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을 넘어 이민 사회의 동반자로 금융에 관한 모든 것은 한미은행과 함께!

0
한미은행 달라스 지역 강석기 본부장과 한미은행 텍사스 지역 총괄 제이 김 전무
한미은행 달라스 지역 강석기 본부장과 한미은행 텍사스 지역 총괄 제이 김 전무

미국 최초의 한인 은행, 한미은행이 텍사스에서도 그 진면목을 발휘하고 있다. 

1982년 캘리포니아 로스앤젤레스에 설립된 한미은행은 뜻있는 한인 사업가들이 모여 순수 한인 자본으로 설립된 첫 번째 한인 은행이다. 

특히 이민 초기 미국에서 사업장을 운영하던 한인 동포들에게 한인 은행은 단순한 금융기관이 아닌 이민 생활에 꼭 필요한 동반자 역할을 함께 했다. 

이렇게 한인 사회의 경제적 성장과 발전을 함께 이뤄 온 한미은행이 텍사스 한인 동포들에게도 각종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텍사스에 가장 많은 한미은행 

 

한미은행은 2011년 나스닥에 상장됐으며, 2020년 기준 6개 주에 총 35개 지점을 두고 있다. 특히 한미은행은 한인 은행 중 텍사스에 가장 많은 지점을 두고 있는데, 현재 DFW 지역에 달라스, 캐롤튼, 플래이노, 알링턴 등 4개 지점과 휴스턴 일대에 3개 지점 등 총 7개 지점을 운영하고 있다. 이와 함께 고객들에게 보다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대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별도의 론센터도 운영 중이다. 

그 중 한미은행 달라스 지점은 지난 해 3월 달라스 한인 상권의 중심인 로열 레인으로 지점을 이전했다. 

강석기 달라스 지역 본부장(사진)은 “지점 확장 이전을 통해 한인 동포들의 접근성을 높여 보다 많은 혜택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면서 “DFW 일대 은행 업계에 오랜 기간 몸담아 온 직원들의 높은 전문성과 열정으로 고객과 커뮤니티의 기대와 필요에 부응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모든 연령대 겨냥한 ‘카카오프렌즈 데빗 카드’ 출시


한미은행은 최근 카카오프렌즈 캐릭터가 담긴 ‘한미 카카오프렌즈 데빗카드’를 출시했다. 고객들은 한인들에게 특히 친숙한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로 디자인한 데빗카드를 통해 체킹 계좌 상품 관련 서비스들을 더욱 친숙하게 느끼고 사용할 수 있다. 

특히 카카오프렌즈의 인기 캐릭터 8종류 중 한국에서 가장 인기가 많은 캐릭터인 ‘라이언’을 단독으로 배치한 세로형 카드도 출시했다. 이러한 세로형 카드는 한인 은행권에서는 처음 선보이는 형태이다.

이와 함께 ‘한미 카카오프렌즈 체킹계좌’ 상품도 선보였다. 해당 계좌를 새로 여는 고객은 ‘한미 카카오프렌즈 데빗카드’를 무료로 받을 수 있으며, 카드 구매액의 1%를 올 연말까지 매달 캐시백으로 월 최대 50달러까지 돌려받는 혜택도 누릴 수 있다. 

한편, 현재 한미은행 데빗 카드를 소지하고 있는 기존 고객 중 카카오프렌즈 데빗카드로 교환하기 원하는 고객은 5월말까지 가까운 지점을 방문하면 교체 수수료 없이 카드를 교환 받을 수 있다. 단 6월부터는 카드 교체 시 수수료 10달러가 부과된다. 

한미은행에서는 또한 체크 캐싱 업체를 위한 계좌도 열어주고 있다. 체크 캐싱 업체들은 은행 계좌를 열고 서비스를 이용하기 힘든 경우들이 종종 발생하는데, 한미은행에서는 전문적인 상품과 차별화된 서비스로 고객의 필요 맞춰 방법을 모색해 준다.   

 

DFW 한인 사회의 영원한 동반자, 한미은행

 

지난 해 코로나 19 위기로 많은 한인 동포들이 어려움을 겪은 가운데 한미은행은 한인 동포사회의 동반자로서 커뮤니티에 도움을 주고 본분을 다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기울였다. 

강 본부장은 “급여보호프로그램(PPP)이 시작된 이후부터 지난 3월까지 4,400건이 넘는 대출을 제공했다”며, “당시 연방 정부 차원에서 나온 여러 지원 프로그램을 지역 사회와 고객에 보다 효율적으로 설명하기 위해 여러 차례에 걸쳐 온라인 세미나를 진행하기도 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2020 센서스의 공식 파트너로써 지역 사회가 인구 조사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독려했다”고 덧붙였다.

이 밖에도 한미은행은 한인 사회만의 특성과 필요를 고려해 꼭 지점 방문이 없이도 고객이 편리하고 신속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디지털 뱅킹에도 많은 투자를 하고 있다. 

