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돌침대, 미국 내 20번째 매장 달라스에 열어

0

“한국 전통 온돌식 침대로 세계인의 잠자리를 바꾼다!”





때이른 추위와 밤낮의 심한 기온차로 인해 감기환자가 속출하고 있다. 그야말로 따뜻한 아랫목이 그리운 계절이다.

온 식구가 아랫목에 발을 묻고 오순도순 군고구마를 까먹던 옛 추억은 우리 한국인만이 갖고 있던 온돌식 난방이 있었기에 가능했다. 온돌은 한국의 전통적인 난방법으로, 아궁이에서 불을 때면 열기가 방바닥을 지나도록 함으로써 방 전체를 덥히는 원리에서 비롯된 것이다.

전세계 어디에도 없는 이 한국전통 난방방식이 서양문화와 접목돼서 획기적인 생활용품으로 자리잡은 것이 있다. 바로 돌과 옥, 숯, 흙 등의 천연재질을 사용해서 만든 침대와 소파 등이 그것이다.

어떻게 이런 생각을 할 수 있었을까 싶을만큼 파격적인 발상으로 이미 30여년 전부터 많은 이들의 편안하고 건강한 잠자리를 제공해 온 장수돌침대를 달라스에서 만나보았다.





“별이 다섯개”
“형님은 한국에서 동생은 미국에서”

귀에 익은 광고문구로 잘 알려진 장수돌침대(대표 최주환)가 지난 4일(월) 달라스에 직영점을 열고 영업에 돌입했다.
1990년 출범한 장수돌침대는 업계 최초로 한국의 전통 온돌문화를 과학기술을 통해 서구 문화인 침대에 접목한 한국의 대표적인 건강기능성 침대회사다. 장수돌침대의 자료에 따르면, 현재 대한민국 돌침대 시장의 65%를 점유하고 있으며 장수돌침대를 사용한 고객이 100만 명에 이른다.
한국에서는 롯데와 현대 백화점 매장을 비롯해서 170여개의 매장이 영업중이고 중국 내 300개, 미주 지역에서는 이번 달라스 매장이 20번째다.
‘형님은 한국에서 동생은 미국에서’라는 광고 카피에서 알 수 있듯이 형 최창환 회장이 세운 장수돌침대에 동생 최주환 대표가 합류한 것은 1998년이었다.
그때부터 11년 동안 한국 장수돌침대 대표이사로 일하면서 제작 및 영업, 배송 등을 배우고 2009년 미국 지사를 설립하면서 미국과 캐나다 전 지역을 책임지는 지사장으로 일해오고 있다.
최주환 대표는 “장수돌침대는 대한민국 국민들이 직접 투표하는 올해의 브랜드 대상을 13년 연속 수상했고 대통령 표창을 세 번이나 받는 등 다수의 수상경력을 가지고 있다”고 말했다. 2004년 우수전기제품 선정, 2015년 제품 안전의 날 수상, 2017년 국가품질경영대회 명품창출부문 수상 등에서 대통령상을 수상한 것이다.





대표 최주환



전통 온돌방식을 과학적으로 구현
최주환 대표는 “처음엔 돌침대, 돌쇼파로 시작한 장수돌침대는 옥쇼파, 숯침대, 황토침대 등을 개발해 소비자들이 선택할 수 있는 폭이 넓어졌다”면서 “재질은 다르지만 모두 원적외선을 이용해서 만들기 때문에 건강에 도움이 된다”고 설명했다.
원적외선을 이용한 발열시스템의 특허를 가진 장수돌침대는 혈액순환에 효과가 있다는 이유로 한국 식약처가 의료기로 허가를 내 준 유일한 건강침대다.
최 대표는 “침대나 쇼파 등은 우리 몸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제품인 만큼 반드시 신뢰할 수 있는 회사가 어떻게 만들었는지를 따져봐야 한다”고 강조한다. 전기를 꽂으면 따뜻하게 된다고 다 똑같은 것이 아니라는 것이다.
장수돌침대는 잠을 자면서 몸을 건강하게 만드는, 자타 공인된 건강 기능성 제품으로 자부하고 있다.
이런 기능 때문에 처음 돌침대를 접하는 경우 명현현상을 경험하는 고객들이 많다고 한다. 신장이 안 좋은 경우 돌침대에서 자고 일어나면 몸이 붓거나, 아토피가 있는 사람은 침대를 사용하면서 일시적으로 증상이 더 심해지는 경우도 있고, 또 몸이 허약한 경우에는 아침에 일어나기 힘들 정도로 몸이 천근만근 가라앉기도 한다.
최 대표는 “이런 명현현상은 우리 인체가 건강을 회복하는 단계에서 생기는 현상으로 짧게는 1~2주, 길게는 한 달 정도면 사라진다”고 설명한다.





