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라스 동포들의 응원의 마음을 안고 최선을 다해주길”

0
US 여자 오픈 챔피언십에서의 선전을 기원하며 참석자들이 화이팅을 외치고 있다.
US 여자 오픈 챔피언십에서의 선전을 기원하며 참석자들이 화이팅을 외치고 있다.
박보현 선수 아버지 박주하씨가 한인사회의 격려와 응원에 감사를 전하고 있다.
박보현 선수 아버지 박주하씨가 한인사회의 격려와 응원에 감사를 전하고 있다.

US Open 챔피언십 출전  박보현 선수에 격려와 응원 메시지 답지 

 

오는 6월 3일(목) 개막하는  US 여자 오픈 챔피언십(United States Women's Open Championship)골프대회에 출전하는 박보현선수를 축하하고 격려하는 뜻깊은 자리가 마련됐다.
25일(화) 오후 달라스 한인회(회장 유석찬)와 달라스 한인 골프협회(회장 이오봉)가 박보현 선수와 아버지를 한인회 사무실로 초대해 지역사회의 높은 관심을 전하고 격려 및 응원의 메세지를 전달 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 자리에서 달라스한인회 유석찬 회장은 "물질보다는 마음에서 우러나오는 응원의 메세지를 박보현선수에게 전달해서 박선수가 달라스 동포들의 마음을 안고 이번 대회에 나가 최선을 다한 성적을 내길 기대하는 마음으로 이 자리를 마련했다"고 모임의 취지를 소개했다.
이번 모임을 실질적으로 주선한 달라스 한인 골프협회 이오봉 회장도 "고등학생의 신분으로 메이저 대회인  US 여자 Open챔피언십에 출전할 수있는 자격을 얻은 것 만으로도 동포사회에 큰 선물이며 본인에게도 중요한  의미라고 생각한다"면서"주변에서  박보현 선수에게 조금만 더 힘을 보태 준다면 보다 크게 도약 할 수있으리란 믿음에 응원의 자리를 주선했다"고 말했다.
동석한 김강 호남형우회 회장 역시 "인터넷을 통해 박보현 선수에 대해 찾아봤더니 텍사스도 아닌 미 전국 3위라는 어마어마한 수준의 실력을 가진 선수란 사실을 알게됐고 앞으로도 더 훌륭한 선수가 될 것이라 확신한다"고 응원의 메세지를 전했다.
그동안 박보현 선수를 물심양면으로 후원해 온 것으로 알려진  김윤원 (전 한인회장), 김윤선 (현 이북 5도민회 회장) 형제도 "유명선수가 된 리디아 고 선수역시 지역 동포들이 지원을 아끼지 않은 도움이 있었기에  더 빨리 성장했다"면서 "박보현 선수도 앞으로 후원회를  결성해 돕는다면 여러가지면에서 훨씬 큰 힘을 발휘할 수있을 것"이라고 후원회 결성의 중요성과 필요성을 역설했다.
현재 고등학교 졸업반으로 올 가을  전액 장학생으로 UT 어스틴 행이 확정된  박보현양은   5년전 미국으로 이주한 뒤 출전한 총 37번의 대회에서 무려 35번이나 우승할만큼 빼어난 기량을 선 보이며 세계적 선수로 발 돋움하고 있는 최고 기대주 중 한명이다.
특히 유명 스포츠 채널인 FOX 스포츠에서도 7분이 넘는 시간을 할애하며  박보현선수 스페셜을 제작해 방영했을만큼 현지 체육계로부터도 높은 관심을 받고 있는  세계적 기량을 지닌 선수다.
 
