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양꼬치엔 칭따오’

0

캐롤튼 크레이지 BBQ

‘마라탕/마라샹궈’가 한자리에

더 이상 설명이 필요없는 양꼬치엔 칭따오

양꼬치는 중국, 러시아, 우즈베키스탄등 여러 나라들에서 만날 수 있는 대표적인 길거리 음식이다. 꼬챙이에 양고기 덩어리를 여러 개 꿰어서 만든 꼬치 음식이다. 한국에서는 중국식 양꼬치를 주로 양꼬치라고 부르지만 여러 나라에서 조금씩 다른 방식으로 즐겨 먹는 음식이다.
‘양꼬치엔 칭따오!’ 라는 유행어는 이미 매우 유명하다. 이렇게 하나의 관용어구로 자리잡은 양꼬치엔 칭따오는 명실공히 최상의 음식 조합으로 꼽히고 있다. 양꼬치를 칭다오 맥주와 함께 먹으면 맛있다는 의미로 한 코메디언이 사용했다가 이렇게 유명해졌다. 실제로도 칭다오 맥주는 양꼬치와 매우 궁합이 좋다. 치맥과 마찬가지로 양꼬치도 구운 고기의 특성상 먹다 보면 느끼한 맛이 입에 남을 수 있는데, 이때 향이 적당하고 청량한 칭다오 맥주가 그런 느끼한 느낌을 씻어주고 입맛을 돋우는 역할을 해주기 때문이다.
특히 이렇게 맛있는 양꼬치를 가까운 캐롤튼 양꼬치 전문점에서 만날 수 있다고 하니 참 반가운 소식이다. 또한 양고기뿐만 아니라 소고기, 돼지고기, 닭고기등 다양한 종류의 육류와 왕새우, 오징어, 어묵등의 해산물 꼬치도 준비되어 있으며 닭똥집이나 돼지심변 같은 특수부위와 채식 위주의 식단을 하시는 분들을 위한 버섯과 건두부꼬치도 준비되어 있으니 취향껏 골라 먹을 수 있다.

초보도 걱정없는 자동 회전식 그릴 양꼬치

바비큐의 맛은 신선한 고기와 굽는 기술이 좌우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크레이지 바베큐는 자동 회전식 그릴 전문점으로 양꼬치를 그릴 위에 올려놓으면 자동으로 회전하면서 구워지기때문에 구석구석 골고루 구워 먹을 수 있다. 또한 올려놓기만 하면 뒤집는 수고를 할 필요도 없으니 편하다. 원하는 종류의 다양한 꼬치를 올려두고 친구들과 가족들과 편안하게 이야기를 나누며 회포를 풀거나, 단체 모임이나 회식을 하기에도 좋다. 그리고 꼬치메뉴가 20개 이하일 경우 주방에서 직접 구워 나오는 서비스도 제공되고 있다.

한 번도 안먹어 본 사람은 있지만 한번만 먹어본 사람은 없다

요즘 각종 소셜미디어를 들여다보면 마라탕이나 마라샹궈처럼 ‘마라’소스로 만들어진 음식을 ‘찬양’하는 글을 어렵지 않게 볼 수 있다. 아직 접해보지 않은 사람들에게는 이름 마저도 생소하게 들를 수 있지만 요즘 한국의 대학가에는 마치 예전에 분식집에서 라면을 시켜 먹듯, 점심시간이면 마라탕집 앞이 인산인해를 이룬다. ‘마라’의 마(麻)는 마비, 라(辣)는 매운맛으로 ‘얼얼한 매운 맛’을 의미한다. 마라를 맛 본 사람들은 모두 입을 모아 혀가 얼얼해지는 맛을 경험했다고 말한다. 한국인들은 어릴때부터 매운 음식으로 단련되어 매운맛에 일가견이 있는데. 이 매운 맛은 이전까지 경험해 본 적 없는 좀 다른 매운맛이다. 그리고 왜인지 자꾸 다시 먹고싶은 중독성이 있다.

재료를 내 맘대로 골라 먹는 즐거움

하지만 이 독특한 매운맛만이 마라를 이토록 유행하게 만든 요인은 아닐 것이다. 마라탕은 매운 마라 양념에 갖은 재료를 넣은 얼큰한 국물요리이고, 마라샹궈는 매운 마라 양념에 여러 재료들을 볶아서 내어주는 중국의 사천 요리이다. 하지만 이 마라탕과 마라샹궈의 또다른 매력은 바로 그 안에 들어갈 재료를 직접 고를 수 있다는 것이다. 고기 종류만 해도 양고기, 소고기, 돼지고기, 닭고기등 다양한 종류가 있고 그 외에도 여러 종류의 채소들과 당면, 어묵, 버섯등 다양한 재료들이 구비되어 있다. 그 중 특히 인기를 끌고 있는 독특한 재료들은 두부를 눌러서 긴 면처럼 만든 두부면과 말린 두부를 쫄깃한 식감으로 맛볼 수 있는 푸주가 있다.

만족도 최고의 요리

바베큐 메뉴 외에도 만족스럽게 식사를 할 수 있는 여러가지 일품 요리도 준비 되어있다. 대중적으로 가장 많이 사랑받는 메뉴로는 꿔바로우가 있다. 이미 매니아들 사이엔 유명한 메뉴이다. 한국인들이 많이 먹는 중국 요리 중 하나인 탕수육과 비슷하지만 고기가 좀 더 넙적한 형태로 쫄깃한 반죽에 튀겨져 나와 바삭함과 쫄깃함을 동시에 즐길 수 있다는 점이 매력 포인트이다. 또한 달콤한 소스에 볶아 나오기 때문에 바삭함은 그대로 유지하고 달콤함만 더해진 셈이다. 꿔바로우를 바비큐 종류나 마라 메뉴와 함께 먹으면 최상의 단짠 조합을 맛볼 수 있다.
다양한 음식을 즐기는 식도락이라면 특히 풍미가 훌륭한 큐민의 씨앗인 즈란 소스로 요리한 볶음고기 요리들도 도전해 볼 수 있다. 또 오이를 땅콩과 함께 무쳐 내는 사이드 메뉴도 일품이다.
밥과 면종류 식사 메뉴도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다. 볶음밥 종류뿐 아니라 특별한 양념장과 볶은김치의 맛이 더해 입맛을 돋우는 온면도 추천메뉴 중 하나이다. 이 외에도 다양한 메뉴가 준비되어 있으니 이번 기회에 매장을 방문해보자. 매장은 캐롤튼 H마트 길 건너편 월마트 앞 뮤즈 헤어 옆에 위치하고 있다.

캐롤튼 크레이지 BBQ
영업시간 : 오후 4시 ~ 새벽 2시
문의 : 469-900-8333
1017 E. Trinity Mills Rd. #120 Carrollton, TX. 75007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밴드로 보내기
  • 네이버로 보내기
  • 텀블러로 보내기
  • 핀터레스트로 보내기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