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북텍사스 주요 지방 선거 결과] “지역 사회 살리는 일꾼 되겠다”

0

달라스, 포트워스, 알링턴, 프리스코, 캐롤튼 등 주요 도시 시장들 재선 성공 

 

지난 6일(토), 2023년 북텍사스 지방 선거(The Uniform Election)가 마무리됐다. 올해 북텍사스에서는 350개 이상의 선거가 이뤄졌다. 

공직자 선출 및 각 지방 정부, 교육구의 주요 채권안에 대한 주민 투표도 진행됐다. 한편 유니폼 선거라는 용어는 선거가 관할 구역 전체에서 동일한 날짜에 실시되는 표준화된 투표 시스템을 의미한다. 유니폼 선거의 주요 목표는 투표 과정을 단순화하고 유권자 혼란을 줄이며 잠재적으로 투표율을 높이는 것이다.  

텍사스에서는 시의원, 교육 위원회 이사 또는 특별 학군 대표와 같은 지역 공직자 선거가 예측 가능하고 일관된 날짜에 실시되도록 하기 위해 일관된 선거일을 정하고 있다. 날짜를 표준화함으로써 텍사스는 유권자들이 투표 시기를 더 쉽게 기억하고 지방 선거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유니폼은 “획일적”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는데, “모든 곳에서 동일”을 의미하며, 주 전역에서 선거일의 일관성과 표준화를 강조한다.


1. 달라스 시


달라스 시(City of Dallas)는 이번 선거에서 에릭 존슨 현 시장이 재선에 도전했고, 시의원 14석에 대한 투표가 이뤄졌다.

존슨 시장은 도전자 켄달 리처드슨(Kendal Richardson) 후보에 맞서 득표율 93%라는 절대적 지지를 얻어 4년 임기를 연장했다.

 

2. 포트워스 시


포트워스 시는 이번 선거에서 매티 파커 현 시장이 4명의 도전자를 물리치고 69%의 득표율을 얻어 재선에 성공했다.

포트워스 시는 이번 선거에서 포트워스 ISD 3개 지역구, 시의원 7석 등 총 10개 의석의 주인공들이 결정됐다.

 

3. 프리스코 시


프리스코 시의 제프 체니 현 시장이 55%의 득표율을 얻어 연임에 성공했다. 그는 2017년 5월 프리스코 시장으로 첫 선출됐다.

앞서 그는 2008년부터 2017년까지 9년 동안 프리스코 시의회에서 활약했다. 

체니 시장은 임기 중 경제 개발, 교육, 인프라 및 삶의 질 이니셔티브를 포함한 여러 영역에 중점을 두었다. 

프리스코는 현재 미국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도시 중 하나이다. 체니 시장은 급속한 도시의 성장을 잘 관리하고 있다는 평판을 얻고 있다.

프리스코 시는 이번 선거에서 교육 위원 2석, 시의원 1석에 대한 투표를 진행했으며 도시 시설 개선, 도로, 공원, 주차장 등 4억 7천 300만 달러의 총 5개 채권안을 모두 통과시켰다.

 

4. 캐롤튼 시


캐롤튼 시의 스티브 바빅 현 시장이 재선에 성공했다. 이밖에도 캐롤튼 시의원 3석에 대한 투표도 열렸다.

한편 DFW 한인 사회의 큰 기대를 모았던 캐롤튼 시의 성영준 후보의 시장 도전은 아쉽게도 실패했다. 성 후보는 이번 유니폼 선거에서 사전투표 6135표 중 1021표, 본투표 8498표 중 1505표로 다소 아쉬운 표심을 얻었다.

캐롤튼 시의 현 스티브 바빅 시장은 사전투표에서 3380표, 본투표 4522표를 얻어 득표율 53%로 과반을 넘어 연임을 확정지었다.  성 후보와 선거 준비위원회는 이번 지방 선거를통해 다시 한번 한인 정치력 신장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이어 이번 선거에 후원과 지지를 보내 준 DFW한인 동포 사회에 감사함을 전했다.

 

5. 알링턴 시


알링턴의 짐 로스(Jim Ross) 시장도 2번째 임기 연장에 성공했다.

그는 에이미 시어널(Amy Cearnal) 후보의 도전을 물리치고 득표율 52%를 얻었다. 시어널 후보는 48%여서 막상막하의 선거였다는 후문이다.

