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SSUE] 집 구할 때 이건 꼭 체크 하세요!

0

주택 판매자들은 보통 오픈 하우스 전에 집을 단장하거나 정리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인다. 

또한 어떤 경우에는 집을 판매하는 데에 부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는 여러 문제들을 숨기려고 한다. 

특히 오래된 주택에 경우에는 더욱 그렇다. 이런 눈속임에 당하지 않기 위해 몇 가지 주의해야 할 점들이 있다. 

 

 ◈◈야드가 측면과 맞닿아 있거나 가까이에 있을 경우, 그 집은 흰개미 위험에 노출돼 있다. 

처음 집에 들어설 때, 집의 나무 측면의 바닥과 흙 사이에 거리를 살펴보는 것이 좋다. 거리가 6인치 미만의 집인 경우, 흰개미에 노출될 위험이 높은 정도라고 할 수 있다. 이 흰개미들은 집에 들어가 구조 부재를 먹기 위한 가장 짧은 지름길을 찾는다. 기억해야 할 것은 토양은 절대 집의 측면 부근에 기대거나 맞닿아 쌓여서는 안된다. 

 

 ◈◈집 근처 나무들은 하수구 문제를 야기할 수 있다. 

나무는 집 주변 조경의 필수적인 부분이다. 오래된 집들이 많은 동네의 경우에는 크고 우뚝 솟은 나무들이 더 많이 있을 수 있다. 하수도가 어디 방향으로 흐르는지 파악하기 위해서는 근처에 있는 정화 파이프를 찾아야 한다. 

보통 하수도는 시 하수도 본관과 연결돼 있다. 만약 둘러보고 있는 주택이 최종 구매 후보 리스트에 있다면, 지역 사무소에서 하수관 노선의 위치가 표시된 유틸리티 지도를 확인해보는 것이 좋다.

만약 확인이 힘들다면, 나무들이 하수관으로부터 최소 10피트 정도 떨어진 곳이 좋다. 20피트 정도 멀찍이 떨어진 곳은 더욱 좋은데, 나무 뿌리가 배수관에 닿을 가능성이 그만큼 낮아지기 때문이다. 

 

 ◈◈마당이 토대까지 아래로 기울어진 경우, 누수의 위험이 높다. 

물과 토대는 서로 섞이지 않는다. 건축 관련 법규는 종종 주택의 토대 벽을 따라 최소 2% 이상의 야드 경사도를 요구하는데, 이는 비 혹은 스프링쿨러 물이 빠져나가는 것을 막기 위함이다. 뒤집힌 야드 경사는 보통 흙을 옮기고, 토대 옆 부분을 높임으로 손쉽게 교정할 수 있다. 그러나 만약 물이 이미 토대로 흘러나가 지하에 누수가 발생한 경우, 곰팡이 혹은 흰 곰팡이가 발생했을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구매 결정에 더 신중해야 한다. 

 

 ◈◈향초나 방향제를 많이 사용한 집은 악취 문제가 있을 수 있다. 

대부분 많은 사람들이 집을 판매하기 전에 깨끗이 청소하는 것은 물론, 방향제를 이용해 집이 쾌적해 보이도록 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 그러나 집에 입구부터 향초 혹은 향이 강한 방향제가 가득하다고 생각해보자. 

이런 경우, 곰팡이와 애완견 배설물과 같은 안좋은 냄새를 감추려고 하는 의도일 수 있다. 만약 둘러보고 있는 집에 관심이 있다면 에이전트에게 프라이빗 쇼잉을 요청하는 것이 좋다. 또한 향초를 끄거나, 방향제 사용을 하지 말아줄 것을 요청하는 것도 바람직하다. 

 

 ◈◈전기 콘센트가 너무 적은 경우, 오래된 배선 문제가 있을 수 있다. 

