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 - 성공철학의 대가 나폴레온 힐

0

성공철학의 대가 나폴레온 힐(Napoleon Hill)이 전하는 꿈을 실현하는 성공철학 13단계 앤드류 카네기, 토머스 에디슨, 마셜 필드, 헨리 포드… 

이들의 공통점은 무엇일까? 나폴레온 힐은 당대 세계 최고의 부자인 앤드류 카네기를 인터뷰하러 갔다가 “20년 동안 세계적인 부호들의 성공비결을 연구할 수 있겠소? 아무런 보수를 받지 않고 말이오!”라는 제의를 받았다. 

나폴레온 힐은 망설임 없이 그 일을 하겠다고 했고 20년 동안 성공과 부를 이룬 인물들의 성공원리를 연구했다. 그 결과 성공학 역사의 위대한 걸작인 ‘Law of Success(1928)’를 완성했고, 이후 일반인들을 위해 다이제스트 판으로 정리한 ‘Think and Grow Rich(1937)’는 성공학의 명작으로 지금까지 성경 다음으로 많이 팔린 스터디셀러가 됐다.

나폴레온 힐이 전하고자 하는 내용은 어려운 것이 아니다. 그 누구라도 자신만의 철학을 가지고 분명한 목표를 세워 흔들림 없이 성공을 향해 나아가면 성공한다는 것이다. 

빌 게이츠는 “나폴레온 힐의 인생철학은 불확실한 삶을 돌파하는 아주 유용한 도구”라고 강조했다. 성공을 꿈꾸지만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하는지 모르고 있고, 또 알지만 행동하지 못하고 주저하고 있는 사람들에게 나폴레온 힐의 성공철학은 그 틀을 깨고 나와 성공의 길로 가도록 인도해줄 것이다.

단 한 번 밖에 없는 인생 놓치고 싶은가, 갖고 싶은가? 누구에게나 놓치고 싶지 않은 꿈이 있고 간절히 소망하는 인생이 있다. 어떻게 하면 자신의 인생과 꿈을 성공으로 이끌 수 있을까? 

성공하거나 부자가 된 사람들의 공통점은 모두 성공하거나 부자가 되기를 진실로 바라고 있었다는 것이다. 따라서 내가 찾고 있는 것이 무엇인지 잊지 않는 한 반드시 성공으로 가는 문은 열릴 것이라고 나폴레온 힐은 말한다. 또한 그는 성공을 갈망하는 사람들에게 성공하는 삶을 살기 위해 무엇을 어떻게 할 것인가를 제시해주고 행동하도록 용기를 북돋아준다.

꿈을 꾼다는 것은 ‘생각하는 것’이 아니라 ‘움직이는 것’ 즉, 꿈은 ‘명사’가 아니라 ‘동사’다. 나를 움직이면 그만큼 꿈에 점점 다가가는 것이고, 그러면 빛나는 나와 만나는 날이 언젠가 반드시 올 것이다. 

그러니 먼저 자신의 마음가짐을 바꾸는 것으로 인생을 바꿔보자. 도전이 두렵다면 나폴레온 힐의 지침을 통해 목표하는 방향으로 움직여 꿈에 다가가기 위한 한 걸음을 떼보길 바란다.

“독특한 성공철학으로 구성된 내 막대한 재산 중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만 골라 사람들에게 남겨주고자 한다. 그 철학을 통해 내가 가진 모든 부(富)가 축적됐으니….”

철강왕 앤드류 카네기의 유언은 이렇게 시작된다. 앤드류 카네기가 나폴레온 힐을 불러들인 것은 1908년 늦가을이었다. 그때 그는 나폴레온 힐의 판단력과 성실성을 높이 평가했고, 앞의 유언에서 언급한 것처럼 그의 재산 중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을 나폴레온 힐에게 맡겼다. 그것을 사람들에게 건네줘야 한다는 조건으로.

세상에는 자신 안에 반드시 실패할 수 밖에 없는 ‘실패의 열쇠’를 가진 사람과 반드시 성공할 수 밖에 없는 ‘성공의 열쇠’를 가지고 있는 사람들이 있다. 

그들은 특별한 사람들이 아니다. 누구든 그 두 가지 열쇠 중에 어느 것을 잡느냐에 따라 ‘실패자와 성공자’, ‘빈자와 부자’로 나뉠 수 있다. 그러한 ‘성공의 열쇠’를 알아내고자 평생 세계 제일의 성공인과 거부들의 행동을 연구한 끝에 그 비밀스러운 성공법칙을 알아낸 사람이 바로 나폴레온 힐이다. 

모든 ‘부’는 본질을 어디에 두든지 마음가짐에서부터 시작된다. 마음가짐이란 사람이 완전히 통제할 수 있는 유일한 대상이라는 점을 유념하도록 하자. 

신념은 마음에 풍부한 자원을 부여해서 마음이 ‘무엇이든 반드시 이용’하게 만든다. 또한 어떤 상황에 처해 있든지 목표를 달성할 수 있는 유리한 기회를 포착해 실패와 좌절에 상응하는 성공의 대가를 얻을 때까지 계속 제공한다. 신념은 사람이 생각하고 믿을 수 있는 것은 모두 성취할 수 있게 만든다. 따라서 당신이 신념을 가지고 싶다면, 먼저 무엇을 원하는지부터 결정해야 한다. 

부정적인 잠재력은 본질이 무엇이든 간에 모든 부정적인 습관을 고정시킨다. 그러므로 그것은 인생이라는 거대한 강에서 ‘실패’ 쪽에 속한다. 반면 강의 ‘성공’ 쪽은 보상을 생각하지 않고 일하는 습관, 명확한 목표, 황금률 실천 등 성공철학의 원칙들에서 이득을 얻기 위해 사람들이 계발하고 적용할 수 있는 기타 모든 건설적인 습관을 고정시킨다.

