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ssue] 더 나눔’으로 따뜻한 DFW 한인사회

0

DK파운데이션, 한인 사회 불우이웃 위한 연말 성금 모금 실시

2배 이상 늘어난 기부금으로 2024년 풍성한 나눔 기대


이례적인 추위가 북텍사스에 찾아와 그 어느 겨울보다 더 추운 올해 겨울, 북텍사스 한인사회는 ‘더 나눔’으로 따뜻한 마음을 나누고 있다. 
DFW 한인사회 불우이웃을 돕기 위한 ‘더 나눔’ 특별 성금 모금 행사가 지난해 12월 15일(금) 열렸다. 두 번째를 맞은 ‘더 나눔’ 특별 성금 모금은 DFW 한인사회에 따뜻한 관심과 나눔을 실천하기 위한 목적이며 DK파운데이션(DK Foundation, 이사장 스캇 김)이 주최했다. 
이날 AM730DKnet 라디오 방송국은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생방송을 통해 동포사회의 관심을 이끌어 내며 적극적인 성금 모금 운동을 펼쳤다.

한인동포 및 기업과 단체 등 함께한 ‘더 나눔’… 성숙한 한인사회로

이번 ‘더 나눔’ 성금 모금을 통해 3만 8천 133달러(약정 포함)가 모였다. 특히 이번 성금 모금은 전년보다 2배 이상 늘어나며, DFW 한인사회의 한층 성숙된 기부 문화를 보여줬다는 평가다.
성금 모금에는 일반 한인 동포의 참여가 전년보다 3배 가까이 증가했고, 외에도 한인 기업, 한인 은행, 종교관련 재단 및 단체 등이 적극 참여해 의미를 키웠다.
우선 고펀드미 및 방문 기부를 통해 일반 한인동포 60여명이 사랑의 성금을 전했다. 
한 한인동포는 성금을 전하며 “작은 액수이지만 나눔 프로젝트에 함께 할 수 있어서 감사하다. 항상 응원하고 있다”라는 편지를 전하기도 했다. 또다른 한인 동포는 “여러 사람들이 할 일을 대신해 줘서 감사드린다”라며 십시일반으로 모인 이번 성금이 뜻깊은 일에 쓰이기를 당부했다.
한인 기업 및 업체, 은행으로는 △ H 마트 △ PCB △ 뱅크 오브 호프 △ DK 미디어그룹 스캇 김 회장 △ 빅T플라자 이승평 회장 △ 아시안 타운센터 정창수 대표 △ 김원영 변호사 △ 텍사스 메인터넌스 디벨로프먼트(Texas Maintenance Development) 브루스 김 대표, △ OK에어컨 △ 벤트 후드 클리닝 최양규 대표 △ 동보성 △ 뷰티풀 도르카스 바이오 테라피 다비다 대표 등이 참여했다. 이들 사업체는 사회적 약자와 불우 이웃을 돌보는 사회적 역할의 모범을 잘 보여 주었다. 
TMD의 브루스 김 대표는 작년까지는 매년 회사 송년파티 때 모인 펀드로 주류사회의 홈리스들을 돕기도 했지만 올해는 ‘더 나눔’에 성금을 하게 됐다면서 북텍사스의 어려운 처지의 한인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는 바람을 전했다.
한인 단체 및 주요 인사로는 △ 달라스 한인회 제39대 김성한 회장 △ 달라스 한인회 제38대 유성주 회장 △ 민주평통 달라스협의회 오원성 회장 △ 달라스한인상공회의소 이상윤 회장 △ 북텍사스한국여성회 이송영 회장 △ 달라스장애인체육회 장덕환 증경회장 △ 달라스한국노인회 오흥무 회장 △ 북텍사스총예술인연합회 박성신 회장 △ 코펠시 전영주 부시장 △ 달라스한인골프협회 김재진 회장 △ DK 파운데이션 김민정 이사 등이 함께 했다. 
각 단체의 성격과 역할을 가지고 봉사도 하지만, 한인 사회의 불우 이웃과 약자를 돕는 것에 함께 마음을 모으고 성금을 모으는 것에 동참하면서 한인사회를 위해 한마음이 되는 모습이 보였다. 
종교관련 재단 및 단체로는 △ 러브 앤 호프 라이징 스타(Love and Hope Rising Stars) 김재진 권사 △ 달라스 장애인학교 △ DK 미디어그룹 신우회 △ 자비실천모임 등이 참여했다. 
러브 앤 호프 라이징 스타는 가난한 아이티 아이들에게 학비를 지원하고, 교육을 통해 미래의 기회를 얻도록 도와주는 장학 재단이다. 이 재단의 김재진 권사는 “경제적으로 기반을 갖추고 사는 한인동포들이 많이 있지만 기부문화가 아직 약하다”면서 “한인동포 사회가 DK 파운데이션을 통해 기부문화에 눈을 뜨는 것 같아 기쁘다”고 피력했다.
달라스 장애인학교 김진호 목사는 “DK 파운데이션 나눔 펀드레이징을 기다렸다. 2024년에도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을 살리는 캠페인이 됐으면 좋겠다”면서 ‘더 나눔’ 성금 모금에 학생들과 함께 동참했다. 
이어 “지역사회는 물론이고 달라스 장애인학교 또한 DK 파운데이션의 아름다운 동행으로 행복한 2023년 한 해를 보냈다”면서 장애인 장학금 수여 및 사랑 나눔 토크 콘서트를 통해 마련된 수익금 전달 등에 감사를 표했다. 

