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올림픽] 한국 배구 4강의 힘 '5세트 집중력'…8강 포함 3전 전승

0
4일 일본 아리아케 아레나에서 열린 도쿄올림픽 여자 배구 8강 한국과 터키의 경기에서 승리, 4강 진출에 성공한 한국대표팀이 손가락 네개를 펴 보이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4일 일본 아리아케 아레나에서 열린 도쿄올림픽 여자 배구 8강 한국과 터키의 경기에서 승리, 4강 진출에 성공한 한국대표팀이 손가락 네개를 펴 보이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 여자배구가 올림픽에서 9년 만에 4강에 진출한 원동력으로 5세트 집중력이 첫손에 꼽힌다.

세계적인 거포 김연경(33·중국 상하이)을 앞세운 한국은 4일 일본 도쿄 아리아케 아레나에서 끝난 2020 도쿄올림픽 8강전에서 유럽의 강호 터키를 세트 스코어 3-2로 따돌렸다.

이번 대회 출전국 중 아시아 나라로는 유일하게 8강에 생존한 한국은 2012 런던 대회 이래 9년 만에 4강에 올라 아시아 배구의 자존심을 지켰다.

이제 1976년 몬트리올 대회에서 한국 구기 종목으로는 최초로 메달(동메달)을 획득한 영광을 45년 만에 재현하는 일만 남았다.

김연경의 마지막 올림픽으로 황금세대와 절묘한 호흡을 이룬 한국 대표팀은 이번 대회에서 5세트에 유독 강해 명승부를 연출하며 전진했다.

브라질, 세르비아, 도미니카공화국, 케냐, 일본과 함께 A조에서 경쟁한 한국은 7월 29일 1승 1패를 거두고 만난 세 번째 상대인 강호 도미니카공화국을 세트 스코어 3-2로 제압해 8강 진출 가능성을 높였다.

이어 7월 31일 라이벌 일본을 역시 두 경기 연속 3-2로 물리쳐 8강행을 확정했다.

한국은 당시 매치 포인트에 1점을 남기고 벼랑 끝에 몰린 상황에서 연속 득점으로 경기를 듀스로 몰고 간 뒤 16-14로 드라마틱하게 경기를 뒤집어 배구 팬들을 열광케 했다.

1차 목표인 8강 진입을 달성한 한국은 터키와의 경기에서도 분수령이 된 3세트를 잡아 경기를 유리하게 끌고 갔고, 운명의 5세트에서 김연경의 끝내기 득점으로 세계 4위 터키의 코를 납작하게 만들었다.

세계에서도 손꼽히는 터키 리그에서 수년간 활약해 상대 팀 스타일을 잘 아는 김연경이 4강 진출의 맨 앞에 있었다.

한국이 이날까지 거둔 4승 중 3승이 5세트 접전에서 거둔 승리였다.

하루걸러 경기를 치르는 빡빡한 일정과 5세트 혈투에 따른 체력 손실에도 한국 선수들의 집중력을 잃지 않고 기어이 마지막에 웃었다.

특히 풀세트를 치른 세 경기는 모두 8강과 4강 진출을 위해 반드시 이겨야 했던 경기라 단순히 집중력으로 이겼다는 말로는 부족하다.

김연경을 필두로 이번 올림픽에 태극마크를 단 선수들이 메달을 얼마나 간절히 바라는지 알 수 있는 대목이다.

 

코로나 19  예방 생활수칙 (CDC제공)

    

  • CDC는 코로나19 전염률이 높은 지역에서는 백신 접종을 마친 사람도 실내 공공장소에서 마스크를 착용할 것을 권고하고 있습니다.
  • CDC는 예방접종 상태와 상관없이 모든 교사, 직원, 학생 및 학교 방문객에게 실내 마스크 착용을 권고하고 있습니다. 
  • 코로나 19가 의심되거나 확진자와 접촉한 사람은 3-5일 이내에 검사를 실시하고 14일 또는 음성 검사 결과를 받을 때까지 마스크를 착용할 것을 권고하고 있습니다.
  • 다만, 무증상인 경우에는 노출이 확인된 후에도 검사를 받지 않으나, 특정 환경에 한해서는 일부 예외가 적용됩니다. 또한 무증상인 경우에는 노출이 확인된 후에도 예방격리를 하지 않습니다.
  • 미국으로 들어오거나 미국 내를 이동하거나 미국에서 출발하는 비행기, 버스, 기차, 기타 대중교통수단을 이용할 때 그리고 공항, 역 등 교통 허브에서는 마스크 착용이 필수입니다. 
  • 미국에 도착하는 백신 접종을 완전히 완료한 국제 여행객도 여전히 비행기 탑승 전 3일 내에 검사를 받아야 하며(또는 COVID-19에서 회복된 지 3개월이 지나지 않았음을 증명하는 문서 제시) 여행 후에도 여전히 3-5일 이내에 검사를 받아야 합니다.

