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제뉴스

EU 외교 수장, 트럼프 행정부의 유럽 쇠퇴 경고에 강력 반박

페이지 정보

작성자 DKNET
국제뉴스 댓글 0건 작성일 26-02-16 10:21

본문

유럽연합 외교 수장이 유럽 문명 쇠퇴론을 제기한 미국 측 주장에 정면으로 반박했습니다.


카야 칼라스 EU 외교안보 고위대표는 15일 독일에서 열린 뮌헨안보회의 기조연설에서, 유럽은 여전히 세계가 부러워하는 높은 생활 수준과 자유를 유지하고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칼라스 대표는 일부에서 유럽이 이민과 문화 변화 등으로 ‘문명적 소멸’ 위기에 놓였다고 주장하지만 사실이 아니라고 반박했습니다. 이는 최근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의 국가안보 전략 보고서가 유럽의 쇠퇴 가능성을 경고한 데 대한 대응으로 풀이됩니다. 


칼라스 대표는 또 유럽이 극우 정당을 규제하는 것을 두고 미국이 표현의 자유 억압이라고 비판한 데 대해서도 반박했습니다. 이와 함께 그는 우크라이나 전쟁 종식을 위해서는 러시아에 대한 압박이 필요하다고 강조하며, 전쟁 결과가 유럽 안보에 중대한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다만 우크라이나의 EU 가입 시점에 대해서는 아직 구체적인 일정 제시는 어렵다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한편 올해로 62회를 맞은 뮌헨안보회의는 사흘간의 일정을 마치고 폐막했으며, 미국과 유럽 간 안보 협력과 역할 분담을 둘러싼 긴장과 신경전이 이어졌다는 평가가 나오고 있습니다.