DK Foundation은 어떻게 설립되었나? 
이민자 사회는 미국과 한국에 걸쳐있기에 오히려 로컬 카운티나 시 정부의 도움을 받기 힘든 상황이 있고 한국 정부로부터 도움받기도 어려운, 도움의 사각지대에 처한 경우가 있다. 게다가 미국 주류 사회나 한국 사회처럼 이민자 사회에 자체적인 복지 시스템이 있을 수도 없다. 
많은 비영리 재단이 있어 불우 이웃을 돕는다지만 미국의 재단에서 정작 한인 이민자는 혜택을 받기가 쉽지 않다. 한국에 있는 재단의 도움도 마찬가지이다. 
타주 한인사회의 경우 지역 한인 방송국이나 한인 신문사에서 동포사회를 위한 비영리단체를 설립해 매년 불우이웃돕기 캠페인을 펼쳐 오고 있다. 
애틀란타는 애틀란타 라디오 코리아에서 15년 째 매년 12월 불우이웃돕기 캠페인을 펼처 어려운 처지의 한인들을 돕고 있고, 시애틀의 한국일보도 KOREAN Emergency fund라는 비영리 단체를 설립해 무려 37년 째 지역 한인 사회의 불우 이웃을 돕고 있다. 이러한 캠페인은 잘 알려야하고 집행이 투명하며 조직적으로 이루어져야 하고, 또한 연속성이 있어야 하기에 공신력있는 한인 미디어에서 주관하는 것이 이미 오랜 세월 지속해 오고있는 타주의 사례이다. 
한국 사회와 미국 사회와는 다른 시스템을 가질 수 밖에 없는 이민자 사회의 현실이라고 볼 수 있다.
DK 파운데이션 이사진에 의하면 텍사스 한인 사회에 서로 돕는 성숙한 기부 문화 조성과, 근거없이 비난하기보다는 서로 칭찬하며 함께 하는 밝은 미래를 향하는 북텍사스 한인 이민자 사회를 기치로 DK 파운데이션은 설립되었다. 
‘더 나눔’ 캠페인은 북텍사스 한인사회 내 도움이 필요한 한인 동포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한인 동포들을 연결하는 캠페인이다. 
도움을 구하는 사람과 도움을 제공할 수 있는 사람을 잇는 중요한 연결 고리 역할과 함께 DFW 한인 동포 사회의 신(新) 기부 문화를 만들어 가는 것에 중점을 두고 있다.
작년에 이미 DK파운데이션은 전년에 모금된 약 1만 6천 달러의 성금을 성공적으로 집행했다. 
어려운 형편의 개인들을 도울 뿐만 아니라 무료 진료 이벤트, 무료 상담 서비스, 장애인 장학금, 효도잔치 등 사회적 약자들을 위한 다양한 행사도 개최하면서 소외 계층 및 각계 각층의 한인 동포들을 도왔다.
‘더 나눔’ 성금은 전액 불우이웃돕기와 사회적 약자들을 돕는데 사용된다. 또한 투명성을 위해 성금 모금 내역과 사용 내역이 모두 DK 미디어그룹의 방송과 신문, 매거진, 웹사이트 등 모든 플랫폼을 통해 매번 공개된다. 또한 분기별로 발행되는 ‘더 나눔’ 뉴스레터를 통해 공개되며, 웹사이트 dkfoundationtx.org에서 볼 수 있다.                                            
리빙트렌드 편집팀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밴드로 보내기
  • 네이버로 보내기
  • 텀블러로 보내기
  • 핀터레스트로 보내기

