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지니스탐방
[Biz 탐방] 돈사랑 Original Korean BBQ
페이지 정보
본문
정통 솥뚜껑 바비큐 ‘돈사랑’, 북텍사스에 상륙
이제 북텍사스에서도 한국식 솥뚜껑 바비큐의 진수를 맛볼 수 있게 됐다. 오는 6일(수) 캐롤튼에 문을 여는 ‘돈사랑 Original Korean B.B.Q’는 'LA 꿀돼지’ 오너 출신 베테랑 셰프가 직접 주방을 책임지며, 그 노하우를 고스란히 담아낸 정통 솥뚜껑 바비큐 전문점이다. 착한 가격에 고기 본연의 맛을 살린 ‘진짜 바비큐’를 지향하는 돈사랑은, 북텍사스 바비큐 시장에 새로운 바람을 불러일으킬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KTN이 미리 찾아가 돈사랑만의 남다른 맛과 철학을 확인했다.
영 김 기자
“겉은 바삭, 속은 촉촉”… 솥뚜껑의 매력, 캐롤튼서 소프트 오픈
고기는 무엇보다 솥뚜껑에서 구워야 제맛이다.
큼직한 솥뚜껑에 올려진 고기는 무쇠 특유의 고른 열전달과 오랜 보온력 덕분에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하게 익어간다.
‘돈사랑 Original Korean B.B.Q’가 솥뚜껑 고깃집이라는 콘셉트를 오랜 시간 품어온 이유다.
돈사랑 측은 “수년 전 LA를 오가며 솥뚜껑 고기의 매력에 흠뻑 빠졌다. 달라스에도 이런 스타일의 고깃집이 있었으면 하는 바람으로 사업을 준비하게 됐다”고 밝혔다.
그 오랜 구상이 마침내 현실이 됐다.
정식 오픈에 앞서 오는 6일(수)부터 19일(화)까지 2주간 ‘소프트 오프닝’ 기간을 운영하며, 해당 기간 저녁 9시까지 영업한다. 정식 오픈 전, 캐롤튼에서 원조 솥뚜껑 바비큐를 미리 만나볼 기회다.
바비큐부터 정통 한식 점심까지, 돈사랑의 든든한 맛 전략
돈사랑의 주력은 단연 솥뚜껑 바비큐다.
20인치 대형 솥뚜껑을 도입했으며, 삼겹살, 꽃살, 비프 콤보, 포크 콤보, 믹스 콤보 등 다양한 메뉴가 구성돼 있다.
저녁 타임에는 바비큐 중심의 메뉴가 제공되며, 숙련된 기술로 직원들이 직접 구워 주기 때문에, 손님은 그저 그 맛을 즐기기만 하면 된다.
더불어 점심시간에는 바쁜 일상에서도 든든함을 챙길 수 있는 정통 한식 점심 메뉴가 준비되어 있다.
순두부찌개를 비롯해 돌솥비빔밥, LA갈비, 불고기, 차돌된장찌개, 오징어볶음, 해물볶음우동 등 익숙한 한식 메뉴도 가득하다.
특히 돈사랑은 대표 메뉴인 순두부찌개에 대해 “1년 365일 언제나 저렴한 가격에 제공할 수 있는 최상의 순두부”라며 자부심을 드러냈다.
점심은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제공되며, 점심에도 바비큐 고기를 원하는 고객을 위한 옵션도 준비되어 있다.
“진짜 바비큐, 먹어보면 압니다” 달라스에 착륙한 ‘LA 꿀돼지’
돈사랑의 셰프는 LA 지역에서 오랫동안 사랑받은 ‘LA 꿀돼지’ 오너 출신으로, 요식업계 30년 경력의 주방 책임자다.
달라스에서는 좀처럼 만나기 힘든 정통 솥뚜껑 바비큐를 선보이기 위해 직접 나섰다.
그는 “먹어보시면 안다. 이 가격에 이런 고기와 맛은 어디서도 경험하지 못하셨을 것”이라고 자부했다.
특히 그가 개발한 커리 풍미 양념 바비큐는 한인 사회에서 보기 드문 메뉴로, “한 번 맛보면 잊기 어렵다”며 직접 경험을 권했다.
아울러 고기의 숙성 과정부터 굽기의 정교함까지, ‘진짜 바비큐의 차별화’를 보여주기 위한 돈사랑의 노력은 남다르다.
그는 “직원들이 고기 굽는 기술을 훈련 중이며, 신선한 보관과 숙성 기간이 핵심으로 매일 최상의 상태를 위해 세심하게 관리하고 있다”고 말했다.
고기와 함께 제공되는 ‘사이드 메뉴’ 또한 이 집만의 강점이다.
돈사랑 측은 “그냥 나오는 사이드가 아니”라며 “디핑소스, 쌈장, 파절이까지도 고기와 궁합이 딱 맞는 구성으로 준비했다”고 전했다.
오픈 프로모션, 바비큐 주문 시 빈대떡 무료 제공
오픈 기념 특별 프로모션도 마련됐다.
오는 6일(수)부터 9월 5일(금)까지 약 한 달간, 바비큐 메뉴를 주문하는 고객에게는 돈사랑 ‘특제 빈대떡’이 무료로 제공된다.
이 외에도 리뷰 이벤트 등 다양한 오픈 기념 프로모션이 추가로 준비 중이라고 밝혔다.
한편, 비즈니스 철학을 묻는 말에 돈사랑은 맛있는 음식을 통해 이민자들의 삶에 힘을 드리고 싶다는 바람이 있다고 전했다.
가게 측은 “좋은 음식은 사람을 웃게 만든다. 우리의 음식이 누군가의 하루를 즐겁게 만들 수 있다면, 그보다 더 큰 보람은 없다”고 강조했다.
이어 그는 “이윤보다 중요한 건, 맛있는 음식을 나누는 행복”이라며 “최상의 음식을 착한 가격에 정성껏 모시는 것이 저희가 지향하는 ‘돈사랑’”이라고 덧붙였다.
돈사랑 Korean B.B.Q
위치: 2630 Old Denton Rd #140, Carrollton, TX 75007
영업 시간: 월-목 11am–11pm / 금-토 11am–12am / 일 11am–10pm
전화: 972-323-9306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