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인테리어]우리집에 어울리는 러그는?

0

가을맞이 인테리어 러그로 홈스타일링 하기! 

 

>> 러그 스타일 

러그 스타일은 가구나 조명 등과 마찬가지로 다양하고 수많은 선택 사항이 있다. 방 안의 러그가 전통적이거나 유러피안 스타일의 러그만 있어야 한다고 생각하지 말자. 물론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아온 스타일이지만 그 스타일들을 대체할 수 있는 모던하고 현대적인 스타일들도 많이 있다. 

취향에 따라 다르기는 하지만 강한 꽃무늬나 기하학적인 무늬 등이 좋은 예이다.  

스타일을 정하기 전에, 어떤 옵션이 가능한지 미리 알아보고, 꾸미고자 하는 방에 어떤 분위기를 연출하고 싶은지 생각해보아야 한다. 그 공간에 있는 모든 물건과 러그가 다 어울려야 할 필요는 없지만, 기존의 가구의 질감과 톤과는 어우러져야 한다는 점을 기억하자. 

 

>> 러그 색상

러그를 정할 때 첫 번째로 자연스럽게 고려하는 점이 색상이다. 자신이 어떤 색깔을 좋아하는지, 어떤 색깔로 꾸며진 공간에서 생활하는 것이 좋은지를 당연히 생각해 볼 필요가 있다. 하지만 이게 다가 아니다. 

러그의 색상이 공간 전체의 톤을 정하기 때문에, 공간과 잘 맞는 색상을 고르는 것은 아주 중요한 결정이다. 

이미 가구가 있는 상태라면, 기존의 가구 아이템들과 러그의 다양한 색상들이 잘 어울릴 지를 고려해야 한다. 공간에 색상과 패턴이 많이 사용된 경우에 러그는 자연스러운 톤이나 단색으로 선택하는 것이 대개 가장 좋다. 아직 가구를 채우지 않은 상태에서는 바닥, 천장, 벽의 톤을 고려하여 어떤 색상의 러그가 잘 어울릴 지 고려하면 된다. 러그는 포인트가 될 수도 있고, 잘 어우러질 수도 있어서 색상을 정하는데 있어서 어떻게 연출하고 싶은지 생각해보아야 한다.

 

>> 러그 무늬 

모든 사람이 무늬를 좋아하는 것은 아니지만, 가구와 벽이 모두 단색인 경우에는 어느 정도 무늬가 있는 러그가 공간에 생기를 불어넣을 수 있다. 마찬가지로, 가구에 무늬가 있는 경우에는 단색의 러그를 사용하면 차분한 효과를 낼 수 있다. 균형을 잘 맞추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에, 꾸밀 공간에 이미 가구가 있는 경우라면 러그를 선택하기 전에 이 공식을 적용해보자. 

만약 러그를 먼저 구매할 계획이라면, 눈길을 사로잡는 무늬부터 좀 더 잔잔한 무늬까지 어떤 무늬가 잘 맞을지 생각해보자. 무늬가 주는 효과는 러그의 색상과도 긴밀한 관계가 있기 때문에 이 두 가지 요소가 잘 어우러질 수 있는지 고려해보도록 해야 한다.

 

>> 러그 크기 

공간의 크기에 비해 너무 작은 러그를 고르는 경우가 공간 데코에 있어서 가장 흔한 실수이다. 평균적인 크기의 공간이라면, 벽과 러그 사이의 맨 바닥이 10-20인치 정도 드러나야 한다. 

방의 크기에 따라서, 적게는 8인치에서 많게는 24인치까지 조절할 수 있다. 어떤 경우에라도 러그를 방의 중앙에 위치하고 방의 각 4방향과 러그와의 간격이 동일해야 한다.  

러그는 또한 공간을 정의하는데 사용되기도 한다. 개방된 공간을 꾸미고자 하거나, 러그를 겹쳐 놓아 레이어 하는 경우에 룰은 조금 다르다. 

포인트를 주고 싶은 공간을 생각해보고 이에 기반하여 크기를 정하도록 한다. 다만, 너무 작은 러그보다는 차라리 큰 러그가 낫다는 점을 기억하자. 

 

>> 하이 파일 vs. 로우 파일 (러그 털의 길이)

러그를 선택할 때, 털이 짧고 긴 정도를 나타내는 로우, 미디움, 하이 중에 어떤 것을 원하는지 생각해보는 것이 중요하다. 

로우 파일 러그(low pile rug)는 보통 하이 파일 러그(high pile rug)보다는 더 강하고, 청소기를 사용하기에 용이하며 깨끗하게 관리하기에 좋다. 

또한 하이 파일 러그에 비해 덜 비싸다는 장점이 있다. 미디움이나 하이 파일처럼 털이 더 긴 러그의 경우에는 더 부드럽고 더욱 고급스러워 보이며 공간을 더욱 아늑하게 연출하는 효과가 있다. 

대개, 사람들의 이동이 많은 공간의 경우에는 면화를 사용한 러그인 더리(dhurrie)나 수공예 러그인 킬림(kilim)과 같은 로우 파일 러그를 선택하는 것이 도움이 되며, 사람들의 이동이 많지 않은 공간에는 더 두꺼운 러그를 선택하면 더욱 오래 사용할 수 있다. 

 

>> 라이프 스타일

공간을 실제 사용하는 사람의 라이프 스타일이 러그를 선택하는 데에 있어서 궁극적으로 가장 큰 결정 요소가 되어야 한다. 

