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움 이정후, 아버지 이종범도 못한 사이클링히트 달성

0
키움 이정후 (사진 출처: 연합뉴스)
키움 이정후 (사진 출처: 연합뉴스)

데뷔 후 5년 만에 한국 프로야구를 대표하는 최고의 타자로 성장한 '바람의 손자' 이정후(23·키움 히어로즈)가 화려한 이력에 사이클링 히트를 추가했다.

이정후는 25일 대전 한화생명 이글스파크에서 열린 2021 신한은행 SOL KBO리그 한화 이글스와의 방문 경기에 3번 타자 중견수로 선발 출전해 1회초 단타, 5회초 홈런, 6회초 2루타, 8회초 3루타를 차례로 쳐냈다.

이로써 이정후는 데뷔 첫 사이클링 히트(한 경기에서 타자가 단타, 2루타, 3루타, 홈런을 모두 때려내는 것)를 달성했다.

사이클링히트는 이정후의 아버지이자 1990년대 프로야구를 지배했던 슈퍼스타였던 이종범 현 LG 트윈스 코치가 KBO리그에서 1천706경기를 뛰는 동안 한 번도 작성하지 못한 기록이다.

하지만 아들인 이정후는 데뷔 5년 만이자 KBO리그 652경기 만에 첫 사이클링 히트의 감격을 누렸다.

올 시즌 2번째이자 역대 29번째 대기록이다.

이정후에 앞서 NC 다이노스의 안방마님 양의지가 지난 4월 29일 대구 삼성 라이온즈전에서 포수 최초로 사이클링 히트를 터트렸다.

이정후는 히어로즈 선수로는 2001년 전준호, 2017년 서건창, 지난해 김혜성에 이어 4번째로 사이클링 히트 계보에 이름을 올렸다.

이정후는 3회초에는 볼넷을 얻어내는 등 4타수 4안타 1홈런 6타점 1득점 1볼넷 대활약으로 9-4 승리를 이끌었다.

이정후는 개인 첫 사이클링 히트에 더해 6타점을 수확하며 개인 한 경기 최다 타점 기록까지 갈아치웠다.

아울러 시즌 타율을 0.352에서 0.358로 끌어올리며 데뷔 첫 타격왕 등극에 가까워졌다. 2위 강백호(0.350·kt wiz)와는 8리 차이다.

키움은 이날 승리로 5위 SSG 랜더스와의 격차를 0.5경기로 좁히는 동시에 NC 다이노스를 제치고 단독 6위로 올라섰다.

이정후는 개인 첫 사이클링 히트에 더해 6타점을 수확하며 개인 한 경기 최다 타점 기록까지 경신했다.

이정후는 1회초 첫 타석부터 한화 선발 윤대경을 상대로 우전 안타를 뽑아냈다. 이어 곧바로 시즌 10호 도루에 성공, 5년 연속 두 자릿수 도루 기록을 작성했다.

3회초 두 번째 타석에서 볼넷을 얻어내며 숨을 고른 이정후는 이후 타석에서 장타를 몰아쳤다.

세 번째 타석에서 결정적인 홈런이 나왔다.

이정후는 팀이 0-1로 끌려가던 5회초 2사 주자 없는 상황에서 한화 주현상을 상대로 우측 담장을 넘어가는 동점 솔로 홈런을 터뜨렸다.

키움이 4-1 역전에 성공한 6회초, 계속된 1사 만루에서 타석에 들어선 이정후는 싹쓸이 2루타를 터트렸다.

대기록 달성에 남은 것은 3루타 하나였다. 이정후는 사실상 마지막 기회였던 8회초 1사 1, 2루에서 한화 이충호의 2구째를 받아쳐 우중간을 가르고 3루에 안착, 사이클링 히트를 완성했다.

키움 선발 안우진은 6이닝 1피안타(1피홈런) 1볼넷 4탈삼진 1실점 호투로 시즌 8승(8패)째를 수확했다.

한화는 선발 윤대경이 3이닝 무실점 호투를 펼쳤지만, 불펜진이 줄줄이 무너지며 역전패를 당했다.

