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벨린저 결승타' 다저스, '라이벌' 샌프란시스코 꺾고 NLCS 진출

0
결승타 쳐낸 벨린저
결승타 쳐낸 벨린저

미국프로야구 로스앤젤레스 다저스가 역사적인 라이벌 매치에서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를 따돌리고 월드시리즈 2연패를 향한 도전을 이어갔다.

다저스는 15일(한국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샌프란시스코의 오라클파크에서 열린 2021 메이저리그(MLB) 내셔널리그 디비전시리즈(NLDS·5전 3승제) 최종 5차전 방문경기에서 9회초에 터진 코디 벨린저의 결승타에 힘입어 샌프란시스코를 2-1로 눌렀다.

100년이 넘는 역사를 자랑하는 두 명문 구단이 포스트시즌에서 격돌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그에 걸맞게 2승 2패로 팽팽히 맞서며 4개 디비전시리즈 중 유일하게 5차전까지 승부가 이어졌고, 최후의 승자는 다저스가 됐다.

'디펜딩 챔피언' 다저스는 오는 17일부터 월드시리즈 진출 티켓을 놓고 애틀랜타 브레이브스와 내셔널리그 챔피언십시리즈(NLCS·7전 4승제)를 벌인다.

다저스는 올 시즌 타율 0.165에 그치며 극도로 부진했던 벨린저가 결정적인 순간 진가를 발휘했다.

4타수 4안타 1도루 맹활약으로 타선을 이끈 무키 베츠 역시 승리의 일등공신이었다.

다저스는 선발 투수로 예고됐던 훌리오 우리아스 대신 불펜 투수 코리 네블을 첫 번째 투수로 내세우는 변칙 작전을 폈다.

네블과 2회말 등판한 브루스다르 그라테롤까지 둘 다 흔들리긴 했지만, 실점 없이 3회말 우리아스에게 배턴을 넘기는 데 성공했다.

다저스가 6회초 선취점을 뽑을 때만 해도 다저스의 작전은 대성공을 거두는 듯했다.

다저스는 1사에서 무키 베츠가 좌전 안타로 출루한 뒤 2루 도루에 이어 코리 시거의 좌월 2루타 때 홈을 밟았다.

다저스의 달아오른 분위기에 KBO리그 삼성 라이온즈 출신의 타자 다린 러프가 찬물을 끼얹었다.

러프는 6회말 우리아스와 풀카운트 승부 끝에 시속 152㎞짜리 직구를 통타해 가운데 담장을 넘겼다.

러프는 메이저리그 포스트시즌 생애 첫 홈런을 극적인 동점포로 장식했다.

다시 1-1 균형이 맞춰졌고, 우리아스(4이닝 3피안타 1실점)와 샌프란시스코 선발 로건 웹(7이닝 4피안타 1실점)은 모두 승패 없이 물러났다.

다저스는 8회초 대타 A.J. 폴록과 베츠의 연속 안타로 1사 1, 2루 기회를 잡았으나 시거가 헛스윙 삼진으로 물러났다.

메이저리그 전체 타율 1위인 트레아 터너마저 바뀐 투수 카밀로 도벌에게 초구에 우익수 뜬공으로 잡히며 땅을 쳤다.

하지만 아쉬움은 오래가지 않았다. 다저스는 9회초 다시 한번 1사 1, 2루 기회를 잡았다.

코디 벨린저가 해결사로 나섰다.

샌프란시스코는 좌타자 벨린저를 맞아 왼쪽을 비우고 내야수들을 오른쪽으로 옮겼으나 벨린저의 타구는 수비수 사이를 갈랐다.

2루 주자 저스틴 터너가 득점하면서 다저스는 결승점을 뽑았다.

우리아스 이후 블레이크 트라이넨(7회), 켄리 얀선(8회)을 투입해 샌프란시스코 타선을 봉쇄한 다저스는 리드를 잡은 이후 9회말 에이스 맥스 셔저를 투입했다.

셔저는 1사 1루에서 후속 두 타자를 모두 삼진으로 돌려세우고 경기를 마무리했다.

