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FW 지역 집값, 3개월 연속 하락세

0

DFW 지역의 집값이 최근 3개월 연속 하락세를 보였습니다.  

 

북텍사스(North Texas) 주택 시장이 팬데믹 이전 가격 상승 수준으로 점점 회복하고 있습니다. 

 

S&P Core Logic Case-Schiller Index의 최신 판세 분석에 따르면 DFW 지역의 주택 가격이 작년(2021년) 9월부터 올해까지 16.3% 상승했지만 최근 몇 개월간은 계속 하락했습니다. 

 

올해 8월부터 9월까지 집값이 2.1% 하락했습니다. 

 

S&P 지수에 의하면 올해 6월 지역 주택 가격이 오르며 정점에 이른 뒤 이후 약 4.4% 하락했습니다. 전국 집값은 10.6% 상승했지만 전 달보다는1% 하락한 수치입니다. 

 

전국적으로 연간 집값 상승 둔화는 6개월째 계속됐고 2020년 12월 이후 가장 느린 상승세였습니다.

 

S&P의 크레이그 라자라(craig Lazzara) 전문가는 성명을 통해 연방준비은행(Fed)이 이자율을 계속 인상하면서 모기지 대출 비용이 더 많이 들고 있고 주택 구매력은 더 낮아지고 있다고 진단하면서 힘든 거시경제 환경에 대한 지속적인 전망에 비추어 보건대 주택 가격은 계속 약화될 것이라고 예측했습니다. 

 

Case-Schiller지수가 추적한 20대 도시들의 집값은 올해 8월보다 9월이 더 낮았습니다. 

 

마이애미(Miami)와 탐파(Tampa) 샬롯(charlotte)은 아틀란타(Atlanta)와 DFW 다음으로 연간 집값 상승율이 가장 높게 나타났습니다. 

 

이 같은 주택 가격 상승 둔화는 2020년 이후 미 전역에서 보인 집값 급등에 뒤이은 현상입니다. 

 

DFW 지역의 집값은 2014년 이후 처음으로 2021년 2월에 10% 이상 치솟았고 동년 4월엔 31%라는 기록적인 연간 상승세를 보였습니다. 

 

Case-Schiller 지수는 특정 부동산 거래 가격의 시간에 따른 변동을 비교하는 3개월 이동 평균입니다.

 

현 시장상태에로부터 몇 개월 전의 상황이지만 이 지수의 가격 추정은 매달 팔리는 부동산 종류의 영향을 받을 수 있는 부동산중개사들이 제공하는 주택 가격데이터보다 더 정확한 것으로 간주되고 있습니다.

 

올해 9월 30년 고정 모기기 이자율의 평균 이자율은 약 5.7%에서 7% 가까이 오른 것으로 프레디 맥(Freddie Mac) 데이터를 통해 확인됐습니다.

 

지난 달(10월) 해당 평균 이자율은 7%를 상회했지만 이달 내내 하락해 이달 23일 기준 6.6% 가까이 떨어졌습니다. 

 

급격한 이자율 상승 때문에 생애 첫 주택 구매자들이 시장 밖으로 내몰렸을 뿐만 아니라 주택 매도자들은 3% 서브프라임 이자율로 모기지대출을 이용해 구매한 주택에서 이사 나가고 싶어 하지 않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Realtor.com의 조지 라티우(George Ratiu) 선임 경제전문가는 많은 주택구매자들에게 급격한 이자율 상승은 예상을 뛰어 넘는 너무 비싼 모기지 비용의 충격으로 다가왔고 결국 주택 거래 철회 증가로 이어졌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겨울 시즌 내내 집값이 지난 여름의 정점으로부터 계속 하락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습니다. 

 

질로우(Zillow)의 니콜 바초드(NicoleBachaud) 선임 경제전문가는 현재 집값의 소폭 하락은 지난 2년 반 동안 보인폭등과 약간 비교된다는 점을 주목하면서 전미 주택 시장이 균형을 찾아가고 있다고 진단했습니다. 

