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시명문 엘리트 학원, 사우스 레이크에서도 브랜드 명성 입증

0
[ 비즈탐방 ] 입시명문 엘리트 학원

각종 세미나 및 맞춤 컨설팅으로 지역 학부모 단체 후원도


최고의 강사진 · 최적화된 커리큘럼 제공

캘리포니아에 본사를 둔 입시명문 엘리트 학원이 플래이노, 알렌에 이어 지난 4월 사우스 레이크 지점을 런칭하면서 텍사스에서 명실상부한 대표 교육기관으로 자리잡고 있다.
1987년 캘리포니아에서 대학입시 및 영어 전문기관으로 출발한 엘리트 학원은 현재 미국, 캐나다, 한국, 중국, 일본, 인도네시아 등 6개국 53개 지점으로 확장돼 글로벌 교육그룹으로 성장했다. 지난 2014년 당시 주로 캘리포니아에서 지점을 확장해 온 엘리트 학원은 미주지역 가운데 처음으로 텍사스 지역에 진출, 플래노 지점 오픈을 시작으로 2018년 알렌 지점, 그리고 올해 사우스 레이크 지점까지 3개 지점을 런칭하여 성공적으로 운영중이다.
텍사스 지역 총괄 디렉터이자 플래노 지점 원장을 맡고 있는 저스틴 김 원장은 “엘리트 학원은 지난 32년동안 수많은 SAT 만점자와 명문대 합격생들을 배출해서 입시신화를 기록해 왔다”며 “엘리트만의 축적된 커리큘럼과 교육 시스템은 전세계 어느 지점에나 동일하기 때문에 학생과 학부모들에게 신뢰할 수 있는 교육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말했다.
모든 학원은 프랜차이즈 방식이 아닌 직영점으로 운영되며 지금까지 오픈한 직영점 가운데 단 한 곳도 문을 닫은 지점이 없다는 사실만 보더라도 엘리트의 경쟁력과 안정성을 확인할 수 있게 한다.

명문대 진학률 높이는 특화된 프로그램
텍사스 3호점인 사우스 레이크 지점은 사우스 레이크 뿐 아니라 플라워마운드, 켈러, 그레이프바인, 트로피 클럽, 콜리빌, 알링턴, 포트워스 지역 등을 커버하고 있다.
사우스 레이크 지점을 담당하고 있는 앤지 최 원장은 캘리포니아에서 교육학을 전공하고 대학시절부터 과외와 학원 선생으로서 학생들을 가르치다가 졸업 후 학원 디렉터로 10년 이상 근무한 재원이다. 영어와 한국어가 모두 유창하고 오랜 현장경험을 통해 학생과 학부모들에게 많은 교육적 편의를 제공하고 있다.
최 원장은 현재 사우스 레이크 지점의 장점으로 먼저 교사들의 수준 높은 퀄리티를 꼽는다. 사우스 레이크 지점 교사들은 SMU와 보스턴 칼리지, 유펜, TCU 등에서 학사, 석사과정을 전공한 인재들로서 SAT와 AP 과목뿐 아니라 저학년들 수업까지 모두 맡고 있다.
엘리트 학원의 특화된 교육 프로그램은 테스트 프렙(TEST Prep), 프리미어 튜터링(Premier Tutoring), 대학 입학원서 접수 컨설팅 등으로 나뉘어진다. 우선 테스트 프렙은 SAT와 ACT, AP 등을 대비하여 모의고사를 보고 그 결과에 따른 맞춤 커리큘럼을 제공하는 것으로, 이 커리큘럼은 엘리트가 지난 30여년간 학생들의 성적향상을 위해 전문가들이 개발하고 완성한 프로그램이다.

