옥교회(담임목사 안현)가 부흥성회를 지난달 29일부터 31일까지 개최했습니다.‘성령의 권능으로 소망이’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부흥성회는 윤호용 목사(은혜와 평강… 더보기

중앙연합감리교회, SOFT 기도회 가져

달라스중앙연합감리교회(담임목사 이성철)가 SOFT(Summer/Omnibus/Friday/Together, 소프트) 기도회를 지난 15일 시작했습니다.달라스 중앙연합감리교회는 부모… 더보기

수정교회 홍장표 목사. 빛내리교회 '이열치열 부흥회'서 말씀 전해

빛내리교회(담임목사 정찬수)가 ‘뜨겁게 기도하고 뜨겁게 사랑하라’라는 주제로 ‘이열치열 부흥회’를 진행하고 있습니다.이번 부흥회의 세번째 날이었던 지난 16일(토)에서는 수정교회 … 더보기

세미한교회, '같이걸어가기' 찬양콘서트 열어

세미한교회(담임목사 이은상)가 지난 8일 ‘요게벳의 노래’로 잘 알려진 CCM ‘같이걸어가기’ 팀의 찬양콘서트를 열었습니다.‘같이걸어가기’는 송라이터 염평안(히스킹덤뮤직 대표)과 … 더보기

빛내리교회 '이열치열 부흥회' 개최 … 달라스 드림교회 기영렬 목사 말씀 전해

빛내리교회(담임목사 정찬수)가 지난 2일(토)부터 성도들의 신앙회복을 위해 ‘뜨겁게 기도하고 뜨겁게 사랑하라’라는 주제로 ‘이열치열 부흥회’를 진행하고 있습니다.이번 부흥회의 두 … 더보기

탈북 음악인 정요한 집사, 플라워 마운드 교회서 간증

플라워 마운드 교회(담임목사 김경도)가 탈북 크리스천 지도자 간증의 시간을 지난 19일 주일예배에서 가졌습니다.한미통일협의회 대표 석사현 장로는 법학, 교육, 컴퓨터, 피아노, 목… 더보기

임마누엘연합감리교회, 명예장로 임직 감사 예배 드려

임마누엘연합감리교회(담임목사 권성철)가 지난 19일(일) 명예장로 임직 감사 예배를 드렸습니다.이번 임직 예배를 통해 제임스 B. 네이글(James B. Nagel) 권사가 명예장… 더보기

김태훈 선교사, 세미한교회·김천식 선교사, 조이풀교회서 말씀 전해

지난주 세미한교회(담임목사 이은상)와 조이풀교회(담임목사 김세권)에서 김태훈 선교사와 김천식 선교사가 각각 말씀을 전했습니다.김태훈 선교사는 지난 8일 세미한교회에서 ‘재직과 선교… 더보기

저니 오브 페이스 교회, 이도영 담임목사 취임

저니 오브 페이스(Journey of Faith) 교회가 지난 5일 이도영 담임목사(영문명 Oliver Lee)의 취임 예배를 진행했습니다.이 목사는 1대 폴 킹(Paul King… 더보기


 

FreeCurrencyRat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