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교육]성장하는 즐거움! 여름 캠프에서만 누릴 수 있는 특별한 혜택!

0

텍사스의 뜨거운 여름이 또다시 다가오고 있다. 

아이들은 손꼽아 기다리고 있을 여름 방학이지만 부모들은 마냥 즐겁지만은 않다. 부모의 입장에서 여름방학은 아이들이 부족한 공부를 보충하고 다음 학기를 준비해야 하는 시기이고, 여러가지 고려해야 할 사항이 많기 때문이다.   

길고 긴 아이의 여름방학 동안 양육과 일을 어떻게 병행할 수 있을까? 아이를 믿고 맡길 수 있는 여름 교육 프로그램들은 무엇이 있을까? 또한 식비 및 전기료 지출이 올라갈 것에 대한 걱정도 하게 될 것이다. 

이런 다양한 질문과 걱정에 대한 대답을 간단 명료하게 두 단어로 요약할 수 있다. 바로 ‘여름 캠프(Summer Camp)’다. 여름 캠프는 아이들에게 재미를 줄 뿐 아니라 다양한 혜택도 있다. 

 

새로운 친구 만나기

여름 캠프의 가장 큰 장점 중 하나는 또래 친구들과 어울리고, 새로운 친구들을 만날 수 있다는 점이다. 

여름 방학 동안 몇몇 아이들은 또래 친구들과 우정을 쌓거나, 유지하는 것을 어려워하는 경우가 있다. 

형제나 사촌들을 제외하고 많은 아이들은 학교가 아닌 다른 곳에서 주로 어른들과 많이 교류한다. 

아이들은 공유와 경계 설정, 문제 해결과 같은 사회화를 통해 삶의 중요한 기술을 학습할 뿐 아니라 또래 친구들과의 상호교류를 통해 강하고 건강한 관계를 발전시키는 방법을 배운다. 

여름 캠프는 아이들의 사교성과 의사결정 능력, 그리고 멋진 야외 활동을 체험할 수 있도록 안전한 환경을 제공한다. 실제 어린 나이의 사회화는 집에서 하는 독서보다 더 많은 잠재적 성장과 발달을 이룰 수 있도록 해줘 장기적 관점에서 더욱 긍정적이라 할 수 있다. 

여름 캠프와 같은 즐거운 환경은 유소년기부터 청소년기까지 자녀들이 사회화를 학습할 수 있도록 해주는 훌륭한 방법이다. 

 

스크린 타임 감축 및 운동 시간 

늘리기

첨단 과학기술로 가득 찬 이 세상에 살아가며 많은 현대인들은 앉아서 생활하는 습관과 관련된 많은 질병들을 앓고 있다. 

세계보건기구(WHO)에 따르면 앉아서 생활하는 이러한 생활 방식은 사망을 일으키는 주요 원인들을 증가시키고 심혈관 질환과 당뇨병, 비만의 위험을 2배로 증가시킨다. 또한 대장암과 고혈압, 골다공증, 지질 장애, 우울증, 불안 장애가 발병할 위험을 증가시킨다고 한다. 

이런 대부분의 질병들은 예방가능하다. 여름 방학 동안 아이들이 신체적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집에서 TV 시청을 줄이는 방법도 있지만 가장 좋은 방법은 아이들을 여름 캠프에 보내는 것이다. 

대부분의 여름 캠프 프로그램들은 야외 활동을 중심으로 구성됐고, 어린이들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신체 활동을 제공한다. 

아이들은 집 밖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하이킹, 양궁, 승마, 수영, 집라인, 팀 스포츠와 같은 활동을 통해 운동 신경도 기를 수 있다. 여름 캠프를 통해 아이들은 야외를 탐험하고, 새로운 아이들과 교류하게 될 것이며, 이를 통해 세상을 바라보는 관점 역시 넓힐 수 있다는 점에서 여름 캠프는 아이들에게 새로운 세상으로 향하는 문을 열어주는 최고의 기회라 할 수 있다. 

 

개인적 성장 및 학습, 자기 개발

여름 캠프는 주로 한 주제에 초점을 맞추거나 학습과 탐구, 인격 형성, 그리고 개인적 성장의 측면을 아우르는 통합형 프로그램들을 제공한다. 

만약 아이들을 위한 재미있는 여름 활동을 찾고 있다면 스포츠 캠프와 요리 캠프, 아트 캠프, 과학 캠프 등 다양한 종류의 캠프들을 찾아보라. 

아이들이 즐겁게 시간을 보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스스로 도전을 받을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을 가지게 될 것이다. 

아이들이 재미를 느끼고 자신의 관심사를 탐구하는 동안, 학습과 팀워크, 문제 해결, 지식, 자각 능력도 함께 기를 수 있을 것이다. 

실제로 여름 캠프에 자녀를 보낸 경험이 있는 가정 중 약 70%가 아이들이 캠프를 통해 자신감을 얻었다고 보고한 바 있다. 강한 자아 의식은 사회에서 매우 중요한 부분이며, 여름 캠프 참가는 아이들에게 긍정적 영향을 줄 수 있고, 이를 통해 자아의식을 기를 수 있는 기회를 선사할 것이다. 

전통적인 교실 환경이 아닌 새로운 세계에 대해 배우는 것은 자녀 스스로의 성장과 발전에 큰 도움이 될 것이다. 

 

긍정적 롤 모델

여름 캠프의 또다른 장점 중 하나는 자녀에게 긍정적인 역할 모델들과 교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는 점이다. 보통 캠프 상담사는 여름 방학 동안 자원봉사를 하거나 아르바이트를 하는 젊은 대학생들이다. 

