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라스 카운티의 법과 질서를 다시 세우겠습니다”

0

달라스 카운티 지방 검사에 도전하는 페이스 존슨(Faith Johnson) 후보 

 

오는 11월 북텍사스 대표 카운티 중 하나인 달라스 카운티의 지방 검사를 선출하기 위한 선거를 진행한다.  

이 선거에 텍사스의 첫 번째 유일했던 흑인 여성 형사 재판관, 그리고 달라스 카운티의 첫 흑인 여성 검사라는 특별한 이력을 자랑하는 페이스 존슨 달라스 카운티 검사 후보가 출사표를 던졌다. 검증된 리더십과 열정, 경험으로 다시 한 번 달라스 카운티 검사에 도전하는 페이스 존슨 후보의 이야기를 들어 보자. 

 

1. 간단한 자기 소개

DKNET 라디오에 초대해 주셔서 정말 기쁘고 감사하다. 이 자리에 나와 한인 동포들과 이야기 할 수 있어 영광이다. 17년째 달라스 카운티에서 판사로 재직했고, 이번에 달라스 카운티 검사 선거에 출마하게 됐다. 지난 2017년과 2018년, 2년 동안 달라스 카운티 검사으로 일한 바 있다.


2. 카운티의 첫 흑인 여성 검사로써 자랑스러웠던 점은?

카운티 지방 검사로 지목되기 전에 텍사스 내에서 유일했던 첫 흑인 여성 형사 재판관이었다. 그 자체가 이미 유리 천장(glass ceiling)을 깬 것이었다. 하지만 정말 자랑스러운 것은 첫 흑인 여성 판사라는 타이틀 자체로 흑인 뿐 아니라 한인 등 소수 민족에게도 “할 수 있다”는 희망을 준 것이다. 

지금 이 방송을 듣고 있는 한인 동포들의 자녀가 다음 달라스 카운티 검사가 될 수 있다. 그들도 모두 꿈을 꿀 수 있고 그 꿈을 이룰 수 있다는 용기를 심어줄 수 있어 자랑스럽다.  

 

3. 카운티 지방 검사의 역할을 소개한다면?

가장 중요한 역할은 카운티 주민들을 대변하는 것이다. 법정에 섰을 때 최고 법 집행관으로써 주민들을 위해 피해자들을 대변하는 것이 가장 크고 중요한 역할이다.

 

4. 과거 지방 검사로 재직했을 당시 주요 성과는?

당시 15살 무고한 아이를 살해한 경찰을 기소한 적이 있다. 경찰이 누군가를 살해한 혐의로 기소된 건 40년만의 일이다. 

경찰을 정말 좋아하고 존경하지만 그 중에서도 잘못된 일을 하는 경찰들이 있다. 그런 일부 경찰들이 우리의 소중한 사람들을 헤치게 놔두면 안된다. 99%의 경찰은 성실하고 좋은 경찰이지만 1%의 잘못된 생각을 갖는 경찰들이 다른 사람에게 피해를 주게 해선 안된다.    

 

5. “750달러 이하의 절도죄는 기소하지 않는다”라는 조항이다. 많은 지역 한인 사업자들도 이 조항 때문에 힘들어하고 있다.

꼭 이야기하고 싶은 것이 있다. 2023년 1월 1일에 이 조항은 꼭 없어질 것이다. 

우리는 누구든지 사업장에 들어와서 물건을 훔쳐가는 사람이라면 피해 금액이 10달러든 750달러든 그 이상이든 처벌할 것이다. 이번에 카운티 검사로 뽑힌다면 가장 먼저 그 조항을 없앨 것이다. 

하지만 여기에서 중요한 것은 케이스에 따라 그들을 어떻게 처벌할 것인가다. 예를 들어 10달러치를 훔친 사람을 무조건 감옥에 보내는 것이 아니라 여러 상황을 판단해 그 사람이 사회에서 고립되지 않도록 교화시키고 다시 사회로 돌아와 그들을 변하게 하는 처벌을 해야 한다는 것이다. 그것이 리더의 능력이다. 

 

6. 그 밖에 또 주요 이슈가 있다면?

또 한 가지는 인신매매다. 인신매매범들은 아이들을 납치하면서 많은 돈을 번다. 

범죄자들이 큰 돈을 벌기 위한 가장 좋은 사업이 바로 인신매매다. 놀라운 것은 달라스 카운티가 인신매매가 가장 많이 일어나는 지역 중 하나라는 것이다. 이러한 인신매매를 줄이고 우리 아이들을 안전하게 하는 것이 목표다. 

