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텍사스 북부지방회, 정기 월례회 통해 코로나 출구전략 토론회 가져

0
참석자들은 조별로 모여 코로나 기간 중 각 교회들의 상황과 앞으로의 실행과제를 나눴다
참석자들은 조별로 모여 코로나 기간 중 각 교회들의 상황과 앞으로의 실행과제를 나눴다

지난 13일(월) 오전 10시 루이스빌에 위치한 주님의 기쁨 교회(담임목사 유영근)에서 한인침례회 텍사스 북부 지방회(회장 정도영 목사) 9월 정기 월례회가 개최됐다. 

 

월례회 1부는 예배, 2부는 토론회로 구성됐다. 예배 사회는 총무 신용호 목사, 기도는 서남침례교회 담임 정경무 목사가 맡았다. 장소를 제공한 주님의 기쁨교회 담임 유영근 목사가 사무엘상 7장12절에서 14절 본문을 가지고 “에벤에셀”이라는 제목으로 말씀을 증거했다. 

 

유 목사는 “어머니가 100세”라며, “부산 수영로 교회에서 구역장하신다. 그 구역은 막내가 89세”라고 했고, 청중은 일제히 웃음을 터뜨렸다. 그러면서 그는 어머니의 신앙 이야기를 이어갔다. 남편과 함께 월북해 2남 7녀의 자녀를 두었으나 남편은 그 자녀들을 두고 일찍 세상을 떠났다. 경제적으로 어려운 것은 불 보듯 뻔했다. 유 목사는 “어머니는 삶의 힘든 순간을 기도로 넘어오는 모습을 보여주셨다”며, “지금 어머니의 아들 둘이 목사, 사위 둘이 목사, 며느리가 목사이고 증손자가 신학교에 다닌다. 어머니가 사랑을 넉넉히 표현하시진 않았지만 기도할 때마다 문제가 어떻게 해결되는지 보여주셨다. 그것이 어머니의 존재감이었다”고 고백했다.  

 

아울러 유 목사는 “목회자가 성도들을 위해 믿음으로 기도하고, 품어주어 그들 안에 회복과 평화가 있다면 그것이 목회자의 존재 이유이고 보람된 삶이 아닌가 생각한다”고 말했다.  그는 이곳에서의 10년 반 목회를 돌아보며, 힘든 순간에 도움을 주신 선배 목사님들을 떠올렸다. 이어 함께 한 목회자들을 향해 “목회자들 간의 섬김을 통해 우리가 힘을 내 교회를 지킴으로서 우리가 거하는 곳에 평화가 있기를 기도한다”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유 목사는 “하나님의 손이 사무엘과 함께 있어 가는 곳마다 승리했던 것처럼, 하나님의 능력의 손이 목회자들과 함께 해 가정과 교회가 회복되고 평화가 임하길” 기원했다. 강삼권 목사 축도로 예배를 마쳤다. 

 

예배 후 지방회 회원들의 근황을 나누고 인사하는 시간이 짧게 이어졌다. 신용호 목사는 “지난 해 총회 이후 처음으로 대면모임을 가졌다”며, 월례회를 통해 이대섭 목사(한우리교회), 윤도진 목사(제자침례 교회), 김동훈 교수(사우스웨스턴 침례신학 대학원)를 새로운 회원으로 소개했다. 이어 알링턴 온누리교회를 섬겼던 김정우 목사가 나와 상황을 나누고 사임 인사를 했고, 아프가니스탄에서 사역하다 몇 달 전 철수한 조성현 선교사도 현재 하고 있는 사역과 기도제목을 나누었다. 

 

2부는 “COVID-19출구 전략 : EXIT”라는 제목으로 토론회가 진행됐다. 토론회 사회는 허종수 목사가 맡았다. EXIT는 ‘E-Experience’(경험), 헬라어로 은혜를 뜻하는 ‘χάρις-X’, ‘I-Insights’(통찰), ‘Task’(실행과제)롤 조합해 만든 단어이다. 허 목사는 “팬데믹이 1년 6개월간 지속되고 델타변이, 돌파감염이 일어나고 있는데, 델타가 우리를 돌파했듯이 우리도 폭넓은 대화를 통해 코비드 돌파 전략을 세워 보기 위해 이 자리를 마련했다”며, “이 자리에 계신 한 분 한 분이 목양 현장에서 진두 지휘하는 분들이시다. 서로 생각을 나눔으로써 교회가 코로나 19를 벗어날 수 있는 출구전략을 세워보자”고 제안했다. 

