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T 교재, 어떤 책이 좋을까? 올바르게 선택하는 기준은?

0

시중에 나와있는 수 많은 SAT 책들 중에서 어떤 것이 좋은 책인지, 나쁜 책인지 구별할 수 있을까? 아래 소개되는 11권의 SAT 책은 당신이 원하는 점수를 얻는 데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추천 도서들이다.  

 

★ 칼리지보드(College Board) 공식 SAT 스터디 가이드, 2020 에디션  

학생들에게 도움을 주고, 시험의 투명성을 위해 칼리지보드는 무료 온라인 SAT 연습 자료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공식 SAT 문제와 더불어 칸 아카데미와 파트너십을 맺고 있다. 칸 아카데미는 SAT 이해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비디오 영상을 제공한다. 일부 학생들 및 교사들 사이에서는 공식 학습 가이드 책 내용이 온라인으로 제공되는 것과 동일해 책 구입을 후회했다는 후기도 있다.  

 

<전략, 지침 및 실용적인 질문들을 위한 최고의 전통 SAT 준비 서적>

아래 소개되는 SAT 준비 서적들은 대부분 높은 퀄리티를 자랑하지만 단점들도 갖고 있다. 다음 4권의 책들은 현재 콘텐츠 리뷰 및 연습 문제에 가장 적합한 것들이다. 이제 각 책들의 장점과 단점을 살펴보자.  

 

★ SAT 프랩 블랙북, 2번째 에디션(SAT Prep Black Book, 2nd Edition) 

마이크 배럿(Mike Barrett) 저자의 SAT 블랙북은 시험을 내부적, 외부적 측면의 이해를 위해 많은 공을 들인 책이다. 이 책에서 저자인 마이크는 다양한 유형의 질문들을 살펴보고, 까다로운 단어들을 인식하는 방법과 ‘선택지’ 정답 선택과 같은 필수 팁들을 소개하고 있다.  

 

★ 맥그로-힐 교육 SAT 엘리트 2022(McGraw-Hill Education SAT Elite 2022)

SAT 구조와 내용에 대한 개요 서적을 찾고 있다면, 맥그로-힐 교육 SAT 엘리트 2022를 추천한다. 950장이 넘는 두꺼운 이 책은 SAT 시험을 아주 자세하게 설명하고 있다. 문제 수부터 각 영역별 시간 제한 등 SAT에 관한 세세한 정보들을 제공하며, 시험 당일에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알려준다.  

 

★ 배런 SAT 29번째 에디션(Barron’s SAT, 29th Edition)

배런의 SAT 29번째 에디션은 풍부한 내용 검토와 맛보기 문제, SAT 실전 연습문제를 제공하는 또다른 중요 준비 서적이다. 이 책에서는 실제 시험과 동일한 시간 구성으로 된 연습 시험 4개와 2개의 온라인 버전 연습 시험이 포함돼 있다. 이 책은 시험 연습을 위한 최적의 도서라 할 수 있다.  

 

★ 프리스턴 리뷰 SAT, 2020년판(The Princeton Review’s Cracking the SAT, 2020 Edition)

배런의 책과 유사하게 프리스턴 리뷰의 ‘SAT 크랙킹’ 2020 에디션 리뷰 책은 시험 문제에 접근하는 방법과 시간 관리 등에 관한 전략을 제공한다. 또한 문법 규칙과 대수함수 등 학생들이 반드시 알아야 할 개념들을 다루며, 동시에 SAT 시험에 관한 포괄적인 리뷰도 제공한다.  

 

<SAT 수학을 위한 추천 서적들>

단일 SAT 과목에 중점을 맞춘 책들은 그 과목을 심층적으로 준비할 수 있도록 해준다. 또한 이러한 단일 과목 책들은 시험 준비를 위한 종합 서적보다 더 공부하기에 편할 수도 있다. 만약 어느 특정 영역에 더 많은 준비가 필요하거나, SAT 수퍼스코어링(Superscoring) 정책을 따르는 대학을 목표로 하고 있다면 아래 소개되는 책들은 훌륭한 자료가 될 수 있다.  