프로야구 LG 트윈스가 롯데 자이언츠와 무승부를 기록하며 3위 확보 매직넘버 1을 지우지 못했다.

서울 잠실구장에서 열린 롯데 자이언츠와 LG 트윈스의 경기는 4-4 무승부로 끝이 났다.

1승만 더하면 남은 경기 결과와 상관없이 최소 3위를 확보할 수 있었던 LG는 7경기째 무승 행보를 이어가며 준플레이오프 직행 티켓을 다음으로 미뤘다.

최근 7경기 성적은 4무 3패가 됐다.

5강 진입을 위해 갈 길이 바쁜 롯데도 승수 추가에 실패하며 아쉽게 발걸음을 돌렸다.

롯데가 경기 초반 LG 에이스 케이시 켈리를 상대로 집중력을 발휘했다.

1회말 손아섭의 2타점 2루타로 먼저 2점을 뽑은 롯데는 3회초 1사 1, 3루에서 안치홍의 내야 땅볼로 1점을 추가했다.

3-0의 리드를 등에 업은 롯데 선발 박세웅은 5회말 2사까지 퍼펙트 피칭을 펼쳤다.

시즌 10승이 눈앞으로 다가왔지만, 내야진이 박세웅의 승리를 지켜주지 못했다.

6회말 무사 1루에서 구본혁의 땅볼 타구를 2루수 안치홍이 놓치며 위기가 찾아왔다.

홍창기의 좌전 안타로 무사 만루 위기에 몰린 박세웅은 서건창에게 밀어내기 볼넷으로 허무하게 1점을 내줬다.

김현수를 얕은 좌익수 뜬공으로 처리한 박세웅은 채은성을 3루수 앞 땅볼로 유도했다.

하지만 3루수 한동희가 백핸드 캐치를 시도하다가 타구를 뒤로 빠뜨리면서 주자 3명이 모두 홈을 밟아 전세는 역전됐다.

박세웅은 시즌 10승에 실패한 채 5⅓이닝 4피안타 7탈삼진 4실점(3자책점)으로 투구를 마쳤다.

하지만 LG는 8회초 1사 1루에서 투입된 진해수가 한동희에게 좌중간을 가르는 2루타를 맞아 1점 차 리드를 지키지 못했다.

LG는 8회말 홍창기, 서건창의 연속 안타로 무사 1, 2루 기회를 잡았지만, 후속타가 터지지 않았다.

9회말 1사 2루의 끝내기 찬스까지 날린 LG는 마지막 홈경기에서 홈팬들에게 끝내 승리를 선물하지 못하고 돌아섰다.

 

 

코로나 19  예방 생활수칙 (CDC제공)

    

  • CDC는 코로나19 전염률이 높은 지역에서는 백신 접종을 마친 사람도 실내 공공장소에서 마스크를 착용할 것을 권고하고 있습니다.
  • CDC는 예방접종 상태와 상관없이 모든 교사, 직원, 학생 및 학교 방문객에게 실내 마스크 착용을 권고하고 있습니다. 
  • 코로나 19가 의심되거나 확진자와 접촉한 사람은 3-5일 이내에 검사를 실시하고 14일 또는 음성 검사 결과를 받을 때까지 마스크를 착용할 것을 권고하고 있습니다.
  • 다만, 무증상인 경우에는 노출이 확인된 후에도 검사를 받지 않으나, 특정 환경에 한해서는 일부 예외가 적용됩니다. 또한 무증상인 경우에는 노출이 확인된 후에도 예방격리를 하지 않습니다.
  • 미국으로 들어오거나 미국 내를 이동하거나 미국에서 출발하는 비행기, 버스, 기차, 기타 대중교통수단을 이용할 때 그리고 공항, 역 등 교통 허브에서는 마스크 착용이 필수입니다. 
  • 미국에 도착하는 백신 접종을 완전히 완료한 국제 여행객도 여전히 비행기 탑승 전 3일 내에 검사를 받아야 하며(또는 COVID-19에서 회복된 지 3개월이 지나지 않았음을 증명하는 문서 제시) 여행 후에도 여전히 3-5일 이내에 검사를 받아야 합니다.


