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18대 미주 한인회 중남부 연합회 임시 총회, 장학기금/수재 의연금 전달

0
제 18대 미주한인회 중남부 연합회 임시 총회가 지난 4일 열렸다
제 18대 미주한인회 중남부 연합회 임시 총회가 지난 4일 열렸다
허리케인 아이다 피해를 입은 루이지애나 한인들을 지원하기 위한 성금이 바톤루지 한인회에 전달됐다.
허리케인 아이다 피해를 입은 루이지애나 한인들을 지원하기 위한 성금이 바톤루지 한인회에 전달됐다.
약 1만 달러의 차세대 장학 기금이 10개 지역 한인회에 나눠 전달됐다.
약 1만 달러의 차세대 장학 기금이 10개 지역 한인회에 나눠 전달됐다.

“한인 차세대 육성과 지역 사회 봉사에 앞장 선다”

 

 제 18대 미주 한인회 중남부 연합회(이하 중남부 연합회, 회장 정명훈)가 2차 임시 총회와 차세대 장학기금 전달식을 지난 4일(토), 달라스에서 가졌다.

중남부 연합회는 텍사스와 오클라호마, 루이지애나, 아칸사, 미시시피 등 미 중남부 5개 주의 지역 한인회 등이  소속돼 있는 단체다. 이날 행사는  1부 임시 총회와 2부 차세대 장학기금 전달식으로 진행됐으며, 다양한 지역에서 온 전현직 한인 회장 등 약 30여명이 참석했다.

 

1부 임시 총회 

중남부 연합회의 정명훈 회장은 개회사를 통해 참석자들에게 감사를 전하며 “미주 중남부 연합회는 고국 대한민국의 발전과 함께 성장했다. 5개주 지역의 한인 사회는 한국계 주 하원의원, 시의원, 선출직 판사를 배출하기도 했다. 참석하신 전,현직 한인 회장님들은 지역의 지도자로서  동포 사회는 물론 주류 사회와의 교류와 협력을 통해 한인 사회의 권익 신장을 위해 노력해 왔다”라고 밝혔다.

이어 정 회장은 지역 사회의 노력으로 모인 수재 의연금과 장학기금을 언급하며 중남부 연합회의 분명한 목적과 실천이 큰 성과를 이루고 있다고 평가했다.

“이같은 노력이 좋은 결실을 맺기 위해선 차세대를 위한 육성이 가장 중요하다”라고 강조한 정명훈 회장은 “모인 장학기금과 수재 의연금은 각 지역 한인회에 전달될 것이다. 때로는 의견이 다르기도 하지만 멀리 크게 보면 서로를 사랑하고 존경하는 마음이 크다. 지역 한인회에서 어려움을 해결해 왔던 전현직 회장님들이 경험들이 중남부 연합회 발전에 토대가 될 것이며, 더 큰 일과 더 좋은 결실을 맺을 수 있다”라고 밝혔다.

이어 달라스 한인회의 유석찬 회장은 환영사를  “ 미국 사회에서 소수 민족의 역량을 높이고 그 영향력을 키우는 일은 쉽지 않은 도전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미 중남부 지역 한인 사회는 지난 수년간 뚜렷한 성장 곡선을 그리며, 그 영향력을 넓혀가고 있다. 그 중심에는 전현직 한인 회장님들이 있다”라고 평가했다.

유석찬 회장은 중남부 연합회의 장학행사와 수재 의연금 전달식 등 여러 봉사 활동을 언급하며, “한인 사회 위상 증진을 위한 중남부 연합회의 아름다운 협업은 지역 한인 사회 발전을 이끌고, 공동의 가치를 높이는 실질적인 결실로 이루어지고 있다”고 응원을 보냈다.

이날 임시 총회에서는 2021년 상반기 중남부 연합회의 사업보고와 재무보고가 이어졌고, 안건으로는 일부 회원들의 사면 및 복권안과 차기 회장 선거와 관련한 회칙 개정안이 상정됐고, 추후 논의되는 것으로 결정됐다.

 

2부 차세대 장학 기금 전달식

이날 차세대 장학 기금 전달식에서는 중남부 지역의 10개 지역 한인회에 각 1천 달러의 장학금이 전달됐다. 

텍사스의 달라스, 포트워스, 어스틴, 휴스턴, 샌안토니오, 킬린, 엘파소 등 7개 지역 한인회와 루이지애나의 바톤루지, 버먼트 등 2곳의 한인회 그리고 미시시피 한인회  등 총 10곳이다.

특히 이번 장학금은 지난 3월 중남부 연합회가 골프 대회 개최를 통해 마련한 성금과 그외 지역 한인 단체장들이 십시 일반으로 모아  뜻깊게 마련됐다.

