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범함은 거부한다! 대학교의 특이한 전공들~

0

국립 교육 통계 센터(National Center for Education Statistics)에 따르면 가장 인기있는 대학의 전공 TOP5는 경영, 의료, 역사학이나 사회학, 심리학과 생물학이다. 하지만 이 중에 어느 것에도 관심이 가지 않는다면 다음의 가장 특이한 대학 전공 10가지를 확인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사람들은 일반적이지 않은 전공을 “이상한 대학 전공” 혹은 “멋진 대학 전공”으로 평가하겠지만 전공 필수 과정만 살펴봐도 다양한 사람들이 관심을 가질 가능성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1: 백파이프 학과

백파이프 전문가가 되고 싶다면, 꿈을 이룰 수 있다. 카네기 멜런 대학은 미국에서 유일한 백파이프 전공자를 키워내는 곳이다. 이 학교의 음악 프로그램은 국내 최정상급의 하나로 평가 받고 있으며, 정기적으로 최고의 음악가를 배출하고 있다. 백파이프는 학생들이 전공으로 흔히 선택하는 악기는 아니지만 만약 전공으로 선택한다면 세심하고 철저한 음악 교육 과정을 예상해야 한다. 이 학교는 1990년도부터 백파이프 전공을 제공했으며, 예비 지원자는 지원 시에 이미 백파이프로 뛰어난 역량을 잘 갖추고 있어야 한다. 

제공하는 학교: 카네기 멜런 유니버시티(Carnegie Mellon University)

 

#2: 캐나다 학과 

미국의 북쪽에 위치해 있는 크고 쌀쌀한 나라에 관심이 있다면 캐나다학을 전공하는 것을 고려해보자. 이 곳의 학위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은 캐나다의 역사, 캐나다와 미국의 관계, 캐나다 사람들의 기원 및 발전과 함께 다양한 여러 학문 분야에 걸친 수업을 듣게 된다. 또한 캐나다의 공식 언어 중 하나가 프랑스어이기 때문에 최소 중급 수준의 프랑스어 수업까지 수강해야 한다.

제공하는 학교: 유니버시티 오브 워싱턴(University of Washington) 

 

#3: 가구 디자인 학과

모든 사람들은 가구를 사용하며 누군가는 의자, 쇼파, 테이블과 같은 가구를 만들어야 한다. 그 사람이 당신일 될 수도 있다. 많은 아트 스쿨에서 가구 디자인 학과를 운영하고 있다. 가구 디자인과에서는 매력적이고 기능성을 살린 가구를 디자인하는 과정과 목공과 용점과 같이 실제로 가구를 만드는데 필요한 기술적인 부분에 대해 배울 수 있다. 

제공하는 학교: 미네폴리스 칼리지 오브 아트 앤드 디자인(Minneapolis College of Art and Design), 버팔로 스테이트(Buffalo State), 인디애나 유니버시티(Indiana University), 펄듀 유니버시티 인디아나폴리스(Purdue University Indianapolis) 헤론 스쿨 오브 알트 앤드 디자인(Herron School of Art and Design)

 

#4: 감귤 학과

자몽을 좋아하고 여름에 가장 좋아하는 음료가 레몬에이드인 사람에게는 감귤학 전공을 추천한다. 이 학위는 감귤로 유명한 주의 수도인 플로리다에 위치한 대학에서 제공된다. 학생들은 귤과 오렌지를 구별하는 방법 그 이상의 것들을 배우게 된다. 학생들은 화학, 유전학과 식물, 생물학 등의 수업을 듣게 된다. 또한 감귤 해충 관리법, 감귤 생산과 경영 실습, 감귤 과수원 관리와 같은 맞춤형 주제에 대해서도 배우게 된다.

제공하는 학교: 플로리다 서던 칼리지(Florida Southern College)

 

 #5: 코미디 학과

코미디 예술 전공자들은 다른 사람을 웃기는데 많은 시간을 보내게 될 것이다. 학생들은 쓰기와 프레젠테이션 기술을 모두 연마해 재미있는 대본을 만들고 즉흥극이나 오픈 마이크 나이트에서 자신의 무대를 선보이게 된다. 

