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Biz 탐방 / 클래시컬 트레이닝 전문 [스티브고 아트 스튜디오]

0
스티브 고 원장은 미술 교육에 있어  ‘클래시컬 트레이닝’의 중요성을 강조한다.
스티브 고 원장은 미술 교육에 있어 ‘클래시컬 트레이닝’의 중요성을 강조한다.
스티브고 아트 스튜디오가 달라스로 확장 이전하여 새롭게 문을 열었다.
스티브고 아트 스튜디오가 달라스로 확장 이전하여 새롭게 문을 열었다.

“미술 명문대 진학 비법은 기본에 충실한 미술 교육” 


유명 초상화 작가라는 독특한 이력의 스티브 고(Steve Ko) 원장이 지난 2일 달라스에 ‘스티브고 아트 스튜디오’(SteveKo Art Studio, 13617 Inwood Rd.#250, TX 75244)를 확장 이전했다. 

고 원장은 번 호가스(Burne Hogarth), 해리 카민(Harry Carmean), 게리 마이어(Gary Meyer), 스티브 휴스턴(Steve Huston)과 같은 거장들의 지도 아래 캘리포니아의 아트센터 디자인 대학(ArtCenter College of Design, honors, Illustration)에서 예술적인 능력을 발전시켰다.

지난 35년간 800여 명의 학생을 가르치며 다수의 학생들을 유명 대학으로 진학시킨 경험이 있는 고 원장은 미술 교육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기본에 충실한 ‘클래시컬 트레이닝’(Classical Training)이라고 강조한다. 


Q. 스티브고 아트 스튜디오만의 차별화된 점은?

스티브고 아트 스튜디오는 전통적인 미술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이곳에서 수학한 학생들에게 가장 많이 듣는 말 중에 하나가 “스티브고 아트 스튜디오에서 배웠던 것이 대학교에서도 계속 이어진다”라는 말이다.  

스티브고 아트 스튜디오는 대학을 가기 위한 미술 입시 학원이 아니라 계속해서 미술을 잘 해 나갈 수 있도록 ‘기초’를 탄탄하게 쌓을 수 있는 교육을 제공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예를 들어 캐릭터 디자인을 할 때 뼈나 근육의 구조를 모르면 제대로 그려낼 수 없다. 컬러도 수학같이 정확하게 계산해서 만들어야 원하는 색감을 제대로 표현할 수 있다.

스티브고 아트 스튜디오에서는 이와 같은 기초 교육을 바탕으로 실력을 쌓을 수 있도록 트레이닝하고 있다. 

 

Q. 스티브고 아트 스튜디오의 수업클래스는?

Editorial Illustration, Children’s Book, Animation, Graphic, Character Design, Figure Drawing 등 상업 미술 분야 관련 클래스를 비롯해 입시반, 성인반 등이 있다. 확장 이전하며 저학년(4-5학년) 대상 클래스에 대한 니즈가 많아 새롭게 추가 개설했다. 

 

Q. 스티브고 아트 스튜디오에서 배출한 학생 수와 진학 대학은?

그동안 약 800명 이상의 학생들을 배출했는데, ArtCenter College of Design, RISD(Rhode Island School of Design, CCA(California College of the Arts), CCS(College for Creative Studies), Pratt Institute, SAIC(School of the Art Institute of Chicago), OTIS(Otis College of Art and Design) 등 유명 디자인 스쿨을 포함해 Yale, Columbia, Cornell, Stanford 등 명문 대학에 진출한 사례가 많다. 

특히, 대학 합격이라는 결과보다도 장학금을 받고 간 학생들이 많다는 점이 자랑스럽다. 지금까지 학생들이 받은 장학금만 2천1백만 달러 이상이다.


Q. 학생들이 대학 졸업 후 진출하는 분야는?

주로 애니메이션이나 게임 산업, UX 디자인 등 상업 미술이나 디지털 미술 분야에 진출하고 있다. 


Q. 미술을 전공하고 싶은 학생들에게 하고 싶은 조언이 있다면?

스티브고 아트 스튜디오의 교육 철학인 ‘클래시컬 트레이닝’을 다시 한번 강조하고 싶다. 우리 아트 스튜디오에서 배우는 학생들이 종종 “I know what I’m doing now”라는 말을 한다. 그림을 그릴 때 내가 정확히 무엇을 하고 있는지 알고 그리는 것이 중요하다. 

기초가 탄탄하게 잡혀 있다면 대학에 진학해서 뿐만 아니라 졸업 후에도 계속해서 미술을 통해 본인이 원하는 분야에서 자신의 꿈을 마음껏 펼칠 수 있다.

스티브고 아트 스튜디오에서는 다음 달 6일(토)에 인물화 워크샵을 진행한다. 8학년 이상 관심 있는 사람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참가비는 2백 달러(점심 및 재료비 포함)이다. 스티브고 아트 스튜디오 수업 및 워크샵 참여 관한 문의는 전화 817-913-8431 또는 kokokofamily@yahoo.com 으로 하면 된다.

 

김여진 기자 ©  KTN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밴드로 보내기
  • 네이버로 보내기
  • 텀블러로 보내기
  • 핀터레스트로 보내기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