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terior] 100달러도 안되는 저렴한 비용으로 손쉽게 할 수 있는 포인트 실내 인테리어

0

오래된 실내 데코레이션에 지루함을 느끼고 있는가? 아래 소개되는 실내 인테리어 팁들은 큰 돈을 투자하지 않고 집 안 분위기를 색다르게 바꿀 수 있게 도와줄 것이다. 계단 페인트칠부터 퀵 타일 프로젝트, 스타일리시한 스토리지 꾸미기 및 간단한 DIY 프로젝트 등 저렴하게 즐길 수 있는 디자인 아이디어로 당신의 집을 새롭게 꾸며보자.  


구석진 곳을 위한 벽지
작은 것으로 큰 변화를 주고 싶다면 벽지를 붙이는 것이다. 
오버사이즈의 플로럴 벽지부터 모던한 분위기를 줄 수 있는 기하학 무늬 벽지까지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다. 집 모든 곳에 벽지를 바꿀 경우 예산이 크게 올라갈 수 있기 때문에 실내 모서리나 구석진 곳에만 포인트로 벽지를 붙이는 것을 추천한다. 
또는 벽 선반(Alcove Shelving) 뒤나 계단 벽면에 포인트 벽지를 붙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벽 선반 추가하기
벽의 활용도를 높일 수 있는 방법 중 하나는 선반을 설치하는 것이다. 벽 선반은 추가적인 수납공간을 제공해 실용성을 줄 뿐 아니라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활용될 수 있다.
 대부분 선반은 약 15달러 정도면 구입할 수 있으며, 브래킷(Brackets)은 드릴만 있으면 설치할 수 있어 경제적이면서도 활용도가 높다. 
저렴한 나무 조각들을 활용한다면 비용을 더욱 절감할 수 있다. 
 
벽난로 타일에 페인트 칠하기
벽난로에 설치된 타일이 지겹다면 페인트 칠을 해보자. 작은 페인트 샘플은 4달러 정도에서 구입할 수 있어 적은 비용으로 거실의 분위기를 새롭게 바꿀 수 있을 것이다. 
경우에 따라 스텐실(Stencils)이 필요할 수 있으며, 7달러 선에서 구입할 수 있다. 

작품 달기
집을 갤러리 분위기로 바꿔보자. 
소중한 추억이 담긴 사진과 사랑하는 가족들의 사진, 좋아하는 예술 작품을 설치하는 방법은 실내 분위기를 마치 갤러리에 온 것과 같은 느낌으로 바꿔줄 것이다. 약간의 시간과 비교적 저렴한 비용으로 완성할 수 있다. 
온라인을 통해 스냅 사진을 출력하고, 많은 프레임을 구입해 사진을 넣고 벽에 걸기만 하면 된다. 
 
벽 패널링 하기
칙칙한 방을 화사하게 바꿔주는 방법 중 하나인 벽 패널링(Wall Paneling)은 방 안에 포인트를 줄 수 있는 효과가 있지만 비용이 많이 든다는 단점도 있다. 
이베이(eBay)에서는 한 세트 당 20달러 선에서 판매하고 있으며, 하드웨어 가게들에서도 벽 패널링 준비물을 구입할 수 있다. 
그러나 DIY에 자신 있는 사람들에게는 벽을 자신만의 스타일로 꾸미는 것과 벽 가장자리 부분을 꾸미는 방법이 비용 절감면에서 더 효과적일 수 있다. 
 
그림이나 사진 레일 설치하기
그림 레일(Picture Rail)은 어느 곳에서나 빈티지한 분위기를 줄 수 있어 예전부터 사랑받던 인테리어 방법 중 하나다. 
그림 레일 프로젝트는 의외로 손쉽게 할 수 있다. 나무판과 접착용 못(Dowels), 드릴, 톱, 목재용 접착제, 나사 등과 같은 기본적인 도구들만 준비하면 된다. 
유명 인테리어 블로거들과 DIY 전문가들은 그림 레일을 스칸디나비아 풍으로 꾸미는 것을 많이 볼 수 있는데, 만약 이런 방법이 부담스럽고 어렵게 느껴진다면 간단하게 색을 칠하면 된다. 

문에 페인트 칠하기
오래된 현관문이 칙칙하게 느껴진다면 작은 변화를 시도해보자. 보는 사람을 미소 짓게 하는 화사한 색상은 현관문의 분위기를 완전히 바꿔줄 것이다. 
만약 당신의 현관문이 런던의 연립주택과 같은 분위기를 내기 힘들더라도 화사하게 바뀐 색상이 충분히 매력적인 현관으로 만들어 줄 것이다. 
 벽면에 새로운 조명 설치하기
새로운 조명을 설치하는 것은 대체로 비용과 시간이 많이 소요되는 힘든 작업이다. 
하지만 특별한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 없는 플러그인 벽면 조명이 당신의 프로젝트를 도와줄 것이다. 감각적인 모던한 디자인과 투박한 디자인의 에디슨 전구를 통해 빈티지한 느낌을 내보자. 
플러그 설치는 단 몇 분이면 쉽게 끝낼 수 있다. 
 