현재 건축 관련 법규는 오늘날 현대 기기들과 장비들의 많은 사용을 고려해 선형 벽면 공간 8피트당 1개 기준으로 주택 내 여러 개의 콘센트를 설치하도록 하고 있다. 오래된 집에 경우에는 방마다 콘센트가 1개만 설치돼 있을 수 있는데, 이는 일반적으로 배선이 매우 오랫동안 개선되지 않았다는 것을 나타낸다. 또한, 콘센트에 단 2개의 슬롯만 있다면 이것 역시 주택의 오래된 배선을 보여주는 단서가 될 수 있다. 

 

 ◈◈낮은 수압은 오래된 아연도금 라인을 교체해야 한다는 경고 신호일 수 있다. 

구리, PVC, 그리고PEX는 현재 급수 라인 재료로 사용되고 있다. 그러나 오래된 주택은 녹과 부식이 발생하기 쉬운 아연도금 파이프를 여전히 사용하고 있을 수 있다. 아연도금 파이프는 1950년과 1960년대에 특히 유행했지만, 

수압 약화를 유발하는 부식 문제가 붉어지면서 그 인기가 급격히 떨어졌다. 일부 지역에서는 1990년대까지 아연도금 파이프를 사용했다. 만약 수도꼭지를 틀었는데 삐걱거리는 소리가 난다면, 이것은 주택 전체의 파이프를 교체 해야한다는 경고 신호다. 

 

 ◈◈실내 벽이 석고 재질이라면, 겨울철 집안이 추울 수 있다. 

목재 라스에 석고를 바르고, 완벽한 수준의 평평한 벽을 제작했던 과거 건축가들의 기술은 높이 살만하다. 그러나 석고와 라스로 제작된 벽은 단열 문제가 있다. 주로 오래된 집을 개조할 때에는 보통 석고를 제거하고, 새 배트 단열재를 설치한 후에 벽면 스터드를 건식벽 패널로 덮는게 일반적이기 때문에 아마 단열 문제가 해결됐을 수도 있다. 그러나 결정을 내리기 전에 외관을 둘러보는 것이 좋다. 16인치마다 벽 상단에 작은 원형 플러그가 있다면, 스터드 공간에 단열재 추가됐음을 나타낸다. 

 

 ◈◈다같이 공유하는 드라이브웨이는 이웃 간의 분쟁을 일으킬 수 있다. 

옛말에 “좋은 울타리가 좋은 이웃을 만든다”는 말이 있다. 드라이브웨이를 함께 공유할 경우, 서로 분란이 일어날 수 있다. 아무리 친절한 이웃과 동네, 조용하고 완벽한 동네처럼 보일지라도 지금 보고 있는 집이 옆집과 드라이브웨이를 공유한다면, 이웃 중 한 명이 무심코 중앙선을 넘어 주차하게 될 수도 있다. 이런 번거로움을 감안할 정도로 이 집이 가치가 있는지 생각해봐야 한다. 

 

 ◈◈문의 스트라이크 플레이트 위 혹은 아래에 있는 구멍을 잘 살펴봐야 한다. 

종종 주택 구입자들은 문이 잘 열리고 닫히지 않는다는 점을 인지하고, 그 집에 어떤 구조적 문제를 의심하게 된다. 

문이 깎이거나 잘려져 쉽게 열고 닫힐 수 있는 경우, 문이 인위적으로 깎인 경우라면, 스트라이크 플레이트 역시 조정이 필요한 경우가 많다. 

만약 스트라이크 플레이트 위 혹은 아래에 구멍이 보인다면 스트라이크 플레이트가 이동했음을 나타내는 것이며, 이는 이동이 불가피했던 구조적인 이유가 있었다는 것을 뜻하는 것이다. 

 

 ◈◈고르지 않은 베이스보드는 구조적 문제 때문일 수 있다. 

실내 안쪽 모서리 부분의 큰 간격이 보인다면, 집 전체가 움직였음을 뜻하며, 이는 구조적 문제가 있다는 것을 나타낸다. 그러나 일부 판매자는 문제를 숨기기 위해 모서리를 고정해 벽을 새롭게 도배했을 수도 있다. 

