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청곡

Soo 3 2,847
안녕하세요 자스민님,

달라스 곳곳 눈길이 닿는 곳마다 빨갛고 노란 단풍이 한창인 요즘입니다.
여름 내 푸르르던 나무들도 가을이라는 시간을 알아채고 멋들어지게 옷을 갈아 입었건만
제 영어 실력은 미국에서의 여름이 지나가고 가을이 되어도 변화가 없네요????

자스민님은 영어를 잘 하실테니 이런 실수들이 없으시겠지만 저는 짧은 영어 때문에 미국에 온 이후로는 상대방에게 영어가 들려오면 우선 웃는 얼굴을 장착하고 yes와 okay로 얼른 대답해 버리는 수준의 사람이에요. 무슨 뜻인지도 잘 모르는채로 말이에요.

그런데 얼마전 골프장 레인지에서 연습을 하는데 유독 형편없는 저의 자세가 눈에 띄었는지, 한 미국인 할아버지가 아예 앞 자리로 오셔서는 이렇게 해라, 저렇게 해봐라 한참을 가르쳐 주시고 계셨어요.

감사한 마음도 들었지만 너무 더운 시간이고 낯선 분 앞인데다 빠른 영어로 말씀하시니 긴장도 되고 어떻게 해보라는건지도 사실 못알아 들으니 거의 눈치로 알아듣는 척 배우느라 땀이 줄줄 났답니다.

열정적으로 강의 하시던 할아버지께서 벌개진 제 얼굴을 보고 눈치를 채셨는지
‘Are you okay?. Do you need Battery? ’
라고 물으시는거에요.

저는 ‘배터리? 은유적인 표현인가 보네.. 내가 방전되 보인다는거겠지?‘ 하며 한 단어라도 알아들은게 신이 나서

’Yes, I need Battery. Thank you' 라고 했어요.

그랬더니 할아버지가 하하 웃으시면서

‘You need battery and battery(= Gotorade).
 하시며 성급히 사라지시는거에요.

나한테 배터리와 배터리가 필요하다구? 배터리가 2개?? 이건 또 무슨 말이지? 어리둥절하고 있는 사이, 다시 걸어오시는 할아버지 손에 들린 것은!!!!!

바로 게토레이였어요!( Not battery!!????)

그런데 저는 그 순간에도 게토레이와 배터리의 관계를 바로 깨닫지 못했답니다. 할아버지가 게토레이에 대해 몇 마디 더 하시고 나서야 그 단어가 게토레이로 들리더라구요.

제게 gotorade가 필요해 보인다는 걸
저는 battery가 필요없다고 엉뚱하게 대답했는데 

할아버지도 제가 은유적 표현을 사용한거라고 생각하신걸까요?
아님 저의 battery 발음이 gotorade로 들리신 걸까요?

어쨌든 알아듣지는 못했지만 골프 강의도 듣고 battery 같은 시원한 gotorade한 병 얻어 마시고는허리 90도 꺾어 인사 드리고 헤어졌는데요, 그 날 이후 이래저래 레인지에 못나갔어요.

다음에 가게 되면 혹시 할아버지를 뵙게 될 수 있으니 저도 차에 게토레이 하나 늘 가지고 다녀야겠습니다.

게토레이를 배터리로 들은 저!
게토레이 실물을 보고 나서도 10초 후에야 깨달은 저!
영어 공부 어떻게 해야 될까요?

사실 이건 공개할 만한 수준이지만 어처구니 없는 실수담이 억만개는 이미 쌓이고 있는 중입니다.
영어 귀가 뻥 뚫리는 비결 좀 알려 주세요, 자스민님!!

이 기회를 빌어 그 친절하신 게토레이 할아버지께 다시 한 번 감사의 마음 전하면서, 신청곡으로 찰리푸스의 attention 신청합니다!

Comments

쟈스민의기분좋은날
Soo님 재밌는 사연 너무 감사드려요! 제가 소개해드리다가 웃음찾기 실패했는데 들으셨죠? 말씀드린대로 쟈스민의 기분좋은 날에서 소정의 선물을 보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제 이메일 jas7722@gmail.com으로 Soo님의 주소 보내주시면 제가 선물 보내드릴께요~ 오늘도 기분 좋은 날 되세요. 그리고 억만개의 실수담 하나씩 저희 쟈기날에 풀어주세요^^ 기대할께요~
Soo
진짜 선물이 도착해서 정말 깜짝 놀랐어요!????  “자기날”에서 온 선물 덕분에 “저의날”이 되어 버렸네요 !! 감사합니다.
쟈스민의기분좋은날
역시 Soo님!! 쟈기날 선물 덕분에 저의날이 되셨다니!! 정말 Soo님은 샌스쟁이 이신것 같아요!
너무 좋아해주시니 제가 더 기분이 좋아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