이번에 텍사스 지역을 총괄하게 된 제이 김 한미은행 전무 (사진)는 “종종 ATM이 적은 점이 불편할 것 같다는 말씀을 듣는데, 한미 지점이 아니더라도 ‘머니패스(Money Pass)’ 네트워크 ATM을 이용하면 수수료없이 현금을 인출할 수 있다”고 조언했다.

한미은행의 또다른 강점은 바로 기업금융인데, 고객의 성공을 위한 금융 동반자로서의 자세를 갖춘 뱅커들이 기업을 위한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한국 기업체를 위한 별도의 전담팀인 ‘코리아 데스크’도 운영하고 있다. 

김 전무는 “한미은행에게 텍사스는 매우 중요한 지역”이라며 “단순히 텍사스의 성장 가능성을 넘어, DFW 지역을 중심으로 미주 한인 사회의 또다른 성공사례를 만들어 가는 이 곳에서 한미은행이 한인 은행으로서의 역할을 해내길 원한다”고 기대를 드러냈다.  

 

⦿주소: 2592 Royal Lane, Dallas, TX 75229

⦿전화: 972-620-1927

⦿영업시간: 월-금 (9:00am-4:00pm)                                 

 

신한나 기자 Ⓒ KTN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밴드로 보내기
  • 네이버로 보내기
  • 텀블러로 보내기
  • 핀터레스트로 보내기

Comments

Hot

인기 KTN 비즈 탐방 - 대학 입시 전문 학원 버클리 아카데미

“변화하는 대학 입시, 전문적인 전략 수립 중요하다”대학 입시 전문 학원인 버클리 아카데미(Berkeley Academy, 원장 제임스 서, 에밀리 홍)가 북텍사스에 진출한지 올해… 더보기
Hot

인기 대입 성공의 시작! 2022 SAT 시험 일정 선택 가이드

1년에 7회 실시되는 SAT. 자신의 일정과 가장 적합한 시험일은 언제일까?그리고 SAT 일정을 정하기에 앞서 아이들이 고려해야 할 필수 요소들은 무엇이 있을까?2022 SAT 날… 더보기
Hot

인기 올 여름 방학을 알차게 보낼 여름캠프 알아보기

텍사스의 뜨거운 여름이 또다시 다가오고 있다. 아이들은 손꼽아 기다리고 있을 여름 방학이지만 부모들은 마냥 즐겁지만은 않다. 부모의 입장에서 여름방학은 아이들이 부족한 공부를 보충… 더보기
Hot

인기 대학 지원은 전략이다! 나의 꿈을 펼칠 ‘완벽한 예비 대학 리스트’ 만들기

미 전역에는 3,000개 이상의 4년제 대학들이 있다. 때문에 어디를 가야할지, 대학 입학 응시를 앞두고 예비 대학 목록을 만드는 일은 학생들과 부모들에게 걱정과 두려움을 준다. … 더보기
Hot

인기 학령기 시작한 우리아이 "읽기와 쓰기 중요하다"

자녀에게 첫 그림책을 사준 것이 얼마 되지 않은 것 같은데 어느덧 1학년 입학을 앞두고 있다면? 많은 부모들이 막연한 두려움을 갖게 될 수도 있다. 사실 부모들만 두려운 것은 아니… 더보기
Hot

인기 고교 여름방학 알차게 보내기 "대학 여름 프로그램 가이드"

여름 프로그램은 고등학교 학생들에게 자신의 학문적 관심사를 탐구하고, 새로운 열정을 가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대학생활을 미리 맛보고, 전 세계의 다른 학생들과 어울릴 … 더보기
Hot

인기 “ 등록금 부담은 줄이고~ 대학 생활은 더욱 알차게~ ”

간편하게 신청하는 장학금!대학 입학에 앞서 장학금은 등록금을 낼 수 있는 좋은 자원이라 할 수 있다. 공짜로 수업료를 지불할 수 있는 이러한 장학금 혜택을 거절할 사람이 누가 있을… 더보기
Hot

인기 우리 아이, 경제 교육 이젠 선택 아닌 필수!

부모라면 누구나 가게나 상점에서 자녀와 장난감 때문에 씨름을 한 경험이 있을 것이다.아이들은 자신이 원하는 장난감이 생기면 그걸 얻기 위해 부모들에게 떼를 쓰기 시작한다. 사실 아… 더보기
Hot

인기 SAT/ACT 표준화 시험, 준비부터 꼼꼼하게

표준화 시험(standardized test)은 최근 교육에서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매년 자녀들은 1회 이상 표준화 시험에 응시할 수 있으며, 시험준비를 위해 상당한 시간… 더보기
Hot

인기 언어 발달의 기초, 유아기에 형성된다!

유아기 아이들의 발달과정 중 하나는 말하는 능력을 배우는 것이다. 이 아이들이 의사 소통을 배우는 기간 동안 다양하고 복잡한 과정들이 수반된다. 단어를 구성하는 소리를 익히는 것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