 

이번 토론회는 사전에 5개 조를 편성해 40분간 조별 토론을 가진 후, 조별로 한 명씩 나와 토론 결과를 발표한 다음 10분 간 질의 응답을 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홍석인 목사(행복한 교회), 이상철 목사(세상의 빛교회), 김민철 목사(리딤교회), 안광문 목사(생명샘 교회), 안철훈 목사(덴톤한인 침례교회)가 조장을 맡았다. 

 

조별 토론 주제는 “목회자 개인이나 교회가 겪은 코비드 경험, 코비드의 어려움 중에서도 받은 은혜, 교회가 코비드 장벽을 돌파할 수 있는 실제적인 깨달음이나 통찰, 코비드 출구 전략으로써 구체적인 실행 과제” 총 네 가지였다.   

 

조별 발표 내용 

 

1조(발표 : 홍석인 목사) 

 

*경험 : 팬데믹 시작되고 미국 교회와 건물을 공유하는 과정에서 어려움을 경험하기도 했다.  

*은혜 : 말씀을 묵상하고 카톡으로 은혜를 나눴다. 

복음의 본질을 돌아보는 기회였다. 

*통찰 : 하나님을 의지하는 것이 답이다. 

비대면 모임의 가능성을 발견하고 활용할 수 있는 깨달음을 얻었다.  

*출구전략 : 성령의 인도하심 때라 하나님의 말씀을 포기하지 않고 전하겠다.   

 

2조(발표 : 이상철 목사) 

*통찰 : 코비드의 문제가 아니라 믿음의 문제임을 깨달았다.  

너무 두려워하지 말고 믿음으로 이겨내야 겠다. 

*출구전략 : 제자 재생산을 실현할 소그룹 리더를 양육해야 한다. 

대면과 온라인 모임 통한 소그룹 모임 격려하자.  

가정 예배를 지속할 수 있도록 독려하자. 

 

3조(발표 : 정경무 목사)

*경험 : 신분 문제로 많은 멤버들이 교회를 떠났다. 

 백신과 마스크 등에 대한 견해차가 있었다. 

온라인 예배에 고충이 있었다. 

*은혜 : 가정 예배를 드리며 믿음과 삶을 다시 세워가게 됐다. 

*통찰 :  한 사람 한 사람에 대한 소중함을 느꼈다. 

*출구전략 : 다시 주님이 가르쳐 주신 방법으로 한 사람 한 사람을 만나고 심방하고 전화하고 그들을 믿음 안에 바르게 세우겠다. 

 

4조(발표 -윤대진 목사) 윤대진 목사님 

*은혜 : 가족의 영적 회복을 경험하는 시간이었다. 

*통찰 : 줌을 통해 예배와 성경 공부를 적극적으로 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됐다.  

*출구전략 : 백신 독려하고 꾸준히 성도님들 심방하면서 적극적으로 사역해야 겠다. 

  

5조 (발표 : 안철훈 목사) 

*경험 : 감영된 목회자 가정을 섬겨주시는 성도님의 사랑 경험했다. 

교회 재정이 위축됐다. 

*은혜 – 하나님 더욱 의지하고 가족들과 많은 시간 보냈다.  

*통찰- 신앙의 전수는 가정에서 이루어지는 것임을 깨달았다.  

  

조별 발표 후 교회내 젊은 세대가 처한 어려움을 어떻게 도울 수 있는지에 대한 질문이 제기됐고, 사회를 맡은 허종수 목사는 “청년 사역자나 유스 사역자들이 모여서 이러한 나눔의 시간을 갖는 것도 좋겠다”고 답변했다. 마지막으로 허 목사는 “기독교의 강점 중 하나는 적응력”이라며, “교회는 이 상황 속에서도 생명력을 유지할 것이고 하나님의 지혜를 구하면서 돌파해 갈 줄 믿는다고” 했다. 엄종오 목사 기도로 토론회를 마쳤다. 

 

김지혜 기자

 

 

 

코로나 19  예방 생활수칙 (CDC제공)

    

