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terior]인테리어 초보도 실패하지 않는다~ 최고의 페인트 색상 선택하는 방법

0

적절한 실내 페인트 색상을 선택하는 가장 쉬운 방법은 자신이 가장 좋아하는 색상에서부터 시작하는 것이다. 자신이 가장 좋아하는 색상을 기본색으로 정하고, 기본색을 바탕으로 색의 구성을 만들어 나갈 수 있다. 자신이 가장 좋아하는 색상들은 공간 전체에 새로운 컬러 팔레트를 만드는 완벽한 영감이 될 수 있다. 좋아하는 색상을 찾는 방법과 이를 활용하는 방법을 확인해보자.  

 

◈ 영감이 떠오르는 페인트 색상을 찾자 

잡지와 카탈로그는 언제나 집 꾸미기에 영감을 주는 대표적인 방법이다. 인터넷을 사용하면 새로운 영감을 받을 수 있는 자료들을 다양하게 확인할 수 있다. 인테리어 회사들의 웹사이트의 공간을 꾸며 놓은 사진에서 영감을 받을 수도 있다. 또한 페인트 회사 웹사이트에서 제안하는 색상을 사용하는 방법도 확인할 수 있다. 특히 최근에는 핀터레스트(Pinterest)와 인스타그램(Instagram)과 같은 소셜 미디어 사이트에서 실시간으로 업데이트되는 자료를 확인할 수 있다.

 

◈ 프린트된 천에서 페인트 색상을 정해보자 

실내 페인트 색상을 선택하는 가장 쉬운 방법 중에 하나는 프린트된 천에서 시작하는 것이다. 쿠션, 이불과 식탁보 등에서 페인트 색상의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다. 만약 벽에 액센트를 주고 싶다면, 강한 색을 골라보자. 좀 더 정적이거나 큰 공간에 어울릴만한 페인트 색상을 골라야 한다면, 프린트 천에서 작은 디테일에 사용된 색상을 선택하면 된다. 

 

◈ 외부에서 아이디어를 찾아보자

색을 구성하는 데 있어서 외부에서 아이디어를 착안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자연의 초록색 혹은 바닷가의 여유로운 느낌의 파란색 등 어떤 색상을 선택하던지 외부에서 영감을 받은 색의 구성은 평화롭고 편안한 느낌을 준다. 좋아하는 페인트 색을 골라서 샘플로 약간만 칠해본 후에 밤낮으로 하루 동안 색을 확인해 보자. 가장 사실적으로 색상을 볼 수 있도록 커튼이나 블라인드를 치고 색상을 여러 방면으로 확인하자. 

 

◈ 예술작품에서 페인트 색상을 찾아보자 

인테리어 디자이너들이 많이 사용하는 방법 중 하나는 의뢰인의 집에 있는 예술작품 속에서 페인트 색상을 선택하는 것이다. 대부분의 예술가들은 색과 빛의 전문가로, 자신의 작품에 맞는 색상을 구성한다. 예술가들의 영감에서 착안하여 자신이 좋아하는 예술작품 속의 색상을 선택해 보자. 또한 같은 예술작품의 보색을 선택하여 색상을 구성해 볼 수도 있다. 

 

◈ 한 단계 밝거나 어두운 색을 시도해보자

가끔은 약간 조절만 하면 실내에 알맞은 페인트 색상을 찾을 수 있다. 선택한 페인트 색상을 포기하기 전에, 같은 색의 한 단계 밝거나 어두운 페인트를 고려해 보자. 대부분의 페인트 색상은 페인트 스트립에 표시된 점진적인 밝기를 확인하면 된다. 또한 페인트 가게에서 밝기와 어두운 정도를 조절하여 맞춤형 페인트도 만들 수 있다.

