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험

[보험관련 Q&A] 이광익의 보험상식

페이지 정보

작성자 NEWS
보험 댓글 0건 조회 45회 작성일 25-04-11 10:52

본문

운전은 쉬운 것 같으면서도 쉽지 않은 일이다. 조심을 한다고 해도 예기치 않게 사고는 일어나고 사람들은 다친다. 그것뿐인가 아무 문제없이 주차장에 주차해 두었는데 나무 가지가 떨어져서 자동차 앞 유리가 부서지기도 한다. 뜻밖의 사고가 일어날 때를 위하여 자동차 보험은 존재하지만 내가 갖고 있는 커버리지에 대해 잘 모른다면 당황하거나 혼란을 겪을 수 있다.  


자동차보험이 있으면 자동차 사고, 도난, 파손, 자연재해 때문에 발생한 개인 상해나 재산손실과 관련된 재정적 손해로부터 보상 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모든 주에서 운전자가 적어도 라이어빌리티 커버리지 만큼은 구입하도록 법으로 규정하고 있으며  그 밖에 자동차보험 커버리지는 주정부에 따라서 선택사항이 될 수도 있고 반드시 해야 할 수도 있다. 

자동차 융자금이 남아있다면 실제 자동차의 소유주인 융자 회사로부터 자동차 보험을 구입하도록 요구 받는다. 


자동차보험에는 어떤 혜택이 있는가?


*라이어빌리티 커버리지:주정부 법에 따라서 운전자는 다음에 소개되는 라이어빌리티 커버리지를 전부 또는 일부를 구입해야 한다. 


*신체 상해 라이어빌리티:다른 사람이 부상당하거나 사망한 자동차 사고에 대해서 금전적으로 책임을 져야 하는 경우 운전자의 자산을 보호해 준다. 


*재산 손실 라이어빌리티:다른 사람의 자동차나 다른 재산을 수리하거나 대체하는 것을 커버해 준다. 


*무보험 저액 보험운전자 (UM/UIM보험):이 커버리지는 가입자의 보험회사가 가입자측에 보상 해 주기 위한 것으로써 상대편의 과실로 인하여 신체 부상이나 재산 손실을 당했음에도 불구하고 상대편이 보험이 없거나 충분치 못할 경우 약정된 금액 한도 내에서 보상을 받게 된다. 

그리고 뺑소니 차량으로부터 피해를 당했을 경우에도 보상을 받을 수 있지만 이런 경우 보험회사는 경찰 보고서를 요구한다. 

적절하게 자신을 보호하기 위해서 주정부에 의해서 요구되는 최소한의 커버리지 이상의 다음과 같은 커버리지를 구입할 수 있다.


*충돌 (Collision):사고로 파손 되었을 경우 자동차를 수리하거나 대체하는 비용을 지불 해 준다.

 

*충돌 이외의 피해 (Other than Collision):종합 보험으로도 알려져 있다. 자동차 사고 이외의 비 충돌 요인으로 인해 발생한 피해를 보상 해 준다. 예를 들자면 도난, 화재, 홍수, 타인의 고의적인 파손 등이 이에 해당된다. 


*병원비 보상 또는 개인 상해 보상 보험 (Medical Payment or PIP):보험 가입 당사자나 그 가족이 다른 차를 타고 있다가 다치거나 보행하고 있다가 다른 차량에 의해서 다칠 경우에도 보상해 준다. 

개인 상해보호 커버리지는 의료비용 커버리지에 신체부상으로 인한 손실소득의 80%보상과 부상으로 가사를 돌볼 수 없는 경우로 인한 대체 인력의 비용 보상이 추가되어 있으며 일반적으로 가입자는 두 가지 중에 한가지를 선택한다. 


*견인 비용 보상과 렌트카 보험 

이 두 가지 혜택은 자동차 보험에 추가 할수 있는 옵션으로서 가입자가 개별적으로 선택해야 한다. 풀 커버리지라는 말속에 이런 옵션이 포함되지 않을 수 있기 때문에 갖고 있는 보험에 이런 옵션들이 포함되어 있는지 점검 한다면 나중에 당황하는 일이 없을 것이다. 

보험회사에서 피해 전액을 보상해 주는가? 

그렇다면 얼마나 좋을까? 그러나 불행이도 항상 그렇지는 않다. 다음과 같이 가입자 자신이 부담해야 하는 부분이 있다. 


*디덕터블:보험회사의 커버리지가 시작되기 전에 자신의 몫에서 지불하기로 동의한 액수 

 -예외조항:보험 약관에 특정하게 커버리지에서 제외한 사건이나 상황들, 예를 들어 의도적으로 다른 사람에게 가한 재산 피해나 개인 상해 또는 기계정비 결점으로 인해서 자동차에 발생한 피해. 


*한도액을 초과한 비용:보험약관에 의해서 받기로 된 커버리지 액수의 상한선을 초과한 금액. 