13년의 경찰관 이력을 포함해, 변호사와 사업가로 활동해 온 로스 현 시장은 지난 2021년 지방 선거에서도 무려 7명의 후보를 꺾고 시장에 당선됐다.

 

그외 알링턴 시에서는 지역구 2,3,4,8에서 시의원 선거가 열렸다. 알링턴 시는 이번 투표에서 거리 개선 및 공원, 공공 안전, 도서관 시설, 소방관 및 경찰서 시설 개선 등 약 2억 7천 8백만 달러의 5개 채권안을 모두 통과시켰다.               


박은영 기자 ©  KTN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밴드로 보내기
  • 네이버로 보내기
  • 텀블러로 보내기
  • 핀터레스트로 보내기

Comments

Hot

인기 연준, 6월 금리 인하 신호 보냈다.

연준, 금리 5.25~5.50%로 5연속 동결 … 연내 3회 금리인하 전망‘물가 싸움’ 의연함 내비친 연준 … 금리인하폭 전망 유지중앙은행인 연방준비제도(Fed·연준)가 지난 20… 더보기
Hot

인기 “주택 거래 6% 커미션 사라진다” 부동산업계 지각 변동

소비자단체-부동산업계 수수료소송 합의 … 매도자부담 관행폐지미국민들이 주택을 사고 파는 방식에 광범위한 변화를 가져올 수 있는 길이 열렸다.전미부동산중개인협회(National As… 더보기
Hot

인기 DFW 한인 동포 위한 ‘병역설명회’ 성료

한국 병무청 달라스 방문 … 병역제도 개관·국외여행허가 제도·입영희망원 제도 등 강의DFW 지역 한인 동포들을 위한 ‘병역설명회’가 지난 19일(화) 오후 6시 주휴스턴 대한민국 … 더보기
Hot

인기 이기식 병무청장, DK 미디어그룹 방문

‘동포사회 병역제도 이해 증진 위해 동포언론의 관심 및 홍보 당부’이기식 병무청장이 지난 20일(수) 오전 10시 DK 미디어그룹(회장 스캇 김)을 방문했다.교민들의 병역제도 이해… 더보기
Hot

인기 “북한 인권 개선 순회 캠페인은 계속됩니다”

민주평통 달라스협의회, 제5차 캠페인 개최 … 내달에는 오클라호마에서 진행 예정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달라스협의회(회장 오원성, 이하 ‘민주평통 달라스협의회’)가 지난 20일(수) 오… 더보기
Hot

인기 “시민권자·재외동포도 내국인 대우”

인천공항 내국인 입국심사대 사용 가능, 한국법무부 이용 당부한국 법무부가 인천국제공항 국내 입국심사소에서 한인 시민권자 및 재외동포에 대한 내국인 대우가 시행되고 있다며 적극적인 … 더보기
Hot

인기 제22대 국회의원 재외선거 투표소 운영 방침 발표

제22대 국회의원 선거 재외 투표가 DFW 지역에서 실시된다.DFW 지역에서는 주휴스턴 대한민국 총영사관 달라스 출장소(소장 도광헌) 건물 4층 컨퍼런스룸과 달라스한인문화센터 아트… 더보기
Hot

인기 좋은 아침’ 송영아 진행자, 10년 만에 하차 “꿈같이 행복했다”

통통 튀는 상쾌함과 발랄함으로 청취자들의 큰 사랑 받아라디오 아침 프로그램 ‘송영아의 좋은 아침’(이하 ‘좋은 아침’)에서 송영아 진행자가 하차했다.송 진행자는 2015년부터 라디… 더보기
Hot

인기 “약 부작용 주의하세요”

성인병약 복용 시 꼼꼼한 관련 정보 챙기기현대 생활 환경이 많은 편리성을 가져왔지만 그만큼 현대인의 몸과 마음에 부정적 영향을 미치면서 고혈압, 당뇨병, 고지혈증, 비만이라는 4대… 더보기
Hot

인기 달라스 한국노인회 3월 정기 월례회 개최

달라스 한국노인회(회장 이형천)가 지난 16일(토) 3월 정기월례회를 달라스 한국노인회관에서 개최했다.달라스 한국노인회 회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날 정기월례회에서 이형천 회장…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