제공하는 학교: 캘리포니아 뱁티스트 유니버시티(California Baptist University), 디폴 유니버시티(DePaul University), 에머슨 칼리지(Emerson College)

 

#6: 해상 운송 학과

해상 운송 학과는 다양한 크기의 선박을 몰고 제어하는데 필요한 기술적인 지식을 가르쳐준다. 이 전공은 해양 산업의 엔지니어링, 항해, 보안과 다양한 측면에 대해 배우게 된다. 졸업생들은 대부분 해안 경비대원, 상업 해운산업, 상업 어부, 항만 관리자 등과 같은 직업을 선택한다.

제공하는 학교: 매사추세츠 마리타임 아카데미(Massachusetts Maritime Academy), 텍사스 A&M 유니버시티 엣 갤베스톤(Texas A&M University at Galveston), 텍사스 서던 유니버시티(Texas Southern University), 유나이티드 스테이츠 멀찬트 마린 아카데미(United States Merchant Marine Academy)


#7: 아웃도어 리더쉽 학과

이 전공에서는 리더쉽 기술, 교육 기술, 야외 스포츠와 윌더니스 메디슨(wilderness medicine, 야생 지역에서 제공하는 의료 서비스)에 대해 배우게 된다. 이 전공은 또한 다양한 현장 경험을 하게 하여 트레일에 가거나 스키장 언덕으로 나가기 때문에 지루할 틈이 없다. 졸업 후에는 학생들은 야외 학교, 국립 공원, 캠프, 야외 장비 공급업체와 임업 기술자 등의 직업을 가진다. 

제공하는 학교: 애쉬버리 유니버시티(Ashbury University), 놀던 미시간 유니버시티(Northern Michigan University), 놀던 벌몬트 유니버시티(Northern Vermont University), 살리스버리 유니버시티(Salisbury University), 시에라 네바다 유니버시티(Sierra Nevada University), 서던 어드벤티스트 유니버시티(Southern Adventist University), 워렌 윌슨 칼리지(Warren Wilson College) 

 

#8: 포장 학과

포장 전공은 특히 최근에는 더 많은 수입을 발생시키는데 필요한 과정이며, 단순히 많은 골프공을 작은 통에 가장 잘 포장하는 방법 외의 훨씬 많은 것들을 배운다. 많은 물건들이 포장이 되어 배송되는데 포장 전공은 생산품을 신선하게 보관하는 포장 방법과 최소한의 포장재를 쓰는 방법, 운송하기 좋은 방법, 변조 방지 포장과 사용자 친화적인 포장에 대해 배우게 된다. 교과 과정에는 물리학, 화학, 식품 안전학과 경제학이 포함되며, 다양한 회사에서 경력을 쌓을 수 있다.

제공하는 학교: 클렘슨 유니버시티(Clemson University), 미시건 스테이트 유니버시티(Michigan State University), 로체스타 인스시튜트 오브 테크놀로지(Rochester Institute of Technology), 유니버시티 오브 위스컨신-스타우트(University of Wisconsin-Stout) 


#9: 인형극 학과

아이들을 즐겁게 하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은 인형극을 전공으로 삼는 것을 고려해 볼만 하다. 두 대학교에서 인형극 전공을 공부할 수 있으며, 아이들 인형극 극장에 대한 모든 것과 연극을 발전시키고 공연하는 방법을 포함하여 크고 작은 인형들을 움직이는 방법을 배우게 된다. 