Copyright ⓒ 달라스 코리안 라디오 www.dalkor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밴드로 보내기
  • 네이버로 보내기
  • 텀블러로 보내기
  • 핀터레스트로 보내기

Comments

백상예술대상에 '서울의 봄' 김성수 감독·디즈니+ '무…

올해 백상예술대상의 영예는 영화 '서울의 봄'을 연출한 김성수 감독과 디즈니+ 오리지널 시리즈 '무빙'에 돌아갔다.7일 오후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린 제60회 백상예술대상 시상… 더보기

'범죄도시 4' 어린이날 연휴에도 극장가 독주…누적 8…

마동석 주연의 프랜차이즈 영화 '범죄도시 4'가 개봉 둘째 주인 어린이날 연휴에도 극장가에서 흥행 독주를 이어갔다.7일 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범죄도시 4'는 지난 4∼… 더보기

NBA '신인류' 웸반야마, 역대 6번째 만장일치 신인…

'신인류' 빅토르 웸반야마(샌안토니오)가 이견 없이 미국프로농구(NBA)에서 최고 활약을 보여준 신인 선수로 인정받았다.NBA 사무국은 7일(한국시간) 웸반야마가 만장일치로 202… 더보기

경찰, 오재원에 대리처방 수면제 건넨 전현직 선수 13…

경찰이 전 야구 선수 오재원(39·구속)에게 대리 처방받은 수면제를 전달한 혐의로 전·현직 프로야구 선수 13명을 입건해 조사 중이다.조지호 서울경찰청장은 7일 정례 기자간담회에서… 더보기

최근 10년간 휴대폰 벨소리 '킹'은 임영웅…상위 40…

최근 10년 동안 휴대전화 벨소리로 가장 사랑받은 가수는 임영웅이라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6일 김진우 써클차트 수석연구위원이 지난 2014∼2023년 벨소리 차트를 분석한 자료에 … 더보기

25년 만의 첫 전체관람가…'개그콘서트' 어린 방청객들…

"우리 이거 녹화할 수 있는 거야?", "일단 대본을 싹 다 지워주세요."어린이날인 지난 5일 방송된 KBS 2TV 공개 코미디 프로그램 '개그콘서트' 1천74회는 전체 관람가로 … 더보기

'맥심커피배 2연패' 신진서 9단, 53개월 연속 바둑…

신진서(24) 9단이 53개월 연속 한국 바둑 정상을 지켰다.6일 한국기원에 따르면 신진서는 5월 랭킹에서 1만413점을 기록하며 1위 자리를 지켰다.신진서는 지난달 제25기 맥심… 더보기

김상식 "팀 이기는 선수 없다"…베트남 축구사령탑 취임…

베트남 축구 국가대표팀 감독으로 부임한 김상식 감독은 6일(현지시간) 베트남에서 취임 후 첫 기자회견을 갖고 팀의 모두를 희생정신으로 뭉치게 해 좋은 성과를 내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더보기

故 신해철, 'AI 新해철'로 돌아온다…목소리 모델 공…

10년 전인 2014년 세상을 뜬 고(故) 신해철이 AI 목소리 모델 'AI 신(新)해철'로 돌아온다.넥스트유나이티드는 오는 6일 신해철의 56번째 생일을 앞두고 인공지능 기반 기… 더보기

하이브-민희진 싸움에 BTS 음해까지…뿔난 아미 "가수…

하이브와 민희진 어도어 대표 사이의 갈등이 장기화할 조짐을 보이는 가운데, 하이브 간판 그룹 방탄소년단(BTS)으로까지 각종 의혹 제기로 '불똥'이 튀자 이들의 팬덤 '아미'(AR… 더보기


 

FreeCurrencyRat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