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20기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달라스 협의회 본격 출범

0
이날 제 20기 민주평통 달라스 협의회 임원진들이 소개됐다.
이날 제 20기 민주평통 달라스 협의회 임원진들이 소개됐다.
제20기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달라스 협의회가 지난 8일(금) 출범 회의를 개최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나섰다.
제20기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달라스 협의회가 지난 8일(금) 출범 회의를 개최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나섰다.

해내자! “공공외교 첨병역할 ”

 

제20기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달라스 협의회(회장 김원영·사진)가 지난 8일(금) 출범 회의를 옴니 달라스 호텔 앳 파크 웨스트에서 개최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나섰다.

김원영 신임 협회장 이하 77명의 달라스 협의회 자문 위원단은 ‘지속가능한 한반도 평화 실현’을 기치로 내세우며, 향후 2년간 조국 통일의 당위성을 널리 알리고, 통일 공감대 확산과 한반도 평화 구축을 위한 공공 외교에 더욱 힘쓸 것을 다짐했다. 

이날 출범 회의에는 달라스 한인회 유석찬 회장(평통직능운영위원), 포트워스 한인회 김백현 회장, 주 달라스 영사 출장소 홍성래 소장, 민주 평통 미주 지역 최광철 부의장, 민주 평통 위원 지원국의 신성기 국장 등 민주평통 관계자와 DFW 한인 사회의 주요 지도자들이 참석해 제 20기 민주평통 달라스 협의회의 힘찬 출발을 축하했다.

 

1부 김원영 신임 회장 “종전 협정을 위한 지혜와 역량을 모으자”

1부 행사에서는 참석한 자문 위원들에게 위촉장을 수여했으며, 20기 달라스 협의회 임원진들에게도 임명장이 전달됐다.

이날 김원영 신임 회장은 개회사를 통해 대한민국의 평화 통일에 힘써야 함을 강조했다. 

특히 자문 위원들에게 한반도의 항구적 평화 수립에 대한 중요성을 강조한 김 신임 회장은 이를 위해 ‘남북 통일의 당위성을 전하는 민간 외교관으로서의 활동, 조국의 역사와 평화 통일에 대한 후세 교육, 차세대 한인 청소년들의 통일 의식 고취, 휴전 협정을 종전 협정으로 전환하기 위한 노력’ 등을 활동 방향으로 제시했다.

김 신임 회장은 “전쟁에서 평화로 가는 통로인 종전 협정을 이끌어 내는데 우리 모두 지혜와 역량을 모으자”며 “조국의 평화와 번영을 위해 노력하고, 전세계를 선도하는 대만민국 건설을 위해 노력하자”고 강조했다.

 

2부 평화통일 강연 

‘한반도 평화 프로세스와 평화 공공외교의 추진방향

2부 행사에서는 ‘한반도 평화 프로세스와 평화 공공외교의 추진방향’이라는 제목으로 평화 통일 강연이 진행됐다.

이날 강연자로 나온 박종철 통일연구원 석좌연구위원은 “민주 평통이 평화 공공 외교의 첨병 역할을 수행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특히 박 위원은 “민주 평통의 해외 지역 협의회가 주류 사회와의 연결을 통해, 공공외교의 최우선에서 선봉장의 역할을 해야 한다”라고 주문했다.

그는 대한민국의 종전을 이끌어 내고, 조국의 평화와 번영을 위해 민주 평통 해외 지역 자문 위원들의 협조를 당부했다.

 

힘찬 출발! 제 20기 달라스 협의회

총 77명의 자문 위원이 위촉된 제 20기 달라스 협의회는 앞으로  평화통일 공공 외교를 통해 한반도 평화에 대한 미주류 사회의 지지와 공감을 만들 수 있는 장을 펼쳐갈 예정이다.

김원영 신임 회장은 “ 달라스 협의회의 각 자문 위원들은 평화 통일 공공 외교의 주체로서, 민간 외교관으로 적극 활동할 것”이라며, “달라스 협의회는 동포 사회의 염원인 대한민국의 통일을 위해, 미 주류사회와의 소통에 적극 나서겠다”고 밝혔다.                                     

