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텍사스 한국 여성회, 딜런 인터내셔널 한인 입양아 캠프 참여

0
북텍사스 한국 여성회가 골프대회를 통해 마련한 기부금 3천달러를 전달했다.
북텍사스 한국 여성회가 골프대회를 통해 마련한 기부금 3천달러를 전달했다.
북텍사스 한국 여성회가 오클라호마 털사에서 진행된 입양아 캠프에 참가해 참여했다.
북텍사스 한국 여성회가 오클라호마 털사에서 진행된 입양아 캠프에 참가해 참여했다.

“캠프 통해 한국의 뿌리를 체험하고 배워요” 

 

국제 입양 전문 기관 ‘딜런 인터내셔널’이 주최한 한국 문화 체험 캠프가 지난 21일(목)부터 23일(토)까지 오클라호마 털사의 사우스 털사 침례교회(South Tulsa Baptist Church)에서 진행됐다.

이 캠프는 미주 최대 입양 행사로 한국과 중국, 베트남 등의 입양아들과 부모들에게 아이들이 태어난 나라의 문화를 체험하고 뿌리를 찾을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해왔다. 캠프는 각 국가별로 열리며, 올해 한인들을 위한 캠프는 21일부터 23일 진행됐다. 

올해 한국 문화 체험 캠프에는 입양아들과 부모, 봉사자 등 250여명이 참석했으며, 유치부부터 8학년까지 아이들과 부모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한국 문화 체험 수업이 제공됐다.

딜런 인터내셔널은 1972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50주년을 맞았고, 미 전역과 해외에서 국가 간의 입양 정책을 수립하는 데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또한 여러 국가에 입양 프로그램을 설립하는 데에도 도움을 주고 있다.

◈ 전통 한국의 맛을 선사한 북텍사스 한국 여성회 

북텍사스 한국 여성회(회장 곽영해, 이하 여성회) 회원들이 올해도 캠프에 참여해 참가자들에게 식사를 제공하고 한국 전통문화를 가르치는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했다. 

여성회는 10여년 전부터 매년 해당 행사에 참여해 왔으며, 올해는 여성회에서 13명, 오클라호마에서 6명 등 총 19명의 봉사자가 참석해 캠프를 도왔다.

여성회의 곽영해 회장은 “봉사자들도 이 행사를 위해 1년을 기다리고 준비한 것 같다. 봉사자 분들도 함께 일하면서 보람을 많이 느끼고 또 정말 기뻐하셔서 더 좋았다”고 소감을 전했다.  

그러면서 “여성회 임원 이하 함께 봉사에 참여해주신 모든 분들이 정말 수고하셨고 감사하다”고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올해 처음으로 캠프에 참석한 여성회의 진이 스미스 수석 부회장 역시 “막상 아이들을 직접 만나 행복한 표정들을 보니 정말 감동적이었고, 즐거움과 보람을 느꼈다. 내년에도 꼭 참석해야겠다고 생각했다”고 말했다.

더불어 “이번 기회를 통해 입양 부모님들과도 많은 대화를 했는데 아이들에게 한국에 대해 더 알려주고, 가르쳐 주려고 하는 모습이 감동적이었고 존경스러웠다”고 덧붙였다. 

여성회는 이번 캠프 기간 동안 참석자들의 식사 뿐만 아니라 한국 음식 만들기반, 태극 바람개비 만들기반, 한복입고 사진찍기 행사 등을 맡아 아이들과 부모들에게 한국의 문화를 전하는 시간도 가졌다.

곽 회장은 “부모님들도 한국 음식 만들기 수업에 참여했는데 호떡, 만두, 김밥, 오이무침 등 한국 음식을 함께 만들면서 정말 좋아했다. 또 이런 요리가 아이들과 함께 할 수 있는 활동이어서 더 좋았던 것 같다”라고 부연했다.

그중에서도 호떡이 가장 인기가 많았다고 전한 곽 회장은 “아이들이 호떡을 엄청 좋아해서 내년엔 호떡 키트를 좀 더 준비해야겠다는 생각을 했다. 아이들이 밝게 웃고, 배우고, 또 마지막날 자신들이 배운 한국 문화에 대해 발표하는 모습을 보니 정말 자랑스럽고 보람을 느꼈다”고 감동을 전했다.

