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8년~2010년생 호랑이띠들이 전하는 2022년 새해 소망]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0

2022년 임인년(壬寅年)이 시작됐다.

임인년은 ‘검은 호랑이의 해’ 이다. 예로부터 호랑이는 신성한 의미를 가지고 있는데, 호랑이 띠의 가장 큰 특징은 강한 기운만이 아니라 때가 오면 큰 힘을 발휘하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고 한다.이에 임인년을 맞아 호랑이 띠인 한인 동포들을 만나 올해의 소망을 들어봤다. 이들이 전한 첫번째 소망은 단연코 코로나 19 종식이었다. 또한 가족의 건강과 자손들의 무사를 바랬으며, 소중했던 과거 일상으로의 완전한 복귀 희망을 이야기했다. 올해도 DFW 한인 동포 사회가 씩씩하게 나아갔으면 하는 소망을 밝힌 호랑이띠 한인 동포들이 이야기를 모았다.  KTN 보도 편집국  ⓒ

38년생 _ 장재순 님
 65년간 함께 해준 평생의 반려자, 남편에게 고맙다고 말하고 싶어요
팬데믹을 잘 이겨왔는데, 2022년에도 건강하게 지내는 1년을 보냅시다. 
또 자녀들, 손주들 모두 각자 원하는 일들이 잘 풀리는 한 해가 되기를 바랍니다.

50년생 _ 김정숙 님
1999년도에 이민을 와 올해로 이민 23년차가 됐습니다. 처음 미국 땅을 밟을 때 식구가 5명이었는데, 지금은 자녀들도 결혼하고 손주까지 보면서11명이 됐네요. 
팬데믹이 시작된 지난 2년간, 열심히 살아줘서 고맙다는 말을 아이들에게 전하고 싶어요.
올해도 하는 모든 일들이 잘 됐으면 좋겠고, 항상 건강하기만을 바랍니다. 
또 지금껏 함께 해준 남편에게 고맙고, 서로 잘 챙겨주며 살아가면 좋겠습니다.

62년생 _ 동갑내기 박재호, 김경희 부부
코로나 19팬데믹이 올해에는 없어져서 모임 같은 것도 맘 편하게 즐겁게 했으면 좋겠습니다.
호랑이는 먹이를 잘 잡는 동물로 유명하다고 합니다.
DFW에 사는 한인 소상공인들이 호랑이의 기운을 받아 올해에는 돈도 더 잘 벌고, 사업도 번창했으면 합니다. 경제적인 강함이 동포 사회에 만들어졌으면 하네요.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74년생  2010년생_ 이덕수, 앤디 리 부자(父子)
호랑이 띠로 태어났는데, 둘째도 호랑이 띠 아들을 얻었네요.
올해는 호랑이 부자(父子)로 용감하고 씩씩하게 보내고 싶습니다.
저는 직장 생활, 아이는 학교 생활 열심히 하는 보람찬 1년이 됐으면 합니다. 
더불어 팬데믹이 빨리 끝나 아이들 바이러스 감염 걱정 없이 학교에 보냈으면 좋겠네요.
또 가족들 모두 건강하게 지내는 1년이 되었으면 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86년생 _ 이이슬 님
2021년은 코로나로 어렵고 힘든 위기였지만, 아내로서 혹은 두 아이의 엄마로서 주어진 책임감을 깊이 생각하며, 가족의 유대감을 형성했던 개인적으로는 특별한 시간이었습니다. 
그러기에  2022년에는 더욱더 가정에 대한 책임감을 가지고 아이들을 바르게 양육하는 지혜로운 아내와 엄마가 되길 소망합니다.
 2022년 새해에는 모두가 꿈꾸고 바라는 것들 하나씩 이루어지길 소망해봅니다.  현재에 최선을 다하고, 어떤 상황이 와도 감사할 수 있는 마음가짐을 갖고, 무엇보다 제 주변의 사람들과 함께 어려운 시기를 격려하며 위로하면서 행복한 한 해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려 합니다. 
모두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98년생 _ 이수경 님
호랑이띠를 맞이해 강한 호랑이 기운을 얻어 아무 탈 없이 올해도 건강하고 행복하고 해맑은 한 해를 보내길 소망합니다.
올 한 해 코로나 19로 인해 온라인 수업이 많아져 집에 있는 시간이 더욱더 늘어났지만 내년에는 마스크 없는 활발한 대학생활을 하길 바랍니다. 
아자!아자! 졸업하자~~~!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밴드로 보내기
  • 네이버로 보내기
  • 텀블러로 보내기
  • 핀터레스트로 보내기