 

 

Copyright ⓒ 달라스 코리안 라디오 www.dalkor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 , , , , , , , ,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밴드로 보내기
  • 네이버로 보내기
  • 텀블러로 보내기
  • 핀터레스트로 보내기

Comments

국민 수천명 최전방 보내놓고…호화 해외여행 자랑한 러 의원들

러시아하원의원들이해외휴양지에서한가하게새해를맞이하는모습이공개되며 여론의뭇매를맞았습니다.러시아하원은지난24일전체회의에서의원들이해외여행계획에대해소속위원회나의장에게문서로통보하도록하는결정을… 더보기

'난방비 쇼크' 들끓는 민심에 여야 초비상…정부도 긴급처방

'난방비 폭탄'으로인한국민불만고조와관련,대통령실과한국정부및여당이 26일취약계층을중심으로난방비부담완화대책을서둘러내놓았습니다.야당도7조2천억원의'에너지고물가지원금'지급방안을정부에 제안… 더보기

고위험 성범죄자 학교 500m내 거주 제한 '제시카법' 도입

한국법무부가출소한고위험성범죄자의 주거지를제한하는'한국형제시카법'을추진키로했습니다.또출입국·이민정책을전담하는조직을신설하고,'반(反)법치'행위에엄정대응하겠다는방침도밝혔습니다.법무부는2… 더보기

바이든 정부 2년차에 백악관 주요 참모진 3분의1 사퇴

조바이든행정부출범2차연도에백악관주요참모진의3분의1이교체된것으로나타났습니다.온라인매체'악시오스'는오늘(26일) 싱크탱크브루킹스연구소보고서를인용해바이든정부2년차였던지난해대통령보좌진 6… 더보기

골드만삭스 "美 경기침체 없이 연착륙할 것…부채한도가 변수"

글로벌투자은행골드만삭스는어제(25일)미국이경기침체를피할수있다는견해를유지하면서도연방정부의 부채한도문제를변수로꼽았습니다.얀하치우스골드만삭스수석이코노미스트는"경기침체를예상하지않는다"며 … 더보기

IBM도 3천900명 줄인다…빅테크 대규모 감원 대열 합류

IT기업IBM이어제(25일) 전체직원의1.5%에해당하는3천900명을감원한다고밝혔습니다.IBM은상대적으로낙관적인실적전망에도향후경기침체우려를반영해구글과 아마존,메타플랫폼,마이크로소프트… 더보기

'6세 제자' 총에 맞은 美 초등학교 교사, 학교 상대로 고소

6세제자가쏜총에맞아부상한초등학교교사가결국학교측을고소했습니다.위험징후를여러차례보고했음에도학교측이이를무시했다는이유입니다.어제(25일)버지니아주뉴포트뉴스리치넥 공립초등학교교사아비게일즈베… 더보기

북텍사스 코로나 19 입원율 감소세 보여

지난해12월중국의대대적인코로나19방역완화 조치시행후제기된특정국가들의우려속에도북텍사스의코로나19입원은소폭감소했습니다.올해1월초중국에서도착하는승객들에게코로나19검사를의무화하려는몇몇국가… 더보기

사우스웨스트 항공사, 12월 항공기 결항 사태로 8억 달러 세전 손실

지난크리스마스연휴,초유의항공기결항사태를유발했던 달라스기반의사우스웨스트항공사가8억달러의세전손실을입은것으로나타났습니다.또한사우스웨스트항공사는1월과2월예약감소로인해1분기손실도예상하고있습… 더보기

제리 존스, 프리스코에 또하나의 빌딩 개발 추진

달라스카우보이스(Dallas Cowboys)의구단주제리존스(JerryJones)가프리스코비즈니스파크 개발사업에또하나의빌딩개발계획을추가했습니다.프레스톤로드(Preston Road)와… 더보기


 

FreeCurrencyRat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