Comments

[부동산 전망] 바이어와 셀러가 알아야할 기후 리스크가 주택 시장에 미치는 영향

미국 주택의 44.8%가 환경 위협으로 인한 심각한 피해를 입을 위험에 처해 있다.Realtor.com의 새로운 보고서에 따르면 거의 22조 달러에 달하는 주거용 부동산이 홍수, … 더보기

[텍사스 주택 부동산 시장] “주택 거래 6% 커미션 사라진다” 주택시장업계 뒤집히나?

“주택 거래 6% 커미션 사라진다” 주택시장업계 뒤집히나?미국민들이 주택을 사고 파는 방식에 광범위한 변화를 가져올 수 있는 길이 열렸다.전미부동산중개인협회(National Ass… 더보기

[텍사스 상업용 부동산 시장] DFW, 산업 건설 부문 1위 자리 잃었다

DFW, 산업 건설 부문 1위 자리 잃었다DFW 지역 개발 파이프라인에 3천 3백만 평방피트가 넘는 산업 건설 면적은 북텍사스가 올해 산업 건설 부문에서 1위 자리를 유지하기에는 … 더보기

[Issue] z 세대가 선택한 보금자리, 텍사스!

▣ 텍사스주, 젊은 세대 유치에 가장 적합한 주미국의 Z세대가 다른 어떤 주보다 텍사스를 새 보금자리로 선택하고 있다는 조사결과가 나와 주목된다.시애틀에 본사를 둔 부동산 회사인 … 더보기

[Interior] 패티오 가구 구매 추천 사이트 총집합!

따뜻한 봄 날씨가 텍사스에 찾아왔다.완연한 봄의 기운을 느끼고자 많은 사람들이 야외 피크닉을 가거나 집 뒤의 패티오에서 조촐한 티 타임을 갖는다. 덕분에 이시기에 자신의 집 패티오… 더보기

[소피아 씽의 단지탐방] “요즘 사람들은 셀라이나로 간다”

요즘 물가가 올라서 집값도 오르고 이자율도 내려올 생각을 하지 않아 집 사기 힘들다는 사람들도 많다.하지만 그 와중에도 집을 꼭 사야 한다면 많은 사람들이 선택하는 곳이 바로 텍사… 더보기

[경제전망] 노 랜딩 vs 소프트 랜딩 vs 하드 랜딩

경기를 예상할 때 등장하는 말이 바로 노 랜딩(No Landing), 소프트 랜딩(Soft Landing) 혹은 하드 랜딩(Hard Landing)이다. ‘노 랜딩’은 말 그대로 … 더보기

[Issue] “값진 사연을 소개합니다”

2024년 갑진년을 맞아 AM730 DKNet 라디오가 기획한‘값진 이벤트’가 대단원의 막을 내렸다.지난 2월 1일부터 한 달간 진행된 ‘값진 이벤트’는 라디오 생방송 프로그램을 … 더보기

[교육] 우리 아이 코딩 교육은 어떻게?

당신의 자녀들은 아마 어렸을 때부터 비디오 게임과 스마트폰, 태블릿 등 각종 전자 제품에 익숙할 것이다. 또한 그들은 자신의 게임을 코딩하고 프로그래밍하는 방법을 배우길 원하며, … 더보기

[리빙 라이프] 봄에 찾아오는 불청객~ 슬금슬금 보이는 벌레 유입 막으려면?

​해충과 사람은 같은 것에 끌린다.그것은 바로 쉽게 구할 수 있는 음식들과 물, 그리고 가족들을 지켜줄 수 있는 아늑한 장소. 당신은 아마 이런 조건들이 당신의 집에 있다는 점을 …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