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부상 우려 씻은 김민재 선발 활약…나폴리 창단 첫 UCL 8강 진출

0
프랑크푸르트와의 경기에 출전한 김민재 (사진 출처: 연합뉴스)
프랑크푸르트와의 경기에 출전한 김민재 (사진 출처: 연합뉴스)

국가대표 수비수 김민재가 이탈리아 프로축구 나폴리 입단 첫 시즌에 팀의 사상 첫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8강 진출에 힘을 보탰다.

나폴리는 16일(한국시간) 이탈리아 나폴리의 디에고 아르만도 마라도나 경기장에서 열린 프랑크푸르트(독일)와의 2022-2023 UCL 16강 2차전 홈 경기에서 3-0으로 완승했다.

지난달 22일 원정 1차전에서 2-0으로 이겼던 나폴리는 합계 5-0으로 승리, 8강 진출을 확정했다.

이번 UCL에서 조별리그 A조를 1위로 통과한 뒤 프랑크푸르트까지 넘은 나폴리는 1926년 창단 이후 처음으로 UCL 8강에 진입하는 새 역사를 썼다.

이번 시즌 세리에A에서 22승 2무 2패로 승점 68을 쌓아 2위 인터 밀란(승점 50·16승 2무 8패)에 승점 18 차로 앞서며 우승을 눈앞에 둔 나폴리는 UCL에서도 정상 도전을 이어갔다.

이번 시즌 나폴리 유니폼을 입고 유럽 빅 리그에 데뷔한 김민재는 첫 시즌에 조별리그 통과에 이어 8강 무대를 밟는 기쁨을 맛봤다.

지난 시즌 튀르키예 페네르바체에서 뛰며 UEFA 유로파리그 조별리그와 유로파 콘퍼런스리그 16강 플레이오프를 경험했던 김민재는 이번 시즌 나폴리가 치른 UCL 전 경기에 선발로 나서며 '철벽 수비'로 8강 진출에 기여했다.

12일 아탈란타와의 리그 경기 때 종아리 부상으로 도중 교체됐던 김민재는 이날도 어김 없이 선발로 나섰고, 팀이 합계 5골 차로 크게 앞서 사실상 승기를 굳힌 후반 21분 주앙 제주스로 교체됐다.

빅터 오시멘, 흐비차 크바라츠헬리아, 마테오 폴리타노를 선봉에 세운 나폴리는 초반부터 활발한 공격을 펼쳤으나 케빈 트랍 골키퍼의 선방에 여러 차례 막혔다.

경기 시작 1분도 되지 않아 폴리타노가 페널티 아크 오른쪽에서 때린 왼발 슛을 트랍이 몸을 날려 막아냈고, 전반 16분 페널티 지역 왼쪽 오시멘의 날카로운 오른발 슛도 트랍이 잡아냈다.

전반 43분 피오트르 지엘린스키의 침투 패스에 이은 골 지역 왼쪽 크바라츠헬리아의 슛도 트랍을 넘지 못했는데, 전반 추가 시간 결국 먼저 골문을 열었다.

폴리타노가 오른쪽 측면에서 올린 크로스를 오시멘이 정확히 머리로 받아냈고, 골대 오른쪽 구석을 정확히 꿰뚫은 공을 이번엔 트랍 골키퍼가 막지 못했다.

전반 무실점 수비에 기여한 김민재는 후반 7분 UCL 데뷔골을 넣을 뻔했다.

중원에서 볼을 끊어낸 뒤 순간적으로 속력을 끌어올려 내달렸고, 페널티 지역 왼쪽에서 왼발 슛을 시도했으나 골대에 살짝 미치지 못했다.

그 직후 나폴리는 오시멘의 추가 골이 터지며 합계에서 4골 차로 앞섰다.

후반 19분엔 지엘린스키가 페널티 지역 안에서 상대 지브릴 소우에게 걸려 넘어져 얻어낸 페널티킥을 직접 차 넣으며 일찌감치 8강행에 쐐기를 박았다.

승리를 예감한 나폴리는 후반 21분 김민재를 제주스로, 폴리타노를 이르빙 로사노로 교체한 것을 시작으로 주전 선수를 서서히 빼며 여유 있는 운영 속에 경기를 마무리 지었다.

프랑크푸르트 소속의 일본 미드필더 가마다 다이치는 이날 풀타임을 소화했으나 팀의 패배를 막지 못했다.

스페인 마드리드의 산티아고 베르나베우에서는 디펜딩 챔피언 레알 마드리드(스페인)가 리버풀(잉글랜드)을 1-0으로 꺾어 원정 1차전 5-2 대승과 합계 6-2로 앞서며 8강에 합류했다.