Comments

Hot

인기 경제회복 막아선 오미크론 공격에 지역 사회 ‘난감하네’

“식료품도 ,일할 사람도, 교사도 부족해”… “빈 진열대만 덩그러니”오미크론의 무서운 확산이 전 세계를 뒤흔들고 있다. 감염율은 매일 사상 최고치를 찍고 있으며, 이에 따른 경제,… 더보기
Hot

인기 [미주 한인 이민 119주년, 제 17회 미주 한인의 날 기념 ] " 미주 한인 동포들을 응원합니다"

조 바이든 대통령·문재인 대통령 축하 서한 … 텍사스 각 지역 한인회 회장들 축사 보내미주 한인 이민 역사의 뿌리는 어느덧 119년 전으로 거슬러 올라간다.경제적 풍요와 자유를 원… 더보기
Hot

인기 새로 생긴 코로나 19 검사소는 어디?

오미크론 확산 속 진단 수요 '폭발적 급증세'오미크론의 영향으로 달라스 카운티 내 코로나 19 감염자 수가 계속해서 증가함에 따라 검사를 원하는 수요도 동반 상승하는 추세이다.급증… 더보기

한국전 장진호 전투 기념비, "첫 삽 뜨다"

DFW 국립묘지에서 관련 기공식 열려한국전 ‘장진호 전투 기념비’ 기공식이 지난 10일(월) DFW 국립묘(National Cemetery)에서 열렸다.이날 기공식은 ‘메트로 프렉… 더보기
Hot

인기 노인회를 둘러싼 갈등 ‘일촉즉발’

달라스한국노인회 , “신임회장 선출 이미 끝냈다”달라스한인노인회, 전임 회장 임기 문제 거론 ”달라스 한국노인회 이어받겠다” 주장DFW 한인 동포 사회의 대표적 어르신들의 단체인 … 더보기

신/년/기/획/칼/럼 [전문가에게 듣다] 최장섭 논설위원

2022년 미국과 한국의 정치 지형코로나 19 팬데믹 지속과 전 세계적인 경제 침체 속에서 국민들의 안위와 민생을 책임지는 한미 정치권 지형이 올해 요동칠 것으로 보인다.먼저 미국… 더보기

제20대 대한민국 대선 재외선거 유권자 등록 마감

DFW 지역 1,723명 등록 … 선거는 2월 23일부터 28일까지제20대 대한민국 대통령 재외선거의 국외부재자 및 재외선거인 등록 신청이 지난 8일(토)로 마감됐다.이번 신청 기… 더보기

H마트 ‘한아름 고국통신 2022 설날 프로모션’

설날맞이 선물세트 500여가지 최대 50% 할인미주 최대 아시안 슈퍼마켓 체인 H 마트의 “한아름 고국통신판매” 서비스가 2월 1일 설날을 앞두고 본격적으로 고객맞이 준비를 시작했… 더보기

미드웨스트 대학교, 달라스에 항공대학 캠퍼스 열어

덴튼 소재 US 항공 아카데미 연계 … 전문 파일럿 인증 프로그램 등 개설미드웨스트 대학교(Midwest University, 총장 제임스 송)가 달라스에 항공대학 캠퍼스를 열고 … 더보기

달라스 뮤직K 소사이어티, 첫 번째 연주회 개최

22일(토) 오후 5시 카와이 홀에서 열어달라스 뮤직K 소사이어티(Dallas MusiK Society)가 오는 22일(토) 오후 5시 플래이노에 위치한 카와이 콘서트 홀(601 …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