 

◈ 언더톤을 사용해보자 

실내 페인트 색상을 선택할 때, 언더톤이 마음에 들지 않을 수도 있다. 쉽게 말하면, 언더톤은 한 색상의 바탕이 되는 밑색상이라고 할 수 있다. 단순한 베이지색도 만약 강한 녹색 언더톤을 띈다면, 더 이상 단순하다고 말할 수 없을 것이다. 

특정 페인트 색상의 언더톤이 집에서 어떨지 정확히 확인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직접 샘플을 칠해보는 것이다. 집의 공간마다 언더톤은 빛을 반사하며 다른 느낌을 낼 수 있기 때문에 샘플 작업을 하는 것은 필수적이다. 

 

◈ 쇼핑 전에 숙제부터 하자 

페인트 매장에 가기 전, 카탈로그, 잡지 등에서 영감을 된 것들을 모아보자. 이렇게 하면 페인트 매장에 처음 방문하여 너무 많은 페인트 종이 샘플을 가지고 오는 일을 방지할 수 있다. 

페인트 색상을 선택하는 데 있어서 가장 어려운 부분이 처음에 너무 많은 선택 사항을 두는 것이다. 페인트 색상의 후보를 줄여 나가기 시작하면, 다시 페인트 매장에 가서 집에 칠해보고자 하는 페인트 색상 샘플을 구입하도록 한다. 이 단계는 완벽한 색상을 찾는 데 있어서 아주 중요하다.

 

◈ 페인트칠 하기 전 샘플을 확인하자 

이 단순한 법칙을 절대로 무시해서는 안 된다. 고려하고 있는 페인트 색상 중, 어떤 것일지라도 항상 샘플을 확인해야 한다. 새로 작업을 시작하면 페인트도 대량으로 사야 하고 시간도 들여야 하기 때문에, 한 번에 제대로 알맞은 색상을 고르는 것이 중요하다.

페인트 매장의 뒤편을 보면, 페인트를 리턴한 사람들의 통이 쌓여있을 것이다. 그런 사람들과 같은 실수를 반복하지 말자. 페인트가 얼마나 필요한지 확인하여 소비를 최소화하도록 한다. 샘플 확인이 가장 중요한 단계임을 꼭 기억하자.

 

◈ 내부 색상의 패턴을 생각하자

작은 집을 꾸밀 때에는 모든 공간을 아우르는 페인트 색상의 흐름을 사용하여 더 큰 공간으로 보이는 시각적인 효과를 낼 수 있다. 또한 집의 모든 공간에 같은 페인트 색상을 사용하면 편안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페인트 색상의 흐름을 사용하는 가장 멋진 방법은 집의 특징적인 색상이 될 만한 무채색을 선택하는 것이다. 각 방에 액센트 컬러를 사용해도 좋다. 혹은 각 방에 액센트 컬러의 양과 면적을 달리하여 사용하는 방법도 있다. 방마다 바닥재는 비슷하게 유지하고 몰딩을 둘러서 전체적으로 잘 어우러지도록 한다. 

 

◈ 컬러 컨설턴트에게 상담을 받아보자 

컬러 컨설턴트는 시도해 볼 만한 페인트 색상 아이디어와 집에 어울리는 맞춤형 컬러 팔레트 서비스를 제공한다. 컬러 컨설턴트를 만나기 전에 아이디어와 영감을 받은 자료를 모아서 자신의 생각을 직접 보여줄 수 있도록 하자. 컬러 컨설턴트에게 특정한 시간에 방문하여 의뢰하는 공간에 자연광이 어떻게 드는지, 어떤 부분이 고민이 되는지 직접 확인할 수 있는지 물어봐야 한다. 컬러 컨설턴트가 공간에 색상의 문제를 바로잡기 위해 전등 교체를 제안할 수도 있는 점을 염두해두자. 

 

◈ 페인트 색상 앱을 사용하자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의 카메라만 있으면 대부분의 유명한 페인트 색상 앱을 사용하여 어느 장소에나 사용된 색상을 찾을 수 있도록 도와준다. 정확도에서 약간 차이가 날 수는 있어도 비슷한 색상을 제안한다. 

