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Issue] 주택 구매자들이 꼭 확인해야 할 경고 신호

0

주택 매매 시즌의 절정, 5월이다. 주택 구매자들은 집을 보러다니고 판매자들은 집을 잘 팔기위해 새로 단장하거나 정리에 많은 노력을 기울인다. 주택 구매자들은 방 갯수가 충분한지, 주방은 넓은지, 욕실을 고쳐야하는지 등 기본적인 필요의 부합 여부를 따지는 것 외에도 주택에 숨겨진 결함은 없는지 자세히 살피는 것이 중요하다. 구매자가 주택의 상태를 파악할 수 있도록 계약서에 주택의 모든 알려진 결함을 나열해야 하지만, 판매자가 주택의 모든 결함을 인식하지 못할 수도 있고, 일부 판매자는 고의로 생략해 구매자가 눈치채지 못하게 할 수도 있기에 구매자들이 집을 볼 때 몇 가지는 꼭 주의해서 확인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새로 산 집에 이사한 후 예상치 못한 수리 비용을 감당해야 하기 때문이다.  

 

확인 01 닫히지 않는 문

문이 닫히지 않는 것은 목재 구조물이 이동하여 문틀이 삐딱해졌다는 것을 나타낸다. 어떤 경우에는 주택 소유자가 문을 닫히게 하려고 문의 상단이나 하단을 약간 자를 수도 있다. 그러므로, 상단이나 하단이 약간 잘린 문이 있는 것을 발견하면 주의애랴 한다. 문은 제대로 닫힐 수 있지만, 이동을 초래한 문제는 여전히 존재한다.

 

확인 02 금간 콘크리트 벽

모든 콘크리트 기초는 언젠가 한 번쯤 균열이 발생한다. 미세한 균열이 문제를 나타내는 것은 아니지만 균열이 1/2 인치보다 넓은 경우, 기초 전문 업체에 해당 부분을 검사해 주도록 요청하는 것이 좋다. 최근에 수리된 것처럼 보이는 균열에 대해서도 마찬가지다. 큰 균열은 불안정한 파운데이션 문제를 나타낼 수 있다.

 

확인 03 곰팡이 냄새

대부분의 곰팡이는 스타키보트리스(Stachy botrys)와 같은 무서운 독성 종류는 아니지만, 어떤 종류의 곰팡이 포자를 들이마셔도 호흡기 증상, 두통, 기타 질환에 영향을 줄 수 있으며, 곰팡이의 존재는 주택에 문제가 있음을 나타낸다. 곰팡이 냄새가 난다면, 싱크대 아래, 창문 주변, 지하실 및 크롤 공간에서 누수를 확인한다. 

오랫동안 누수가 발생한 경우, 목재 구조물, 건축용 드라이월, 카펫 등 건축 재료를 교체해야 할 수도 있다.

 

확인 04 곤충의 배설물 더미

살아있는 흰개미의 존재는 주택을 위태롭게 할 수 있으므로, 이런 징후를 인식하는 것이 좋다. 분명한 징후 중 하나는 벽 근처 바닥에 작은 갈색 배설물 더미이다. 다른 징후로는 나무 표면을 두드렸을 때 공허한 소리와 파운데이션에 위치한 진흙관이다. 

흰개미는 지하 생활을 하는데, 이들은 햇빛을 피하기 위해 파운데이션과 벽을 따라 작은 진흙 터널을 만들어 나무를 먹고 지하 둥지 사이를 오간다.

 

확인 05 벽의 얼룩 자국

누수되는 지붕이나 창문을 통해 새는 물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구조물 목재를 부식시킬 수 있다. 벽의 물자국이 노란색이나 갈색이라면, 그것은 상층의 배관 문제를 나타낼 수 있다. 누수가 어디서 발생하고 얼마나 큰 피해를 줬는지 알기 전까지는 어퍼를 넣지 않는다.


확인 06 처진 천장

주택이 아늑하고 목가적이라 해도, 천장이 처지면 경고 신호다. 천장은 약간만 처져도 문제가 될 수 있다. 지붕 누수나 구조적 문제 또는 들보를 부식시키는 곤충 침입 등의 결과일 수 있다. 원인이 무엇이든, 수리 비용이 많이 들 수 있다.


확인 07 금방 칠한 페인트

새로 칠한 페인트가 항상 문제를 나타내는 것은 아니다. 판매자들은 종종 집을 팔기 전에 페인트를 새로 칠한다. 그러나 전체가 아닌 특정한 방이나 구역에만 새로 페인트를 칠한 경우는 의문을 품어야 한다. 

