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탄한 실력과 아름다운 환경까지 갖춘 미 최고의 공립대학교

0

미국 내의 많은 상위권 공립 대학들은 TOP 순위에 오르지만 사립 대학들과 함께 오르는 경향이 많기 때문에 그 사립 대학들의 명성에 묻히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정보만 잘 파악한다면 당신이 추구하는 특정 프로그램이나 커리어에 상관없이 최고의 공립 대학교들은 당신이 원하는 것을 이룰 수 있도록 도와줄 것이다.   

 

캘리포니아 대학교 로스앤젤레스 (University of California - Los Angeles)

·합격률: 11%·졸업률: 91%

·인스테이트 수업료: 1만 3,804달러

·아웃오프스테이트 수업료: 4만 4,830달러

캘리포니아 대학교 로스앤젤레스는 모든 순위 리스트에서 최상위권에 이름을 올리고 있다. 학생들이 졸업 후 훌륭한 직장을 찾도록 돕는 부분에서 좋은 명성을 얻고 있기 때문이다. 교수 당 학생 비율이 1:18인 점에서 캘리포니아 대학교 로스앤젤레스는 다른 공립 대학들에 비해 수업 규모가 작은 편이다. 

 

미시간 대학교 앤 아버 (University of Michigan - Ann Arbor)

·합격률: 20%

·졸업률: 93%

·인스테이트 수업료: 1만 7,786달러

·아웃오프스테이트 수업료: 5만 7,273달러

대다수의 공립 대학교들과 같이 미시간 대학교 앤 아버는 많은 학생 수와 캠퍼스 내 다양한 프로그램과 인턴십, 그리고 단체들로 유명하다. 또한 미시간 대학교는 우수한 대학원 과정을 보유한 상위 20위 연구 중심 대학교 리스트에 이름을 올리고 있다. 

 

캘리포니아 대학교 버클리 (University of California - Berkeley)

·합격률: 15% ·졸업률: 91%

·인스테이트 수업료: 8,998달러

·아웃오프스테이트 수업료: 3만 7,558달러

캘리포니아 대학교 버클리는 정치 분야에서 활발하게 활동하는 학생 단체들과 오랜 기간동안 긴밀히 연계돼 온 것과 더불어 많은 노벨상 수상자들이 교수로 재직중인 점, 많은 프로그램들이 높은 순위에 있다는 점 덕분에 명망 있는 대학 중 하나로 여겨지고 있다. 캘리포니아 대학교 버클리는 다양한 선택 학술 프로그램을 포함해 수많은 학생 지원 자원들을 갖고 있는 대형 학교다. 

 

노스캐롤라이나 대학교 채플 힐 (University of North Carolina - Chapel Hill)

·합격률: 19% ·졸업률: 91%

·인스테이트 수업료: 8,998달러

·아웃오프스테이트 수업료: 3만 7,558달러

노스캐롤라이나 대학교 채플 힐은 학업적인 부분에서 도전을 추구하는 학생들이 많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노스캐롤라이나 대학교 채플 힐은 강력한 스포츠 팀 뿐만 아니라 다양한 분야에 대한 프로그램들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교수 당 학생 비율이 1:16으로 다른 공립 대학교보다 작은 규모이며, 덕분에 친밀한 느낌을 준다. 

 

버지니아 대학교 (University of Virginia)

·합격률: 21% ·졸업률: 94%

·인스테이트 수업료: 2만 1,381달러

·아웃오프스테이트 수업료: 5만 6,837달러

버지니아 대학교는 활발한 체육학과와 학생들의 강한 자긍심으로 유명하다. 학교에서 느낄 수 있는 즐거움 뿐 아니라 학생들의 학업 만족도도 최상위다. 버지니아 대학교 학생들은 학교의 지적 커뮤니티가 학교 재학 중 가장 만족감을 느꼈던 부분이라고 평가하고 있다. 

 

윌리엄 앤 메리 대학 (College of William and Mary)

·합격률: 37% ·졸업률: 91%

·인스테이트 수업료: 2만 3,970달러

·아웃오프스테이트 수업료: 4만 6,625달러

윌리엄 메리 대학은 다른 공립 대학교들보다 작고, 주변 지역이 소규모 마을과 같은 분위기를 준다. 비록 작은 규모지만 윌리엄 메리 대학은 다양한 학생 단체들과 교내 이벤트들을 갖고 있으며, 미주에서 가장 오래된 아너 코드(Honor Code) 전통을 이어오고 있다. 