일등 아닌 평범한 학생들의 멘토 역할
SAT 뿐 아니라 수학, 과학, 리딩, 라이팅 등 취약한 과목의 보충이나 선행학습을 제공하는 프리미어 튜터링 역시 사우스 레이크 지점의 특화된 프로그램이다. 특히 프리미어 튜터링은 강의당 수업료를 지불하는 일반적인 방식이 아니라 일정 시간에 대한 금액을 지불하고 구입한 시간 내에서 엘리트 학원이 제공하는 전과목을 선택적으로 들을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짜여진 스케줄대로가 아닌 학생이 필요로 하는 과목을 구입한 시간 내에서 자유롭게 들을 수 있는 장점이 있다”는 것이 최원장의 설명이다.
마지막으로 칼리지 어드미션 컨설팅 프로그램은 입시생들이 대학 입학원서 쓰는 것을 도와주는 것으로, 일대일 오리엔테이션을 통해 입학원서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에세이 쓰기에도 도움을 주고 있다.
최 원장은 이번 가을에 특별히 지역 학교 학부모들을 지원하고 상담해주는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다. 엘리트 학원이 캐롤 ISD 학부모들이 주최하고 운영하는 클럽(Carroll ISD AP Boosters Club)의 스폰서가 되어 학부모들에게 교육 및 진학 세미나를 제공하고 학교 스케줄과 액티비티, 봉사활동 등을 상담해 주는 등 학생들의 생활을 전략적으로 계획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학생 학부모와 함께 성장하는 학원으로
최 원장은 “스스로 알아서 공부도 자기관리도 잘하며 미래를 계획할 수 있는 학생들은 매우 소수”라면서 “많은 학생들이 열심히 하고는 싶지만 방법을 몰라 방황하는데, 그런 학생들을 이끌어주고 자립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이 우리 학원과 선생님들의 목표”라고 힘주어 말한다.
최 원장은 또, “엘리트 학원은 학생들의 입시 동반자인 학부모들에게도 자녀교육의 올바른 방향과 방법을 제시하는 충실한 멘토 역할을 담당하며 함께 성장할 것을 약속드린다”고 말했다.
엘리트 학원은 입시학원뿐 아니라 온라인으로 미국 정규 중고등학교 과정을 이수할 수 있는 ‘엘리트 오픈스쿨’을 지난 2017년부터 운영해 오고 있다. 엘리트 오픈스쿨은 서부교육위원회(WASC, Western Association Schools and Colleges)를 통해 정식으로 온라인 사립학교 인가를 받았다.
엘리트 오픈스쿨은 교육 받을 기회를 제대로 얻지 못하는 선교사 자녀들을 위해 세워진 온라인 사립학교로서 지난해 2월부터는 인도네시아 보고르 지역 난민 아동들에게도 무료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이밖에도 지리적, 시간적 제한을 받는 예체능계 학생들이나 GPA 성적 향상을 원하는 학생들을 위한 온라인 수업도 진행중이다.
오픈스쿨에 등록하는 학생들은 주정부가 인정하는 커리큘럼에 따라 공부해서 졸업할 수 있으며 대학 진학 및 학점 인정도 가능하다. 지역 내 일반학교를 다니면서 추가로 엘리트 오픈스쿨에 등록할 경우에도 대입지원서에 오픈스쿨을 추가로 기재할 수 있으며, 이때 성적표는 기존 학교와 함께 오픈스쿨 성적도 대학으로 전달된다. 따라서 일반 학교에서 낮은 점수를 받았을 경우, 오픈 스쿨에서 그 과목을 재수강함으로써 보강이 가능하다. 대학에서는 학생들이 자신의 낮은 점수를 재수강해서 보충했다는 점에 가산점을 줄 수 있기 때문에 적극 추천할 만 하다는 것이 저스틴 김 플래노 원장의 말이다.
이처럼 다양하고 체계화된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추구하는 엘리트 교육사업의 방향성은 일등학생을 위한 것보다는 학업이 어렵거나 공부하는 방법을 몰라 힘들어하는 평범한 학생들을 성장시키는 데 있는 것으로 보여진다. 단순히 대학입학이 목적이 아닌, 올바른 인재로 양성시켜 보다 나은 사회를 만들고자 하는 것이 바로 엘리트의 교육철학이라고 할 수 있다.
KTN 편집국 © KTN

