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롤튼 경찰국 미디어 스페셜리스트 졸린 드비토(Jolene Devito)

0

“경찰과 시민의 신뢰와 소통의 창구입니다” 

 

소통이 중요시되고 있는 요즘, 지역 경찰과 시민들의 원활한 관계를 위해 노력하고 있는 사람들이 있다. 바로 미디어 스페셜리스트다. 

이들의 가장 중요한 임무는 경찰과 시민들 간의 신뢰와 대화가 이어질 수 있도록 항상 소통하는 것이다. 경찰과 시민의 효율적인 소통 창구가 되는 것을 목표로 하는 캐롤튼 경찰국 미디어 스페셜리스트 졸린 드비토를 만나 봤다. 

 

 Q 간단한 자기 소개와 미디어 스페셜리스트에 대해 설명해 달라.

현재 캐롤튼 경찰국의 미디어 스페셜리스트로 일하고 있는 졸린 드비토(Jolene Devito)라고 한다. 우선 미디어 스페셜리스트의 역할을 설명하자면 정말 다양하고 많은 일을 한다. 

가장 중요한 임무는 바로 시민들에게 정보를 전달하는 일이다. 

뉴스 미디어나 소셜미디어, 전화 등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가장 빠르고 정확하게 정보를 전달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특히 페이스북이나 트위터, 인스타그램, 유튜브 채널 등 각각의 플랫폼의 성격이 다르기 때문에 사안에 따라 가장 알맞은 플랫폼을 사용해 시민들에게 효과적으로 정보를 전달하려고 노력하고 있다. 

예를 들어 트위터에는 뉴스 속보나 용의자 수배 등 최대한 많은 사람들이 빨리 확인해야 하는 상황들을 업로드한다. 

 

 Q 어떻게 경찰국 미디어 스페셜리스트로 근무하게 됐나?

 

대학을 졸업한 후 몇 년간 TV 뉴스 앵커와 리포터 일을 했었다. 그때는 경찰국에 오히려 질문을 많이 하는 입장이었다. 특히 어렸을 때부터 경찰들에 대한 깊은 존경심을 갖고 있어서 경찰국에 애정을 갖게 됐다.

 

 Q 근무하면서 특별히 기억에 남는 스토리가 있다면?

 

한 가지 기억나는 에피소드가 있다. 항상 휴대폰을 개인용과 업무용 이렇게 2개를 갖고 다니는데, 어느 날 아침 업무용 휴대폰이 정말 요란하게 울렸다. 깜짝 놀라 메시지를 확인하니 한 경찰관이 큰 염소 한 마리를 안은 채 환한 미소를 띄고 있는 사진이 있었다. 어떤 시민이 염소가 길거리를 돌아다니고 있다고 신고를 했고, 이후 동물 보호소에 연락해 염소를 보냈던 재미있는 기억이 있다.

 

 Q 최근 미디어 스페셜리스트의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는데?

 

그렇다. 정말 지역 사회에 많은 일들이 일어나고 있는데 이와 관련된 경찰들의 이야기를 시민들에게 잘 전달할 필요가 있다. 

같은 말이라도 어떻게 하느냐가 중요한데, 서로에게 오해의 여지가 없이 사실을 정확하게 전달해 무엇이 잘되고 잘못됐는지 알려야 하기 때문이다. 

그래야 잘못된 것을 고치고 발전시켜 나가는 데에 도움이 된다. 

이것이 시민들을 보호하는 경찰들의 역할과 상황을 투명하게 잘 전달해야 하는 미디어 스페셜리스트의 역할을 세분화 하는 이유다. 

또한 많은 사람들이 경찰을 두려워하기만 하는데, 절대 그렇지 않다는 것을 알려주기도 한다.

 

 Q 전국적으로 경찰국들이 인력난을 겪고 있는데 캐롤튼도 경찰을 채용하는지?

 

다행히 캐롤튼은 인력난이 심하지 않다. 현재는 1명을 채용중인데, 캐롤튼 시에서는 항상 앞서 계획을 갖고 채용을 하기 때문에 그때 그때 자리가 채워지는 경우가 많다. 

캐롤튼 경찰국에는 2명의 한인 경찰이 근무하고 있는데, 더 많은 한인 경찰이 필요하다. 

