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문가칼럼

[‘앤디의 머그잔 이야기’] Big Texan에서 72온즈 스테이크를 먹어보자

페이지 정보

작성자 NEWS
문화 댓글 0건 조회 111회 작성일 24-09-06 16:17

본문

산타페(Santa Fe)를 뒤로하고 달라스(Dallas)를 향해 달려가는 40번 하이웨이는 황량함 그 자체입니다. 신기루가 가득한 삭막한 사막 지형을 그대로 갖고 있는 뉴멕시코(New Mexico)의 지형이 그러하고 가뭄에 콩 나오듯 그리울 정도의 사람 사는 마을이 보이지 않아 더욱 그러합니다. 그래서 가끔은 산타페에서 달라스까지 11시간 정도의 운전을 좀더 재미있게 보내는 방법이 없을까 생각을 하게 합니다. 


산타페와 달라스 여정의 중간위치, 텍사스의 끝자락에 위치한 인구 19만의 아마릴로(Amarillo)라는 도시는 Palo Duro Canyon과 카우보이로 매우 유명한 도시입니다. 또한 카우보이의 역사와 더불어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스테이크 하우스 중의 하나인 공짜 72온즈(2킬로그램) 스테이크로 유명한 Big Texan 스테이크 하우스가 있는 곳입니다. 이곳을 가려면 40번 하이웨이 75번 출구에서 나와 S Lakeside Drive를 돌아 40번 하이웨이 북쪽에 위치해 있습니다. 노란색의 커다란 건물에 거대한 소 동상과 부츠 조형물이 이곳이 범상치 않은 레스토랑임을 암시합니다. 


Big Texan 스테이크 하우스는 텍사스 이미지를 상징하는 갖가지 조형물들, 레스토랑과 같이 운영이 되는 모텔, 레스토랑 안의 각종 게임장, 그리고 상상을 초월할 정도의 큰 레스토랑 사이즈, 그렇지만 무엇보다도 이곳을 유명하게 만든 것은 72온즈 공짜 스테이크입니다. 누구든지 가서 이 스테이크를 먹을 수 있으며 1시간 안에 다 먹을 수 있다면 모든 게 공짜입니다. 72온스라고 하면 얼마나 큰지 상상이 가지 않는가? 일반 레스토랑에서 우리가 주문하는 스테이크가주로 8온스에서 16온스 정도라는 것을 알면 72온즈가 얼마나 많은 지 상상이 갈 것입니다. 그것도 샐러드와 삶은 감자, 빵 그리고 새우 칵테일과 같이 말입니다.


1960년에 세워진 이 식당은 주위에 목장들이 매우 많기에 카우보이들이 많이 왔다고 합니다. 어느 날, 몹시 배가 고픈 카우보이 한 사람이 식당에 들어오더니, ‘I could eat the whole cow’라고 말하면서 그 자리에서 72온즈 스테이크를 다 먹었다고 합니다. 이를 계기로 그 때부터 72온스 고기 먹기 대회를 시작하였습니다.


경기 규칙은 1시간내에 72온즈 스테이크와 샐러드, 삶은 감자, 빵, 새우칵테일을 지정된 장소에서 먹어야 하는데 다 먹는다면 모든 음식이 공짜, 만약에 실패한다면 72온즈 스테이크 값을 그대로 지불해야 합니다. 지금까지 수만 명이 넘는 사람이 도전하였다고 하니 그 인기를 짐작할 만합니다. 그 많은 스테이크를 가장 빨리 먹은 사람은 신시내티 레드 야구팀의 투수였던 Frank Pastore였는데 9분 30초 만에 스테이크를 전부 먹었습니다. 


