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문가칼럼

Required Testing(시험 점수 필수)의 부활: 무엇을 의미하나요?

페이지 정보

작성자 DKNET
라디오칼럼 댓글 0건 조회 10회 작성일 24-09-25 16:46

본문

팬데믹 이후에 많은 미국 학교들은 test-optional policy, 즉 시험 점수 선택적 제출 방침을 택했습니다. 그러나 다가오는 2025-26년도 입시 시즌에는 하버드를 포함한 다수의 학교들이 시험 점수를 필수로 요구하기 시작했습니다. 최근 조사에 따르면, SAT나 ACT 점수가 높은 학생들이 학부에서도 좋은 GPA를 받는다는 결과가 나왔습니다. 또한 평준화된 시험은 학교들이 더 다양한 사회적, 경제적 배경의 우수한 학생들을 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다양한 시험 방침 이해하기


● 시험 필수: 모든 학부 지원서에 SAT 또는 ACT 점수가 필수로 요구됩니다.

● 시험 선택: 모든 학부 지원서에 SAT 또는 ACT 점수를 선택적으로 제출할 수 있습니다. 다만 좋은 점수를 제출했을 때 전체적인 지원서의 평가를 높일 수 있으며, 합격자들 중 높은 비율이 시험 점수를 제출했습니다.

● 시험 블라인드: SAT나 ACT 점수가 평가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University of California가 이 방침을 사용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 시험 플렉시블 (즉, 융통성 있는 방침): 시험 점수를 필수적으로 제출하나, SAT/ACT 외에 AP와 IB 시험 점수도 받아주는 경우입니다. 예일대가 이 방침을 사용합니다. 다만 AP나 IB 점수를 제출한다면, 가장 높은 점수만 제출할 수는 없고 전체 점수를 모두 제출해야만 합니다. 


이런 변화가 우리 아이들에게 무엇을 의미할까요? 