Copyright ⓒ 달라스 코리안 라디오 www.dalkor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뉴스 목록
    유럽연합 외교 수장이 유럽 문명 쇠퇴론을 제기한 미국 측 주장에 정면으로 반박했습니다.카야 칼라스 EU 외교안보 고위대표는 15일 독일에서 열린 뮌헨안보회의 기조연설에서, 유럽은 여전히 세계가 부러워하는 높은 생활 수준과 자유를 유지하고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칼라스 대…
    국제뉴스 2026-02-16 
    2026 밀라노·코르티나담페초 동계올림픽에 출전한 중국계 미국인 선수들을 둘러싸고 미국과 중국 양국에서 정치적 논쟁이 확산하고 있습니다.영국 BBC 보도에 따르면, 논란의 중심에는 프리스타일 스키의 에일린 구와 피겨스케이팅의 알리사 리우가 있습니다. 두 선수는 모두 미…
    국제뉴스 2026-02-16 
    유럽연합, EU 수뇌부와 회원국 정상들이 12일 벨기에에서 비공식 정상회의를 열고 유럽의 경쟁력 회복 방안을 집중 논의했습니다.EU 정상들은 미국과 중국의 경제 압박이 커지고, 우크라이나 전쟁 장기화로 재정 부담이 이어지는 가운데 유럽 경제가 침체와 저성장 국면에서 …
    국제뉴스 2026-02-13 
    올림픽 경기에서 전쟁 희생자를 추모하는 헬멧을 쓰려다 출전이 금지된 우크라이나 스켈레톤 선수에게 정부가 훈장을 수여했습니다.우크라이나 대통령실은 젤렌스키 대통령이 스켈레톤 국가대표 블라디슬라프 헤라스케비치 선수에게 시민적 용기와 애국심을 기려 ‘자유 훈장’을 수여했다…
    국제뉴스 2026-02-13 
    그린란드를 둘러싼 미국과의 갈등으로 올초 한바탕 홍역을 치른 북대서양조약기구, 나토(NATO)가 북극 지역 안보 강화를 위한 새로운 통합 임무를 시작했습니다. 러시아의 군사 활동 증가와 중국의 북극 진출 확대에 대응하기 위한 조치입니다. 마르크 뤼터 나토 사무총장은 …
    국제뉴스 2026-02-12 
    중국의 IT 기업 바이트댄스가 새로 선보인 인공지능 영상 생성 모델 ‘시댄스 2.0’이 큰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AFP와 블룸버그 등에 따르면 바이트댄스는 지난 7일, 사진 한 장과 간단한 명령어만으로도 자연스러운 동영상을 만들 수 있는 AI 모델을 제한적으로 출…
    국제뉴스 2026-02-12 
    유럽의회는 10일, EU에 도착한 망명 신청자를 신청 심사 전에 연고가 없는 국가로 보낼 수 있도록 하는 망명 제도 개편안을 표결에 부쳐 통과시켰습니다. 찬성 396표, 반대 226표, 기권 30표였습니다. 이번 개정으로, 망명 신청자와 이송 대상 국가 간의 연관…
    국제뉴스 2026-02-11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이 장기화되면서 러시아군의 전력 손실이 심각한 수준에 이르렀다는 분석이 나왔습니다. 9일 파이낸셜타임스에 따르면 전사자와 실종자가 급증하는 데다 탈영까지 크게 늘면서,  러시아가 의존해 온 이른바 ‘인해전술’이 한계에 부딪히고 있다는 평가입니다…
    국제뉴스 2026-02-10 
    억만장자 성범죄자 제프리 엡스타인 관련 문건 공개의 여파가 영국 정치권으로 번지면서 키어 스타머 영국 총리의 퇴진 압박이 이어지고 있습니다.하지만 스타머 총리는 사퇴를 거부했고, 집권 노동당 지도부와 주요 각료들은 잇따라 총리 지지 입장을 밝혔습니다. 논란은 스타머 …
    국제뉴스 2026-02-10 
    사상 처음으로 두 도시에서 나눠 개최되는 2026 밀라노·코르티나담페초 동계 올림픽이 화려하게 개막했습니다.                                                        개회식은 이탈리아 밀라노 산시로 올림픽 스타디움과 코르티나담페…
    국제뉴스 2026-02-09 
    미국과 중국을 중심으로 한 국제 질서가 흔들리는 가운데, 캐나다를 비롯한 중견국들이 새로운 연대 움직임을 보이고 있습니다.마크 카니 캐나다 총리는 지난달 세계경제포럼 연설에서 강대국들이 국제 규범을 무너뜨리고 있다며 한국, 일본, 유럽, 호주, 인도 등 ‘미들 파워’…
    국제뉴스 2026-02-09 
    미국 법무부가 공개한 이른바 ‘엡스타인 파일’의 파장이 유럽 전역으로 확산되고 있습니다. 성범죄자 고 제프리 엡스타인과 유럽 정치권과 왕실 인사들이 광범위하게 연루됐다는 정황이 잇따라 드러나고 있습니다. AFP통신에 따르면 노르웨이 경찰은 엡스타인과의 연루 의혹이 제…
    국제뉴스 2026-02-06 
    오는 8일 치러지는 일본 중의원 총선을 앞두고 여당이 대승을 거둘 경우 헌법 개정이 본격 추진될 수 있다는 전망이 나오고 있습니다.마이니치신문은 최근 판세 분석을 인용해, 집권 자민당과 연대 세력이 전체 465석 가운데 개헌안 발의 기준선인 310석 이상을 확보할 가…
    국제뉴스 2026-02-06 
    미국과 러시아 사이의 마지막 핵군축 협정이었던 신전략무기감축조약, ‘뉴스타트(New START)’가 발효 15년 만에 종료됐습니다.                         이로써 미국과 러시아의 전략 핵무기 수를 제한해 온 마지막 안전장치가 사라지면서, 국제사회에…
    국제뉴스 2026-02-05 
    캐나다 몬트리올에서 고물가에 항의하는 이색 시위가 벌어져 경찰이 수사에 나섰습니다.4일 CNN에 따르면, ‘골목의 로빈들’이라는 단체 소속 활동가 약 60명은 로빈후드 복장을 한 채 몬트리올의 한 유기농·건강식품 매장에서 식료품을 훔쳐 나왔습니다. 이들은 계산하지…
    국제뉴스 2026-02-05 

검색