엘리트 학원 연락처
사우스 레이크 지점 : 817-752-9088
플래이노 지점 : 972-306-3200
알렌 지점 : 214-935-9776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밴드로 보내기
  • 네이버로 보내기
  • 텀블러로 보내기
  • 핀터레스트로 보내기

Comments

Hot

인기 KTN 비즈 탐방 - 대학 입시 전문 학원 버클리 아카데미

“변화하는 대학 입시, 전문적인 전략 수립 중요하다”대학 입시 전문 학원인 버클리 아카데미(Berkeley Academy, 원장 제임스 서, 에밀리 홍)가 북텍사스에 진출한지 올해… 더보기
Hot

인기 대입 성공의 시작! 2022 SAT 시험 일정 선택 가이드

1년에 7회 실시되는 SAT. 자신의 일정과 가장 적합한 시험일은 언제일까?그리고 SAT 일정을 정하기에 앞서 아이들이 고려해야 할 필수 요소들은 무엇이 있을까?2022 SAT 날… 더보기
Hot

인기 올 여름 방학을 알차게 보낼 여름캠프 알아보기

텍사스의 뜨거운 여름이 또다시 다가오고 있다. 아이들은 손꼽아 기다리고 있을 여름 방학이지만 부모들은 마냥 즐겁지만은 않다. 부모의 입장에서 여름방학은 아이들이 부족한 공부를 보충… 더보기
Hot

인기 대학 지원은 전략이다! 나의 꿈을 펼칠 ‘완벽한 예비 대학 리스트’ 만들기

미 전역에는 3,000개 이상의 4년제 대학들이 있다. 때문에 어디를 가야할지, 대학 입학 응시를 앞두고 예비 대학 목록을 만드는 일은 학생들과 부모들에게 걱정과 두려움을 준다. … 더보기
Hot

인기 학령기 시작한 우리아이 "읽기와 쓰기 중요하다"

자녀에게 첫 그림책을 사준 것이 얼마 되지 않은 것 같은데 어느덧 1학년 입학을 앞두고 있다면? 많은 부모들이 막연한 두려움을 갖게 될 수도 있다. 사실 부모들만 두려운 것은 아니… 더보기
Hot

인기 고교 여름방학 알차게 보내기 "대학 여름 프로그램 가이드"

여름 프로그램은 고등학교 학생들에게 자신의 학문적 관심사를 탐구하고, 새로운 열정을 가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대학생활을 미리 맛보고, 전 세계의 다른 학생들과 어울릴 … 더보기
Hot

인기 “ 등록금 부담은 줄이고~ 대학 생활은 더욱 알차게~ ”

간편하게 신청하는 장학금!대학 입학에 앞서 장학금은 등록금을 낼 수 있는 좋은 자원이라 할 수 있다. 공짜로 수업료를 지불할 수 있는 이러한 장학금 혜택을 거절할 사람이 누가 있을… 더보기
Hot

인기 우리 아이, 경제 교육 이젠 선택 아닌 필수!

부모라면 누구나 가게나 상점에서 자녀와 장난감 때문에 씨름을 한 경험이 있을 것이다.아이들은 자신이 원하는 장난감이 생기면 그걸 얻기 위해 부모들에게 떼를 쓰기 시작한다. 사실 아… 더보기
Hot

인기 SAT/ACT 표준화 시험, 준비부터 꼼꼼하게

표준화 시험(standardized test)은 최근 교육에서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매년 자녀들은 1회 이상 표준화 시험에 응시할 수 있으며, 시험준비를 위해 상당한 시간… 더보기
Hot

인기 언어 발달의 기초, 유아기에 형성된다!

유아기 아이들의 발달과정 중 하나는 말하는 능력을 배우는 것이다. 이 아이들이 의사 소통을 배우는 기간 동안 다양하고 복잡한 과정들이 수반된다. 단어를 구성하는 소리를 익히는 것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