 

★ 스티브 워너 박사 저서 500개 새로운 SAT 수학 문제(Dr. Steve Warner’s 500 New SAT Math Problems) 

스티브 워너 박사의 500개 새로운 SAT 수학 문제는 그가 가장 최근에 제작한 문제집이다. 이 책은Heat of Algebra, Passport to Advanced Math, Problem Solving and Data Analysis, Geometry and Complex Numbers로 영역별 설명을 제공한다. 칼리지보드에 따르면 마지막 영역을 추가 토픽으로 부른다.  

 

★ 닥터 장의 SAT 800 수학 문제집 신간(Dr. Jang’s SAT 800 Math Workbook New Edition)

400장 이상의 두꺼운 장 박사의 SAT 800 수학 문제집은 그 두께에서 알 수 있듯이 많은 문제들을 제공한다는 점에서 좋은 수학 준비 서적이라 할 수 있다.  

 

★ PWN THE SAT: 수학 가이드, 4번째 에디션

PWN SAT는 SAT 수학에서 최고 점수를 목표로 하는 학생들을 위한 문제집이다. 이 책은 Techniques, Heat of Algebra, Passport to Advanced Math, Problem Solving and Data Analysis, Additional Topics in Math로 나눠진 5가지의 주요 섹션을 다루고 있다.  

각 섹션은 SAT 수학의 필수 원리와 구성 요소 개념으로 세분화된다.  

 

<SAT 독해 및 작문 향상에 좋은 추천 서적들>

만약 독해력 및 문법 영역에 대한 실력을 쌓고 싶다면 SAT 독해 및 작문을 다룬 에리카 멜처(Erica Meltzer)의 책을 참고하는 것이 좋다.  

 

★ 더 크리티컬 리더: SAT 독해 전체 가이드, 3번째 에디션(The Critical Reader: The Complete Guide to SAT Reading, 3rd Edition)

SAT 독해 영역 공부는 세세한 부분으로 나눠 공부하는 것이 어려워 보일 수 있다. 그러나 에리카 멜처의 책 SAT 독해 전체 가이드는 학생들이 독해에서 필요한 기술들을 잘 요약했다.  

 

★ 더 크리티컬 리더: SAT 문법의 얼티메이트 가이드, 4번째 에디션(The Critical Reader: The Ultimate Guide to SAT Grammar, 4th Edition)

에리카 멜처의 SAT 문법 가이드는 학생들이 SAT 작문 영역에서 알아야 할 중요 문법 규칙들을 설명한다. 더불어 시험 당일 시험지가 어떻게 보일지, 그리고 어떤 질문들을 받게 될지 등 학생들이 시험에 익숙해질 수 있도록 도와준다.  

 

<SAT 준비 서적을 이용한 공부 핵심 팁> 

SAT 공부는 다양한 책을 통해 공부할 수 있다는 점에서 많은 선택권이 주어진다.  

책들을 처음부터 끝까지 읽는 것보다는 계획을 세우고, 각 책들을 세부적으로 나누며, 쉬운 목표들을 세우고 이를 나눠 공부하는 것이 더 효과적일 수 있다.  

자신의 레벨을 점검하고, 어디서부터 출발해야 할지 결정하기 위해 칼리지보드의 모의 시험을 보는 것을 추천한다.  

정답 키를 이용해 점수를 확인하고, 그 결과를 분석해 어떤 영역에 더 집중해야 할지 결정한 후에 계획하는 방법은 SAT 고득점을 위한 필수 과정이다. 또한 시험 문제 중 하나를 저장할 수 있으며 이는 공식 SAT 시험을 응시하기 전 자신의 실력이 얼마나 향상됐는지 확인할 수 있는 좋은 팁이 될 수 있다. 앞서 말한 바와 같이, 다른 시험들은 시험 준비 상황을 측정하고, 자신의 필요에 따라 공부 계획을 재조정하기 위한 기준으로 활용될 수 있다. 

칼리스, 배런과 같은 전체적 내용을 다루는 서적들은 스티브 워너의 수학책과 에리카 멜처의 독해, 작문 가이드와 같은 주제별 도서들과 함께 사용될 수 있다. 학생들은 자신의 목표와 필요에 따라 각 과목당 시간 투자를 얼마나 해야할지 결정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공부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  

자신의 강점과 약점, 목표에 따라 맞춤형 학습계획을 세울 수 있는 기회들은 여전히 많이 있다.  