Copyright ⓒ 달라스 코리안 라디오 www.dalkor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 , , , , , , , ,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밴드로 보내기
  • 네이버로 보내기
  • 텀블러로 보내기
  • 핀터레스트로 보내기

Comments

기계 아닌 사람의 문제…ABS 공정성 훼손한 KBO 심판들

한국야구위원회(KBO)가 세계 최초로 ABS(자동 투구 판정시스템)를 도입하기로 결정했을 때, 심판위원들은 "불필요한 오해에서 벗어날 수 있다"고 반겼다.하지만, ABS 도입 후 … 더보기

신진서, 맥심커피배 2연패 달성…통산 37번째 타이틀 획득

한국 바둑의 절대 강자 신진서(24) 9단이 맥심커피배에서 2연패를 달성했다.신진서는 15일 경기도 광주 곤지암리조트에서 열린 제25기 맥심커피배 입신최강전 결승 3번기 제2국에서… 더보기

'눈물의 여왕'까지 썼다 하면 대박…박지은 표 로맨스 또 통했다

2006년 개국한 tvN 역대 드라마를 시청률 순위별로 줄 세워보면 1위와 2위에 박지은 작가의 이름이 올라 있다.4년 전 손예진·현빈 주연의 '사랑의 불시착'에 이어 '눈물의 여… 더보기

통쾌한 액션·유머에 인간미 더한 마석도…영화 '범죄도시 4'

배우 마동석이 괴력의 형사 마석도를 연기한 '범죄도시' 시리즈는 마동석 특유의 통쾌한 액션과 유머로 작품마다 흥행했다.1편 '범죄도시'(2017)는 청소년관람불가 등급에도 688만… 더보기

美 스탠퍼드대 강단에 선 '요리하는' 배우 류수영

"저에게 배우와 셰프는 이제 평행우주에 가까워요. 엄마냐 아빠냐의 느낌으로 비슷한 것 같아요"배우 류수영(본명 어남선) 씨가 11일(현지시간) 미국 스탠퍼드대 강단에 섰다. 이 대… 더보기

가수 박보람, 지인과 모임 중 쓰러져 사망…"깊이 애도"

가수 박보람(30)이 지난 11일 세상을 떠났다.12일 소속사 제나두엔터테인먼트와 경찰에 따르면 전날 오후 10시께 "(고인이) 모임 중 화장실에 갔다가 안 나와 가보니 쓰러져 있… 더보기

대표팀 복귀한 쇼트트랙 최민정 "믿어주신 분들께 감사"

1년의 휴식기를 마치고 태극마크를 다시 단 쇼트트랙 간판 최민정(성남시청)은 "믿어주신 분들께 감사하다"며 애틋한 소감을 밝혔다.최민정은 12일 서울 양천구 목동아이스링크에서 열린… 더보기

美검찰 "오타니 前통역사 219억원 빼돌려…오타니는 몰랐다"

불법 도박 채무를 갚으려고 미국프로야구(MLB) 슈퍼스타 오타니 쇼헤이(로스앤젤레스 다저스)의 돈에 손을 댔다가 해고된 통역사 미즈하라 잇페이가 미국 연방 검찰에 의해 은행 사기 … 더보기

'류현진 4수 끝에 KBO 99승' 한화, 5연패 탈출

돌아온 '코리안 몬스터' 류현진(한화 이글스)이 한국 무대 복귀 후 네 번째 도전 만에 선발승을 챙겼다.류현진의 KBO리그 통산 승리는 자신의 등번호와 같은 '99승'으로 늘었다.… 더보기

'전처 살해 혐의 세기의 재판' OJ 심슨 사망…향년 76세

아내 살해 혐의로 기소됐다가 재판 끝에 무죄를 선고받은 전 미국 미식축구 선수 O.J. 심슨이 11일(현지시간) 사망했다. 향년 76세.심슨의 가족들은 이날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더보기


 

FreeCurrencyRat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