부분적인 페인트 칠은 판매자가 벽에 있는 결함, 예를 들어 물 자국 같은 것을 가리려고 한다는 것을 나타낼 수 있다.

 

확인 08 진한 방향제 냄새

집에 들어갔을 때 공기 청정제의 강한 냄새가 바로 느껴지거나, 모든 방에 에센셜 오일 디퓨저가 작동 중이라면, 주택 소유자가 애완 동물의 소변으로 물들은 카펫이나 싱크대 아래에서 자라는 곰팡이와 같은 다른 냄새를 숨기려고 한다는 것을 나타낼 수 있다. 

집이 마음에 든다면, 두 번째 방문을 요청하고 판매자에게 방문하기 전 방향제를 사용하지 말라고 요청한다.

 

확인 09 마당에 고여있는 물

파운데이션 벽으로 물이 쏠리는 것을 막기위해 집 마당은 최소 2%의 경사가 되어야 한다. 비가 온 후 웅덩이에 물이 고인다면 마당에 배수 문제가 있을 수 있다. 마음에 드는 집은 비온 뒤에 다시 가본다.

 

확인 10 다락의 환기

집 밖에서 지붕 처마의 아랫면(소피트)을 살펴보고, 흡입구 하나 이상을 볼 수 있어야 한다. 추가로 배출구는 지붕의 능선을 따라, 지붕 면에 가까운 능선 또는 삼각형 협역 벽의 꼭대기에 위치해야 한다. 충분한 환기가 없으면, 다락은 여름 동안 매우 뜨거울 것이며, 이로 인해 지붕 판재(데킹)와 지붕 조각 자체의 손상이 발생할 수 있다.

 

확인 11 오래된 HVAC 시스템

난방기의 수명은 평균 15년~18년이며, 에어컨은 약 10년~12년이다. 난방, 환기, 에어컨(HVAC) 유닛은 수명에 가까울수록 이전보다 효율이 떨어진다. 따라서 작동하는 데 더 높은 비용을 지불하며, 효과적으로 냉난방하지 못할 수 있다. 또한 작동을 멈출 가능성이 있으며, 교체하는 비용을 부담해야 한다.

 

확인 12 고르지 않은 지붕 조각

지붕 교체는 비용이 많이 든다. 새 지붕은 지붕의 크기와 재료에 따라 6,000달러에서 20,000달러 이상 들 수 있으므로 지붕을 주의 깊게 살펴보는 것이 좋다. 모서리가 들어간 지붕 조각, 빠진 지붕 조각, 깨진 지붕 조각 또는 드러난 못 머리 등은 지붕을 교체해야 할 수도 있다는 신호이다. 지붕 전문 업체가 확실히 알 것이다.

 

확인 13 있는 그대로 

판매자들이 집을 “있는 그대로(As is)”의 조건으로 마켓에 내놓는 이유는 분명하다. 바로 전문 인스펙션 과정에서 발견될 수 있는 문제들을 다루고 싶지 않다는 것이다. 

기본적으로 문제가 있다면 그것을 해결하는 데 판매자가 비용을 지불하지 않겠다는 것이다. 

집에 대해 인스펙션을 받을 수 있고 그래야 하지만, 인스펙터가 흰개미, 곰팡이 또는 다른 문제를 발견했는데도 집을 산다면, 모든 수리 비용은 구매자의 지갑에서 나와야 한다.

 

확인 14 오래 팔리지 않는 집

부동산업체 Zillow에 따르면 집이 팔리기까지 마켓에 머무는 시간은 평균 68일이다. 

지역마다 평균이 다를 수 있겠지만, 일반적으로 몇 개월 또는 몇 년 동안 마켓에 머물며 팔리지 않는 집은 구매에 주의를 요한다. 

비싼 수리 비용이 드는 숨겨진 문제가 있을 수 있다.

 

확인 15 집주인이 직접 파는 집

집주인이 직접 판매하는 주택(For Sale By Owner, FSBO)을 구입함으로써 중개인 수수료를 몇 천 달러 절약하는 것은 매력적이지만, 예상보다 더 큰 문제에 직면할 수 있다. 부동산 거래는 복잡하며, 중개인의 안내 없이는 구조나 소유권에 심각한 문제가 있는 집을 구입할 수도 있다. 최소한 FSBO 주택에 어퍼를 넣기 전에 부동산 변호사와 상담하는 것이 좋다.

