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 번 다시 없을 북텍사스 개기일식 DFW 관찰 명소는 어디?

0

4월 8일 북미 지역에 개기일식이 일어난다. 달이 태양을 완전히 가려 낮의 밝은 빛은 어둠 속에 묻히게 될 것이다. 텍사스는 미주에서도 개기일식을 보기에 가장 좋은 곳 중 하나인데, 달이 태양을 가리는 현상이 하늘에서 가장 오래 지속되기 때문이다. 개기일식은 약 3분에서 4분가량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 

이번에 놓치면 북텍사스에서 개기 일식은 300년 뒤에나 알어난다. 천체 이벤트 개기일식을 감상하기 좋은 명소를 알아봤다.                                    

정리= KTN 보도편집국   

 

◎ 애디슨 서클 파크(Addison Circle Park)



애디슨이 개최하는 “토탈 이클립스 오브 더 파크(Total Eclipse of the Park)’ 이벤트는 온 가족을 위한 것으로, 개기일식을 볼 수 있는 안경이 선착순으로 무료 제공된다. 

더불어 요가와 밴드 ‘익스텐디드 플레이(Extended Play)’가 들려주는 라이브 음악, 푸드 트럭도 이용할 수 있다. 행사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개최되며, 무료입장이다. 

 


◎ 캘러웨이 널서리(Calloway’s Nursery)

가드닝 소개 체인점인 캘러웨이가 DFW 지역 내에 위치한 22개의 지점에서 가족들을 위한 파티를 개최한다. 

이벤트에서는 무료 개기일식 안경과 구디백, 키즈 크래프트가 제공된다. 이벤트 시간은 오후 1시부터 2시까지이며, 무료이다. 

 


◎ 코튼 볼 스타디움(Cotton Bowl Stadium)

페어 파크(Fair Park) 스타디움이 온 가족을 위한 교육 이벤트를 개최한다. 

이 이벤트에는 체험과 함께 유명 천체물리학자 ‘닐 드그래스 타이슨(Neil DeGrasse Tyson)’과 나사(NASA), 국립해양대기청(National Oceanic and Atmospheric Administration), 국립과학재단(National Science Foundation) 소속 과학자들이 참여해 재미있는 과학의 신비를 전할 예정이다. 등록은 무료이며, 행사는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2시까지 열린다. 

 

 

◎ 달라스 칼리지(Dallas College)

달라스 카운티 전역에 있는 7곳의 대학 캠퍼스에서 특별한 개기일식 관람 이벤트 ‘빅 디 이클립스 앳 달라스 칼리지(Big D Eclipse at Dallas College)’가 개최된다. 관람을 위한 특별 이클립스 안경을 착용하고, 개기일식을 볼 수 있는 장소는 다음과 같다. 

▶브룩헤이븐: 주차장 P3

(Brookhaven: Parking Lot P3)

▶시더 밸리: 빌딩 M 앞 주차장 S1(Cedar Valley: Parking Lot S1 in front of Building M)

▶이스트필드: 주차장 8, 빌딩 F와 G 앞과 축구장(Eastfield: Parking Lot 8, soccer fields and in front of Buildings F & G)

▶엘 센트로: 파운더 플라자

(El Centro: Founder’s Plaza)

▶마운틴 뷰: 축구 스타디움, 빌딩 B와 E 앞

(Mountain View: Soccer stadium, in front of Building B and in front of Building E)

▶노스 레이크: 스포츠 컴플렉스 주차장

(North Lake: Sports Complex Parking Lot)

▶리치랜드: 주차장 C(Richland: Parking Lot C)

행사는 오후 12시부터 3시까지 열린다. 

 


◎ 그랜드스케이프(Grandscape)



관람객들은 ‘그랜드스케이프 토포 신코 하드 셀쳐 이지 앤 론(Grandscape’s Topo Chico Hard Seltzer Stage & Lawn)’에서 개기일식을 볼 수 있다. 관람과 더불어 라이브 음악과 개기일식 안경이 무료로 제공된다. 행사는 무료입장이며, 오후 12시부터 오후 2시까지 열린다. 