 

 Q 한인 청취자들에게 한마디

 

많은 한인들이 아마 언어적인 어려움 때문에 더 신고를 꺼려하는 경우가 있을 것이다. 하지만 걱정하지 말고 언제든지 도움이 필요할 때는 911에 전화해 줬으면 좋겠다. 

캐롤튼 경찰국에는 24시간 통역 서비스를 제공하기 때문에 우선 전화를 하고 “한국어 통역이 필요하다(I need a Korean translator)”고 이야기하면 바로 통역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상황들을 풀어나갈 수 있는 방법은 언제나 있기 때문에 주저하지 말고 꼭 경찰국에 연락했으면 좋겠다.          

 

신한나 기자 Ⓒ KTN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밴드로 보내기
  • 네이버로 보내기
  • 텀블러로 보내기
  • 핀터레스트로 보내기

Comments

Hot

인기 연준, 6월 금리 인하 신호 보냈다.

연준, 금리 5.25~5.50%로 5연속 동결 … 연내 3회 금리인하 전망‘물가 싸움’ 의연함 내비친 연준 … 금리인하폭 전망 유지중앙은행인 연방준비제도(Fed·연준)가 지난 20… 더보기
Hot

인기 “주택 거래 6% 커미션 사라진다” 부동산업계 지각 변동

소비자단체-부동산업계 수수료소송 합의 … 매도자부담 관행폐지미국민들이 주택을 사고 파는 방식에 광범위한 변화를 가져올 수 있는 길이 열렸다.전미부동산중개인협회(National As… 더보기
Hot

인기 DFW 한인 동포 위한 ‘병역설명회’ 성료

한국 병무청 달라스 방문 … 병역제도 개관·국외여행허가 제도·입영희망원 제도 등 강의DFW 지역 한인 동포들을 위한 ‘병역설명회’가 지난 19일(화) 오후 6시 주휴스턴 대한민국 … 더보기
Hot

인기 이기식 병무청장, DK 미디어그룹 방문

‘동포사회 병역제도 이해 증진 위해 동포언론의 관심 및 홍보 당부’이기식 병무청장이 지난 20일(수) 오전 10시 DK 미디어그룹(회장 스캇 김)을 방문했다.교민들의 병역제도 이해… 더보기
Hot

인기 “북한 인권 개선 순회 캠페인은 계속됩니다”

민주평통 달라스협의회, 제5차 캠페인 개최 … 내달에는 오클라호마에서 진행 예정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달라스협의회(회장 오원성, 이하 ‘민주평통 달라스협의회’)가 지난 20일(수) 오… 더보기
Hot

인기 “시민권자·재외동포도 내국인 대우”

인천공항 내국인 입국심사대 사용 가능, 한국법무부 이용 당부한국 법무부가 인천국제공항 국내 입국심사소에서 한인 시민권자 및 재외동포에 대한 내국인 대우가 시행되고 있다며 적극적인 … 더보기
Hot

인기 제22대 국회의원 재외선거 투표소 운영 방침 발표

제22대 국회의원 선거 재외 투표가 DFW 지역에서 실시된다.DFW 지역에서는 주휴스턴 대한민국 총영사관 달라스 출장소(소장 도광헌) 건물 4층 컨퍼런스룸과 달라스한인문화센터 아트… 더보기
Hot

인기 좋은 아침’ 송영아 진행자, 10년 만에 하차 “꿈같이 행복했다”

통통 튀는 상쾌함과 발랄함으로 청취자들의 큰 사랑 받아라디오 아침 프로그램 ‘송영아의 좋은 아침’(이하 ‘좋은 아침’)에서 송영아 진행자가 하차했다.송 진행자는 2015년부터 라디… 더보기
Hot

인기 “약 부작용 주의하세요”

성인병약 복용 시 꼼꼼한 관련 정보 챙기기현대 생활 환경이 많은 편리성을 가져왔지만 그만큼 현대인의 몸과 마음에 부정적 영향을 미치면서 고혈압, 당뇨병, 고지혈증, 비만이라는 4대… 더보기
Hot

인기 달라스 한국노인회 3월 정기 월례회 개최

달라스 한국노인회(회장 이형천)가 지난 16일(토) 3월 정기월례회를 달라스 한국노인회관에서 개최했다.달라스 한국노인회 회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날 정기월례회에서 이형천 회장…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