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느림의 미학' 유희관 은퇴 선언 "저, 성공한 선수 맞죠?"

0
은퇴를 택한 유희관 (사진 출처: 연합뉴스)
은퇴를 택한 유희관 (사진 출처: 연합뉴스)

시속 120㎞대의 느린 직구로도 개인 통산 '101승'의 금자탑을 쌓은 유희관(36)이 정든 마운드를 떠난다.

유희관은 18일 연합뉴스와의 전화통화에서 "고민 끝에 현역 생활을 마감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두산 베어스도 "유희관이 구단에 은퇴 의사를 밝혔다"고 전했다.

2009년 신인 드래프트 2차 6라운드로 두산에 지명된 유희관은 국군체육부대에서 군 생활을 한 2011·2012년을 제외한 모든 시간을 '두산 선수'로 살았다.

두산 구단은 "KBO리그에서 가장 느린 공을 던지지만, 승수를 쌓아가며 KBO리그에 신선한 바람을 불러일으켰다. 시속 120∼130㎞대 몸쪽 직구와 120㎞ 초반 바깥쪽 싱커의 절묘한 배합은 보는 즐거움을 선사했다"고 유희관과의 추억을 떠올렸다.

유희관은 올 시즌까지 1군에서 개인 통산 281경기에 출전해 1천410이닝을 던져 101승 69패 1세이브 4홀드, 평균자책점 4.58을 올렸다.

유희관은 "성적이 좋을 때나 부진할 때, 한결같이 응원해주신 모든 팬께 감사하다"며 "2021시즌이 끝난 뒤 고민을 많이 했다. 후배들이 성장하는 모습을 보며 이제는 후배들을 위해 물러나야 할 때라고 생각했다"고 말했다.

이어 "후배들이 잘 성장해 베어스의 밝은 미래를 열었으면 한다. 마운드에서는 내려왔지만, 그라운드 밖에서 베어스를 응원하겠다"며 "야구를 통해 받은 사랑을 평생 잊지 않고 살아가겠다. 구단주님, 김태형 감독님을 비롯한 코칭스태프, 프런트, 동료들, 모든 팬께 다시 한번 감사 인사드린다"고 덧붙였다.

유희관은 모두가 인정하는 '두산 왕조의 주역'이다.

2013년부터 2020년까지는 8시즌 연속 두 자릿수 승리를 거뒀고, 두산 왼손 투수 최초로 100승 고지도 밟았다.

8년 연속 두 자릿수 승리는 이강철 kt wiz 감독과 정민철 한화 이글스 단장, 장원준(두산), 유희관 등 KBO리그에서 단 4명만 달성한 기록이다.

유희관이 '느린 공'으로 승수를 쌓는 동안 두산은 7년 연속 한국시리즈(2015∼2021년)에 진출하고, 세 차례 우승(2015, 2016, 2019년)을 차지했다.

유희관은 대졸 출신이고, 붙박이 1군 투수가 되기까지 시간이 오래 걸려 30대 중반인 2020시즌 종료 뒤 첫 자유계약선수(FA) 자격을 얻었다.

'나이'는 계약에 걸림돌이 됐고, 유희관은 2021년 2월 1년 연봉 3억원, 인센티브 7억원 등 총 10억원에 FA 계약을 했다.

유희관은 2022년 개인 통산 100승을 채우긴 했지만, 4승 7패 평균자책점 7.71로 부진해 포스트시즌 엔트리에서 제외됐다.

2021시즌이 종료된 후 "명예 회복을 하고 은퇴하고 싶다"고 현역 연장 의지를 드러냈던 유희관은 고민 끝에 은퇴를 택했다.

유희관은 "아쉬움은 크지만…"이라고 잠시 머뭇거리더니 "그래도 느린 공으로 이 정도 버텼으니, 내 야구 인생은 성공한 것으로 봐도 되지 않을까"라고 웃었다.

그는 "아직 은퇴 후 어떤 일을 할지 결정하지 못했다"며 "어떤 일을 하건, 팬과 동료, 구단, 코칭스태프를 향한 고마움은 잊지 않겠다"고 했다.

유희관은 자신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통해 팬을 위한 작별 인사도 했다.

그는 "유니폼을 벗는 이 순간까지도 은퇴한다는 사실이 믿기지 않는다"며 "최강 10번 타자 팬 여러분, 잘할 때나 못할 때나 응원과 질타해 주셔서 감사했다. 다시는 마운드에서 여러분의 함성을 들을 수 없다고 생각하니 가슴이 먹먹하다. 나를 응원해 주시고 미워하셨던 다른 구단 야구팬께도 감사 인사를 전한다"고 썼다.

유희관은 20일 오후 '마음의 고향'이라고 부르던 잠실야구장에서 은퇴 기자회견을 연다.