세대·인종 장벽 넘은 건강지킴이
돌침대를 처음 접하는 경우 “저렇게 딱딱한 침대에서 어떻게 잠을 잘 수 있을까”라며 의구심을 갖는 사람들이 많다. 그러나 한국 전통의 온돌문화를 경험하고 나서 몸의 변화를 느끼면 이제 다른 침대에서는 편안하게 잠을 잘 수가 없다는 얘기들이 많다.
최주환 대표는 “예전엔 장년, 노년층이 주고객이었다면 요즘은 20대 젊은층도 많이 사용하며 중국, 베트남, 러시아, 미국인 등 국적을 불문하고 돌침대의 수요가 증가하는 추세”라고 설명한다.
최 대표는 또, “보통 뜨끈하게 몸을 지지는 것을 좋아하시는 고객들은 돌이나 숯, 옥 침대를 사용하시고 푹신푹신한 쿠션을 선호하시는 분들에겐 황토볼이나 숯볼, 자수정 옥볼매트 등을 권해드린다”고 말한다.
이렇게 장수돌 침대는 침대나 소파 종류만 있는게 아니고 자수정 매트, 황토볼매트, 토르마린매트, 옥매트 등 다양한 매트와 마사지체어, 물없이 하는 반신욕기, 비데 등 다양한 건강기구도 판매한다.
미국에 거주하면서 한국제품을 구입했을 때 회사나 판매한 매장이 문을 닫아버리면 A/S를 제대로 받지 못해 ‘애물단지’가 되는 경우가 많다.
아무리 좋은 돌침대라고 해도 구입 후 사용도중 문제가 생길 수 있는데, 이럴 경우 A/S가 이뤄지지 않는다면 고객 입장에서 구입을 꺼려지는 큰 문제일 수 밖에 없다.





달라스 지점장 김민수



미주 20개 매장에서 동일한 A/S
최주환 대표는 “장수돌침대는 기본적으로 3년의 워런티를 제공하고 있다”면서 “타주로 이사를 가더라도 미 전역 20개의 대리점에서 동일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고 말한다. 30년의 세월 동안 한국과 미국, 중국 등에서 확실한 자리매김을 한 회사인 만큼 A/S가 염려될 가능성은 전무하다.
돌이나 옥 등으로 만든 제품이니 전기료는 많이 나오지 않을까 염려할 수도 있지만 장수돌침대측의 조사에 따르면 싱글침대의 경우 하루 10시간 사용시 한 달 3~4달러, 2인용 침대의 경우 한 달에 7달러 정도 나온다고 한다. 고객이 원하는 온도에 맞춰두면 자동으로 그 온도를 유지하기 때문에 전기사용이 생각보다 많지 않다는 것이다.
최 대표는 “수면시간은 인체의 피로를 풀고 재충전 하는 중요한 시간으로 전통 온돌문화와 현대식 침대가 접목된 장수돌침대에서 자는 것이 바로 건강을 지키는 시작”이라며 “달라스 한인 동포 여러분의 건강을 위해 명품 돌침대를 차별화된 서비스로 제공할 것”이라고 다짐했다.
장수돌침대 달라스 매장에서는 12개월 무이자 프로그램과 장수 안마의자의 경우 36개월 무이자 장수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매장위치는 해리하인즈 고려갈비 옆(2570 Royal Ln)이며 영업시간은 월요일부터 토요일까지 9시부터 7시, 일요일은 12시부터 6시까지이고 전화번호는 972.807.2333 이다.