 

 

◎ 레거시 웨스트(Legacy West)



플레이노에 위치한 이 컴플렉스가 디제이 리치 스마트(Richy Smart)와 로컬 밴도어, 레거시 웨스트 내 입점된 레스토랑에서 판매하는 맛있는 음식들을 특징으로 하는 ‘솔라 이클립스 뷰잉 파티(Solar Eclipse Viewing Party)’를 개최한다. 이번 이벤트는 주차장 가라지 G – 6층에서 열리며, 각자 이용할 의자를 가져와야 한다(Bring Your Own Chair). 이클립스 안경은 입구에서 제공되며, 10달러의 입장료를 지불해야 한다. 파티는 오전 11시부터 오후 4시까지 이어진다. 

 


◎ 메인 스트리트 가든(Main Street Garden)

다운타운 파크가 개기일식 행사를 위해 라이브 음악, 푸드 트럭, 쇼핑, 역동적인 설치 예술, 로밍 포토 부스, 개시 바, 무료 이클립스 안경 등 가족 친화적인 활동들을 준비한다. 사전 예약 시, 무료로 입장할 수 있으며, 행사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 개최된다. 

 


◎ 리유니온 타워(Reunion Tower)

관람객들은 리유니온 타워 잔디밭에서 멋진 개기일식을 볼 수 있다. 더그 위드 노 네임(Dog With No Name), 루시 롤링 카페(Ruthie’s Rolling Café), 칙-필-레이(Chick-fil-A) 등 푸드 벤도어들이 이벤트에 참여해 맛있는 음식들을 현장 판매할 것이다. 선착순 1,000명에게는 무료 이클립스 안경과 개기일식 후, 타워의 지오-데크(GeO-Deck)에 방문할 수 있는 쿠폰이 제공된다. 행사는 무료로 열리며, 오전 10시부터 오후 2시까지 이어진다. 

 


◎ 더 사운드 엣 사이프레스 워터(The Sound at Cypress Waters)

사이프레스 워터의 더 사운드로 방문해 ‘토탈 이클립스 오브 더 사운드(Total Eclipse of The Sound)’ 이벤트에 참여해 보라. 개기일식 관람을 위한 모든 즐거움을 누리게 될 것이다. 안전하고 멋진 개기일식 관람을 위해 행사에서는 이클립스 안경과 쿠키가 무료로 제공된다. 행사는 오전 11시부터 오후 3시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 스튜어트 크릭 파크(Stewart Creek Park)

더 콜로니(The Colony)에 위치한 이 공원은 테마가 있는 크래프트와 활동들, 경품, 푸드 벤도어, 야드 게임, 개기일식 관람을 위한 스테이션을 준비한다. 행사는 무료이며, 오후 12시 30분에 시작해 오후 2시 30분까지 열린다. 

 

 

◎ 토탈리티 달라스 엣 새뮤엘 팜(Totality Dallas at Samuell Farm)



매스키트(Mesquite)에 위치한 이 농장은 모든 가족들을 위한 개기일식 주말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페스티벌에는 드론 쇼, 야외 영화 감상, 교육적인 활동들 및 푸드 트럭이 준비될 예정이다. 관람객들은 5달러의 일일 이용권을 구매해야 한다. 행사는 일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월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진행된다. 

 

 

◎ 트리니티 파크 컨서번시(Trinity Park Conservancy)

트리니티 강을 위해 운영되고 있는 이 비영리단체는 

‘론 커크 페데스트리언 브리지 앤 펠릭스 로자다 게이트웨이(Ron Kirk Pedestrian Bridge & Felix Lozada Gateway)’에서 열리는 가족 행사를 후원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는 천문학 전문가, 음악, 게임, 콘테스트, 크래프트 등 다양한 활동들을 마련되며, 선착순 3,000명에게 무료 이클립스 안경이 제공된다. 행사는 무료이며, 오후 12시부터 오후 2시까지 열릴 예정이다. 

 

 

◎ 터틀 크릭 파크(Turtle Creek Park)

달라스 업타운의 아름다운 자연을 담은 터틀 크릭 파크에서 멋진 개기일식을 관람해 보라! 이 파크를 관리하고 있는 비영리 단체 ‘터틀 크릭 컨서번시’가 이번 행사를 주최하며, 푸드 트럭과 DJ, 무료 이클립스 안경 제공 행사를 준비할 예정이다. 행사에는 무료로 입장할 수 있으며, 오후 12시 30분부터 오후 2시까지 열린다. 


◎ 클라이드 워렌 파크(Klyde Warren Park)

도심에서 이 멋진 자연 현상을 관람해 보라! 공원 내에 푸드 트럭에서 맛있는 음식을 먹고, 천문학 패널들과의 토론, 라이브 음악, 인터액티브 테크놀로지 트럭에서 놀라운 체험을 해보라. 관람객들에게는 이클립스 안경이 무료로 제공될 예정이다. 이번 무료 행사는 오전 11시부터 오후 3시까지 이어진다. 