 

조지아 공과 대학 (Georgia Institute of Technology)

·합격률: 18% ·졸업률: 91%

·인스테이트 수업료: 1만 1,764달러

·아웃오프스테이트 수업료: 3만 2,876달러

조지아 공과 대학은 학문 분야에서 도전적인 연구를 추구하는 대학으로 유명하다. 학생들은 학교에 대한 강한 자부심을 갖고 있고, 대학의 오랜 전통을 매우 높게 평가한다. 조지아 공과 대학은 엔지니어링과 같은 정밀 분야에서 높은 순위를 차지고 있으며, 졸업생들은 높은 평균 연봉을 받고 있다. 

 

폴로리다 대학교 (University of Florida)

·입학률: 30% ·졸업률: 89%

·인스테이트 수업료: 6,380달러

·아웃오프스테이트 수업료: 2만 8,658달러

플로리다 대학교는 저렴한 등록금으로 잘 알려진 대학교 중 하나다. 학교 캠퍼스는 넓은 학생층을 갖고 있지만 학교에 대한 자부심이 강한만큼 끈끈한 동지애와 커뮤니티로 유명하다. 

 

텍사스 대학교 어스틴 (University of Texas - Austin)

·합격률: 29% ·졸업률: 88%

·인스테이트 수업료: 1만 1,752달러

·아웃오프스테이트 수업료: 4만 996달러

텍사스 대학교 어스틴은 친절한 학생들을 중심으로 독특한 학생 문화를 갖고 있는 것으로 유명하다. 어스틴 주변 지역에는 사우스 바이 사우스웨스트(South by Southwest)과 같은 페스티벌과 다채로운 음식점들이 가득해 다양하고 재미있는 체험들을 할 수 있다. 텍사스 대학교 어스틴은 학생들의 강한 자부심으로도 유명하다. 자동적으로 이 대학교는 텍사스 고등학교 졸업생들 중 7%를 입학시키고 있고, 약 90%의 학생들이 텍사스 출신이라는 특징이 갖고 있다.

 

캘리포니아 대학교 산타 바바라 (University of California - Santa Barbara)

·합격률: 29%

·졸업률: 84%

·인스테이트 수업료: 1만 4,450달러

·아웃오프스테이트 수업료: 4만 4,204달러

캘리포니아 대학교 산타바바라의 가장 큰 특징 중 하나는 해변과 가까운 곳에 위치해 있다는 점이다. 이 대학은 아름다운 위치와 더불어 파티 스쿨이라는 명성을 갖게 한 활발한 사교 문화로도 유명하다. 하지만 학생들은 이런 명성이 과장된 부분이 있으며, 특히 엔지니어링, 생물학, 그리고 해양 생물학과 같은 분야의 프로그램들이 학교에서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다고 말한다.  

 

조지아 대학교 (University of Georgia)

·합격률: 40%

·졸업률: 87%

·인스테이트 수업료: 1,만 1,180달러

·아웃오프스테이트 수업료: 3만 220달러

조지아 대학교는 훌륭한 축구팀으로 유명할 뿐만 아니라 학생들에게 다양한 자원을 제공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조지아 대학교는 큰 캠퍼스 규모만큼 학생 문화에 대한 다양한 태도와 신념을 갖고 있어 다채로운 캠퍼스 문화를 이루고 있다. 조지아 대학교의 음악 부분은 대중들에게 잘 알려져 있지 않은 부분으로, 아테네(Athens)는 풍부한 음악 역사를 갖고 있다. 더불어 이를 기념하기 위해 애스페스트(Athfest)로 불리는 음악 페스티벌을 매해 3일간 진행하고 있다. 