물론 레스토랑 안에는 다양한 메뉴와 스테이크가 있습니다. 그렇지만 다른 곳에서는 경험할 수 없는 일들을 해볼 수 있다는 것, 우리의 삶을 이탈해 뭔가를 경험하는 것, 그 자체에서 삶의 희열과 자부심을 가져보시기 바랍니다. 많은 사람들이 유명메이커의 가방, 선글라스, 옷 등을 입었을 때 뿌듯한 자부심을 느끼듯 문화를 넘어 남들이 경험하지 못했던 다양한 일들을 경험하는 것, 바로 문화에 대한 뿌듯한 자부심을 느끼게 되는 일들이다. 예를 들면 “너 72온즈 스테이크 먹어봤어? 나 먹어봤거든….” 여기에서 잠시 자부심을 가져보자구요.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문가칼럼 목록
    박혜자 미주작가 / 칼럼리스트크리스마스 연휴부터 새해까지 작은아들이 있는 오스틴에 머물렀다. 가까운 거리이긴 하지만 자주가지는 못했는데, 아이가 일년 여에 걸쳐 지은 새집이 완성되었다 하여 겸사겸사 가게 되었다. 이제 서른 중반에 든 아이는 아직 결혼할 마음이 없어서 …
    문화 2025-01-10 
    공인 회계사 서윤교2025년 새해가 시작됐다. 대한민국은 비상계엄, 대통령 탄핵, 여객기 사고 등 다른 나라에서는 30년 동안에 일어날법한 일들이 불과 1달 안에 발생하는 초유의 사태로 우울하게 새해를 맞이하고 있다.특히 달러 대비 원화의 약세가 두드러지는데 지난 주말…
    세무회계 2025-01-10 
    오종찬(작곡가, 달라스 한국문화원장)미국의 곳곳을 여행할 때에 계절마다 이어지는 예술인의 축제가 있는 도시를 여행하는 것은 평소 여행을 좋아하고 예술을 사랑하는 사람으로 그 가운데 특별한 자신의 자화상을 투영하는 것에 많은 희열을 안겨다 줍니다. 산타페, 세도나 등, …
    문화 2025-01-10 
    집에서 고용한 사람의 부상과 보상이광익 (Kevin Lee Company 보험사 대표)신문을 읽다보면 가정집의 관리 유지를 위하여 고용한 다양한 형태의 서비스 제공자들이 일을 하는 과정에서 뜻하지 않은 사고로 집 주인이 법적 보상책임을 떠 맡아야하는 경우를 종종 보게 …
    보험 2025-01-10 
    Hmart 이주용 차장 안녕하세요 구독자 여러분. 갈비는 고기 부위 중 하나로, 갈비뼈와 그 주변의 고기 부분을 의미합니다. 주로 바비큐나 구이 요리에 사용되며, 부드럽고 육즙이 많아 많은 사람들이 선호하는 고기입니다. 육질이 부드럽고 고소한 맛이 특징이며, 보통 양념…
    문화 2025-01-10 
    박운서 CPA는 회계 / 세무전문가이고 관련한 질의는 214-366-3413으로 가능하다.  Email : swoonpak@yahoo.com2625 Old Denton Rd. #508Carrollton, TX 75007지난 한해 특별히 바다건너 고국은 그야말로 더 이상…
    부동산 2025-01-03 
     백경혜 수필가친정에 다녀왔다.   아버지는 선물로 들고 간 간식들을 좋아하셨다. 그중 몇 가지는 방으로 가져가 숨겨두셨다. 치매 증세 중 하나인 줄 알았지만, 아버지 방에 옹기종기 모여있는 간식 봉지를 보니 웃음이 나왔다. 언니가 먼저 사다 놓은 간식 옆에 내 선물이…
    문화 2025-01-03 
     상업용 투자 전문가 에드워드 최2025년 미국 상업용 부동산 시장은 경제 및 기술 변화, 근무 형태의 전환, 지속가능성에 대한 관심 증가 등 다양한 요인에 의해 새로운 국면을 맞이하고 있다. 이러한 환경 속에서 투자자들은 시장의 변화를 면밀히 분석하고, 구체적인 전략…
    부동산 2025-01-03 
    오종찬(작곡가, 달라스 한국문화원장)음악과 책과 여행이 어울리는 계절, 이 계절에 지나간 많은 시간을 바라보고 있노라면 살며시 나의 눈에 눈물을 고이게 하지만 점점 깊어가는 계절의 속내음이 내 가슴속을 품게 하고 내면을 바라볼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게 합니다. 이…
    문화 2025-01-03 
    김미희 시인 / 수필가 “세월이 유수와 같다.”라는 말이 정말 실감 나게 한 해였다. 2024년도 일주일 정도 남았으니 이제 마무리할 시간이 된 것 같다. 빠르게 지나가는 시간에 발을 맞추다 보니 정신없이 살았다. 얼떨결에 맡아버린 민주평통 간사와 한인회 부회장 직함을…
    문화 2024-12-27 
    공인 회계사 서윤교2024년도 며칠 남지 않았다. 이맘때쯤이면 다가오는 새해의 계획보다도 앞으로 남은 며칠 동안 2024년을 어떻게 마무리해야 하는 2024년도 세금보고 계획을 세워야 한다. 특히 올해는 트럼프 전 대통령이 47대 미국 대통령으로 당선되었기 때문에 비트…
    세무회계 2024-12-27 
    오종찬(작곡가, 달라스 한국문화원장)세상의 조명이 모두 꺼지는 날 차가워진 몸과 얼어붙은 마음을 녹이는 빛이 우리 곁에 다가옵니다. 조그만 빛 하나가 세상을 비출 때 우리는 서로의 미소를 창가에 살며시 걸어놓고 내 마음의 기쁨과 평화를 이웃과 나눌 수 있었습니다. 점점…
    문화 2024-12-27 
    이광익 (Kevin Lee Company 보험사 대표)사고 자동차와  폐차대부분의 충돌사고는 자동차를 수리해서 다시 쓸 수 있는 만큼 경미하지만 전체 사고의 일정한 비율은 자동차가 폐차되는 대형사고에 해당된다.  고객의 사고처리를 돕다보면 사고로 차를 폐차 처분해야 한…
    보험 2024-12-27 
    Hmart 이주용 차장 안녕하세요 구독자 여러분. 크리스마스에 가족들과 즐길 수 있는 디저트 2가지를 소개해 보겠습니다. 첫번째로는 파네토네(PANETTONE)라는 빵입니다. 한국인들에게 조금 생소할 수 있지만 서양인들에게는 연말에 빠트릴 수 없는 디저트입니다. 서양마…
    문화 2024-12-27 
    조나단 김(Johnathan Kim) - 펜실베이니아 대학교, 와튼 스쿨 졸업- 現 핀테크 기업 실리콘밸리   전략운영 이사실망을 희망으로 바꾸는 부모의 역할대학 합격 대기자 명단(college waitlist)에 오르게 된 소식을 부모와 자녀가 접하는 순간은 매우 실…
    교육상담 2024-12-27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