다양한 선택지들이 복잡하게 느껴질 수도 있지만, 시험 점수는 학교들이 평가에 이용하는 다양한 요소들 중 하나일 뿐이라는 걸 기억하세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합격률을 높이기 위해서는 원하는 대학교에 안정적으로 합격할 수 있는 점수를 목표로 삼고, 점수 상승을 위한 학습 플랜을 짜야 합니다. 학교 성적이 좋은 학생일지라도, 평준화된 시험은 요구하는 능력이 다릅니다. 최근 SAT가 변화함에 따라 그 어떤 지식과 연습이라도 시험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또 한 가지의 대비 방법은, 시험을 보기 전에 목표 대학들에 대해 철저히 조사하는 것입니다. 가장 최근 연도의 중간 50% 점수대가 최근 합격자들의 점수를 반영해 보여줍니다. 이 정보를 이용해 현명하고 전략적인 목표 점수를 세울 수 있습니다. 추가로, 희망하는 학교들이 superscore 제출을 허용하는지 알아보세요. 이것은 여러 번의 시험에서 영역별로 가장 높은 점수를 조합해 제출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그러나 버클리 아카데미는 가능하다면 동일 회차의 시험으로 가장 높은 점수를 제출하는 전략을 추천드립니다. SAT나 ACT에 관해 더 자세한 조언을 원하신다면 버클리 아카데미에서 1:1 무료 컨설팅을 신청하세요.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문가칼럼 목록
    24절기 중 16번째 절기인 추분이 막 지나는 시점이다. 이제부터는 밤이 길어지고 여름의 열기도 식는 계절로 접어드는 때이다. 연방 준비 위원회(연준)이 파격적으로 0.5% 금리 인하를 단행했다. 연준의장 파월은 시기적절을 거론하며 금리인하를 이루어 냈다. 연준 회의에…
    세무회계 2024-09-27 
    들판에 하얀 들꽃이 흐드러지게 피고, 하늘이 유난히 푸르고 멀게 느껴지며, 여름내 피고 지던 야생 해바라기가 시들어갈 즈음이면 추석무렵이다. 미국 와서 강산이 몇 번 변할 만큼 살았는데도 난 아직도 한국의 절기를 고집한다. 예전에는 쩔쩔끓는 날씨에 ‘처서’나 ‘백로’를…
    문화 2024-09-27 
    세상에 부자가 되고 싶지 않은 사람이 단 한 명이라도 있을까? 그래서 사람들은 재테크 책과 자기계발서를 읽는다. 그럼, 그 책을 읽은 모든 사람이 부자가 되었을까? 그렇지 않다는 것을 다들 알 것이다. 왜일까? 부자가 되려는 사람들은 ‘부자가 어떤 생각을 하는지’보다는…
    부동산 2024-09-27 
      지난 밤 늦게 도착하여 머문 콜로라도 스프링스(Colorado Springs)의 밤은 참으로 아름다웠습니다. 호텔 창문을 통해 바라보이는 높이를 알 수 없는 산들이 진하디 진한 하늘의 빛을 삼켜버린 환한 달빛에 반사되어 선명하게 비치는 모습에 이곳이 높은 고지임을 …
    문화 2024-09-27 
    안녕하세요 구독자 여러분. 오늘은 중국 매운 음식의 대명사인 마라로 만든 음식에 대해 이야기 해 보겠습니다. 마라(麻辣)에서 마(麻)는 마비가 된 것처럼 얼얼한 매운맛을 의미하고 라(辣)는 불을 삼킨 것처럼 뜨거운 매운맛을 의미합니다. 마라탕의 뿌리는 중국 사천(四川)…
    문화 2024-09-27 
    대학 지원 절차에 본격적으로 돌입하며 떠오르는 중요한 질문 중 하나는 "내가 명문 대학에 입학할 가능성이 얼마나 될까?"이다. 특히 아이비리그, 스탠퍼드, MIT와 같은 최상위 학교에 진학하고자 하는 학생들에게 이 질문은 더욱 절박하게 다가온다. 이에…
    교육상담 2024-09-27 
    학생들은 지원할 대학 목록을 완성하고 원서 작성 준비를 시작해야 하는 시기인데요, 학교마다 지원할 수 있는 application portal이 다르므로 사전 조사가 필요합니다. 포털마다 정확하고 효율적인 이용 방식을 숙지하는 게 어려울 수 있기 때문입니다. 몇몇 학교들…
    라디오칼럼 2024-09-25 
    팬데믹 이후에 많은 미국 학교들은 test-optional policy, 즉 시험 점수 선택적 제출 방침을 택했습니다. 그러나 다가오는 2025-26년도 입시 시즌에는 하버드를 포함한 다수의 학교들이 시험 점수를 필수로 요구하기 시작했습니다. 최근 조사에 따르면, SA…
    라디오칼럼 2024-09-25 
    새 디지털 SAT 시험이 3월에 처음으로 진행되었습니다. 많은 학생들이 3월 SAT 점수가 예상보다 확연히 낮게 나왔다고 하는데요, 모의시험에 비해 점수가 너무 낮아 답답하고 혼란스러웠을 것입니다. 학생들은 특히  module 2의 수학 부분을 가장 어려워했고, sci…
    라디오칼럼 2024-09-25 
    이번 달에는 손님들이 궁금해 하시고 가장 많이 질문하시는 3가지 부분에 대해 설명드리고자 한다. 1. 디덕터블일반적으로 Collision 커버리지가 있다면 우리보험측에서 우선적으로 보상이 가능하지만 디덕터블은 (대부분 500불 아니면 1000불) 먼저 내가 차를 수리하…
    법률 2024-09-20 
    매일 아침 선물을 받는다.선물은 언제나 침대에서 내려와 한 걸음쯤 떨어진 바닥에 놓여있다. 나는 그것을 무심히 집어 올린다. 하지만, 시간을 가늠키 어려운 어느 아침, 창밖으로 시커먼 구름이 비를 쏟아내는 광경을 보거나 혹은 동트기 전 깨어나 다시 잠들지 못하고 뒤척인…
    문화 2024-09-20 
    공인회계사 서윤교      지금까지 9월 15일은 회사나 법인체 세금보고 최종 마감일이었다. 원래의 마감일은 S 주식회사는 4월 15일이었지만 많은 분들이 6개월 연장 신청을 하여 9월 15일로 법인체들의 연방 세금보고를 연장할 수 있었다. 하지만 올해는 텍사스나 오클…
    세무회계 2024-09-20 
    구름이 로키산 허리를 금세 휘어 감싸더니 새하얀 빙설에 비쳐 눈이 시리도록 맑던 하늘이 금새 긴 꼬리를 내린 채 하염없는 계절의 푸념을 늘어놓고 있습니다. 로키산을 여행하려면 등산을 제외하면 대부분 자가용 차량을 이용해야 합니다. 호수가 많이 몰려 있는 베어 레이크(B…
    문화 2024-09-20 
    안녕하세요! 구독자 여러분. 오늘은 파스타와 관련된 이런저런 이야기를 해 보겠습니다. 흔히 마켓에서 살 수 있는 파스타 소스중에 브랜드 이름이 RAGU라는 상품이 있는데, 본래 라구는 넓은 의미로 다진 고기를 붉게 양념하여 만드는 모든 이탈리아 요리의 소스를 칭합니다.…
    문화 2024-09-20 
    오늘은 의외로 많은 분들이 가지고 계시고 발생 확률이 약 50%가 넘을정도로 흔한 손목 터널증후군에대해서 이야기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장시간 컴퓨터 키보드와 마우스를 사용하는 분들이나 손목에 반복적으로 힘을 가하거나 움직여야 하는 직업을 가지신 분들 중에 손목과 손가락…
    건강의학 2024-09-20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