만약 아이가 있거나 애완동물이 있는 경우라면, 하얀색 하이 파일 러그는 아마도 최고의 선택은 아닐 것이다. 

만약 많은 사용감이 예상되는 경우라면, 평평하게 짜임을 넣어 무늬가 있는 러그를 선택하면 얼룩을 가려주어 관리하기에 쉽고 깨끗하게 유지할 수 있어서 고려해 볼 만하다. 

반대로, 안락함과 고급스러움을 추구한다면 평평한 짜임이 있는 러그는 별 역할을 하지 못할 것이다. 대신에 더욱 부드러운 하이 파일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다만 로우 파일 러그보다는 손상에 취약하다는 점만 알아두도록 하자.

 

>> 관리 방법

러그를 선택할 때에는 러그를 관리하는데 얼마나 신경을 쓸 수 있을지 스스로 솔직하게 생각해보아야 한다. 대부분의 러그는 진공 청소기로 청소를 하고 정기적으로 교대하여 사용해야 한다. 

평평한 짜임이 있는 러그는 진공청소기로 청소를 하기에 용이하지만, 옛날 방식대로 밖으로 가지고 나가 러그를 쳐서 먼지를 털어내는 방법도 사용할 수 있다. 하이 파일 러그는 깨끗하게 관리하기가 좀 더 어렵기 때문에, 전문업체에 맡기거나 집에서 전문적으로 청소해주어야 한다. 

어떤 타입을 선택하던지, 러그의 소재와 바닥재에 맞는 러그 패드를 함께 깔아서 사용하도록 해야 한다. 러그는 되도록 직사광선에 노출하지 않아야 하며, 얼룩이 생긴 경우 방치해서는 안된다. 어떤 타입의 러그를 선택하던지 이런 점들에 유의하여 잘 관리 하지 않는다면, 러그는 금방 망가질 수 있다는 점을 명심하자.  

 

부동산파트너 편집팀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밴드로 보내기
  • 네이버로 보내기
  • 텀블러로 보내기
  • 핀터레스트로 보내기

Comments

[경제전망] 금리 인하는 언제쯤?

2024년에는 연방준비제도(연준·Fed)가 금리를 인하할 것이라는 예상이 주류를 이루는 가운데 구체적인 금리 인하 시기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3월 인하설이 5월 인하설로 옮겨 가더… 더보기

[Issue] 지금은 ‘딥페이크’중흥기

페이크(AI 기술을 기반으로 만들어낸 가짜 이미지) 기술이 금융 사기를 비롯해 선거,사회관계망서비스(SNS) 등 각종 분야에서 악용될 수 있다는 우려가 전 세계적으로 커지고 있다.… 더보기

[교육] 우리 아이 첫 휴대 전화, 언제 사주는 것이 …

부모가 살았던 세상과는 전혀 딴판인 지금 우리 아이들이 사는 세상, 요즘 아이들은 디지털 세대라 한다.사이버 세상에 상주하면서 소셜 미디어 속 자존감, 멀티 태스킹으로 전하되는 능… 더보기

[리빙 라이프] 봄봄봄~ 우리집 가치를 높이는 나무를…

본격적인 이사철을 앞두고 집을 판매하기에 앞서 많은 사람들이 주방 혹은 화장실 리모델링을 함으로써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하지만 의외의 선택지도 있다. 바로 주택 조경이다. 아… 더보기

[씽아나의 씽씽정보]

놀라운 삼각지 ‘TEX-A-PLEX’흔히 어떤 것이 크다고 할 때 미국에서는 이를‘텍사스 만큼 크다’고 말한다. 그만큼 우리가 사는 텍사스는 엄청난 규모를 자랑하는데, 실제로 텍사… 더보기

[달라스 라이프] 달라스 최고의 치즈 맛집 가볼까?

치즈는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고체 유제품으로 다양한 요리나 간식으로 자주 사용되는 재료이다.치즈의 역사와 문화는 오랜 역사를 거슬러 올라가는데 사람이 동물의 젖을 먹기 시작하면… 더보기

[부동산 전망] 북텍사스 주택 가격, 올해 다시 상승할…

DFW지역의 주택 가격이 지난해 4분기에 거의 상승하지 않은 반면, 전국 가격은 전년 대비 3.5%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전미 부동산 협회(National Association … 더보기

[텍사스 주택 부동산 시장] “집 팔아 부자되기?” …

북텍사스 주택 소유자들이 집을 매매할 때 여전히 큰 수익을 얻는 것으로 나타났다.지난해 DFW지역 주택 소유자는 일반적인 주택 매각으로 평균 11만 2,527달러의 이익을 얻은 것… 더보기

[텍사스 상업용 부동산 시장] 부진했던 오피스 빌딩 부…

미국내 최대 상업용 부동산 회사인 CBRE 그룹이 타격을 입은 오피스 부동산 사업에서 올해 반등을 노리고 있다.CBRE 그룹의 에마 지아마르티노(Emma Giamartino) 최고… 더보기

[Issue] 마이 스위트 홈! 생애 첫 주택 구매 주…

생애 첫 집을 사는 것은 정말 흥분되고 기쁜 일이다. 하지만 경험이 부족해 자칫 실수를 할 수도 있다. 이사철인 봄을 맞아 생애 첫집을 구하고 있다면 이것만은 피하도록 하자.1. …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