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호사 주간에 따뜻한 격려를 전해주세요”

0

​북텍사스 한인 간호사협회 서순례 회장

DFW 한인동포들을 위한 ‘건강박람회’ 예정


5월 6일은 간호사의 날이다. 미간호사협회(America Nurses Association, ANA)의 노력으로 1982년 간호사의 사회 공헌을 기리기 위해 5월 6일로 간호사의 날이 지정됐다. 

해마다 5월 6일부터 12일까지 이어지는 간호사 주간을 맞아 북텍사스 한인 간호사협회 서순례 회장과 인터뷰를 가졌다. 


Q.  북텍사스 한인 간호사협회 소개

북텍사스 한인 간호사협회(North Texas Korean Nurses Association, NTKNA)는 1968년에 달라스에 간호이민의 역사를 연 22명의 파크랜드 간호사들에 의해 설립됐다. 1세대의 간호사들 중 임흥옥 여사는 2016년 대통령 훈장을 수상한 바 있고 협회 초기 리더 중 한 명인 텍사스 여자대학(Texas Woman's University)의 조호순 교수는 지금도 변함없이 협회일에 적극적으로 동참하고 있다.

북텍사스 한인 간호사협회는 간호사들의 이민 정착을 도모하고 전문인 네트워크를 형성해 한인 지역사회에 많은 봉사 활동을 해왔다. 작년에는 협회 웹사이트에 간호사 핫라인을 개설해 코로나19에 관한 질의응답 및 일반 건강 상담을 진행하기도 했다.

 

Q.  간호사가 된 계기 및 현재 하는 일

결혼 후 도미해 친구의 권유로 간호사 공부를 시작했고 2010년에 간호사가 됐다. 커뮤니티 칼리지에서 시작한 초보 간호사 공부가 2018년 간호 교육 대학원까지 이어져 간호와 교육의 접목점을 찾았다.  

현재는 메소디스트 병원의 심장 및 폐 질환 재활 센터에서 5년째 일하고 있으며 그전에는 한국 홈케어에서 매니저로 7년여간 일했다. 

북텍사스 한인 간호사협회에는 2013년에 가입해 교육부장을 역임하며 선배 간호사들을 도와 협회 활동을 해왔고 올해 회장직을 맡게 됐다.  

 

Q.  간호사 주간을 맞은 소감 

미간호사협회(America Nurses Association, ANA)는 1896년 창립 이래 간호사들의 양질의 서비스 제공과 환자들의 권리 보호를 위해 힘써 왔다. 1953년부터 해당 협회의 숙원사업이었던 간호사의 날은 1982년 로널드 레이건 대통령에 의해 5월 6일로 지정됐고 1990년, 5월 6일~5월 12이 간호사의 주간으로 확정됐다. 

DFW 한인 동포들에게 간호사 주간 동안 주변의 간호사들에게 따뜻한 격려의 말을 전해달라는 부탁을 드리고 싶다. 고맙다는 작은 말 한마디가 간호사들에게 감동을 주고 육체적, 정신적 피로감을 극복할 에너지를 만들어 준다. 

 

Q.  간호사로 일하는 보람

간호사는 차별 없이 휴머니즘을 기반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윤리적 사명감을 갖고 일한다. 갤럽 조사에 따르면 가장 신뢰받는 직종이 간호사다. 

현대는 장수의 시대이고 건강한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것은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하다. 간호사들은 미래 시대의 웰빙을 위한 시스템의 중심 역할을 한다고 본다. 환자가 건강해지고 다시 웃을 때 모든 간호사들이 보람을 느낄 것이라고 생각한다.

 

Q.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중단된 북텍사스 지역 무료 건강검진 재개

연초에 올해는 꼭 건강박람회를 재개하자는 의견들이 많이 나왔고 건강박람회 위원회를 결성해 행사 계획에 들어갔다. 10월 8일 토요일에 진행할 예정이다. 

건강박람회에선 혈액 검사, 질병 상담, 독감 예방 주사 및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진행된다. 특히 보험이 없어 정기 검진에 소홀한 한인들이 발병의 위험을 조기에 발견하거나 예방할 수 있도록 돕고자 한다.   