여기서 잊지 말아야 할 것은 자신이 세운 계획을 끝까지 지키기 위한 자기 훈련이 필요하다는 점이다.  

또한 자신의 공부 스타일, 흥미, 이해하는 방법, 계획성에 따라 어떤 공부 전략이 적합할지 생각해보는 것도 큰 도움이 될 것이다.  

 

정리: KTN 보도편집국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밴드로 보내기
  • 네이버로 보내기
  • 텀블러로 보내기
  • 핀터레스트로 보내기

Comments

Hot

인기 KTN 비즈 탐방 - 대학 입시 전문 학원 버클리 아카데미

“변화하는 대학 입시, 전문적인 전략 수립 중요하다”대학 입시 전문 학원인 버클리 아카데미(Berkeley Academy, 원장 제임스 서, 에밀리 홍)가 북텍사스에 진출한지 올해… 더보기
Hot

인기 대입 성공의 시작! 2022 SAT 시험 일정 선택 가이드

1년에 7회 실시되는 SAT. 자신의 일정과 가장 적합한 시험일은 언제일까?그리고 SAT 일정을 정하기에 앞서 아이들이 고려해야 할 필수 요소들은 무엇이 있을까?2022 SAT 날… 더보기
Hot

인기 올 여름 방학을 알차게 보낼 여름캠프 알아보기

텍사스의 뜨거운 여름이 또다시 다가오고 있다. 아이들은 손꼽아 기다리고 있을 여름 방학이지만 부모들은 마냥 즐겁지만은 않다. 부모의 입장에서 여름방학은 아이들이 부족한 공부를 보충… 더보기
Hot

인기 대학 지원은 전략이다! 나의 꿈을 펼칠 ‘완벽한 예비 대학 리스트’ 만들기

미 전역에는 3,000개 이상의 4년제 대학들이 있다. 때문에 어디를 가야할지, 대학 입학 응시를 앞두고 예비 대학 목록을 만드는 일은 학생들과 부모들에게 걱정과 두려움을 준다. … 더보기
Hot

인기 학령기 시작한 우리아이 "읽기와 쓰기 중요하다"

자녀에게 첫 그림책을 사준 것이 얼마 되지 않은 것 같은데 어느덧 1학년 입학을 앞두고 있다면? 많은 부모들이 막연한 두려움을 갖게 될 수도 있다. 사실 부모들만 두려운 것은 아니… 더보기
Hot

인기 고교 여름방학 알차게 보내기 "대학 여름 프로그램 가이드"

여름 프로그램은 고등학교 학생들에게 자신의 학문적 관심사를 탐구하고, 새로운 열정을 가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대학생활을 미리 맛보고, 전 세계의 다른 학생들과 어울릴 … 더보기
Hot

인기 “ 등록금 부담은 줄이고~ 대학 생활은 더욱 알차게~ ”

간편하게 신청하는 장학금!대학 입학에 앞서 장학금은 등록금을 낼 수 있는 좋은 자원이라 할 수 있다. 공짜로 수업료를 지불할 수 있는 이러한 장학금 혜택을 거절할 사람이 누가 있을… 더보기
Hot

인기 우리 아이, 경제 교육 이젠 선택 아닌 필수!

부모라면 누구나 가게나 상점에서 자녀와 장난감 때문에 씨름을 한 경험이 있을 것이다.아이들은 자신이 원하는 장난감이 생기면 그걸 얻기 위해 부모들에게 떼를 쓰기 시작한다. 사실 아… 더보기
Hot

인기 SAT/ACT 표준화 시험, 준비부터 꼼꼼하게

표준화 시험(standardized test)은 최근 교육에서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매년 자녀들은 1회 이상 표준화 시험에 응시할 수 있으며, 시험준비를 위해 상당한 시간… 더보기
Hot

인기 언어 발달의 기초, 유아기에 형성된다!

유아기 아이들의 발달과정 중 하나는 말하는 능력을 배우는 것이다. 이 아이들이 의사 소통을 배우는 기간 동안 다양하고 복잡한 과정들이 수반된다. 단어를 구성하는 소리를 익히는 것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