 

 

◎ 페롯 뮤지엄(Perot Museum)



우주에 대해 배울 수 있는 최고의 장소 중 하나인 페롯 뮤지엄은 이 놀라운 자연 현상을 위한 행사에 온 전력을 쏟고 있다! 페롯 뮤지엄이 주최하는 이번 이벤트에는 천문학 전문가들과의 대화, STEM 활동, 테마가 있는 다과 시간, 라이브 음악 등 뜻깊고 교육적인 활동들이 준비될 예정이다. 행사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 개최된다.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밴드로 보내기
  • 네이버로 보내기
  • 텀블러로 보내기
  • 핀터레스트로 보내기

Comments

[공연 및 이벤트] 4월 첫째주: 허비 행콕 콘서트, 아기상어의 빅 브로드웨이브 투어 등

DFW는 각종 공연과 콘서트, 행사 등 볼거리로 넘쳐난다. 문화도시인 DFW만의 특색있는 공연 문화를 즐겨보자.다가오는 주말 온 가족이 함께, 연인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지… 더보기
Now

현재 두 번 다시 없을 북텍사스 개기일식 DFW 관찰 명소는 어디?

4월 8일 북미 지역에 개기일식이 일어난다. 달이 태양을 완전히 가려 낮의 밝은 빛은 어둠 속에 묻히게 될 것이다. 텍사스는 미주에서도 개기일식을 보기에 가장 좋은 곳 중 하나인데… 더보기
Hot

인기 3월 넷째주 DFW 공연 소식 / 이모저모

DFW는 각종 공연과 콘서트, 행사 등 볼거리로 넘쳐난다. 문화도시인 DFW만의 특색있는 공연 문화를 즐겨보자.다가오는 주말 온 가족이 함께, 연인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지… 더보기
Hot

인기 아이와 함께할 수 있는 최고의 키즈 프렌들리 레스토랑

우리 모두 솔직하게 말해보자. 아이들과 외식하는 것은 어려운 일이 될 수 있다! 아이들과 편안하고 즐겁게 식사를 즐길 수 있는 장소를 찾고 있는가? 여기에 좋은 소식이 있다. DF… 더보기
Hot

인기 3월 셋째주 DFW 공연 소식 이모저모

DFW는 각종 공연과 콘서트, 행사 등 볼거리로 넘쳐난다. 문화도시인 DFW만의 특색있는 공연 문화를 즐겨보자.다가오는 주말 온 가족이 함께, 연인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지… 더보기
Hot

인기 알록달록~ 예쁜 튤립의 향연~ DFW 의 튤립 명소들

따뜻해진 봄 날씨와 함께 아름다운 꽃들이 피어나고 있다. 블루보넷은 텍사스에서 볼 수 있는 대표적인 봄꽃 중 하나로 간주되지만, 혹시 또 다른 봄꽃을 생각해 본 적이 있는가?튤립은… 더보기
Hot

인기 3월 둘째주 DFW 공연 소식 이모저모

DFW는 각종 공연과 콘서트, 행사 등 볼거리로 넘쳐난다. 문화도시인 DFW만의 특색있는 공연 문화를 즐겨보자.다가오는 주말 온 가족이 함께, 연인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지… 더보기
Hot

인기 짧은 봄방학을 알차게 즐길 수 있는 로드 트립 여행지 6곳

봄방학은 가족들과 함께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좋은 기회다. 적절한 가격 안에서 재미와 추억을 동시에 잡을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일까? 자녀과 함께 자동차 여행을 떠나 보자. 아래 소… 더보기
Hot

인기 3월 첫째주 DFW 공연 소식 이모저모

DFW는 각종 공연과 콘서트, 행사 등 볼거리로 넘쳐난다. 문화도시인 DFW만의 특색있는 공연 문화를 즐겨보자.다가오는 주말 온 가족이 함께, 연인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지… 더보기
Hot

인기 텍사스 독립기념일을 아시나요? 가족과 함께 즐기는 노하우 대공개

텍사스가 미주 연합에 합류한 날인 1845년 12월 29일 전까지 텍사스는 약 10년간 독자적인 한 나라였다. 텍사스 주민들은 해마다 3월 2일이 되면 텍사스 독립기념일을 축하하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