이런 경우 이런 결함을 발견하는 것이 더욱 어렵기 때문에 각 코너의 바닥에서 베이스보드가 만나는 곳을 반드시 살펴봐야 한다. 베이스보드가 고르지 않다면 모서리를 보수했던 것인지, 밑에 구조적 문제가 숨겨져 있는 것은 아닌지 의심해봐야 한다.

 

부동산파트너 편집팀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밴드로 보내기
  • 네이버로 보내기
  • 텀블러로 보내기
  • 핀터레스트로 보내기

Comments

[부동산 전망] 바이어와 셀러가 알아야할 기후 리스크가 주택 시장에 미치는 영향

미국 주택의 44.8%가 환경 위협으로 인한 심각한 피해를 입을 위험에 처해 있다.Realtor.com의 새로운 보고서에 따르면 거의 22조 달러에 달하는 주거용 부동산이 홍수, … 더보기

[텍사스 주택 부동산 시장] “주택 거래 6% 커미션 사라진다” 주택시장업계 뒤집히나?

“주택 거래 6% 커미션 사라진다” 주택시장업계 뒤집히나?미국민들이 주택을 사고 파는 방식에 광범위한 변화를 가져올 수 있는 길이 열렸다.전미부동산중개인협회(National Ass… 더보기

[텍사스 상업용 부동산 시장] DFW, 산업 건설 부문 1위 자리 잃었다

DFW, 산업 건설 부문 1위 자리 잃었다DFW 지역 개발 파이프라인에 3천 3백만 평방피트가 넘는 산업 건설 면적은 북텍사스가 올해 산업 건설 부문에서 1위 자리를 유지하기에는 … 더보기

[Issue] z 세대가 선택한 보금자리, 텍사스!

▣ 텍사스주, 젊은 세대 유치에 가장 적합한 주미국의 Z세대가 다른 어떤 주보다 텍사스를 새 보금자리로 선택하고 있다는 조사결과가 나와 주목된다.시애틀에 본사를 둔 부동산 회사인 … 더보기

[Interior] 패티오 가구 구매 추천 사이트 총집합!

따뜻한 봄 날씨가 텍사스에 찾아왔다.완연한 봄의 기운을 느끼고자 많은 사람들이 야외 피크닉을 가거나 집 뒤의 패티오에서 조촐한 티 타임을 갖는다. 덕분에 이시기에 자신의 집 패티오… 더보기

[소피아 씽의 단지탐방] “요즘 사람들은 셀라이나로 간다”

요즘 물가가 올라서 집값도 오르고 이자율도 내려올 생각을 하지 않아 집 사기 힘들다는 사람들도 많다.하지만 그 와중에도 집을 꼭 사야 한다면 많은 사람들이 선택하는 곳이 바로 텍사… 더보기

[부동산 전망] 북텍사스 주택 가격, 올해 다시 상승할까?

DFW지역의 주택 가격이 지난해 4분기에 거의 상승하지 않은 반면, 전국 가격은 전년 대비 3.5%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전미 부동산 협회(National Association … 더보기

[텍사스 주택 부동산 시장] “집 팔아 부자되기?” DFW 주택 판매자 여전히 큰 수익 얻어…

북텍사스 주택 소유자들이 집을 매매할 때 여전히 큰 수익을 얻는 것으로 나타났다.지난해 DFW지역 주택 소유자는 일반적인 주택 매각으로 평균 11만 2,527달러의 이익을 얻은 것… 더보기

[텍사스 상업용 부동산 시장] 부진했던 오피스 빌딩 부문, 최악의 상황 끝났나?

미국내 최대 상업용 부동산 회사인 CBRE 그룹이 타격을 입은 오피스 부동산 사업에서 올해 반등을 노리고 있다.CBRE 그룹의 에마 지아마르티노(Emma Giamartino) 최고… 더보기

[Issue] 마이 스위트 홈! 생애 첫 주택 구매 주의해야할 15가지

생애 첫 집을 사는 것은 정말 흥분되고 기쁜 일이다. 하지만 경험이 부족해 자칫 실수를 할 수도 있다. 이사철인 봄을 맞아 생애 첫집을 구하고 있다면 이것만은 피하도록 하자.1. …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