 

일리노이 대학교 어바나-샴페인 (University of Illinois - Urbana-Champaign)

·합격률: 60%

·졸업률: 86%

·인스테이트 수업료: 1만 7,138달러

·아웃오프스테이트 수업료: 3만 5,110달러

일리노이 대학교 어바나-샴페인은 공립 아이비리그로 여겨지는 학교 중 하나다. 이곳의 강력한 엔지니어링, 컴퓨터 공학, 물리학, 토목 공학, 비즈니스, 역사 프로그램은 다양한 문화와 사회에서 자란 전 세계의 학생들을 끌어 모으고 있다. 아름답고 역사적인 캠퍼스로 알려진 이곳은 학생들에게 다양한 활동들과 자원들을 제공하며, 미주에서 가장 큰 공립 대학 도서관을 보유하고 있다.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밴드로 보내기
  • 네이버로 보내기
  • 텀블러로 보내기
  • 핀터레스트로 보내기

Comments

[부동산 전망] 바이어와 셀러가 알아야할 기후 리스크가 주택 시장에 미치는 영향

미국 주택의 44.8%가 환경 위협으로 인한 심각한 피해를 입을 위험에 처해 있다.Realtor.com의 새로운 보고서에 따르면 거의 22조 달러에 달하는 주거용 부동산이 홍수, … 더보기

[텍사스 주택 부동산 시장] “주택 거래 6% 커미션 사라진다” 주택시장업계 뒤집히나?

“주택 거래 6% 커미션 사라진다” 주택시장업계 뒤집히나?미국민들이 주택을 사고 파는 방식에 광범위한 변화를 가져올 수 있는 길이 열렸다.전미부동산중개인협회(National Ass… 더보기

[텍사스 상업용 부동산 시장] DFW, 산업 건설 부문 1위 자리 잃었다

DFW, 산업 건설 부문 1위 자리 잃었다DFW 지역 개발 파이프라인에 3천 3백만 평방피트가 넘는 산업 건설 면적은 북텍사스가 올해 산업 건설 부문에서 1위 자리를 유지하기에는 … 더보기

[Issue] z 세대가 선택한 보금자리, 텍사스!

▣ 텍사스주, 젊은 세대 유치에 가장 적합한 주미국의 Z세대가 다른 어떤 주보다 텍사스를 새 보금자리로 선택하고 있다는 조사결과가 나와 주목된다.시애틀에 본사를 둔 부동산 회사인 … 더보기

[Interior] 패티오 가구 구매 추천 사이트 총집합!

따뜻한 봄 날씨가 텍사스에 찾아왔다.완연한 봄의 기운을 느끼고자 많은 사람들이 야외 피크닉을 가거나 집 뒤의 패티오에서 조촐한 티 타임을 갖는다. 덕분에 이시기에 자신의 집 패티오… 더보기

[소피아 씽의 단지탐방] “요즘 사람들은 셀라이나로 간다”

요즘 물가가 올라서 집값도 오르고 이자율도 내려올 생각을 하지 않아 집 사기 힘들다는 사람들도 많다.하지만 그 와중에도 집을 꼭 사야 한다면 많은 사람들이 선택하는 곳이 바로 텍사… 더보기

[경제전망] 노 랜딩 vs 소프트 랜딩 vs 하드 랜딩

경기를 예상할 때 등장하는 말이 바로 노 랜딩(No Landing), 소프트 랜딩(Soft Landing) 혹은 하드 랜딩(Hard Landing)이다. ‘노 랜딩’은 말 그대로 … 더보기

[Issue] “값진 사연을 소개합니다”

2024년 갑진년을 맞아 AM730 DKNet 라디오가 기획한‘값진 이벤트’가 대단원의 막을 내렸다.지난 2월 1일부터 한 달간 진행된 ‘값진 이벤트’는 라디오 생방송 프로그램을 … 더보기

[교육] 우리 아이 코딩 교육은 어떻게?

당신의 자녀들은 아마 어렸을 때부터 비디오 게임과 스마트폰, 태블릿 등 각종 전자 제품에 익숙할 것이다. 또한 그들은 자신의 게임을 코딩하고 프로그래밍하는 방법을 배우길 원하며, … 더보기

[리빙 라이프] 봄에 찾아오는 불청객~ 슬금슬금 보이는 벌레 유입 막으려면?

​해충과 사람은 같은 것에 끌린다.그것은 바로 쉽게 구할 수 있는 음식들과 물, 그리고 가족들을 지켜줄 수 있는 아늑한 장소. 당신은 아마 이런 조건들이 당신의 집에 있다는 점을 …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