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하모니가 선사한 가을밤의 낭만과 추억”

0
매스터 코랄이 연주를 마치고 단체 사진을 찍고 있다.
매스터 코랄이 연주를 마치고 단체 사진을 찍고 있다.

달라스 매스터 코랄 ‘제18회 정기 연주회’ 성료 … 3년만에 열려 

 

달라스 매스터 코랄(단장 장혜정)이 지난 5일(토) 오후 7시 캐롤튼에 위치한 뉴송교회에서 ‘제18회 정기 연주회’를 가졌다.

이날 연주회는 지난 2019년 이후 3년만에 열린 정기 연주회로 더욱 의미가 깊었으며, 3년이라는 기다림 속에 연주를 향한 합창 단원들의 갈망이 고스란히 전해진 시간이었다는 후문이다. 

이날 연주회의 오프닝에서는 장혜정 단장의 환영인사와 애국가 제창, 마광일 지휘자의 인사말이 이어졌다. 

마광일 지휘자는 “하나님께서 허락하셔서 3년만에 정기 연주회를 가질 수 있게 됐다”며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이후 진행된 본 연주회에서는 첫 번째 곡으로 ‘원해’가 연주됐고, 이어 ‘나의 모습 나의 소유’, ‘주의 은혜라’, ‘축복’ 연주가 이어졌다.

특히 기독교인들에게 명곡으로 잘 알려져 있는 ‘축복’ 연주에서는 베이스 주성식 씨의 솔로와 합창의 완벽한 하모니로 150여명의 관객으로부터 박수갈채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이날 특별 순서로 지난 8월 13일(토) 열렸던 ‘제1회 중창 경연 대회’에서 수상한 두 팀의 중창도 마련됐다. 

해당 대회에서 3등을 수상했던 베다니 콜테트 중창단이 먼저 ‘은혜 아니면’을 연주했고, 이어 우승을 차지했던 제이 튠(J Tune)이 ‘주를 앙모하는 자’를 연주했다.  

소프라노와 알토, 테너로 구성된 베다니 콜테트 중창단은 아마추어라는 수식어가 무색할 정도의 아름다운 하모니를 이뤘고, 특히 소프라노의 멜로디는 하나님을 진정으로 찬양하는 마음이 관객에게 전달됐다는 평가를 받았다.

 또한 우승팀이었던 제이 튠은 환상의 하모니에 율동까지 더해 하나님을 찬양하고, 관객에게는 힐링의 시간을 선사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날 연주의 마지막을 장식한 하이라이트 곡은 비발디의 대영광송(Gloria in D Major, RV598)이라 불리는 ‘글로리아’였다.

‘글로리아’는 모두 열 두 곡으로 구성돼 있고 연주 시간은 약 30여분으로 주로 여성 독창자들을 위한 곡을 많이 썼던 비발디의 취향이 반영된 곡으로 알려져 있다. 

이날 매스터 코랄은 ‘글로리아’의 열 두 곡 중 첫 번째 곡인 ‘글로리아 합창’을 시작으로 총 12곡을 독창과 이중창, 합창 등 다양한 분위기로 연출해 관객들에게 찬사를 받았다. 

이후 관객들의 요청으로 다시 무대에 오른 매스터 코랄은 앵콜곡 ‘꽃밭에서’와 ‘주기도’로 이날 정기 연주회를 마무리했다.

매스터 코랄 장혜정 단장은 “이렇게 하나님 은혜 가운데 무사히 마치게 돼 너무나 감사드리고, 코로나 19로 어려운 상황이지만 항상 말씀 안에서, 하나님 은혜 안에서 살아가는 우리 한인 동포들이 되길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마광일 지휘자 역시 “올해 초 팬데믹으로 인해 연주 자체가 불가능할 수 있다는 생각을 했으나 찬양 연주로 기획을 하게 됐다. 그런데 하나님께서 이렇게 여건을 허락해 주시고 찬양할 수 있게 해 주셔서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아울러 “단원들 모두 정말 많이 수고하셨고 좋은 분위기 속에서 끝까지 함께 해 주셔서 정말 감사드린다”고 덧붙였다.

