텍사스 아리하라 부상자명단 올라…양현종 '대체 선발 1순위'

0
대체 선발 1순위로 꼽히는 양현종 [AP=연합뉴스 자료사진]
대체 선발 1순위로 꼽히는 양현종 [AP=연합뉴스 자료사진]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 선발 데뷔전에서 인상적인 투구를 하고도 불펜으로 돌아간 양현종(33·텍사스 레인저스)이 다시 '대체 선발 1순위'로 떠올랐다.

미국 댈러스 모닝 뉴스는 10일(한국시간) 일본인 투수 아리하라 고헤이(29)의 부상자 명단(IL) 등재 소식을 전하며 "누가 봐도 대체 선발 1순위는 양현종이다"라고 보도했다.

크리스 우드워드 감독은 이날 화상 인터뷰에서 아리하라의 빈자리를 메울 투수로 양현종과 콜비 앨러드, 웨스 벤저민을 꼽았다.

아리하라는 오른손 중지 타박상으로 열흘짜리 부상자 명단에 올랐다.

텍사스 구단은 손가락에 굳은살이 생기는 증상으로 고전하는 아리하라에게 치료할 시간을 주기로 했다.

아리하라는 최근 3경기에서 모두 4회를 채우지 못하고 조기 강판했다. 올 시즌 아리하라의 성적은 7경기 2승 3패 평균자책점 6.59다.

우드워드 감독은 "아리하라는 제구가 좋은 투수다. 하지만 손가락에 이상이 생긴 지금은 날카로운 제구를 유지하지 못했다"며 "완벽한 몸 상태로 돌아오길 기대한다"고 했다.

아리하라가 이탈하면서 텍사스 선발 한 자리가 비었다.

댈러스 모닝 뉴스는 양현종을 대체 1순위로 꼽으며 "그는 이번 시즌 텍사스에서 던진 3경기에서 12이닝 동안 3실점(평균자책점 2.25)만 하는 뛰어난 투구를 했다"고 평가했다.

양현종은 개막 로스터에서는 제외됐지만, 4월 27일 빅리그 입성에 성공했고 당일 로스앤젤레스 에인절스전에 구원 등판해 4⅓이닝 5피안타 2실점으로 호투했다.

5월 1일 보스턴 레드삭스전에서도 구원 등판해 4⅓이닝 1피안타 무실점의 역투를 펼쳤다.

아리하라가 한 차례 등판을 거르기로 하면서, 양현종에게 선발 등판 기회가 왔다.

양현종은 6일 미네소타 트윈스와의 방문 경기에 선발 등판해 3⅓이닝(4피안타 1실점) 동안 삼진 8개를 잡으며 강렬한 인상을 심었다. 이날 우드워드 감독은 양현종을 '수훈 선수'로 꼽으며 카우보이모자를 줬다.

미네소타전이 끝난 뒤, 양현종은 불펜으로 돌아갔다.

그러나 아리하라가 IL에 오르면서 다시 선발 후보로 떠올랐다.

경쟁자는 앨러드와 벤저민이다.

좌완 앨러드는 올 시즌 7경기 모두 구원 등판해 승패 없이 평균자책점 3.52를 올렸다. 3이닝을 두 차례 소화하는 등 롱릴리프 역할을 했다.

벤저민은 개막 로스터에 포함돼 3차례 구원 등판(5⅔이닝 4피안타 3실점)한 뒤 마이너리그 트리플A로 내려가 선발 등판을 준비했다.

양현종이 아리하라 대체 선발로 확정되면 14일부터 열리는 휴스턴 애스트로스와의 원정 4연전 중 한 경기에 선발 등판한다.

코로나 19  예방 생활수칙 (CDC제공)

 

 

 

  • CDC는 백신 접종을 마친 사람은 사람들이 많이 모이지 않은 실외에서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아도 된다고 권고하고 있습니다. 
  • 또 백신을 맞지 않은 사람이라도 혼자서, 또는 가족과 함께 산책하거나 자전거를 타거나 달리기를 할 때는 마스크를 쓰지 않아도 됩니다. 
  • 다만 백신 접종을 마친 사람이라도 실내 공공장소나 백신 미접종자들이 실내에서 두 가구 이상 모임을 할 때, 또 백신을 접종하지 않은 코로나 19 중증질환 또는 고위험군과 같이 사는 사람과 실내에서 만날 때는 여전히 마스크를 착용해야 합니다. 
  • 또한 2021년 2월 2일부터 비행기, 버스, 기차를 비롯해 미국으로 들어오거나 미국내를 이동하거나 미국에서 나가는 모든 유형의 대중교통수단과 공항, 역 등 미국 교통 허브에서는 마스크 착용이 필수입니다.