레알 마드리드의 카림 벤제마가 후반 34분 8강행을 굳히는 득점포를 가동했다.

1차전 안방에서 두 골 차로 앞서다 5골을 내주고 무너졌던 지난 시즌 준우승팀 리버풀은 열세를 만회하지 못한 채 돌아섰다.

이날 나폴리와 레알 마드리드를 끝으로 이번 시즌 UCL 8강이 모두 가려졌다.

두 팀 외에 첼시, 맨체스터 시티(이상 잉글랜드), AC 밀란과 인터 밀란(이상 이탈리아), 바이에른 뮌헨(독일), 벤피카(포르투갈)가 8강에 진출했다.

UCL 8강전은 다음 달 열리며, 대진은 17일 결정된다. 

Copyright ⓒ 달라스 코리안 라디오 www.dalkor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 , , , , , , , ,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밴드로 보내기
  • 네이버로 보내기
  • 텀블러로 보내기
  • 핀터레스트로 보내기

Comments

세르비아 매체 "EPL 스카우트, 황인범 보러 온다"

세르비아 프로축구 명문 츠르베나 즈베즈다에서 활약하는 국가대표 미드필더 황인범(27)이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구단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는 현지 언론의 보도가 나왔다.세르비… 더보기

성대한 은퇴식까지 열었는데…두산이 지우고 싶은 이름 '…

현역 시절 오재원(39)은 프로야구 9개 구단 팬에게 '예의 없는 선수'로 비판받았다.하지만, 몇몇 두산 베어스 팬들은 오재원을 '투지가 넘치는 선수'라며 감쌌다.이제 두산 팬도 … 더보기

선우은숙 측 "유영재, 사실혼 숨기고 결혼…혼인취소 소…

배우 선우은숙(65)이 최근 이혼한 아나운서 유영재(61)가 사실혼 관계를 숨긴 채 자신과 결혼했던 사실을 뒤늦게 알게 됐다며 혼인 취소 소송을 냈다.법무법인 존재의 윤지상·노종언… 더보기

'범죄도시 4' 허명행 감독 "캐릭터에 녹아든 액션 기…

오는 24일 개봉하는 마동석 주연의 '범죄도시 4'를 연출한 허명행 감독은 액션 연출에 특화된 무술감독 출신이다.무술감독으로 참여한 영화가 '범죄도시' 1∼3편을 비롯해 굵직한 작… 더보기

전현무, 작년 TV 고정출연 21건 최다…2위는 장도연…

지난해 아나운서 출신 방송인 전현무가 고정으로 출연한 TV 프로그램이 총 21편으로 모든 연예인 가운데 가장 많았던 것으로 21일 파악됐다.이어 장도연과 붐이 17편이고 김성주가 … 더보기

하이브-민희진 갈등 왜…'경영권 탈취'vs'아일릿, 뉴…

국내 1위 가요 기획사 하이브와 K팝 시장에서 '가장 잘나가는' 걸그룹 뉴진스를 발굴·제작한 민희진 어도어 대표가 갈등을 빚으면서 그 배경에 관심이 쏠린다.'멀티 레이블 체제'를 … 더보기

황선홍호, 일본 꺾고 올림픽 예선 조 1위…신태용의 인…

한국 23세 이하(U-23) 축구대표팀이 2024 파리 올림픽 남자축구 아시아 최종예선 조별리그 마지막 경기에서 한일전 승리와 함께 조 1위를 차지했다.황선홍 감독이 이끄는 한국 … 더보기

'밉상'에서 '마황'으로…실력으로 평가 뒤집은 롯데 황…

끝없이 추락하던 프로야구 롯데 자이언츠를 구원한 선수가 전문 대주자로 뛰던 외야수 황성빈(26)이 될 거라고 예상한 사람은 많지 않았을 것이다.지난달 26일 KIA 타이거즈전에서 … 더보기

'쿵푸팬더 4' 곧 100만 돌파…다음 주엔 지각변동

이번 주말에도 극장가에선 할리우드 애니메이션 영화 '쿵푸팬더 4'가 독주를 이어갈 전망이다.19일 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쿵푸팬더 4'는 전날 1만9천여명(매출액 점유율… 더보기

배우 김지훈 할리우드 진출…아마존프라임 '버터플라이' …

배우 김지훈이 미국 할리우드에 진출한다.소속사 빅픽처이앤티는 김지훈이 아마존프라임비디오 새 시리즈 '버터플라이'(Butterfly) 출연을 확정했다고 19일 밝혔다.'버터플라이'는… 더보기


 

FreeCurrencyRat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