 

이정민 기자 © KTN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밴드로 보내기
  • 네이버로 보내기
  • 텀블러로 보내기
  • 핀터레스트로 보내기

Comments

Hot

인기 연준, 6월 금리 인하 신호 보냈다.

연준, 금리 5.25~5.50%로 5연속 동결 … 연내 3회 금리인하 전망‘물가 싸움’ 의연함 내비친 연준 … 금리인하폭 전망 유지중앙은행인 연방준비제도(Fed·연준)가 지난 20… 더보기
Hot

인기 “주택 거래 6% 커미션 사라진다” 부동산업계 지각 변동

소비자단체-부동산업계 수수료소송 합의 … 매도자부담 관행폐지미국민들이 주택을 사고 파는 방식에 광범위한 변화를 가져올 수 있는 길이 열렸다.전미부동산중개인협회(National As… 더보기
Hot

인기 DFW 한인 동포 위한 ‘병역설명회’ 성료

한국 병무청 달라스 방문 … 병역제도 개관·국외여행허가 제도·입영희망원 제도 등 강의DFW 지역 한인 동포들을 위한 ‘병역설명회’가 지난 19일(화) 오후 6시 주휴스턴 대한민국 … 더보기
Hot

인기 이기식 병무청장, DK 미디어그룹 방문

‘동포사회 병역제도 이해 증진 위해 동포언론의 관심 및 홍보 당부’이기식 병무청장이 지난 20일(수) 오전 10시 DK 미디어그룹(회장 스캇 김)을 방문했다.교민들의 병역제도 이해… 더보기

“북한 인권 개선 순회 캠페인은 계속됩니다”

민주평통 달라스협의회, 제5차 캠페인 개최 … 내달에는 오클라호마에서 진행 예정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달라스협의회(회장 오원성, 이하 ‘민주평통 달라스협의회’)가 지난 20일(수) 오… 더보기
Hot

인기 “시민권자·재외동포도 내국인 대우”

인천공항 내국인 입국심사대 사용 가능, 한국법무부 이용 당부한국 법무부가 인천국제공항 국내 입국심사소에서 한인 시민권자 및 재외동포에 대한 내국인 대우가 시행되고 있다며 적극적인 … 더보기

제22대 국회의원 재외선거 투표소 운영 방침 발표

제22대 국회의원 선거 재외 투표가 DFW 지역에서 실시된다.DFW 지역에서는 주휴스턴 대한민국 총영사관 달라스 출장소(소장 도광헌) 건물 4층 컨퍼런스룸과 달라스한인문화센터 아트… 더보기
Hot

인기 좋은 아침’ 송영아 진행자, 10년 만에 하차 “꿈같이 행복했다”

통통 튀는 상쾌함과 발랄함으로 청취자들의 큰 사랑 받아라디오 아침 프로그램 ‘송영아의 좋은 아침’(이하 ‘좋은 아침’)에서 송영아 진행자가 하차했다.송 진행자는 2015년부터 라디… 더보기
Hot

인기 “약 부작용 주의하세요”

성인병약 복용 시 꼼꼼한 관련 정보 챙기기현대 생활 환경이 많은 편리성을 가져왔지만 그만큼 현대인의 몸과 마음에 부정적 영향을 미치면서 고혈압, 당뇨병, 고지혈증, 비만이라는 4대… 더보기
Hot

인기 달라스 한국노인회 3월 정기 월례회 개최

달라스 한국노인회(회장 이형천)가 지난 16일(토) 3월 정기월례회를 달라스 한국노인회관에서 개최했다.달라스 한국노인회 회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날 정기월례회에서 이형천 회장…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