 

◈ 딜런 인터내셔널에 3천달러 기부

올해는 또 여성회가 지난 4월 달라스에서 개최했던 ‘입양아 및 불우이웃돕기 자선 골프대회’에서 모인 기금 중 3천달러를 딜런 인터내셔널에 전달하는 시간도 가졌다. 

진이 스미스 수석 부회장은 “얼마 전 딜런 인터내셔널이 포트워스에서 50주년 행사를 열었을 때 우리가 참석했었다. 그때 참석한 한인 입양아들을 보면서 우리가 기부도 하고 더 많이 참여해야겠다는 생각을 했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이번 기회를 통해 이렇게 기부금을 전달하게 돼 감사하고, 또 골프대회에 함께 참여해 주시고 기부해 주신 많은 분들께 정말 감사드린다”고 소감을 밝혔다.      

신한나 기자©KTN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밴드로 보내기
  • 네이버로 보내기
  • 텀블러로 보내기
  • 핀터레스트로 보내기

Comments

Hot

인기 연준, 6월 금리 인하 신호 보냈다.

연준, 금리 5.25~5.50%로 5연속 동결 … 연내 3회 금리인하 전망‘물가 싸움’ 의연함 내비친 연준 … 금리인하폭 전망 유지중앙은행인 연방준비제도(Fed·연준)가 지난 20… 더보기
Hot

인기 “주택 거래 6% 커미션 사라진다” 부동산업계 지각 변동

소비자단체-부동산업계 수수료소송 합의 … 매도자부담 관행폐지미국민들이 주택을 사고 파는 방식에 광범위한 변화를 가져올 수 있는 길이 열렸다.전미부동산중개인협회(National As… 더보기
Hot

인기 DFW 한인 동포 위한 ‘병역설명회’ 성료

한국 병무청 달라스 방문 … 병역제도 개관·국외여행허가 제도·입영희망원 제도 등 강의DFW 지역 한인 동포들을 위한 ‘병역설명회’가 지난 19일(화) 오후 6시 주휴스턴 대한민국 … 더보기
Hot

인기 이기식 병무청장, DK 미디어그룹 방문

‘동포사회 병역제도 이해 증진 위해 동포언론의 관심 및 홍보 당부’이기식 병무청장이 지난 20일(수) 오전 10시 DK 미디어그룹(회장 스캇 김)을 방문했다.교민들의 병역제도 이해… 더보기
Hot

인기 “북한 인권 개선 순회 캠페인은 계속됩니다”

민주평통 달라스협의회, 제5차 캠페인 개최 … 내달에는 오클라호마에서 진행 예정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달라스협의회(회장 오원성, 이하 ‘민주평통 달라스협의회’)가 지난 20일(수) 오… 더보기
Hot

인기 “시민권자·재외동포도 내국인 대우”

인천공항 내국인 입국심사대 사용 가능, 한국법무부 이용 당부한국 법무부가 인천국제공항 국내 입국심사소에서 한인 시민권자 및 재외동포에 대한 내국인 대우가 시행되고 있다며 적극적인 … 더보기
Hot

인기 제22대 국회의원 재외선거 투표소 운영 방침 발표

제22대 국회의원 선거 재외 투표가 DFW 지역에서 실시된다.DFW 지역에서는 주휴스턴 대한민국 총영사관 달라스 출장소(소장 도광헌) 건물 4층 컨퍼런스룸과 달라스한인문화센터 아트… 더보기
Hot

인기 좋은 아침’ 송영아 진행자, 10년 만에 하차 “꿈같이 행복했다”

통통 튀는 상쾌함과 발랄함으로 청취자들의 큰 사랑 받아라디오 아침 프로그램 ‘송영아의 좋은 아침’(이하 ‘좋은 아침’)에서 송영아 진행자가 하차했다.송 진행자는 2015년부터 라디… 더보기
Hot

인기 “약 부작용 주의하세요”

성인병약 복용 시 꼼꼼한 관련 정보 챙기기현대 생활 환경이 많은 편리성을 가져왔지만 그만큼 현대인의 몸과 마음에 부정적 영향을 미치면서 고혈압, 당뇨병, 고지혈증, 비만이라는 4대… 더보기
Hot

인기 달라스 한국노인회 3월 정기 월례회 개최

달라스 한국노인회(회장 이형천)가 지난 16일(토) 3월 정기월례회를 달라스 한국노인회관에서 개최했다.달라스 한국노인회 회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날 정기월례회에서 이형천 회장…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