칸영화제 개막…김지운 감독 '거미집' 등 한국작품 7편

1
제76회 칸국제영화제 공식 포스터
제76회 칸국제영화제 공식 포스터

제76회 칸국제영화제가 16일(현지시간) 오후 7시 프랑스 남부 휴양 도시 칸의 뤼미에르 대극장에서 개막작 상영을 시작으로 12일 간의 여정에 들어간다.

 

개막작은 배우 겸 감독 마이웬이 연출하고 주연한 프랑스 영화 '잔 뒤바리'(Jeanne du Barry)다. 

 

루이 15세의 연인이었던 뒤바리에 관한 영화로 마이웬 감독이 뒤바리 부인을, 조니 뎁이 루이 15세 역을 맡았다.

 

황금종려상 등 주요 상을 두고 겨루는 경쟁 부문에는 총 21편이 진출했다.

 

한국 영화는 경쟁 부문에는 진출하지 못했지만, 총 7편이 다른 부문에 초청됐다. 

 

비경쟁 부문에 진출한 김지운 감독의 '거미집'은 오는 25일 밤 뤼미에르 대극장에서 상영된다.

 

걸작을 만들겠다는 강박에 사로잡힌 김 감독(송강호 분)이 정부의 검열과 배우들의 비협조적 태도 속에서 촬영을 위해 고군분투하는 내용을 그린 영화다. 

 

송강호가 출연한 작품이 칸의 선택을 받은 것은 이번이 8번째다.

 

김창훈 감독의 '화란'은 주목할 만한 시선 부문에 초청돼 오는 24일 관객을 찾는다.

 

지옥 같은 현실에서 벗어나고 싶은 소년이 조직 세계에 발을 들이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누아르다. 

 

조직의 중간 보스 치건을 연기한 송중기는 데뷔 15년 만에 처음으로 칸에 입성하게 됐다.

 

'칸의 단골' 홍상수 감독의 신작 '우리의 하루'는 감독주간 폐막작으로 선정됐다. 오는 26일 감독주간의 마지막을 장식한다.

 

홍 감독의 연인 김민희가 주연한 이 작품은 고양이를 키우는 사람의 집에 잠시 머무르는 40대 초반의 여성이 방문객들을 만나며 겪는 이야기다.

 

김태곤 감독의 '탈출: 프로젝트 사일런스'는 장르 영화를 소개하는 미드나이트 스크리닝으로 22일 선보여진다.

 

짙은 안개 속 붕괴 직전의 공항대교에 고립돼 살아남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사람들을 그렸다. 이선균과 주지훈 등이 주연했다.

 

비평가주간에 초청된 유재선 감독의 '잠'은 21일 상영된다.

 

잠드는 순간 겪는 끔찍한 공포를 이겨내려는 신혼부부의 이야기로 이선균과 정유미가 분했다.

 

초청작 감독과 배우진은 대부분 칸영화제 현장을 찾아 관객을 만난다.

 

한국예술종합학교 영상원 영화과 서정미 감독의 졸업 작품 '이씨 가문의 형제들'과 한국영화아카데미(KAFA) 황혜인 감독의 '홀'은 영화학교 학생들의 작품을 선보이는 라 시네프(시네파운데이션) 부문에 진출했다. 라 시네프 진출작 16편 중 가장 뛰어난 작품 3편에는 1∼3등 상을 준다.

 

한국 작품은 아니지만, 걸그룹 블랙핑크 제니의 배우 데뷔작인 HBO 드라마 '더 아이돌'은 비경쟁 부문에 진출했다.

 

제니는 22일 시사회와 레드카펫 등 칸영화제 공식 일정을 소화할 예정이다.  

