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학교 내 총격 연간 327건 사상 최대…2년 연속 기록 경신
미국뉴스
0
2023.09.15 09:55

학생들이 지난달 30일 노스캐롤라이나대학(채플힐)에서 총에 맞아 숨진 교수를 기리는 촛불 집회를 열고 있다.
지난 1년 동안 학교에서 발생한 총격 사건이 사상 최대를 기록하면서 2년 연속 집계치를 경신했습니다.
국립교육통계센터(NCES)는 14일(목) 이러한 내용의 연례 범죄·안전 보고서를 발간했습니다.
보고서에 따르면 2021∼22년 학기 동안 미국의 초·중등 공립 및 사립학교에서 발생한 총격 사건은 327건으로 집계됐습니다.
이는 2년 연속 사상 최대치로, 전년 학기와 비교하면 2배 넘게 증가한 수치입니다.
또한 327건 총격 중 피해자가 발생한 사건은 188건이었고, 이 중 57건에서 사망자가 나왔습니다.
보고서는 학교 총격 사건이 2년 연속 역대 최대치를 기록한 것과 관련해 예년과 비교했을 때 이상 급증한 수치라면서 "이 데이터를 주의 깊게 해석"할 것을 당부했습니다.
이에 대해 총기 규제 옹호 단체인 '에브리타운 포 건 세이프티'는 성명을 내고 충격적인 수치라면서 "학교와 지역 사회에서 아이들의 삶에 있어 총기 폭력의 위협이 지속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Copyright ⓒ 달라스 코리안 라디오 www.dalkor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달라스, 댈러스, 텍사스, 한인, 뉴스, 이민, 유학, Dallas, Texas, Korean Radio, News, 라디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