좋은 앱들은 사용자가 선택한 색상들을 사용한 컬러 팔레트 또한 제안하며, 소셜 미디어의 친구들과 컬러 팔레트를 공유할 수 있도록 한다. 페인트 구입 팁과 기본 DIY 영상과 같은 추가적인 정보들도 찾아볼 수 있다.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밴드로 보내기
  • 네이버로 보내기
  • 텀블러로 보내기
  • 핀터레스트로 보내기

Comments

[경제전망] 금리 인하는 언제쯤?

2024년에는 연방준비제도(연준·Fed)가 금리를 인하할 것이라는 예상이 주류를 이루는 가운데 구체적인 금리 인하 시기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3월 인하설이 5월 인하설로 옮겨 가더… 더보기

[Issue] 지금은 ‘딥페이크’중흥기

페이크(AI 기술을 기반으로 만들어낸 가짜 이미지) 기술이 금융 사기를 비롯해 선거,사회관계망서비스(SNS) 등 각종 분야에서 악용될 수 있다는 우려가 전 세계적으로 커지고 있다.… 더보기

[교육] 우리 아이 첫 휴대 전화, 언제 사주는 것이 좋을까?

부모가 살았던 세상과는 전혀 딴판인 지금 우리 아이들이 사는 세상, 요즘 아이들은 디지털 세대라 한다.사이버 세상에 상주하면서 소셜 미디어 속 자존감, 멀티 태스킹으로 전하되는 능… 더보기

[리빙 라이프] 봄봄봄~ 우리집 가치를 높이는 나무를 심어보자!

본격적인 이사철을 앞두고 집을 판매하기에 앞서 많은 사람들이 주방 혹은 화장실 리모델링을 함으로써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하지만 의외의 선택지도 있다. 바로 주택 조경이다. 아… 더보기

[씽아나의 씽씽정보]

놀라운 삼각지 ‘TEX-A-PLEX’흔히 어떤 것이 크다고 할 때 미국에서는 이를‘텍사스 만큼 크다’고 말한다. 그만큼 우리가 사는 텍사스는 엄청난 규모를 자랑하는데, 실제로 텍사… 더보기

[달라스 라이프] 달라스 최고의 치즈 맛집 가볼까?

치즈는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고체 유제품으로 다양한 요리나 간식으로 자주 사용되는 재료이다.치즈의 역사와 문화는 오랜 역사를 거슬러 올라가는데 사람이 동물의 젖을 먹기 시작하면… 더보기

[부동산 전망] 북텍사스 주택 가격, 올해 다시 상승할까?

DFW지역의 주택 가격이 지난해 4분기에 거의 상승하지 않은 반면, 전국 가격은 전년 대비 3.5%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전미 부동산 협회(National Association … 더보기

[텍사스 주택 부동산 시장] “집 팔아 부자되기?” DFW 주택 판매자 여전히 큰 수익 얻어…

북텍사스 주택 소유자들이 집을 매매할 때 여전히 큰 수익을 얻는 것으로 나타났다.지난해 DFW지역 주택 소유자는 일반적인 주택 매각으로 평균 11만 2,527달러의 이익을 얻은 것… 더보기

[텍사스 상업용 부동산 시장] 부진했던 오피스 빌딩 부문, 최악의 상황 끝났나?

미국내 최대 상업용 부동산 회사인 CBRE 그룹이 타격을 입은 오피스 부동산 사업에서 올해 반등을 노리고 있다.CBRE 그룹의 에마 지아마르티노(Emma Giamartino) 최고… 더보기

[Issue] 마이 스위트 홈! 생애 첫 주택 구매 주의해야할 15가지

생애 첫 집을 사는 것은 정말 흥분되고 기쁜 일이다. 하지만 경험이 부족해 자칫 실수를 할 수도 있다. 이사철인 봄을 맞아 생애 첫집을 구하고 있다면 이것만은 피하도록 하자.1. …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