가난과 부를 결정하는 것은 순전히 어떤 자아를 갖고 있느냐에 달려 있다. 즉, 열등의식으로 가득 찬 자아를 갖고 있느냐, 우월한 의식이 지배하고 있는 자아를 갖고 있느냐에 따라 인생이 달라진다. 

따라서 성공을 원한다면 자아에게 충분한 양분을 공급하고, 명확한 목표를 향해 통제와 안내를 병행해야 한다.

지금 서 있는 바로 그곳에서 출발해 자신의 주인이 돼야 한다. 지금 당장 시작하라! 비참하고 곤궁한 옛 자아와는 영원히 작별을 고하자. 

우리의 가슴이 열망하는 모든 것을 가져다줄 수 있는 ‘또 다른 자아’가 있다는 것을 인정하고 기꺼이 받아들이자. 우리가 완벽하게 통제할 수 있는 유일한 대상은 마음가짐뿐이라는 것! 그것이야말로 잊어서는 안 될 가장 중요한 핵심이라는 것을 명심해야 한다. 이것이 바로 ‘부의 문을 열어주는 마스터키’이기 때문이다. 

 “우리 세대의 가장 위대한 발견은 자신의 마음가짐을 바꾸는 것으로 자신의 인생을 바꿀 수 있다는 것이다.” - 심리학자 윌리엄 제임스

생각에 따라 우리의 삶이 달라진다고 한다. 그러나 생각을 조절하고 다스리는 것은 생각만큼 쉽지가 않다. 그래서 생각의 뿌리에 해당하는 신념과 잠재의식, 마음, 상상력, 자기암시, 직감, 소망, 믿음, 열망 등에 대한 바른 이해와 활용이 필요하다. 

이를 바탕으로 나폴레온의 성공철학이 펼쳐진다. 성공학의 모든 계획과 실천 방법들은 결국 생각을 바꾸기 위한 도구들이다. 삶을 바꾸고자 한다면 자신의 생각을 바꿔야 한다. 

돈에 대해 애매하고 경원시 하는 태도를 버리고 분명하고 명확한 태도와 솔직함을 갖추고, 성 에너지를 바르게 이해하고 창조적으로 전환시켜 활용한다.

상품을 팔기보다 재능을 팔아라. 가치와 의미를 덧붙여라. 책과 고전을 통해 만난 과거의 위대한 인물을 멘토로 삼아라. 

어떤 분야에서든지 40세가 되기 전에 창조력을 최대한 발휘한 사람은 극히 드물다. 40대 50대에 창조력이 가장 많은 결실을 내며, 60대 이후로도 창조력은 활발하다. 사고(思考)의 훈련과 연습, 실천의 습관을 통해서 가능하다. 너무 진부하고 평범한 이야기라며 나폴레온의 성공학을 평가하는 이들도 가끔 있다.

하지만 평범함 속에 보물이 있다. 그가 직간접으로 경험한 수많은 예화들의 진실함과 소박함 단순함을 통해 틀에 박힌 사고가 조금씩 유연해지고 부드러워지며 서서히 바뀐다. 성공학도 결국 전문적인 지식과 정보의 이해를 바탕으로 한 실천이 관건이다.

아는 것이 힘이 아니라 실천이 힘이다.

 

 

상업용 투자 전문가

에드워드 최

문의 214-723-1701

Email: edwardchoirealty@gmail.com

 

* 위의 칼럼은 부동산 산업과 재테크에 대한 개인적인 의견으로 어떠한 법률적 조언(Legal Advice)이 아님을 밝힙니다.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밴드로 보내기
  • 네이버로 보내기
  • 텀블러로 보내기
  • 핀터레스트로 보내기

Comments

제목 날짜 조회
[에드워드 최 부동산 재테크] 노후에 가난해지지 않는 사람들의 특징 03.15 36
[에드워드 최 부동산 재테크] Chip War, 누가 반도체 전쟁의 최후 승자가 될 것인가 03.01 77
[에드워드 최 부동산 재테크] 완벽한 자유와 부를 만드는 인생투자 02.16 143
[에드워드 최 부동산 재테크] AI가 불러온 신산업 혁명 02.02 165
[에드워드 최 부동산 재테크] 거인들에게 배우는 돈의 흐름과 부의 작동원리 01.19 220
[에드워드 최 부동산 재테크] 당신은 양떼의 꼬리가 될 것인가? 01.05 261
[에드워드 최 부동산 재테크] 금리인하와 부동산 투자기회 12.22 328
[에드워드 최 부동산 재테크 ] 당신을 부자의 길로 들어서게 해줄 자본주의 사용설명서 12.08 345
[에드워드 최 부동산 재테크] AI, 거스를 수 없는 시대의 흐름 11.24 445
[에드워드 최 부동산 재테크] 앙드레 코스톨라니 <달걀 이론>: 투자 타이밍 찾는법 11.10 614
[에드워드 최 부동산 재테크] 캐나다 워런 버핏 브룩필드자산운용 CEO Bruce Flatt 10.27 575
[에드워드 최 부동산 재테크] 강방천회장의 “기업을 보는 11가지 관점” 10.13 586
[에드워드 최 부동산 재테크] 7%대 고금리에도 미국 집값 치솟는 까닭 09.29 659
[에드워드 최 부동산 재테크] 세계를 지배하는 유대인 파워 09.15 754
[에드워드 최 부동산 재테크 ] 투자도 인생도 복리처럼 매일 조금씩 더 지혜롭고 부유하게 사는 법 09.01 810


 

부동산 칼럼
칼럼니스트 에드워드 최


상업용 투자 전문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