 

Copyright ⓒ 달라스 코리안 라디오 www.dalkor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 , , , , , , , ,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밴드로 보내기
  • 네이버로 보내기
  • 텀블러로 보내기
  • 핀터레스트로 보내기

Comments

아라마2
여자들이랑 1:1랜덤매칭으로 노는곳 알려줌 ㅋ

트위터나 인스타 일탈계에서 놀던애들이랑
온리팬스 팬트리 활동하던 애들 대거 넘어옴 ㅋㅋ
인증 전혀 없고 남자는 여자만 매칭돼서 좋음ㅋ
ㅋㅋ 나도 작년에 섹파 4명 만들었다 ㅋㅋ

주소 : http://ranchat.me

꿀팁!!
1. 여자들도 여기 활동하는 이유가 뭔지 잘 생각해라.
2. 조건녀, 업소녀, 유부녀는 피해라. 어차피 여자는 많음.
3. 웬만해선 카톡id보단 라인id를 잘 알려주는 것 같음.
4. 말빨은 좀 돼야하니까 너무 찐따처럼 하지마라 ㅋㅋ

"민희진 배임 고발" vs "하이브, 빨아먹고 배신"…진흙탕 폭로전

극한 대립을 이어가는 민희진 어도어 대표와 하이브가 25일 기자회견과 보도자료로 상대를 비난하며 진흙탕 폭로전을 벌였다.하이브는 이날 오전 민 대표 주도로 자회사 어도어의 경영권을… 더보기

조세호 "올해 10월 결혼"…'유퀴즈' 녹화 현장서 발표

방송인 조세호가 올해 10월 20일 결혼한다.25일 방송가에 따르면 조세호는 전날 tvN 예능프로그램 '유 퀴즈 온 더 블럭'(이하 '유퀴즈') 녹화 현장에서 결혼 예정일을 밝혔다… 더보기

뉴진스 팬들 트럭 시위…"버니즈는 하이브 소속 뉴진스 지지"

걸그룹 뉴진스가 속한 어도어의 민희진 대표와 모회사 하이브 간 대립이 격화하는 가운데 뉴진스의 일부 팬들이 트럭 시위를 펼치며 목소리를 냈다.24일 가요계에 따르면 일부 '버니즈'… 더보기

'태계일주' 김지우PD, 올해의 PD상…"하반기에 돌아오겠다"

MBC 여행 예능 프로그램 '태어난 김에 세계일주'(이하 '태계일주') 시리즈를 연출한 김지우 PD가 한국PD연합회가 수여하는 올해의 PD상을 받았다.한국PD연합회는 전날 경기 광… 더보기

선우은숙 측 "유영재, 사실혼 숨기고 결혼…혼인취소 소송"

배우 선우은숙(65)이 최근 이혼한 아나운서 유영재(61)가 사실혼 관계를 숨긴 채 자신과 결혼했던 사실을 뒤늦게 알게 됐다며 혼인 취소 소송을 냈다.법무법인 존재의 윤지상·노종언… 더보기

'범죄도시 4' 허명행 감독 "캐릭터에 녹아든 액션 기대하세요"

오는 24일 개봉하는 마동석 주연의 '범죄도시 4'를 연출한 허명행 감독은 액션 연출에 특화된 무술감독 출신이다.무술감독으로 참여한 영화가 '범죄도시' 1∼3편을 비롯해 굵직한 작… 더보기

전현무, 작년 TV 고정출연 21건 최다…2위는 장도연·붐

지난해 아나운서 출신 방송인 전현무가 고정으로 출연한 TV 프로그램이 총 21편으로 모든 연예인 가운데 가장 많았던 것으로 21일 파악됐다.이어 장도연과 붐이 17편이고 김성주가 … 더보기

하이브-민희진 갈등 왜…'경영권 탈취'vs'아일릿, 뉴진스 카피'

국내 1위 가요 기획사 하이브와 K팝 시장에서 '가장 잘나가는' 걸그룹 뉴진스를 발굴·제작한 민희진 어도어 대표가 갈등을 빚으면서 그 배경에 관심이 쏠린다.'멀티 레이블 체제'를 … 더보기

'쿵푸팬더 4' 곧 100만 돌파…다음 주엔 지각변동

이번 주말에도 극장가에선 할리우드 애니메이션 영화 '쿵푸팬더 4'가 독주를 이어갈 전망이다.19일 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쿵푸팬더 4'는 전날 1만9천여명(매출액 점유율… 더보기

배우 김지훈 할리우드 진출…아마존프라임 '버터플라이' 캐스팅

배우 김지훈이 미국 할리우드에 진출한다.소속사 빅픽처이앤티는 김지훈이 아마존프라임비디오 새 시리즈 '버터플라이'(Butterfly) 출연을 확정했다고 19일 밝혔다.'버터플라이'는… 더보기


 

FreeCurrencyRat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