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인성 "잘하고 싶다는 생각이 힘들게 해…자유롭게 활동하고파"

0
영화 모가디슈
영화 모가디슈

소말리아 대사관으로 좌천당한 안기부 출신 참사관 강대진은 상사인 한신성 대사에게도 존댓말에 반말을 섞어 하며 도무지 어려워하질 않는다. 나이 많은 아래 직급인 공수철 서기관이야 만만하다.

투박한 콩글리시로 할 말을 다 하다가 흥분하면 냅다 한국말로 소리를 지른다. 욱하는 성질을 다스리지 못하지만, 원하는 결과를 기어코 만들어낸다.

북한의 치졸한 공작에 뻔뻔한 꼼수로 맞대응하고, 고도로 훈련받은 북한 참사관의 맨몸 격투도 밀리지 않는다.

영화 '모가디슈'에서 강대진 참사관을 연기한 배우 조인성은 40대를 맞이하고 처음 선보이는 이 작품에 "현재의 내 모습들이 담겼다"며 "잘했으면 잘했다고 칭찬 좀 해주시면 좋겠다"며 웃었다.

영화 개봉을 하루 앞둔 27일 온라인으로 진행한 인터뷰에서 "목적을 위해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고 행동한다고 생각하니 좀 자유로워졌다"며 "서로 다른 인물들과 부딪히면서 비굴하기도 하고, 소리 지르기도 하고, 타이르기도 하면서 나오는 새로움에 집중했다"고 했다.

남북 대사관의 수장을 맡은 김윤석과 허준호를 비롯해 구교환, 김소진, 정만식, 김재화, 박경혜가 양국 대사관의 직원과 가족으로 역할을 나눠 맡았다.

조인성은 "맡은 역할이 크면 그에 대한 부담이 있었던 게 사실"이라며 "이번에는 김윤석, 허준호 두 선배가 중심을 잡고 나머지는 각자의 역할대로 움직이면 영화의 풍성함을 더할 수 있겠다는 심플한 마음으로 현장에 놓여 있었다"고 했다.

김윤석과 허준호가 점잖은 말로 붙었다면, 자기 나라에 충성심이 높고 다혈질인 남북의 참사관 역을 나눠 맡은 조인성과 구교환은 날카로운 신경전에서 시작해 몸을 부딪친다.

그는 "대척에 놓인 인물이지만 각자 그 나라를 상징하는 캐릭터이다 보니 비슷한 결도 있어서 데칼코마니 같은 느낌도 있었다"며 "서로 다치지 않으려고 노력했고, 그래도 내가 (구교환보다) 액션을 많이 해봐서 안 다치고 터치만 해서 큰 효과를 내는 방법을 알았다"고 했다.

배우 경력은 20년을 넘겼지만 이렇게 오랜 기간 해외에 머물며 진행한 촬영은 처음이었다.

"영화 한 편인데, 체감으로는 3∼4편은 같이 한 느낌이에요. 같이 밥을 먹는 게 여러 의미가 있는데 어느 작품보다 같이 밥을 많이 먹었어요. 아침에 눈 떠서 밥 먹고 촬영하고 마치고 이야기하는, 다른 영화에서 할 수 없는 집단생활이다 보니 새로운 가족을 만난 듯했죠."

조인성은 고등학교 시절 모델로 데뷔해 2000년 드라마 '학교'로 본격적인 연기 활동을 시작했다.

"그때랑 지금이랑 달라진 건 없어요. 그땐 그때의 고민이 있었고, 지금은 지금의 고민이 있을 뿐이죠. 어렸을 땐 20년쯤 하면 연기를 쉽게 할 수 있겠지 생각했는데, 지금도 어렵고, 그래서 하고 있는 것 같기도 하고요."

그는 "일을 오래 하다 보면 못하는 게 가장 두렵다"며 "그냥 하면 되는데 잘하고 싶다는 생각이 나를 힘들게 했던 것 같다"고 했다.