더 자세한 문의는 972-243-0108로 연락하시면 정확한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문가칼럼 목록
    공사중인 건물보험이광익 (Kevin Lee Company 보험사 대표)근래에 들어 한인타운내에 자체 건물을 짓는 한인 교민들도 많아지고 있다. 경제적으로 성공하는 개인이 많아지는 것도 좋은 일이지만 한인사회의 경제 규모가 커지고 있는 것도 매우 반가운 일이 아닐 수 없…
    보험 2025-04-18 
    운전은 쉬운 것 같으면서도 쉽지 않은 일이다. 조심을 한다고 해도 예기치 않게 사고는 일어나고 사람들은 다친다. 그것뿐인가 아무 문제없이 주차장에 주차해 두었는데 나무 가지가 떨어져서 자동차 앞 유리가 부서지기도 한다. 뜻밖의 사고가 일어날 때를 위하여 자동차 보험은 …
    보험 2025-04-11 
    자동차 보험과 운전규정 위반자동차 보험료가 운전규정 위반 티켓과 어떤 관계가 있는지는 이미 상식수준이 되었다. 규정 위반 티켓을 받으면 벌금을 내야하는데 문제는 여기서 그치지 않고  3-5년간 티켓받은 기록으로 인해 보다 많은 보험료를 지불해야 한다.  사실 조심한다고…
    보험 2025-03-21 
    엄브렐라 보험흔히 보험을 비 오는 날의 우산으로 비유한다. 갑자기 쏟아지는 비속에 우산이야 말로 정말 고마운 존재인 것처럼, 갑자기 당한 사고 보상 책임 앞에 보험이 바로 그런 것이라는 말이다. 특히  미국에서는 크든지 작든지  문제가 생기면 상대방에게 책임을 묻기 위…
    보험 2025-03-07 
    이민자와 보험                                                       보험제도가 없는 나라는 없지만 미국처럼 보험제도가 잘 발달한 나라도 드물다. 그러므오 미국에 살면서 배우고 알아야 할 것이 많지만, 그 중에 특히 보험은 세금…
    보험 2025-02-21 
    이광익 (Kevin Lee Company 보험사 대표)자동차 사고로인한 불이익자동차 충돌 사고의 경우 자신이 잘못한 것이 없음에도 불구하고 감수해야 하는 불이익을 경험하게 된다. 그것은, 첫째, 상대편의 잘못으로 사고가 발생했을 경우 상대편 보험에서 자동차의 피해를 깨…
    보험 2025-02-07 
    이광익 (Kevin Lee Company 보험사 대표)이 조항은 비지니스 보험약관에서 종종 지나치기 쉬운 항목이지만, 피해를 받았을 때 보상 받는데는 가장 중요한 항목이다. 비지니스 보험에서 코인슈런스의 필요성은 완전손실(Total Loss)의 가능성이 매우 희박하다는…
    보험 2025-01-24 
    집에서 고용한 사람의 부상과 보상이광익 (Kevin Lee Company 보험사 대표)신문을 읽다보면 가정집의 관리 유지를 위하여 고용한 다양한 형태의 서비스 제공자들이 일을 하는 과정에서 뜻하지 않은 사고로 집 주인이 법적 보상책임을 떠 맡아야하는 경우를 종종 보게 …
    보험 2025-01-10 
    이광익 (Kevin Lee Company 보험사 대표)사고 자동차와  폐차대부분의 충돌사고는 자동차를 수리해서 다시 쓸 수 있는 만큼 경미하지만 전체 사고의 일정한 비율은 자동차가 폐차되는 대형사고에 해당된다.  고객의 사고처리를 돕다보면 사고로 차를 폐차 처분해야 한…
    보험 2024-12-27 
    여행자 보험 이광익 (Kevin Lee Company 보험사 대표)지난 3년여 펜데믹 사태로 인해서 국내외 여행이 극도로 자제되어 오다가 이제 점차 정상화되고 있어서 참 다행스럽다. 우리가 일상 생활에서 흔히 말하는 여행에는 여러가지 의미를 담고 있다. 소극적 의미로는…
    보험 2024-12-13 
    이광익 (Kevin Lee Company 보험사 대표)임대거주자 보험통계적으로 보면 미국에 거주하는 한인들의 50%정도가 주택을 소유하고 있고 나머지 50%정도는 개인 주택이나 아파트를 임대해서 살고 있다고 한다. 그런데 주택을 소유하고 있는 사람의 거의가 주택 보험에…
    보험 2024-11-29 
    신상정보 노출과 보험해킹을 통해서 공공기관이나 기업체의 컴퓨터에 들어가 본인의 동의 없이 개인의 신상정보를 수집하고 이 정보를 다른 사람이나 기관에 팔아 넘김으로 개인의 안전과 재산에 피해를 주는 사건들이 심심치 않게 발생하고 있다. 이뿐만 아니라 사람들의 관심을 끄는…
    보험 2024-11-15 
    유익한 비지니스 신용보험미국에서 사업을 하는 한인 사업가들에게 비지니스 신용보험(Business Credit Insurance)을 알고 있는지를 묻는다면 10명에 9명은 잘 모른다고 대답 할 것이다. 그러나 이 비지니스 신용보험은 현재 신용사회가 정착된 미국, 유럽, …
    보험 2024-11-01 
    재정보험 전문 에이전트 주보윤"서부의 아이비"라고도 불리는 스탠포드 대학교의 초기 설립 자금이 한 사람의 사망 보험금이었다는 사실을 아는 이는 많지 않다. 레이몬드 스탠포드와 그의 아내 제인은 아들 레일랜드 스탠포드 주니어가 1884년에 사망한 후, …
    보험 2024-11-01 
    고령화 사회가 가속화 되어가면서 은퇴 후 재정에 대한 준비와 함께 장기간 돌봄의 상황에서 꼭 필요한 롱텀케어에 대한 준비 또한 절대적인 요소가 됐다. 롱텀케어 보험의 가입을 고려하고 있다면, 미래에 발생할 수 있는 케어관련 비용상승에 대책도 갖추고 있는지 함께 고려해야…
    보험 2024-10-25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