  • CDC는 코로나19 전염률이 높은 지역에서는 백신 접종을 마친 사람도 실내 공공장소에서 마스크를 착용할 것을 권고하고 있습니다.
  • CDC는 예방접종 상태와 상관없이 모든 교사, 직원, 학생 및 학교 방문객에게 실내 마스크 착용을 권고하고 있습니다. 
  • 코로나 19가 의심되거나 확진자와 접촉한 사람은 3-5일 이내에 검사를 실시하고 14일 또는 음성 검사 결과를 받을 때까지 마스크를 착용할 것을 권고하고 있습니다.
  • 다만, 무증상인 경우에는 노출이 확인된 후에도 검사를 받지 않으나, 특정 환경에 한해서는 일부 예외가 적용됩니다. 또한 무증상인 경우에는 노출이 확인된 후에도 예방격리를 하지 않습니다.
  • 미국으로 들어오거나 미국 내를 이동하거나 미국에서 출발하는 비행기, 버스, 기차, 기타 대중교통수단을 이용할 때 그리고 공항, 역 등 교통 허브에서는 마스크 착용이 필수입니다. 
  • 미국에 도착하는 백신 접종을 완전히 완료한 국제 여행객도 여전히 비행기 탑승 전 3일 내에 검사를 받아야 하며(또는 COVID-19에서 회복된 지 3개월이 지나지 않았음을 증명하는 문서 제시) 여행 후에도 여전히 3-5일 이내에 검사를 받아야 합니다.


Copyright ⓒ 달라스 코리안 라디오 www.dalkor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 , , , , , , , ,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밴드로 보내기
  • 네이버로 보내기
  • 텀블러로 보내기
  • 핀터레스트로 보내기

Comments

독일, 유로2024 기간 국경통제…“국내 IS 조직원 …

오는 6월 열리는 유럽축구선수권대회(유로 2024)를 이슬람 극단주의 세력의 테러 위협이 커지면서 개최국 독일이 국경통제를 강화하기로 했습니다.낸시 패저 독일 내무장관은 26일 “… 더보기

멕시코, 모국유턴 베네수 이민자에 660달러 지원

멕시코 정부가 모국으로 돌아가는 베네수엘라 출신 이민자에게 매달 110달러씩 6개월간 660달러를 지원하기로 했습니다.알리시아 바르세나 멕시코 외교부 장관은 지난 21일 남부 오악… 더보기

4·10 총선 공식 선거운동 28일 0시 시작

4·10 총선의 공식 선거운동이 28일 0시를 기해 막을 올립니다.국민의힘은 '거야 심판'을, 더불어민주당은 '정권 심판'을 각각 전면에 내걸고 13일간 본격적인 선거 레이스를 펼… 더보기

조국, 서울대 교수직 ‘파면’서 ‘해임’으로 징계수위 …

조국 조국혁신당 대표가 서울대의 교수직 파면 결정에 불복해 제기한 교원소청심사에서 최종 징계 수위가 '해임'으로 한 단계 낮아졌습니다.조 대표 측은 징계사유 자체를 인정할 수 없다… 더보기

美대선 경합주 표심 출렁…바이든 맹추격 기세

조 바이든 대통령의 대선 추격극이 시작됐습니다.대선 승기를 쥔 것으로 일컬어지는 경합주(SwingState·스윙 스테이트)에서 바이든 대통령의 지지율이 심상치 않습니다.이에 도널드… 더보기

볼티모어 교량붕괴 시신 한 구 수습…“공급망 타격”

메릴랜드주 볼티모어 항구에서 어제(26일) 새벽 발생한 대형 교량 붕괴 사고 대응 조치가 이어지는 가운데 시신 한 구가 수습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CNN 방송은 프랜시스 스콧 키 … 더보기

머스크, 테슬라 판매 둔화에 "美서 자율주행 한달 무료…

전기차 판매가 둔화하고 있는 가운데 테슬라가 미국에서 고객들에게 자율주행 장치인 FSD를 한 달간 무료로 체험할 기회를 주기로 했습니다.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는 어제(26일… 더보기

타이타닉 속 '문짝'…경매서 70만 달러에 낙찰 '최고…

영화 ‘타이타닉’ 클라이맥스 장면에서 등장한 나무 문짝이 경매에 나와 70만 달러가 넘는 가격에 팔렸습니다.할리우드 리포터 등에 따르면 ‘타이타닉’의 상징적인 이 나무 문짝은 헤리… 더보기

북텍사스 경찰, 은행고객 노린 '뱅크 저깅' 범죄 증가…

은행을 이용하는 고객들을 주 대상으로 은행 주변에서 서성이다 은행 고객들의 현금을 갈취하는 이른바 ‘뱅크 저깅’(bank jugging) 범죄가 북텍사스에서 기승을 부리고 있습니다… 더보기

"텍사스서 멕시코로"... 마약 카르텔에 군용총기 밀매…

남부 텍사스에서 군용 총기를 멕시코의 마약 카르텔에 밀매한 혐의로 20대 남성 여러 명이 체포됐습니다.텍사스 서부지방 검찰청은 지난 25일(월) 라레도(Laredo), 헤브론빌(H… 더보기


 

FreeCurrencyRat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