 

확인 16 특별 할인가

시장 가치보다 훨씬 낮은 가격에 팔려는 집이 있다면, 서두르지 말고 먼저 그 이유를 알아본다. 

가격이 매우 낮게 책정된 집들은 종종 수리 비용이 많이 드는 문제가 있다. 

구매하기 전에 정확한 문제를 파악할 수 있도록 전문 인스펙터를 고용해 철저히 검사하는 것이 필요하다.

 

확인 17 기울어진 바닥

정상적인 침하 현상으로 인해 바닥이 약간 불균형할 수 있지만, 기울기가 눈에 띄게 크면 파운데이션 문제, 썩은 지지대와 관련이 있을 수 있다. 

구조 문제를 수리하는 데 수천 달러가 들 수 있으므로, 바닥이 기울어진 집이 있다면 구조 엔지니어가 살펴보도록 하는 것이 좋다.

 

부동산파트너 편집팀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밴드로 보내기
  • 네이버로 보내기
  • 텀블러로 보내기
  • 핀터레스트로 보내기

Comments

[경제전망] 금리 인하는 언제쯤?

2024년에는 연방준비제도(연준·Fed)가 금리를 인하할 것이라는 예상이 주류를 이루는 가운데 구체적인 금리 인하 시기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3월 인하설이 5월 인하설로 옮겨 가더… 더보기

[Issue] 지금은 ‘딥페이크’중흥기

페이크(AI 기술을 기반으로 만들어낸 가짜 이미지) 기술이 금융 사기를 비롯해 선거,사회관계망서비스(SNS) 등 각종 분야에서 악용될 수 있다는 우려가 전 세계적으로 커지고 있다.… 더보기

[교육] 우리 아이 첫 휴대 전화, 언제 사주는 것이 …

부모가 살았던 세상과는 전혀 딴판인 지금 우리 아이들이 사는 세상, 요즘 아이들은 디지털 세대라 한다.사이버 세상에 상주하면서 소셜 미디어 속 자존감, 멀티 태스킹으로 전하되는 능… 더보기

[리빙 라이프] 봄봄봄~ 우리집 가치를 높이는 나무를…

본격적인 이사철을 앞두고 집을 판매하기에 앞서 많은 사람들이 주방 혹은 화장실 리모델링을 함으로써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하지만 의외의 선택지도 있다. 바로 주택 조경이다. 아… 더보기

[씽아나의 씽씽정보]

놀라운 삼각지 ‘TEX-A-PLEX’흔히 어떤 것이 크다고 할 때 미국에서는 이를‘텍사스 만큼 크다’고 말한다. 그만큼 우리가 사는 텍사스는 엄청난 규모를 자랑하는데, 실제로 텍사… 더보기

[달라스 라이프] 달라스 최고의 치즈 맛집 가볼까?

치즈는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고체 유제품으로 다양한 요리나 간식으로 자주 사용되는 재료이다.치즈의 역사와 문화는 오랜 역사를 거슬러 올라가는데 사람이 동물의 젖을 먹기 시작하면… 더보기

[부동산 전망] 북텍사스 주택 가격, 올해 다시 상승할…

DFW지역의 주택 가격이 지난해 4분기에 거의 상승하지 않은 반면, 전국 가격은 전년 대비 3.5%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전미 부동산 협회(National Association … 더보기

[텍사스 주택 부동산 시장] “집 팔아 부자되기?” …

북텍사스 주택 소유자들이 집을 매매할 때 여전히 큰 수익을 얻는 것으로 나타났다.지난해 DFW지역 주택 소유자는 일반적인 주택 매각으로 평균 11만 2,527달러의 이익을 얻은 것… 더보기

[텍사스 상업용 부동산 시장] 부진했던 오피스 빌딩 부…

미국내 최대 상업용 부동산 회사인 CBRE 그룹이 타격을 입은 오피스 부동산 사업에서 올해 반등을 노리고 있다.CBRE 그룹의 에마 지아마르티노(Emma Giamartino) 최고… 더보기

[Issue] 마이 스위트 홈! 생애 첫 주택 구매 주…

생애 첫 집을 사는 것은 정말 흥분되고 기쁜 일이다. 하지만 경험이 부족해 자칫 실수를 할 수도 있다. 이사철인 봄을 맞아 생애 첫집을 구하고 있다면 이것만은 피하도록 하자.1. …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