Copyright ⓒ 달라스 코리안 라디오 www.dalkor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밴드로 보내기
  • 네이버로 보내기
  • 텀블러로 보내기
  • 핀터레스트로 보내기

Comments

우즈, 전처 엘린과 14년 만에 한자리…아들 우승기념식서 대면

타이거 우즈와 전처 엘린 노르데그렌이 14년 만에 공개적인 장소에서 대면했습니다.골프위크 등 언론은 우즈와 엘린이 플로리다주 팜비치 가든스의 벤저민 고등학교에서 열린 고교 골프 선… 더보기

'강제 입맞춤' 前스페인 축구협회장에 징역 2년 6개월 구형

여자 월드컵에서 스페인이 우승했을 때 자국 선수에게 강제로 입맞춤해 물의를 빚은 루이스 루비알레스 전 스페인축구협회 회장에게 징역형이 구형됐습니다.로이터, AFP 등 외신은 스페인… 더보기

'태국 원정 완승' 축구대표팀 귀국…황선홍 임시감독 체제 종료

2026 북중미 월드컵 아시아 2차 예선 태국 원정을 완승으로 장식한 축구 국가대표팀이 돌아왔습니다.황선홍 임시 감독이 지휘한 축구 대표팀은 27일 오후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귀국했… 더보기

국내 첫 WTT탁구서 신유빈 1회전 탈락…전지희·이상수 등 생존

여자탁구 신유빈(세계랭킹 7위·대한항공)이 한국에서 처음 열린 월드테이블테니스(WTT) 대회에서 1회전 탈락했습니다.신유빈은 27일 인천 인스파이어 엔터테인먼트 리조트의 인스파이어… 더보기

동성애 혐오로 얼룩진 축구…월드컵 어쩌나

지난 24일(일) 텍사스에서 열린 북중미카리브축구연맹(CONCACAF) 네이션스리그 미국과 멕시코 간 결승전이 관중의 ‘차별적 구호’로 인해 두 차례 중단됐습니다.드류 피셔 심판은… 더보기

‘전격석방’ 손준호, 심리 치료 받으며 휴식 중…“승부조작 관련해 문제없다”

승부조작 혐의 등으로 10개월이상 중국 사법당국에 구금됐던 전 축구 국가대표 손준호가 어제 귀국했습니다.손준호는 현재 심리 치료를 받으며 휴식을 취하고 있습니다.중국 프로축구 산둥… 더보기

'중국 구금' 축구선수 손준호 풀려나…무사 귀국

중국 당국에 구금됐던 한국 축구선수 손준호가 10개월여 만에 풀려나 한국에 도착했습니다.외교부는 25일 출입기자단 공지를 통해 "손준호 선수는 구금이 종료되어 최근 국내에 귀국했다… 더보기

신지애 ‘야속한 바람’…박세리 챔피언십 5위

한국 여자 골프의 전설 박세리의 이름을 내건 LPGA 투어 대회에서, 세리키즈의 대표주자 신지애가 공동 5위에 올랐습니다.깃발이 이리저리 흔들릴정도로 강한 바람이 분 12번홀에서 … 더보기

북한의 갑작스러운 통보에…결국 월드컵예선 예정대로 진행 불가

북한과 일본의 북중미 월드컵 아시아 2차 예선이 북한 측의 갑작스러운 홈경기 개최 거부로 예정대로 열릴 수 없게 됐습니다.아시아축구연맹(AFC)은 22일 "북중미 월드컵 아시아 2… 더보기

비판에 재갈 물린 축구협회…위기의 정몽규 리더십

어제 축구대표팀의 태국과의 월드컵 2차 예선에서 붉은악마 응원단과 현장 경호업체 사이에 물리적 충돌이 발생해 논란입니다.축구협회 정몽규 회장을 비판하는 내용 깃발을 철거하려다 일어… 더보기


 

FreeCurrencyRat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