해당 장학금은 각 지역 한인회가 차세대 교육에 매진하고 있는 지역 한국학교, 한글학교 등을 대상으로 지급해 사용되어질 예정이다. 또한  이날 장학 행사에서는 텍사스 한인계 선출직 의원들에게 감사 메달이 전달됐다. 해당 감사 메달은 중남부 연합회 이화자 자문 위원장의 기부로 전달됐는데, 슈가 랜드와 리치몬드를 지역구로 두고 있는 제시 제톤 주 하원 의원(공화당)과 코펠 시 최초 한인계 시의원인 전영주 의원에게 감사 메달이 전달됐다.

그 외  지역 한인 사회를 위해 노력한 민주평통 휴스턴 협의회 박요한 회장, 달라스 장애인 체육회의 장덕환 회장, 중남부 연합회 이강일 총무 이사에게 감사패가 전달됐다.

 지난 2020년 출범한 제 18대 미주 한인회 중남부 연합회는 지역 동포 사회를 위한 다양한 사회적 봉사활동을 펼쳐왔다.

허리케인 아이다로 피해로 입은 지역 한인 사회를 돕기 위해 즉시 구호 성금 마련에 나서, 1만 달러의 성금이 루이지애 바톤루지 한인회(회장 배제인)에  전달됐다. 

이번 기금은 허리케인 피해를 입은 지역 한인 사회를 위해 사용되어질 예정이다.

 

박은영 기자 Ⓒ KTN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밴드로 보내기
  • 네이버로 보내기
  • 텀블러로 보내기
  • 핀터레스트로 보내기

Comments

Hot

인기 연준, 6월 금리 인하 신호 보냈다.

연준, 금리 5.25~5.50%로 5연속 동결 … 연내 3회 금리인하 전망‘물가 싸움’ 의연함 내비친 연준 … 금리인하폭 전망 유지중앙은행인 연방준비제도(Fed·연준)가 지난 20… 더보기
Hot

인기 “주택 거래 6% 커미션 사라진다” 부동산업계 지각 변동

소비자단체-부동산업계 수수료소송 합의 … 매도자부담 관행폐지미국민들이 주택을 사고 파는 방식에 광범위한 변화를 가져올 수 있는 길이 열렸다.전미부동산중개인협회(National As… 더보기
Hot

인기 DFW 한인 동포 위한 ‘병역설명회’ 성료

한국 병무청 달라스 방문 … 병역제도 개관·국외여행허가 제도·입영희망원 제도 등 강의DFW 지역 한인 동포들을 위한 ‘병역설명회’가 지난 19일(화) 오후 6시 주휴스턴 대한민국 … 더보기
Hot

인기 이기식 병무청장, DK 미디어그룹 방문

‘동포사회 병역제도 이해 증진 위해 동포언론의 관심 및 홍보 당부’이기식 병무청장이 지난 20일(수) 오전 10시 DK 미디어그룹(회장 스캇 김)을 방문했다.교민들의 병역제도 이해… 더보기
Hot

인기 “북한 인권 개선 순회 캠페인은 계속됩니다”

민주평통 달라스협의회, 제5차 캠페인 개최 … 내달에는 오클라호마에서 진행 예정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달라스협의회(회장 오원성, 이하 ‘민주평통 달라스협의회’)가 지난 20일(수) 오… 더보기
Hot

인기 “시민권자·재외동포도 내국인 대우”

인천공항 내국인 입국심사대 사용 가능, 한국법무부 이용 당부한국 법무부가 인천국제공항 국내 입국심사소에서 한인 시민권자 및 재외동포에 대한 내국인 대우가 시행되고 있다며 적극적인 … 더보기
Hot

인기 제22대 국회의원 재외선거 투표소 운영 방침 발표

제22대 국회의원 선거 재외 투표가 DFW 지역에서 실시된다.DFW 지역에서는 주휴스턴 대한민국 총영사관 달라스 출장소(소장 도광헌) 건물 4층 컨퍼런스룸과 달라스한인문화센터 아트… 더보기
Hot

인기 좋은 아침’ 송영아 진행자, 10년 만에 하차 “꿈같이 행복했다”

통통 튀는 상쾌함과 발랄함으로 청취자들의 큰 사랑 받아라디오 아침 프로그램 ‘송영아의 좋은 아침’(이하 ‘좋은 아침’)에서 송영아 진행자가 하차했다.송 진행자는 2015년부터 라디… 더보기
Hot

인기 “약 부작용 주의하세요”

성인병약 복용 시 꼼꼼한 관련 정보 챙기기현대 생활 환경이 많은 편리성을 가져왔지만 그만큼 현대인의 몸과 마음에 부정적 영향을 미치면서 고혈압, 당뇨병, 고지혈증, 비만이라는 4대… 더보기
Hot

인기 달라스 한국노인회 3월 정기 월례회 개최

달라스 한국노인회(회장 이형천)가 지난 16일(토) 3월 정기월례회를 달라스 한국노인회관에서 개최했다.달라스 한국노인회 회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날 정기월례회에서 이형천 회장…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