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Biz 탐방] 임보석, 임익환 사장
페이지 정보
본문
‘임보석, 전통과 신뢰로 이어지는 가치’
보석은 단순한 장신구를 넘어, 그 자체로 상징적인 의미를 지닌다. 부부의 약속을 담은 반지나, 세월을 넘어서 여전히 빛을 발하는 보석은 각기 다른 특별한 이야기를 품고 있다.
이러한 진귀한 가치를 담아내는 데 가장 중요한 것은 신뢰와 정직이다.
한국과 뉴욕을 넘어, 이제 텍사스까지 3대째 명성을 이어온 ‘임보석(Rims Fine Jewelry)’의 임익환 사장은 오랜 전통과 신뢰를 바탕으로 고객에게 최고의 가치를 선사하고 있다.
“손님 한 분 한 분을 정성껏 대하여 행복하게 보내드리는 것”이 경영 방침이라는 임 사장을 KTN이 만나 임보석의 역사와 철학을 들여다봤다.
김영도 기자 ©KTN
‘한국에서 뉴욕, 그리고 텍사스로’
임익환 사장의 가업은 1929년, 일제강점기 당시 금세공 기술자였던 그의 조부가 보석점을 운영하며 시작됐다.
이후 1985년, 부친이 뉴욕 맨해튼에서 ‘임보석’을 창립하며 글로벌 무대에 진출했다.
임 사장은 2000년부터 사업 운영에 참여했으며, 2023년에는 텍사스 루이스빌 시온마켓 내에 분점(2405 S Stemmons Fwy #112 Lewisville TX 75067)을 오픈하며 사업 영역을 더욱 확장했다.
탄탄한 학문적 배경을 갖춘 임 사장은 뉴욕 FIT 패션 디자인 대학교와 이탈리아 밀라노 Le Ste Orafe에서 주얼리 디자인을 전공했다.
또한 홍익대학교에서 교수에게 직접 사사를 받으며 디자인 역량을 키웠고, IGI(International Gemological Institute)에서 다이아몬드 연구원으로 활동하며 실무 경험을 쌓았다.
단순한 가업 승계를 넘어, 시대 변화에 맞춘 혁신을 지속해 온 임 사장은 전통적인 수작업 방식에서 최신 3D 디자인까지 폭넓게 다루며, 현대적인 감각을 더한 주얼리를 선보이고 있다.
차별화된 전문성, ‘임보석’의 강점
임보석이 가진 가장 큰 강점은 국제공인 감정 기관 GIA((Gemological Institute of America)에서 인증받은 전문성이다.
다이아몬드, 유색 보석, 진주, 디자인 등 다양한 분야에서 국제 자격을 보유한 임 사장은 고객의 니즈에 맞춘 맞춤형 주얼리를 제공한다.
그의 깊은 전문성과 탁월한 실력은 주류 업계에서도 굳건한 신뢰를 얻고 있다.
임보석은 미국 보석상 최초로 JP모건 체이스, 씨티은행, 웰스파고 등 주요 금융기관에 순금 주화와 기념품을 디자인·제작해 공급하며 그 역량을 확실히 입증했다.
임보석의 서비스는 단순히 보석을 판매하는 것에 그치지 않는다.
임 사장은 “보석 리폼, 수리, 맞춤 제작까지 원스톱으로 제공하며, 매장 내부에 공장이 있기 때문에 고객이 쇼핑하는 동안 제품을 수리하거나 원하는 디자인을 즉석에서 제작할 수도 있다”라고 소개했다.
특히 임보석은 자체 공장을 운영하고 있어 중간 마진을 최소화했다.
일반적으로 맞춤 주얼리를 제작할 경우 디자인비, 캐스팅비, 제작비 등 여러 단계에서 추가 비용이 발생하지만, 임보석에서는 이러한 부담을 줄여 보다 합리적인 가격에 고품질 제품을 제공할 수 있다.
또한 고객이 만족할 때까지 지속적인 애프터 서비스를 보장하며 신뢰를 쌓아가고 있으며, 한국까지 가지 않아도 미국 내에서 모든 과정이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다는 점은 고객들에게 큰 장점으로 작용하고 있다.
임 사장은 보석을 단순한 사업이 아니라 평생의 업으로 여기며, 고객이 만족하는 순간 가장 큰 보람을 느낀다고 전했다.
그는 “고객이 수리나 리폼을 맡긴 주얼리가 기대 이상으로 완성됐을 때, 기뻐하는 모습을 보면 보석업을 해온 보람을 다시금 느낀다”라고 덧붙였다.
국제 금값 상승… "재가공·매입 활용도 높아져"
한편 3월 27일 기준, 국제 금 시세는 전일 대비 상승하며 온스당 3,031.05달러에 형성됐다.
세계 경제의 불확실성이 커지는 가운데, 금값 상승 추세는 안전자산에 대한 선호 심리가 반영된 결과로 해석된다.
금값이 지속적으로 오르면서 보유 중인 금을 재가공하거나 매각을 고려하는 고객들도 늘어나고 있다.
이에 임 사장은 “최근 금 시세가 상승하면서 리폼이나 판매를 원하는 고객 문의가 증가했다”며 “사용하지 않는 순금 제품을 재가공해 새로운 주얼리로 제작하거나, 적절한 시기에 매각하는 것도 좋은 전략”이라고 조언했다.
임보석에서는 순금 제품뿐만 아니라 사용하지 않는 금제품, 치금(금이빨), 금 장신구, 은 제품까지도 고가에 매입하고 있다.
실시간 국제 금 시세를 적용하며 투명한 거래 원칙을 고수한다.
아울러 즉시 현금 지급이 가능하고, 감정 후 바로 거래가 완료되기 때문에 빠르고 안전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점에서 고객들의 높은 신뢰를 얻고 있다.
한편 임보석은 고객 만족을 위해 다양한 프로모션도 진행 중이다.
최근에는 합성 다이아몬드 특별 세일을 비롯해 한정 수량 50% 할인 행사, 그리고 200달러 이상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진주 귀걸이를 증정하는 등 풍성한 혜택을 마련하며 고객들에게 특별한 가치를 제공하고 있다.
한인 동포들에게 전하는 메시지
임 사장은 아버지에게 배운 중요한 교훈을 전하며 “손님 한 분 한 분을 새싹처럼 소중히 여기고 정성껏 대하여 행복하게 보내드리는 것”이 비즈니스 철학이라고 말했다.
이어 임 사장은 “성실함과 정직함을 바탕으로 고객이 믿고 찾을 수 있는 보석상이 되도록 언제나 노력하겠다”며 “달라스에서도 더 많은 고객에게 품질 좋은 보석을 저렴하고 예쁘게 제공하는 것이 목표”라고 덧붙였다.
보석에 관한 문의는 임보석 전화(469-464-3387)으로 연락하면 된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