태양 에너지 활용한 야외 조명
야외 조명은 해가 질 무렵부터 시작되는 외부 풍경을 멋스럽게 해줄 뿐 아니라 따뜻한 밤이 찾아올 봄까지 멋진 풍경을 감상할 수 있게 해줄 것이다. 
낮 동안 태양 에너지를 받아 해가 질 때 저절로 켜지는 조명을 사용하면 전기세도 절약할 수 있다. 
작은 요정 불빛부터 시작해 몇 가지 어울릴 만한 조명 장식들을 더하는 방법도 추천한다. 
 
복도 수납공간 다시 만들기
많은 집들이 넓은 현관의 공간을 갖고 있진 않기 때문에 우리는 공간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이 필요하다. 이케아(IKEA)에서 적은 공간을 차지하는 신발장을 구입하자. 
보통 30달러부터 시작하며 다양한 옵션들을 찾을 수 있을 것이다. 더불어 나무 선반을 추가하는 방법도 추천한다. 각종 열쇠들과 물건들을 보관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드는 것도 공간 활용도를 높일 수 있다. 
고급스러운 분위기 내주는 맞춤형 가죽 손잡이를 선반에 추가하는 것도 좋다.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밴드로 보내기
  • 네이버로 보내기
  • 텀블러로 보내기
  • 핀터레스트로 보내기

Comments

[부동산 전망] 북텍사스 주택 가격, 올해 다시 상승할까?

DFW지역의 주택 가격이 지난해 4분기에 거의 상승하지 않은 반면, 전국 가격은 전년 대비 3.5%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전미 부동산 협회(National Association … 더보기

[텍사스 주택 부동산 시장] “집 팔아 부자되기?” DFW 주택 판매자 여전히 큰 수익 얻어…

북텍사스 주택 소유자들이 집을 매매할 때 여전히 큰 수익을 얻는 것으로 나타났다.지난해 DFW지역 주택 소유자는 일반적인 주택 매각으로 평균 11만 2,527달러의 이익을 얻은 것… 더보기

[텍사스 상업용 부동산 시장] 부진했던 오피스 빌딩 부문, 최악의 상황 끝났나?

미국내 최대 상업용 부동산 회사인 CBRE 그룹이 타격을 입은 오피스 부동산 사업에서 올해 반등을 노리고 있다.CBRE 그룹의 에마 지아마르티노(Emma Giamartino) 최고… 더보기

[Issue] 마이 스위트 홈! 생애 첫 주택 구매 주의해야할 15가지

생애 첫 집을 사는 것은 정말 흥분되고 기쁜 일이다. 하지만 경험이 부족해 자칫 실수를 할 수도 있다. 이사철인 봄을 맞아 생애 첫집을 구하고 있다면 이것만은 피하도록 하자.1. … 더보기

[Interior] 삶의 질 높이는 주방 조명 인테리어의 모든 것~

주부들이 많은 시간을 보내는 주방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는 바로 조명이다.주방의 조명이 어둡다면 칼과 같은 날카로운 도구를 사용할 때 위험할 수도 있다. 또 온가족이 모이는… 더보기

[소피아 씽의 단지탐방] 자녀 출가 후 작은 집 찾는 부부라면 ‘오브리’로 오세요!

요즘 새 집을 찾는 사람들 중에는 자녀들이 모두 집을 떠난 ‘Empty Nesters’ 즉, 빈 둥지 부부가 꽤 있다. 아이들과 함께 살 때는 방도 여러 개 필요했고, 학군 때문에… 더보기

[부동산 전망] 부동산시장 새해엔 해뜨나…?

주택 시장은 청명연방준비제도가 금리 인상 중단을 시사하면서 주택 부동산업계가 올해 낙관론에 희망을 걸고 있다.새해 들어 작년보다 모기지 금리가 조금 낮아지면서 이미 모기지(주택담보… 더보기

[텍사스 주택 부동산 시장] 2024년 DFW 주거 부동산 전망은?

낮은 모기지 금리는 2024년도 주택 부문 희망 목록 1위를 차지했다. 지난 20년 만에 가장 큰 금리 인상으로 인해 지난해 전국적으로 주택 판매가 위축됐고, 수년간 엄청난 상승세… 더보기

[텍사스 상업용 부동산 시장] 2024년 DFW상업용 부동산 전망은?

지난해 타격을 받은 상업용 부동산 투자자와 개발자들은 올해 금리 인하를 기대하고 있다.2023년은 대불황(Great Recession) 이후 상업용 부동산 업계에 최악의 해였다.부… 더보기

[Issue] “위법이면 어때?” ‘말리는 사람도 없는데…’

위법 행위가 명백하고 법원의 유죄 판결과 정부 관련기관의 제제가 가해졌으며 동포사회에 알려졌는데도, 이를 무시하며 지키지 않는 행태가 한인 이민자 사회에서 종종 발생한다. 이는 동…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