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드워드 최 부동산 재테크 ] 부동산으로 부자되는 돈버는 습관 및 투자 방법

0

부동산으로 큰 돈을 벌게 된 부자들에게는 어떤 공통점이 있는가? 어떻게 그들은 남들보다 빠르게 부동산 정보를 찾고, 또 이를 어떻게 활용하여 재테크에 성공할 수 있었는가? 도대체 그들만이 지닌 습관은 무엇인가? 오늘은 부동산으로 부자가 된 사람들의 투자하는 습관과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자. 

 

1. 친해져라.

첫번째로 부동산으로 돈을 벌고 부자가 되려면 투자를 하려고 하거나 관심을 갖고 있는 지역의 부 동산 공인중개사 사장님들과 친해지는 것이다. 

부동산 투자를 많이 하거나, 부동산으로 인해 돈을 많이 벌게 된 부자들은 통상적으로 투자지역의 부동산 중개업소 사장님과의 두터운 친분을 갖고 있다.

그 이유는 해당 지역에서 수년 혹은 수십년간 부동산 일을 해온 공인중개사만큼 그 지역에 대해 잘 알고 있는 사람은 없다. 게다가, 해당지역 중개업소사장님과 친해지면 간혹가다 나오는 시세보다 저렴한 매물을 가장 먼저 접할 수 있는 기회가 생길 때도 많다.

 

2. 시점이 아니라 ‘어떤’ 부동산에 투자할 것인지를 생각해라.

두번째로 부자들이 말하는 부동산 투자 성공 비결은 어떤 것에 주목하고 있는 지를 꼽을 수 있다. 보통 부동산 투자라고 하면, 시기를 중시한다. 어느 시기에 투자를 했는지가 부동산 투자의 승패를 가를 것이라고 보지만, 부동산 부자들은 시기가 아니라 어떤 부동산에 투자하는 지가 더 중요하다고 한다.

부동산 부자들이 말하는 ‘어떤 부동산’이란 미래 가치가 있는 부동산을 뜻한다. 미래 가치가 있는 부동산은 시기에 큰 영향을 받지 않는다. 그렇기 때문에, 부동산 부자들은 시기보다 가치를 보고 투자를 해야한다고 한다.

 

3. 과거는 과거일 뿐

부동산으로 부자가 되기 위한 세번째로는 과거는 과거일 뿐이라는 마인드로 삶을 살아가는 것이다. 사람이 살아가다 보면 누구든지 실수를 할 수 있다. 그게 한 번이든, 여러번이 됐든 말이다.

이 부분은 부동산 투자에 있어서도 마찬가지이다.  한두번의 투자 혹은 여러번의 투자로 인해 과거에 크고 작은 손실을 봤다고 하더라도 그건 과거일 뿐이다. 과거의 손실을 메꾸려고 다급한 마음을 갖다 보면 일을 더 그르치게 되는 경우가 생기기 때문에 과 거는 흘려 보내고 미래의 자신에게 집중을 해야 한다는 것이다. 혹시라도 투자에 관련된 좋지 않은 일이 있으신 분들은 반드시 훌훌 털어내버리시고 잊으시기 바란다.

 

4. 바로 실행한다.

부동산으로 부자가 되기위한 네번째는 투자를 함에 있어서 무엇보다 중요한 건 실행력이다.

투자를 하기 전에 이것저것 조사하고 분석하고 꼼꼼히 따지는 걸 잘하는 사람과 단지 실행력이 좋 은 사람 중에 투자에 더 잘 맞는 사람을 꼽으라면 부동산 부자들은 바로 실행력이 좋은 사람을 뽑을 것이다. 물론, 당연한 말이겠지만 두가지의 능력 다 어느 정도 있어야 되며 균형이 맞아야 투자를 잘 하겠지만, 둘 중 하나를 고르자면 실행력을 고를 정도로 실행력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다.

간단한 예로 들면, 이것저것 조사와 분석을 하고.. 계속 고민을 하다가 해당 부동산을 놓쳐버리게 되면.. 투자 자체를 시도도 못하고 끝나 버리게 된다.

하지만 부동산 부자들의 공통적인 특징은 실행력이 매우 강하다는 것이다. 이 부동산에 투자해야 한다는 판단이 서게 되면 바로 어떠한 자금 및 대출을 끌어들여서라도 반드시 매수하기 때문이다.

 

5. 흐름을 읽기 위해 노력한다.

요즘은 특히 쏟아지는 각종 규제, 정책으로 부동산 시장이 급변하고 있다. 부동산으로 부자가 되기 위해서는 부동산의 흐름을 읽어야 한다. 부동산 투자로 돈을 많이 번 부자분들은 항상 부동산의 다양한 소식과 변화에 대해 집중하고 있다.

 

6. 절세는 필수

부동산으로 돈을 벌고 부자가 되려면, 절세는 반드시 알아야 한다.

부동산은 저렴한건 수십반불에서부터 비싸면 수백, 수천반불에 달하는 값비싼 물건이다. 게다가 이런 물건을 사고팔 때에는 다양한 세금이 부과된다. 아무래도 부동산 자체의 값이 비싸다보니…세금도 어마어마한 경우가 매우 많다. 그래서 부동산을 투자함에 있어서 세금 부분에 대해 빠삭하게만 알고 있어도 적게는 몇만불에서 많게는 수백만불까지 절약할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부동산으로 부자가 된 사람들의 대부분은 항상 부동산 관련 세금에 대해 항상 공부하고 있으며, 변화하는 세금에 대해서도 항상 귀 기울이고 있다.

 

7. 관찰력

부동산으로 부자되는 방법 중 마지막으로 일곱번째인 부동산 부자들의 신기한 관찰력이다.

투자를 성공한 부동산에 관한 지역에 대해.. 몇 년이 지난 후에도 그 지역 주변 시설 등 상황에 대해 물어보면.. 90% 이상의 부자들은 인근 주택의 형태, 상업시설의 종류, 길의 형태 등을 모두 기억하 고 있다. 부동산을 투자함에 있어서 당연히 가장 중요한 건 주변의 시설과 환경이라고 할 수 있다.

이는 지극히 당연한 것이기 때문에 부동산 부자분들은 무의식적으로 임장을 갔을 때 모두 본인의 머리에 담아두고 있던 것이였다. 임장을 다니거나 혹은 그냥 길을 다닐 때 항상 부동산과 관련된 주변 시설에 대해 관심을 갖고 관찰을 하다보면, 어느샌가 관찰하는 능력이 향상되고 있다는 것을 스스로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상업용 투자 전문가

에드워드 최

문의 214-723-1701

Email: edwardchoirealty@gmail.com

 

* 위의 칼럼은 부동산 산업과 재테크에 대한 개인적인 의견으로 어떠한 법률적 조언(Legal Advice)이 아님을 밝힙니다.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밴드로 보내기
  • 네이버로 보내기
  • 텀블러로 보내기
  • 핀터레스트로 보내기

Comments


 

부동산 칼럼
칼럼니스트 에드워드 최


상업용 투자 전문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