코로나 19  예방 생활수칙 (CDC제공)

    

  • CDC는 백신 접종을 완료한 사람은 팬데믹 이전에 했던 활동들을 재개할 수 있다고 권고하고 있습니다. 
  • 백신 접종을 완료한 사람은 지역 사업체나 직장의 일반 지침을 포함하여 연방, 주, 지역, 부족 또는 자치령의 법률, 규칙 및 규정이 요구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마스크 착용이나 6피트 거리두기를 하지 않고 활동을 재개할 수 있습니다.
  • 다만 미국으로 들어오거나 미국 내를 이동하거나 미국에서 출발하는 비행기, 버스, 기차, 기타 대중교통수단을 이용할 때 그리고 공항, 역 등 교통 허브에서는 마스크 착용이 필수입니다. 
  • 미국에 도착하는 백신 접종을 완전히 완료한 국제 여행객도 여전히 비행기 탑승 전 3일 내에 검사를 받아야 하며(또는 COVID-19에서 회복된 지 3개월이 지나지 않았음을 증명하는 문서 제시) 여행 후에도 여전히 3-5일 이내에 검사를 받아야 합니다.



Copyright ⓒ 달라스 코리안 라디오 www.dalkor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밴드로 보내기
  • 네이버로 보내기
  • 텀블러로 보내기
  • 핀터레스트로 보내기

Comments

"올해 K팝 기업 부진했지만 향후 반등 가능성 커"

올해 K팝 기업들의 주가가 부진했지만 팬층 확대 추세를 감안할 때 주가가 반등할 가능성이 있다고 글로벌 투자은행 골드만삭스가 전망했다.16일(이하 현지시간) CNBC 방송에 따르면… 더보기

'최강야구' 장시원 PD, 이번에는 넷플릭스서 럭비 예능 만든다

예능 '최강야구', '강철부대', '도시어부' 등을 만든 장시원 PD가 넷플릭스에서 신작을 선보인다.넷플릭스는 장 PD가 연출한 예능 프로그램 '최강럭비: 죽거나 승리하거나'(이하… 더보기

지드래곤, 하반기 컴백 목표 새 앨범 준비 중

가수 지드래곤이 올해 하반기 컴백을 목표로 새 앨범을 준비 중이라고 소속사 갤럭시코퍼레이션이 16일 밝혔다.갤럭시코퍼레이션은 지드래곤이 최근 프랑스의 유명 향수 브랜드 '에디션 드… 더보기

'학폭 의혹' 김히어라 "당사자들과 기억 정리…서로 응원하기로"

배우 김히어라가 중학생 시절 학교폭력을 저질렀다는 의혹을 제기한 이들과 만나 화해했다고 밝혔다.김히어라의 소속사 그램엔터테인먼트는 16일 입장문을 내 "김히어라와 당사(소속사)가 … 더보기

'눈물의 여왕'까지 썼다 하면 대박…박지은 표 로맨스 또 통했다

2006년 개국한 tvN 역대 드라마를 시청률 순위별로 줄 세워보면 1위와 2위에 박지은 작가의 이름이 올라 있다.4년 전 손예진·현빈 주연의 '사랑의 불시착'에 이어 '눈물의 여… 더보기

통쾌한 액션·유머에 인간미 더한 마석도…영화 '범죄도시 4'

배우 마동석이 괴력의 형사 마석도를 연기한 '범죄도시' 시리즈는 마동석 특유의 통쾌한 액션과 유머로 작품마다 흥행했다.1편 '범죄도시'(2017)는 청소년관람불가 등급에도 688만… 더보기

美 스탠퍼드대 강단에 선 '요리하는' 배우 류수영

"저에게 배우와 셰프는 이제 평행우주에 가까워요. 엄마냐 아빠냐의 느낌으로 비슷한 것 같아요"배우 류수영(본명 어남선) 씨가 11일(현지시간) 미국 스탠퍼드대 강단에 섰다. 이 대… 더보기

가수 박보람, 지인과 모임 중 쓰러져 사망…"깊이 애도"

가수 박보람(30)이 지난 11일 세상을 떠났다.12일 소속사 제나두엔터테인먼트와 경찰에 따르면 전날 오후 10시께 "(고인이) 모임 중 화장실에 갔다가 안 나와 가보니 쓰러져 있… 더보기

'전처 살해 혐의 세기의 재판' OJ 심슨 사망…향년 76세

아내 살해 혐의로 기소됐다가 재판 끝에 무죄를 선고받은 전 미국 미식축구 선수 O.J. 심슨이 11일(현지시간) 사망했다. 향년 76세.심슨의 가족들은 이날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더보기

보아, 온라인 인신공격에 대규모 고소…"큰 정신적 고통 겪어"

가수 보아가 최근 자신에게 쏟아진 잇따른 악성 댓글 등에 고통을 호소하며 대규모 고소라는 '칼'을 빼 들었다.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는 11일 "현재 여러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더보기


 

FreeCurrencyRat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