2570 Royal Ln. Dallas, TX 75229
Open Hour
월~토 9:00am~7:00pm / 일 12:00am~6:00pm
T. 972.807.2333 / C. 770.757.4433





KTN 편집국 © KTN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밴드로 보내기
  • 네이버로 보내기
  • 텀블러로 보내기
  • 핀터레스트로 보내기

Comments

Hot

인기 KTN 비즈 탐방 - 대학 입시 전문 학원 버클리 아카데미

“변화하는 대학 입시, 전문적인 전략 수립 중요하다”대학 입시 전문 학원인 버클리 아카데미(Berkeley Academy, 원장 제임스 서, 에밀리 홍)가 북텍사스에 진출한지 올해… 더보기
Hot

인기 대입 성공의 시작! 2022 SAT 시험 일정 선택 가이드

1년에 7회 실시되는 SAT. 자신의 일정과 가장 적합한 시험일은 언제일까?그리고 SAT 일정을 정하기에 앞서 아이들이 고려해야 할 필수 요소들은 무엇이 있을까?2022 SAT 날… 더보기
Hot

인기 올 여름 방학을 알차게 보낼 여름캠프 알아보기

텍사스의 뜨거운 여름이 또다시 다가오고 있다. 아이들은 손꼽아 기다리고 있을 여름 방학이지만 부모들은 마냥 즐겁지만은 않다. 부모의 입장에서 여름방학은 아이들이 부족한 공부를 보충… 더보기
Hot

인기 대학 지원은 전략이다! 나의 꿈을 펼칠 ‘완벽한 예비 대학 리스트’ 만들기

미 전역에는 3,000개 이상의 4년제 대학들이 있다. 때문에 어디를 가야할지, 대학 입학 응시를 앞두고 예비 대학 목록을 만드는 일은 학생들과 부모들에게 걱정과 두려움을 준다. … 더보기
Hot

인기 학령기 시작한 우리아이 "읽기와 쓰기 중요하다"

자녀에게 첫 그림책을 사준 것이 얼마 되지 않은 것 같은데 어느덧 1학년 입학을 앞두고 있다면? 많은 부모들이 막연한 두려움을 갖게 될 수도 있다. 사실 부모들만 두려운 것은 아니… 더보기
Hot

인기 고교 여름방학 알차게 보내기 "대학 여름 프로그램 가이드"

여름 프로그램은 고등학교 학생들에게 자신의 학문적 관심사를 탐구하고, 새로운 열정을 가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대학생활을 미리 맛보고, 전 세계의 다른 학생들과 어울릴 … 더보기
Hot

인기 “ 등록금 부담은 줄이고~ 대학 생활은 더욱 알차게~ ”

간편하게 신청하는 장학금!대학 입학에 앞서 장학금은 등록금을 낼 수 있는 좋은 자원이라 할 수 있다. 공짜로 수업료를 지불할 수 있는 이러한 장학금 혜택을 거절할 사람이 누가 있을… 더보기
Hot

인기 우리 아이, 경제 교육 이젠 선택 아닌 필수!

부모라면 누구나 가게나 상점에서 자녀와 장난감 때문에 씨름을 한 경험이 있을 것이다.아이들은 자신이 원하는 장난감이 생기면 그걸 얻기 위해 부모들에게 떼를 쓰기 시작한다. 사실 아… 더보기
Hot

인기 SAT/ACT 표준화 시험, 준비부터 꼼꼼하게

표준화 시험(standardized test)은 최근 교육에서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매년 자녀들은 1회 이상 표준화 시험에 응시할 수 있으며, 시험준비를 위해 상당한 시간… 더보기
Hot

인기 언어 발달의 기초, 유아기에 형성된다!

유아기 아이들의 발달과정 중 하나는 말하는 능력을 배우는 것이다. 이 아이들이 의사 소통을 배우는 기간 동안 다양하고 복잡한 과정들이 수반된다. 단어를 구성하는 소리를 익히는 것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