 

7. 카운티 지방 검사로의 비전은?

정말 많은 일들이 있지만 세 가지를 꼽자면 먼저 법과 질서를 재확립하고 싶다. 이를 위해서는 법이 올바로 세워져 범죄자들은 마땅히 상응하는 처벌을 받아야 한다. 둘째는 모두가 화합해 일하는 것이다. 검사와 판사, 변호사 모두가 초당적으로 연합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

마지막으로는 커뮤니티의 역할을 강조하고 싶다. 특히 질서가 확립되기 위해선 커뮤니티 내에서 각자의 역할이 무엇인지 알아야 하기 때문에 서로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방법을 만들 계획이다. 

 

신한나 기자© KTN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밴드로 보내기
  • 네이버로 보내기
  • 텀블러로 보내기
  • 핀터레스트로 보내기

Comments

New

새글 반짝 반짝 빛나는 DFW 최고의 크리스마스 조명쇼

눈부신 조명과 크리스마스의 밝고 화려한 분위기로 DFW 지역을 가득 채울 시간이 다가오고 있다.아래는 2022년 DFW 지역에서 가장 크고, 밝은 크리스마스 조명쇼에 관한 정보다.… 더보기
New

새글 12월 첫째 주 공연 소식

포스트 코로나 시대로 접어들면서 각종 공연과 콘서트, 행사들이 코로나 19 이전으로 돌아가 예년처럼 열리고 있다.다가오는 주말 온 가족이 함께, 연인과 함께 안전하게 즐길 수 있는… 더보기
New

새글 “플루티스트 김유빈의 거침없는 질주”

한국인 최초 ARD 국제 음악 콩쿨 관악 부문 우승플룻 연주자 김유빈은 19세에 베를린 콘체르트하우스 오케스트라 수석으로 최연소 선임된 입지전적의 연주자다. 김유빈 연주자는 201… 더보기
Hot

인기 연말 쇼핑을 위한 특별한 선택~ 가보자~ DFW 홀리데이 팝업스토어

북텍사스에서는 이러한 홀리데이 팝업과 크리스마스 마켓을 통해 사시사철 쇼핑을 즐길 수 있고,굳이 구입을 하지 않더라도 다양한 물건들을 무료로 둘러볼 수 있다. 이번 주말과 소상공인… 더보기
Hot

인기 11월 넷째 주 공연 소식

포스트 코로나 시대로 접어들면서 각종 공연과 콘서트, 행사들이 코로나 19 이전으로 돌아가 예년처럼 열리고 있다. 다가오는 주말 온 가족이 함께, 연인과 함께 안전하게 즐길 수 있… 더보기
Hot

인기 최대 명절 Thanksgiving Day이 돌아왔다~ 놓치면 안되는 DFW 추수감사절 이벤트!

혹시 추수 감사절 휴일을 맞아 친지 및 가족들이 달라스로 방문한다면 가족들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남겨줄 수 있는 달라스 추천 장소로 초대해 보자. 추수 감사절 전야 파티, 쇼핑 외… 더보기
Hot

인기 11월 샛째 주 공연 소식

포스트 코로나 시대로 접어들면서 각종 공연과 콘서트, 행사들이 코로나 19 이전으로 돌아가 예년처럼 열리고 있다. 다가오는 주말 온 가족이 함께, 연인과 함께 안전하게 즐길 수 있… 더보기

푸른투어 문조 대표 “성장하는 달라스 동포 사회에 양질의 여행 제공하겠다”

코로나19팬데믹이 사그라들면서 여행 수요가 큰 폭으로 증가하고 있다. 경기침체에 대한 우려 속에서도 주요 여행업계들은 핑크빛 전망을 내놓고 있는 것이다. DFW 한인사회도 올해 부… 더보기
Hot

인기 가을의 향기를 마시다! 달라스의 추천 가을 커피 메뉴~

선선한 날씨가 DFW 지역으로 찾아오면서 가을의 시작을 알리고 있다! 이를 기념하기 위해 달라스에서 만날 수 있는 최고의 가을 스페셜 커피 메뉴를 소개하고자 한다. 아래는 사과 맛… 더보기
Hot

인기 11월 둘째 주 공연 소식

포스트 코로나 시대로 접어들면서 각종 공연과 콘서트, 행사들이 코로나 19 이전으로 돌아가 예년처럼 열리고 있다. 다가오는 주말 온 가족이 함께, 연인과 함께 안전하게 즐길 수 있…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