 

 

코로나 19  예방 생활수칙 (CDC제공)

    

  • CDC는 코로나19 전염률이 높은 지역에서는 백신 접종을 마친 사람도 실내외 공공장소에서 마스크를 착용할 것을 권고하고 있습니다.
  • CDC는 예방접종 상태와 상관없이 모든 교사, 직원, 학생 및 학교 방문객에게 실내 마스크 착용을 권고하고 있습니다. 
  • 코로나 19가 의심되거나 확진자와 접촉한 사람은 3-5일 이내에 검사를 실시하고 14일 또는 음성 검사 결과를 받을 때까지 마스크를 착용할 것을 권고하고 있습니다.
  • 무증상 감염자의 경우에는 5일간 격리를 권고하고 있으며, 격리 기간이 끝난 뒤에도 추가로 5일간 마스크를 착용해야 합니다. 
  • 백신 미접종자와 접종 완료 후 6개월이 지난 사람도 확진자 접촉 후 5일간 격리한 뒤 추가로 5일간 마스크를 써야 하고 격리할 수 없는 상황이면 10일간 마스크를 착용해야 합니다.
  • 미국으로 들어오거나 미국 내를 이동하거나 미국에서 출발하는 비행기, 버스, 기차, 기타 대중교통수단을 이용할 때 그리고 공항, 역 등 교통 허브에서는 마스크 착용이 필수입니다. 
  • 미국행 항공편에 탑승하기 전 1일 이내에 (백신 접종 상태와 관계없이) COVID-19 바이러스 검사를 받아야 합니다. 비행기 탑승 전에 항공사에 음성 확인서를 제시해야 합니다.


Copyright ⓒ 달라스 코리안 라디오 www.dalkor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 , , , , , , , ,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밴드로 보내기
  • 네이버로 보내기
  • 텀블러로 보내기
  • 핀터레스트로 보내기

Comments

'승부조작 논란' 中마라톤 케냐 선수 "中선수 위해 고용돼" 실토

지난 주말 중국 베이징 하프 마라톤 대회에서 뛰었던 케냐 선수가 "우리는 중국 선수의 우승을 위해 고용됐다"며 승부 조작을 사실상 실토했다.케냐 선수 윌리 응낭가트는 16일(현지시… 더보기

유상철…한일 축구 명문 울산·요코하마가 그리워하는 그 이름

"고(故) 유상철 감독님께서는 현역 시절 울산과 요코하마를 대표하는 선수로서 그라운드를 누볐습니다."2023-2024 아시아축구연맹(AFC) 챔피언스리그(ACL) 준결승 1차전 킥… 더보기

"올해 K팝 기업 부진했지만 향후 반등 가능성 커"

올해 K팝 기업들의 주가가 부진했지만 팬층 확대 추세를 감안할 때 주가가 반등할 가능성이 있다고 글로벌 투자은행 골드만삭스가 전망했다.16일(이하 현지시간) CNBC 방송에 따르면… 더보기

'최강야구' 장시원 PD, 이번에는 넷플릭스서 럭비 예능 만든다

예능 '최강야구', '강철부대', '도시어부' 등을 만든 장시원 PD가 넷플릭스에서 신작을 선보인다.넷플릭스는 장 PD가 연출한 예능 프로그램 '최강럭비: 죽거나 승리하거나'(이하… 더보기

최정, 9회 동점포로 KBO 통산 홈런 공동 1위…SSG, KIA에 역전승

최정이 역사적인 KBO 개인 통산 467호 홈런을 극적인 9회말 동점포로 장식했다.SSG 랜더스는 16일 인천 SSG랜더스필드에서 열린 프로야구 2024 신한 SOL 뱅크 KBO리… 더보기

'이영준 극장골' 황선홍호, 올림픽 예선 첫판서 UAE 1-0 제압

10회 연속 올림픽 본선 진출에 도전하는 황선홍호가 2024 파리 올림픽 최종예선 첫판에서 후반 추가시간 터진 이영준(김천)의 골로 극적인 승리를 거뒀다.황선홍 감독이 지휘하는 한… 더보기

지드래곤, 하반기 컴백 목표 새 앨범 준비 중

가수 지드래곤이 올해 하반기 컴백을 목표로 새 앨범을 준비 중이라고 소속사 갤럭시코퍼레이션이 16일 밝혔다.갤럭시코퍼레이션은 지드래곤이 최근 프랑스의 유명 향수 브랜드 '에디션 드… 더보기

'학폭 의혹' 김히어라 "당사자들과 기억 정리…서로 응원하기로"

배우 김히어라가 중학생 시절 학교폭력을 저질렀다는 의혹을 제기한 이들과 만나 화해했다고 밝혔다.김히어라의 소속사 그램엔터테인먼트는 16일 입장문을 내 "김히어라와 당사(소속사)가 … 더보기

기계 아닌 사람의 문제…ABS 공정성 훼손한 KBO 심판들

한국야구위원회(KBO)가 세계 최초로 ABS(자동 투구 판정시스템)를 도입하기로 결정했을 때, 심판위원들은 "불필요한 오해에서 벗어날 수 있다"고 반겼다.하지만, ABS 도입 후 … 더보기

신진서, 맥심커피배 2연패 달성…통산 37번째 타이틀 획득

한국 바둑의 절대 강자 신진서(24) 9단이 맥심커피배에서 2연패를 달성했다.신진서는 15일 경기도 광주 곤지암리조트에서 열린 제25기 맥심커피배 입신최강전 결승 3번기 제2국에서… 더보기


 

FreeCurrencyRat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