 

박은영 기자 Ⓒ KTN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밴드로 보내기
  • 네이버로 보내기
  • 텀블러로 보내기
  • 핀터레스트로 보내기

Comments

Hot

인기 오미크론(Omicron) 출현두고 설왕설래 (說往說來)

11월 24일 최초 보고뒤 일주일만에 30개국으로 확산 … WHO, ‘우려 변이’ 지정미 정부, “감염 속도 델타변이보다 빠르지만 위험성 판단은 시기상조”세계가 ‘오미크론(Omic… 더보기

“여성의 낙태권 논쟁 불붙었다” 보수일색 연방 대법원의 결정은?

1일, 연방 대법원 미시시피 주 반 낙태법과 관련해 변론 시작텍사스의 반낙태법에 미칠 파장 주목여성의 낙태권 제한에 대한 연방대법원의 본격 심리가 시작됐다.지난 1일(수), 연방 … 더보기
Hot

인기 [돌아온 추신수! 파워 인터뷰] “다음 목표는 한국시리즈 우승!”

2021시즌 21홈런, 25도루 달성 … “뛸 수 있다는 가능성 확인했다”8개월만에 달라스로 돌아온 SSG랜더스의 추신수 선수가 지난 29일(월) DKNET 라디오를 방문해 한국프… 더보기
Hot

인기 텍사스에 부는 K푸드 열풍, 생생한 현장으로!

DK 미디어 그룹제작, ‘K-푸드 IN TEXAS’ 유투브 영상 대공개미주 한인 대표 종합 언론사 DK 미디어 그룹이 과학기술정보통신부·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 주관 ‘2021년 해외… 더보기
Hot

인기 7080 감성 소환, 이치현과 함께 ‘추억이 방울방울’

오빠부대 원조 가수 이치현, 달라스서 디너쇼 가져‘당신만이’, ‘집시여인’, ‘사랑의 슬픔’ 등의 대표곡을 지닌 가수 이치현이 달라스를 방문했다.2018년 달라스에서 가진 라이브 … 더보기
Hot

인기 “78청춘, 나도 할 수 있다!” DKnet 연말 스페셜 이벤트 개봉박두!

6일(월)부터 30일(목)까지 진행 …2만 5천달러 대박 선물 증정중남부 유일의 공중파 한인 라디오 AM730 DKNET 라디오 방송국이 준비한 따뜻한 연말 스페셜 이벤트 “78청… 더보기

한국의 장우진, 임종훈 (男) 복식최초 “은메달 획득 쾌거”

2024 세계 탁구 선수권 대회, 부산 유치도 성공… 탁구 저변 확대 위해 노력할 것한국의 장우진(26·국군체육부대)과 임종훈(24·KGC인삼공사) 선수가 휴스턴에서 열린 2021… 더보기
Hot

인기 달라스 한인회, 달라스 한국학교에 사랑의 선물 전달

달라스 한인회(회장 유석찬)는 지난달 30일(화) 오후 5시 한인회 사무실에서 연말을 맞이해 1년간 달라스한국학교에서 수고한 교사들과 학생들을 격려하는 뜻에서 선물을 제공했다.이날… 더보기
Hot

인기 달라스 한인 경제인 협회 제 16대 인국진 신임 회장 선출

달라스 한인 경제인 협회(OKTA Dallas, 회장 백남선)가 지난 1일(수) 모임을 갖고 제 16대 신임 회장으로 인국진 씨를 선출했다.이날 달라스 한인 경제인 협회는 임시 총… 더보기

뉴욕라이프, 회사 역사상 최대 배당금 발표 19억달러 지급한다

독립형 장기요양서비스 NYL My Care도 2년 연속 배당금 발표미 최대 상호 생명보험사인 뉴욕라이프는 지난 달(10월) 22일(월) 배당금을 받을 자격이 있는 보험 소유자에게 …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