 

 

 코로나 19  예방 생활수칙 (CDC제공)

    

  • CDC는 코로나19 전염률이 높은 지역에서는 백신 접종을 마친 사람도 실내 공공장소에서 마스크를 착용할 것을 권고하고 있습니다.
  • CDC는 예방접종 상태와 상관없이 모든 교사, 직원, 학생 및 학교 방문객에게 실내 마스크 착용을 권고하고 있습니다. 
  • 코로나 19가 의심되거나 확진자와 접촉한 사람은 3-5일 이내에 검사를 실시하고 14일 또는 음성 검사 결과를 받을 때까지 마스크를 착용할 것을 권고하고 있습니다.
  • 다만, 무증상인 경우에는 노출이 확인된 후에도 검사를 받지 않으나, 특정 환경에 한해서는 일부 예외가 적용됩니다. 또한 무증상인 경우에는 노출이 확인된 후에도 예방격리를 하지 않습니다.
  • 미국으로 들어오거나 미국 내를 이동하거나 미국에서 출발하는 비행기, 버스, 기차, 기타 대중교통수단을 이용할 때 그리고 공항, 역 등 교통 허브에서는 마스크 착용이 필수입니다. 
  • 미국에 도착하는 백신 접종을 완전히 완료한 국제 여행객도 여전히 비행기 탑승 전 3일 내에 검사를 받아야 하며(또는 COVID-19에서 회복된 지 3개월이 지나지 않았음을 증명하는 문서 제시) 여행 후에도 여전히 3-5일 이내에 검사를 받아야 합니다.

 

Copyright ⓒ 달라스 코리안 라디오 www.dalkor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 , , , , , , , ,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밴드로 보내기
  • 네이버로 보내기
  • 텀블러로 보내기
  • 핀터레스트로 보내기

Comments

기계 아닌 사람의 문제…ABS 공정성 훼손한 KBO 심판들

한국야구위원회(KBO)가 세계 최초로 ABS(자동 투구 판정시스템)를 도입하기로 결정했을 때, 심판위원들은 "불필요한 오해에서 벗어날 수 있다"고 반겼다.하지만, ABS 도입 후 … 더보기

신진서, 맥심커피배 2연패 달성…통산 37번째 타이틀 획득

한국 바둑의 절대 강자 신진서(24) 9단이 맥심커피배에서 2연패를 달성했다.신진서는 15일 경기도 광주 곤지암리조트에서 열린 제25기 맥심커피배 입신최강전 결승 3번기 제2국에서… 더보기

'눈물의 여왕'까지 썼다 하면 대박…박지은 표 로맨스 또 통했다

2006년 개국한 tvN 역대 드라마를 시청률 순위별로 줄 세워보면 1위와 2위에 박지은 작가의 이름이 올라 있다.4년 전 손예진·현빈 주연의 '사랑의 불시착'에 이어 '눈물의 여… 더보기

통쾌한 액션·유머에 인간미 더한 마석도…영화 '범죄도시 4'

배우 마동석이 괴력의 형사 마석도를 연기한 '범죄도시' 시리즈는 마동석 특유의 통쾌한 액션과 유머로 작품마다 흥행했다.1편 '범죄도시'(2017)는 청소년관람불가 등급에도 688만… 더보기

美 스탠퍼드대 강단에 선 '요리하는' 배우 류수영

"저에게 배우와 셰프는 이제 평행우주에 가까워요. 엄마냐 아빠냐의 느낌으로 비슷한 것 같아요"배우 류수영(본명 어남선) 씨가 11일(현지시간) 미국 스탠퍼드대 강단에 섰다. 이 대… 더보기

가수 박보람, 지인과 모임 중 쓰러져 사망…"깊이 애도"

가수 박보람(30)이 지난 11일 세상을 떠났다.12일 소속사 제나두엔터테인먼트와 경찰에 따르면 전날 오후 10시께 "(고인이) 모임 중 화장실에 갔다가 안 나와 가보니 쓰러져 있… 더보기

대표팀 복귀한 쇼트트랙 최민정 "믿어주신 분들께 감사"

1년의 휴식기를 마치고 태극마크를 다시 단 쇼트트랙 간판 최민정(성남시청)은 "믿어주신 분들께 감사하다"며 애틋한 소감을 밝혔다.최민정은 12일 서울 양천구 목동아이스링크에서 열린… 더보기

美검찰 "오타니 前통역사 219억원 빼돌려…오타니는 몰랐다"

불법 도박 채무를 갚으려고 미국프로야구(MLB) 슈퍼스타 오타니 쇼헤이(로스앤젤레스 다저스)의 돈에 손을 댔다가 해고된 통역사 미즈하라 잇페이가 미국 연방 검찰에 의해 은행 사기 … 더보기

'류현진 4수 끝에 KBO 99승' 한화, 5연패 탈출

돌아온 '코리안 몬스터' 류현진(한화 이글스)이 한국 무대 복귀 후 네 번째 도전 만에 선발승을 챙겼다.류현진의 KBO리그 통산 승리는 자신의 등번호와 같은 '99승'으로 늘었다.… 더보기

'전처 살해 혐의 세기의 재판' OJ 심슨 사망…향년 76세

아내 살해 혐의로 기소됐다가 재판 끝에 무죄를 선고받은 전 미국 미식축구 선수 O.J. 심슨이 11일(현지시간) 사망했다. 향년 76세.심슨의 가족들은 이날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더보기


 

FreeCurrencyRat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