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철(凹凸) 세상의 허허실실(虛虛實實)

0

들어간 곳이 있으면 나온 것이 있어야 서로가 맞춰진다. 요철(凹凸)의 진리다. 그런데 여기에도 중요한 것이 있다. 요철의 사이즈가 틀리면 전혀 맞지 않는다는 것이다. 

가장 쉬운 예로 일상에서 꼭 필요한 전기선을 연결하는 플러그나 변기의 물을 공급하는 커넥터 라인을 들여다보면 피부로 느낄 일이다.  

근간에 우크라이나 사태가 세계적 이슈로 떠오르자, 세간에는 각기‘쁘라그’가 다른 사람들에 대한 두가지 얘기가 관심을 끈다. 그리고 그 소스가 둘 다 우크라이나에서 나왔기 에 흥미롭다. 

얘긴 즉, 전쟁 바로 전에 우크라이나 TV 에서 정치 토론을 하던 프로그램에서 한 정치인이 기자에게 뺨따귀를 맞았다. 기자와 이 정치가의 주장은 서로 달랐기 때문. 그 정치인은 전쟁을 피하기 위해 러시아에 종속하자는 주장을 하다가 일어난 일이었다. 

언론에 따르면, 우크라이나엔 러시아 출신의 사람들이 반을 차지하고 있는데, 이들 중엔 러시아로 기운 이들이 많다. 

특히 일부 정치인들이 NATO 에 편입을 달갑지 않다고 하는데, 그럼에도 국민 대다수는 NATO 편입을 원한다고 전한다. 연유인 즉, 푸틴이 독재하는 러시아보다는 미래가 밝기 때문이라는 것. 이에 따라 러시아 편 좌파 정치꾼들은 상대편 정치가들을 부정 부패한 정치인으로 몰아세우고 거짓말로 국민을 선동하면서, 좌우파 두 개의 파벌이 형성되었다고 한다. 마치 현재의 대한민국과 비슷한 현상이다.  

이에 대해 요즘의 중국인들이 보인 우크라이나인에 대한 태도는 더욱 가관이다. 우크라이나 대사관에 낙서를 하거나, 가래침을 뱉고 온라인으로는 저질 욕설을 퍼붓는다. 

시진핑도 서방을 비롯한 세계의 뉴스를 막고는 러시아의 관영 통신이 주장하는 거짓말만 연일 자국민에게 퍼뜨리고 있다. 중국인들은 왜 저럴까? 사실은 뭐가 뭔지를 잘 모르는 탓이다. 

의문이 생길 것이다. 중국에도 인터넷이 있는데 그게 말이 돼요? 헌데, 사실은 중국엔 인터넷이 없다. 인트라 넷이 있을 뿐이다. 인터넷과 인트라 넷은 다른 것이다. 거의 모든 온라인의 내용이 중국 것이고, 밖에서 들어오는 내용은 철저히 통제가 된다고 알려져 있다. 

네트 웍의 만리장성이라 보면 된다. 중국을 여행해 본 사람은 안다고 전한다. 유튜브도 구글도 페북도 카톡도 안된다. 만일 이것을 사용하고 싶으면 VPN을 사야 한다는 것. 중국에서 누군가 VPN으로 우회하여 진실을 알고 떠들면 결과가 어떻게 될 것인지 짐작이 갈 것이다

그런가 하면, 러시아 자체 내에서도 푸틴의 전쟁을 반대하고 바른말을 하는 언론이 있었는데, 이들을 통해 진상을 안 국민들이 전쟁 반대 시위를 한다. 

그러자 푸틴이 한 일은 이런 언론과 미디아들을 힘으로 입을 닫게 만들고 두세 개의 충견 언론으로 뉴스를 통제해 버렸다. 왜일까? 전쟁 시작 전에 중국과 러시아는 서로 돕기로 이미 합의를 보았다는 것이 정설이다. 중국은 이 전쟁 이후에 대만을 침공할 의도가 있었다. 

러시아가 승전하고 세계가 잠시 떠들다 외면한다면 중국도 같은 변명을 하면 될 것이라고 생각했다. 러시아처럼 우리는 고토 회복을 한 것이다. 그러니 우리도 된다는 논리다. 

이 또한 북한이 입맛 다시는 일일 것이다. 

그래서 그럴까? 대한민국에도 아직 덜 떨어진 좌익 좀비들이 많다. 이들은 진실보다는 중국이나 러시아의 소리에 더 귀를 기울인다. 그래서 이들도 앵무새처럼 현 우크라이나 정치인들이 부패하고 타락해서 전쟁이 일어났다는 거짓말을 믿고 퍼뜨린다. 

그게 북에 유리하기 때문이다. 그러나 좌익 좀비들이 아무리 분칠을 해도 그렇게 될 수도 없고 그리 쉽게 포장되지 않는다. 역사는 거짓으로 이루어지는 것이 아니기 때문이다. 

그나마 아직까지 대한민국은 의식 있는 이들이 많이 살아있어 현대사가 어떤 경로로 이뤄지는 지의 진실은 그 전파가 가능하다. 이런 말을 하면 좌좀들은 입에 거품을 문다.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은 ‘고토 회복’과 같은 겁니다” 또는 “우크라이나 정치인들이 부패한 것은 사실이잖습니까?”라고 황당한 주장을 한다. 

그러나 누가 더 부패하였는가는 아는 사람들은 다 안다. 우크라이나 좌파들이 부패한만큼 대한민국의 좌파들은 그보다 더하다. 그 사실은 세계도 안다. 그들만 모른 척할 뿐이다.

날이 갈수록 우크라이나의 전쟁 양상은 러시아나 중국이 기대한 방향으로 가지 않는 양상이다. 푸틴의 정신 이상설이 나돌고 군부의 쿠데타 설이 나돈다. 

전쟁은 쉽게 끝나지 않을 듯 길게 이어진다. 중국도 세계의 비난을 받으며 따돌림을 받는다. 

중국이 중재자가 되겠다는 헛소리를 흘리기 시작하며 러시아에 등을 돌리려 한다. 며칠 전 CNN의 기자는 이런 사실을 적시하며 중국을 직격으로 비난을 하였으니 이젠 전 세계가 알고 있다고 봐야 한다.

서로 맞물려 돌아가야 하는 것이 요철의 진리다. 누구 한쪽의 이야기가 전부 진실이 아니라 거나 또는 한 쪽의 거짓말이 상습적이 된다면 요철은 맞춰지지 않는다. 더욱이 국가를 위해 싸워야 하는 정치가들이 적의 첩자가 된다면 어찌 될까. 그

들이 국민들을 계속 속이고   앵무새처럼 반복적으로 진실을 오도하려 한다면 사회는 엇박자를 피할 수가 없다. 그럴 경우 우리는 사회적 요철을 맞추기 위해서 끌과 정으로 때려서 필요하다면 강제로라도 깎아 맞춰야 할 것이다. 

 

<이글은 홍콩의 한 지인이 내게 보낸 우크라이나 전쟁에 따른 중국 얘기 중 내용 일부를 인용, 가감 정리한 것임을 밝혀 둔다> 

 

손용상 논설위원


※ 본 사설의 논조는 본지의 편집 방향과  맞지 않을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밴드로 보내기
  • 네이버로 보내기
  • 텀블러로 보내기
  • 핀터레스트로 보내기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