편부(偏父)와  녹록지 않은 생활을 하면서도   당당히 태극마크를 달고  US 여자 오픈 대회의 출전권을 거머쥔  박보현 선수는 "몇번의 시도끝에  영광스런 기회를 얻게 됐다”면서
“동포사회의 응원에 보답하기위해서도 최선을 다해  컷오프통과를 넘어 더 나은 성적을 낼 수있도록 노력 하겠다”는 각오를 밝혔다.
 딸을 홀로 키우며 그동안 코치를 자처해온  아버지 박주하씨도 "재정적인 어려움으로 인해 더 많은 경기에 출전시키지 못해 랭킹이 2위에서 3위로 떨어진 것이 못내 아쉬웠는데 이렇게 동포사회사회에서 관심과 격려를 해주니 정말 힘이나고  감사할 뿐이다"고  동포사회를 향한 고마움을 전했다.
이날 격려모임에는 유석찬 달라스 한인회장, 이오봉 달라스골프협회회장을 비롯해 김강 호남 향우회회장과 그동안 박보현선수를 꾸준히 도와온 것으로 알려진 김윤원, 김윤선 형제가 참석해 US Open챔피언십  출전을 위해 캘리포니아로 곧 출발하는 박보현양을 한마음으로 응원했다.
한편 US 여자 오픈 챔피언십(United States Women's Open Championship)은 전미 골프 협회(United States Golf Association)가 주최하는 13개의 골프 대회이자, LPGA 투어 메이저 5개 대회 중 하나인 대형 여자  골프대회다.
1946년에 창설된 US 여자 오픈은 LPGA가 1950년에 설립된 이후 LPGA가 인정한 유일한 메이저 대회로도  알려졌다.
오는 6월 3일 캘리포니아에서 출정식을 갖는 이번  대회는 LPGA 시즌 세 번째 메이저 대회로  여자 골프 대회에서 가장 높은 상금을 자랑한다.
한국은 1998년 박세리가 처음으로 트로피를 들어 올린 후 지난해 김아림이 우승의 영예를 안기까지 무려 11번을 우승하는 기염을 토해왔다.
  김길수 기자 Ⓒ KTN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밴드로 보내기
  • 네이버로 보내기
  • 텀블러로 보내기
  • 핀터레스트로 보내기

Comments

Hot

인기 연준, 6월 금리 인하 신호 보냈다.

연준, 금리 5.25~5.50%로 5연속 동결 … 연내 3회 금리인하 전망‘물가 싸움’ 의연함 내비친 연준 … 금리인하폭 전망 유지중앙은행인 연방준비제도(Fed·연준)가 지난 20… 더보기
Hot

인기 “주택 거래 6% 커미션 사라진다” 부동산업계 지각 변동

소비자단체-부동산업계 수수료소송 합의 … 매도자부담 관행폐지미국민들이 주택을 사고 파는 방식에 광범위한 변화를 가져올 수 있는 길이 열렸다.전미부동산중개인협회(National As… 더보기
Hot

인기 DFW 한인 동포 위한 ‘병역설명회’ 성료

한국 병무청 달라스 방문 … 병역제도 개관·국외여행허가 제도·입영희망원 제도 등 강의DFW 지역 한인 동포들을 위한 ‘병역설명회’가 지난 19일(화) 오후 6시 주휴스턴 대한민국 … 더보기
Hot

인기 이기식 병무청장, DK 미디어그룹 방문

‘동포사회 병역제도 이해 증진 위해 동포언론의 관심 및 홍보 당부’이기식 병무청장이 지난 20일(수) 오전 10시 DK 미디어그룹(회장 스캇 김)을 방문했다.교민들의 병역제도 이해… 더보기
Hot

인기 “북한 인권 개선 순회 캠페인은 계속됩니다”

민주평통 달라스협의회, 제5차 캠페인 개최 … 내달에는 오클라호마에서 진행 예정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달라스협의회(회장 오원성, 이하 ‘민주평통 달라스협의회’)가 지난 20일(수) 오… 더보기
Hot

인기 “시민권자·재외동포도 내국인 대우”

인천공항 내국인 입국심사대 사용 가능, 한국법무부 이용 당부한국 법무부가 인천국제공항 국내 입국심사소에서 한인 시민권자 및 재외동포에 대한 내국인 대우가 시행되고 있다며 적극적인 … 더보기
Hot

인기 제22대 국회의원 재외선거 투표소 운영 방침 발표

제22대 국회의원 선거 재외 투표가 DFW 지역에서 실시된다.DFW 지역에서는 주휴스턴 대한민국 총영사관 달라스 출장소(소장 도광헌) 건물 4층 컨퍼런스룸과 달라스한인문화센터 아트… 더보기
Hot

인기 좋은 아침’ 송영아 진행자, 10년 만에 하차 “꿈같이 행복했다”

통통 튀는 상쾌함과 발랄함으로 청취자들의 큰 사랑 받아라디오 아침 프로그램 ‘송영아의 좋은 아침’(이하 ‘좋은 아침’)에서 송영아 진행자가 하차했다.송 진행자는 2015년부터 라디… 더보기
Hot

인기 “약 부작용 주의하세요”

성인병약 복용 시 꼼꼼한 관련 정보 챙기기현대 생활 환경이 많은 편리성을 가져왔지만 그만큼 현대인의 몸과 마음에 부정적 영향을 미치면서 고혈압, 당뇨병, 고지혈증, 비만이라는 4대… 더보기
Hot

인기 달라스 한국노인회 3월 정기 월례회 개최

달라스 한국노인회(회장 이형천)가 지난 16일(토) 3월 정기월례회를 달라스 한국노인회관에서 개최했다.달라스 한국노인회 회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날 정기월례회에서 이형천 회장…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