이런 젊은 상담사들은 활동적일 뿐만 아니라 아이들에게 영감을 줄 수 있는 ‘멋진’ 사람으로 아이들은 인식하게 된다. 또한 때때로 부모보다 더 친밀감을 느끼기도 하며, 이런 긍정적인 롤 모델은 자녀의 삶에 큰 자산이 될 수 있다. 

이들은 아이들이 몇 년 안에 자신의 삶이 어떻게 바뀔지 미리 볼 수 있도록 돕기도 하며, 만약 ‘여름 캠프 상담사’가 정직한 성격과 좋은 영향력을 갖고 있는 사람이라면 아이들은 이들을 보고 따라할 가능성이 높다. 

더불어 이들과 아이들의 협업 과정은 아이들에게 공통체 의식을 심어줄 수 있다. 

이런 롤 모델 관계 형성은 향후 학교와 삶에서 성공적인 삶을 이루기 위해 필요한 아이들의 자신감과 자존감, 그리고 기술 개발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전반적으로 어린이와 청소년들은 자신들의 삶에서 건강하고 긍정적인 어른들과 소통할수록 향후 모든 분야에서 뛰어난 능력을 발휘할 가능성이 높다.  

 

추억 만들기

많은 어른들은 자신의 기억 중 가장 좋았던 때를 떠올리라고 하면, 화창한 여름 캠프에 대한 경험을 떠올릴 것이다. 안타깝게도, 오늘날의 아이들은 테크놀로지 시대 이전에 있던 단순한 삶의 가치를 놓치고 있다. 

현재 우리의 시대는 예전보다 빠른 변화를 경험하고 있고, 엄청난 가치를 지니고 있지만 단순하고, 순수한 어린 시절의 기억을 갖는 것만큼 좋은 것은 없다. 

여름 캠프 프로그램에서 의사결정 기술과 리더십 기술, 사교 기술을 습득하는 것 외에도 아이들은 다양한 신체 활동을 체험할 수 있다. 

처음에는 아이들이 휴대폰과 태블릿, 또는 게임을 하지 못하는 것에 반감을 드러낼 수 있지만 캠프에서 만난 또래와의 교류, 탐험, 다양한 활동 참여, 새로운 모험을 시작하기만 한다면 이들은 자신의 인생의 이야기, 즐거운 추억, 우정, 인생의 교훈 등 더욱 가치 있고 중요한 것들을 배우고 캠프를 떠나게 될 것이다.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밴드로 보내기
  • 네이버로 보내기
  • 텀블러로 보내기
  • 핀터레스트로 보내기

Comments

[경제전망] 금리 인하는 언제쯤?

2024년에는 연방준비제도(연준·Fed)가 금리를 인하할 것이라는 예상이 주류를 이루는 가운데 구체적인 금리 인하 시기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3월 인하설이 5월 인하설로 옮겨 가더… 더보기

[Issue] 지금은 ‘딥페이크’중흥기

페이크(AI 기술을 기반으로 만들어낸 가짜 이미지) 기술이 금융 사기를 비롯해 선거,사회관계망서비스(SNS) 등 각종 분야에서 악용될 수 있다는 우려가 전 세계적으로 커지고 있다.… 더보기

[교육] 우리 아이 첫 휴대 전화, 언제 사주는 것이 …

부모가 살았던 세상과는 전혀 딴판인 지금 우리 아이들이 사는 세상, 요즘 아이들은 디지털 세대라 한다.사이버 세상에 상주하면서 소셜 미디어 속 자존감, 멀티 태스킹으로 전하되는 능… 더보기

[리빙 라이프] 봄봄봄~ 우리집 가치를 높이는 나무를…

본격적인 이사철을 앞두고 집을 판매하기에 앞서 많은 사람들이 주방 혹은 화장실 리모델링을 함으로써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하지만 의외의 선택지도 있다. 바로 주택 조경이다. 아… 더보기

[씽아나의 씽씽정보]

놀라운 삼각지 ‘TEX-A-PLEX’흔히 어떤 것이 크다고 할 때 미국에서는 이를‘텍사스 만큼 크다’고 말한다. 그만큼 우리가 사는 텍사스는 엄청난 규모를 자랑하는데, 실제로 텍사… 더보기

[달라스 라이프] 달라스 최고의 치즈 맛집 가볼까?

치즈는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고체 유제품으로 다양한 요리나 간식으로 자주 사용되는 재료이다.치즈의 역사와 문화는 오랜 역사를 거슬러 올라가는데 사람이 동물의 젖을 먹기 시작하면… 더보기

[부동산 전망] 북텍사스 주택 가격, 올해 다시 상승할…

DFW지역의 주택 가격이 지난해 4분기에 거의 상승하지 않은 반면, 전국 가격은 전년 대비 3.5%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전미 부동산 협회(National Association … 더보기

[텍사스 주택 부동산 시장] “집 팔아 부자되기?” …

북텍사스 주택 소유자들이 집을 매매할 때 여전히 큰 수익을 얻는 것으로 나타났다.지난해 DFW지역 주택 소유자는 일반적인 주택 매각으로 평균 11만 2,527달러의 이익을 얻은 것… 더보기

[텍사스 상업용 부동산 시장] 부진했던 오피스 빌딩 부…

미국내 최대 상업용 부동산 회사인 CBRE 그룹이 타격을 입은 오피스 부동산 사업에서 올해 반등을 노리고 있다.CBRE 그룹의 에마 지아마르티노(Emma Giamartino) 최고… 더보기

[Issue] 마이 스위트 홈! 생애 첫 주택 구매 주…

생애 첫 집을 사는 것은 정말 흥분되고 기쁜 일이다. 하지만 경험이 부족해 자칫 실수를 할 수도 있다. 이사철인 봄을 맞아 생애 첫집을 구하고 있다면 이것만은 피하도록 하자.1. …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