                       

김진영 기자 © KTN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밴드로 보내기
  • 네이버로 보내기
  • 텀블러로 보내기
  • 핀터레스트로 보내기

Comments

Hot

인기 충격! 한인 미용실 ‘묻지마 총격 사건’ 발생 피해자는 모두 한인 여성!

로열레인에 위치한 헤어 월드에서 지난 11일, 총격 사건 발생수사당국 인종증오범죄 가능성 배제안해 … 지역 한인 상권들 충격과 공포로얄레인 한인타운에 위치한 한인 미용실 ‘헤어월드… 더보기
Hot

인기 [제 20대 대한민국 대통령 윤석열 취임] “국민이 진정한 주인인 나라로 재건하겠다”

윤 대통령 취임사, “민생경제 회복을 최우선 국정 과제로 제시”윤석열 대통령이 지난 10일 대한민국 제20대 대통령에 공식 취임했다.‘공정’과 ‘상식’이라는 시대정신을 내세운 윤석… 더보기
Hot

인기 한국의 대형 건설사 대우, ‘북텍사스 주목한다’

대우-중흥 캐롤튼, 루이스빌 등 주요 도시 부동산 개발 활로 모색성영준 시의원 “성사된다면 레가시 개발 건을 넘어선 부흥일 것” 전망한국의 대표적인 대형 건설사인 대우건설이 지난 … 더보기
Hot

인기 달라스 볼링협회, 달라스 체육회장배 볼링대회 개최

미주 볼링협회장배 및 전국체전 미주 대표 선발전에 참가할 달라스 대표 선발달라스 체육회장배 볼링대회가 지난 7일(토) 리차드슨AMF볼링장에서 개최됐다.달라스 볼링협회(회장 구본성)… 더보기
Hot

인기 친한파 스티브 바빅 시의원, 캐롤튼 시장에 당선

지난 7일(토) 실시된 텍사스 유니폼(Uniform) 선거에서 캐롤튼 시장에 도전했던 스티브 바빅(Steve Babick·사진) 캐롤튼 시의원이 당선됐다.바빅 당선인은 이번 시장 … 더보기
Hot

인기 윤석열 대통령 취임 축하 “해외동포 후원회” 열려

김영호 국민의힘 재외동포회장 호스트 … 윤 대통령, 재외동포청 설립 의지 천명제20대 윤석열 대통령의 취임 축하를 위한 ‘해외동포 후원회’ 만찬 모임이 지난 9일 서울 플라자호텔에… 더보기
Hot

인기 ‘2022 DFW 한국학교협의회 총회’ 개최

신임회장에 영락한글학교 서양지 교장 선출 … “아이들에게 다양한 방법으로 한국 문화 가르칠 것”DFW 한국학교 협의회 총회가 지난 6일(토) 오후 6시 달라스 영동회관에서 열렸다.… 더보기
Hot

인기 “자랑스러운 한국 문화를 배워 더 큰 꿈을 펼치겠습니다”

새달라스한국학교의 총 4개 캠퍼스에서 11명의 학생들이 졸업했다.새달라스한국학교 2022년 대면 졸업식 개최, 총 11명 졸업생 배출2022년 새달라스한국학교(이사장 헬렌 김)의 … 더보기
Hot

인기 ‘잊혀지지 않는 나비들’ 플래이노 아시아 페스트 참가

지난 7일 플래이노 해가드 공원에서 개최 … 위안부 소녀상 재연DFW 중국 커뮤니티가 주최한 플래이노 아시아 페스트(Plano AsiaFest)가 지난 7일(토) 플래이노 다운타운… 더보기

2022년 남서부 결선 코리안 스펠링비 온라인 대회 성료

재미한국학교 남서부 협의회 주최 … 전체 대상 박연서, 변은섭 학생2022년 남서부 결선 코리안 스펠링비 대회가 지난 7일(토) 오후 3시 온라인으로 열렸다.이번 대회는 재미한국학…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