제공하는 학교: 웨스트 버지니아 유니버시티(West Virginia University)와 유니버시티 오브 코네티컷(University of Connecticut) 

 

#10: 스키 리조트 매니지먼트

제공하는 학교: 노던 버몬트 유니버시티(Northern Vermont University)

스키타는 것을 좋아한다면 직업으로 삼을 수도 있다. 이 전공은 버몬트에 있는 산에서 진행되며, 스키 리조트 관리에 대해 배우게 된다. 트레일과 대지를 관리 점검하는 방법, 케이터링, 이벤트와 행사를 관리 감독하는 방법, 대형 리조트를 관리 감독하는 데에 필요한 경영 기술에 대해 배우게 된다.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밴드로 보내기
  • 네이버로 보내기
  • 텀블러로 보내기
  • 핀터레스트로 보내기

Comments

[경제전망] 금리 인하는 언제쯤?

2024년에는 연방준비제도(연준·Fed)가 금리를 인하할 것이라는 예상이 주류를 이루는 가운데 구체적인 금리 인하 시기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3월 인하설이 5월 인하설로 옮겨 가더… 더보기

[Issue] 지금은 ‘딥페이크’중흥기

페이크(AI 기술을 기반으로 만들어낸 가짜 이미지) 기술이 금융 사기를 비롯해 선거,사회관계망서비스(SNS) 등 각종 분야에서 악용될 수 있다는 우려가 전 세계적으로 커지고 있다.… 더보기

[교육] 우리 아이 첫 휴대 전화, 언제 사주는 것이 좋을까?

부모가 살았던 세상과는 전혀 딴판인 지금 우리 아이들이 사는 세상, 요즘 아이들은 디지털 세대라 한다.사이버 세상에 상주하면서 소셜 미디어 속 자존감, 멀티 태스킹으로 전하되는 능… 더보기

[리빙 라이프] 봄봄봄~ 우리집 가치를 높이는 나무를 심어보자!

본격적인 이사철을 앞두고 집을 판매하기에 앞서 많은 사람들이 주방 혹은 화장실 리모델링을 함으로써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하지만 의외의 선택지도 있다. 바로 주택 조경이다. 아… 더보기

[씽아나의 씽씽정보]

놀라운 삼각지 ‘TEX-A-PLEX’흔히 어떤 것이 크다고 할 때 미국에서는 이를‘텍사스 만큼 크다’고 말한다. 그만큼 우리가 사는 텍사스는 엄청난 규모를 자랑하는데, 실제로 텍사… 더보기

[달라스 라이프] 달라스 최고의 치즈 맛집 가볼까?

치즈는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고체 유제품으로 다양한 요리나 간식으로 자주 사용되는 재료이다.치즈의 역사와 문화는 오랜 역사를 거슬러 올라가는데 사람이 동물의 젖을 먹기 시작하면… 더보기

[부동산 전망] 북텍사스 주택 가격, 올해 다시 상승할까?

DFW지역의 주택 가격이 지난해 4분기에 거의 상승하지 않은 반면, 전국 가격은 전년 대비 3.5%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전미 부동산 협회(National Association … 더보기

[텍사스 주택 부동산 시장] “집 팔아 부자되기?” DFW 주택 판매자 여전히 큰 수익 얻어…

북텍사스 주택 소유자들이 집을 매매할 때 여전히 큰 수익을 얻는 것으로 나타났다.지난해 DFW지역 주택 소유자는 일반적인 주택 매각으로 평균 11만 2,527달러의 이익을 얻은 것… 더보기

[텍사스 상업용 부동산 시장] 부진했던 오피스 빌딩 부문, 최악의 상황 끝났나?

미국내 최대 상업용 부동산 회사인 CBRE 그룹이 타격을 입은 오피스 부동산 사업에서 올해 반등을 노리고 있다.CBRE 그룹의 에마 지아마르티노(Emma Giamartino) 최고… 더보기

[Issue] 마이 스위트 홈! 생애 첫 주택 구매 주의해야할 15가지

생애 첫 집을 사는 것은 정말 흥분되고 기쁜 일이다. 하지만 경험이 부족해 자칫 실수를 할 수도 있다. 이사철인 봄을 맞아 생애 첫집을 구하고 있다면 이것만은 피하도록 하자.1. …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